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요정과 마법의 생물 리뷰

요정과 마법의 생물 리뷰


요정과 마법의 생물



Glenn Drover와 Forbidden Games는 땅콩과 젤리처럼 함께합니다. Racoon Tycoon, Railroad Rivals, Lizard Wizard 및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은 모두 다양한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이 역동적인 듀오가 다시 팀을 이루어 Faeries & 마법의 생물. 이것이 그들의 가장 강력한 결합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단지 그들의 역사에서 각주에 불과할까요?



게임플레이 개요:

요정 & Magical Creatures는 매 턴마다 플레이어가 5가지 간단한 액션 중 하나를 선택하는 액션 선택 게임입니다. 전통적인 액션 선택 게임과 달리 Faeries & Magical Creatures는 각 플레이어가 서로의 차례에 따라 행동하는 Race for the Galaxy 및 Earth와 같은 게임에서 차용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 1이 도움의 손길을 선택하면 다른 플레이어도 도움의 손길을 선택한다는 의미입니다.



요정과 마법의 생물 카드
카드 모양의 예. 아름다운 그림, 큰 상징, 하지만 이상하게 작은 특수 능력 텍스트.


이 메커니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활성 플레이어는 항상 자신의 손에서 카드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 카드는 게임의 진정한 핵심입니다.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행동 중 하나는 Befriend a Faerie입니다. 이를 통해 공개 플레이에서 새 카드를 드래프트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특정 행동을 수정하고, 도둑질을 도입하고, 특정 조건에 도달하면 게임이 끝날 때 추가 점수를 제공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요정 & Magical Creatures에는 공간 퍼즐과 영역 제어 요소도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행동 중 하나는 정원을 짓는 것입니다. 이 정원 조각은 플레이어가 추가 작업을 위해 보너스 사각형을 덮기 위해 개인 플레이어 보드에 배치할 테트로미노입니다. 이 타일은 길 쪽을 위로 놓거나 정원 쪽을 위로 놓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플레이어 보드의 외부 경계에 닿는 길 쪽 타일과 접촉하는 정원 쪽 타일이 추가 점수를 얻습니다! 지역 제어 요소의 경우, 각 플레이어는 5개의 다른 세력과 함께 배치할 친족 큐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선택한 세력에서 가장 많은 것을 가진 플레이어가 각 큐브에 대해 1점을 얻습니다(다른 플레이어의 큐브도 포함!).


올바른 요정 생물과 친구가 되고, 최고의 정원을 만들고, 따뜻한 친족 관계를 형성하여 요정과 마법 생물을 획득하세요.



2인 게임을 위한 설정입니다. 수많은 메커니즘이 포함된 게임의 경우 테이블 공간이 최소화됩니다!


게임 경험:


나는 이 게임을 하는 시간에 대해 오랫동안 열심히 생각했습니다. Glenn Drover와 Forbidden Games가 실제로 환상적인 타이틀을 제작했으며 이 게임도 다르지 않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고 싶습니다. 3,892,764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가져와서 함께 엮고 게임이 게이트웨이 수준이 될 때까지 증류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특별한 일입니다.


요정과 마법의 생물 위원회
패치워크 팬 여러분, 마음껏 드세요!


또한 Annie Stegg-Gerard가 이 게임과 다른 모든 Drover/Forbidden Games 공동 작업의 아트로 수행한 놀라운 작업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예술은 깨끗하고, 아름답고, 알아볼 수 있고, 읽기 쉬운 특성인데, 이 특성은 대부분의 예술가들이 이 공간에서 파악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또한, 디자이너와 출판사 이름을 알아차릴 만큼 취미에 얽매이지 않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더해주기 때문에 매번 같은 아티스트가 사용되는 것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취미의 가벼운 측면에서 새로운 소비자에게 편안함을 더할 수 있다는 것은 대부분의 출판사가 고려하지 않는 것인데, 여기서 그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게임은 가볍습니다. 나 자신도 까탈스러운 오래된 게이머로서 액션 이름과 설명만으로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 저기에 규칙서에서 가져와야 하는 몇 가지 규칙이 있었지만 이 게임은 테이블 위에 그냥 설정되었습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 용이성에서 가장 인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점은 이 게임이 여기서 플레이되는 세 가지 주요 메커니즘, 즉 덱 빌딩, 영역 제어, 타일 배치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요소가 모두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 요소는 크롬이 거의 사용되지 않아 매우 단순하므로 각 부분은 1분 안에 가르칠 수 있을 만큼 간단합니다.



요정과 마법의 생물 위원회
메인 보드는 영역 제어 요소를 표시하고 작업 알림 역할을 합니다.

이 게임의 무게감에 대한 문제는 솔직히 말해서 게임에 집이 없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파트너와 나에게 너무 가볍고 흥미를 끌지 못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특정 카드의 타이밍과 영향력에 깔끔한 주름이 있었고, 우리는 카드의 각 "슈트"를 더 많은 양으로 추가하여 덱에 더 정의된 "모양"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지만 그게 전부였습니다. 타일 배치는 간단했고, 카드 제도는 일반적으로 생각할 필요도 없었으며, Kinship 토큰을 배치할 위치도 꽤 분명했습니다. 이것은 이 게임에 전략이나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적으로 사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더 무거운 게임에 익숙한 게이머의 경우 이러한 결정은 두뇌 소모가 아닌 제2의 천성처럼 느껴졌습니다.

스펙트럼의 반대쪽 끝에서 저는 시어머니가 해보라고 할 만큼 게임이 단순하다고 느꼈지만, 그래도 그건 너무 과했습니다. 그녀는 단순한 카드 게임과 과거의 오래된 게임의 구조를 모방한 게임(Magical Athlete가 기본적으로 일부 플레이어 능력을 갖춘 굴리고 움직이는 게임인 것처럼)을 처리했지만 그것이 그녀가 처리할 수 있는 정도에 관한 것입니다. 덱 빌딩, 타일 배치, 액션 선택, 영역 제어의 기본을 가르쳐야 하는 것은 각각이 그 자체로 간단하더라도 너무 과중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요정 & Magical Creatures는 유쾌하고 경쾌한 게임입니다. 타이트한 디자인으로 인해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단순함으로 인해 취미 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게임이 됩니다. 다른 보드 게임을 많이 플레이해 본 적이 있다면 이 게임은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며 가족 게임이 될 만큼 가볍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청중을 맞추면 데크 빌딩이 액션 선택에 추가하는 다양한 레이어와 유연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Glenn Drover와 Forbidden Games의 역대 가장 가볍고 치열한 경쟁



별 4개


히트곡:
• 아름다운 예술과 환상적인 제작
• 생각이 많고 단순한 덱 구성
• 간단한 학습, 환상적인 깊이



실패:
• 혼잡한 시장에서 잠재고객의 범위
• 카드 성능이 너무 다양함
• 플레이어 점수판이 혼란스러울 수 있음



https://www.boardgamequest.com/faeries-and-magical-creature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