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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 1920탐험 Expeditions 리뷰



Expeditions 보드 게임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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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nemaier Games가 Scythe의 속편을 출판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내 관심은 극도로 높아졌습니다.

결국, 제 비디오 리뷰 " 내가 낫에 대해 좋아하는 17가지 "를 보신 분이라면 제가 오리지널 보드 게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쓰는 동안에도 내 원래 리뷰가 7년 전인 2016년 7월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와, 시간이 참 빠르네요.

어쨌든 올해 초 Stonemaier Games는 많은 사람들의 즐거움을 위해 Expeditions를 출시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리뷰 사본을 받을 수 있었고 이제 진심으로 게임에 뛰어든 후 내 생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탐험 플레이 방법

Scythe에 대한 리뷰와 마찬가지로 Expeditions 플레이 방법의 모든 요소를 설명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 결국 16페이지 분량의 규칙서가 있습니다. 대신, 게임 플레이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을 만큼 핵심 요소를 충분히 다룰 것입니다.

게임 테마, 멋진 아트워크, 기계는 Scythe와 매우 잘 연결되어 있지만 게임 플레이 자체는 Scythe와 전혀 다릅니다. 그것은 완전히 자기 자신의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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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며 플레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전체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Expeditions는 퉁구스카 강 근처에 거대한 운석이 충돌하여 고대의 타락이 방출된 시베리아를 배경으로 하는 "경쟁적인 카드 중심 엔진 제작 탐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기계를 가지고 힘과 간계를 사용하여 땅의 부패를 없애고 영광을 얻기 위해 나섰습니다.

본질적으로 플레이어는 타일 기반 보드 주위로 기계를 움직이고 자신의 차례에 추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카드를 사용하면 특정 성과를 달성하고 영광을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정

시작하려면 플레이어는 독특한 능력을 지닌 기계 매트를 무작위로 뽑습니다. 해당 기계 미니어처에 기반한 색상을 부착하고 관련 토큰을 매트(영광 별 및 액션 큐브) 위에 놓습니다. 그들은 또한 개인 트랙의 맨 아래 공간에 자신의 힘과 교활한 토큰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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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를 잡고 놀자.

각 플레이어는 또한 무작위로 캐릭터 카드와 그에 맞는 동반자를 받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역별 위치 타일을 사용하여 게임 보드를 무작위로 설정합니다. 남쪽 타일은 앞면이 보이도록 하고 중앙 및 북부 지역은 뒷면이 보이도록 하며 각각에 지도 토큰을 놓습니다. 그런 다음 5장의 카드를 뽑아 위치 타일 사이의 열린 공간에 앞면이 보이도록 무작위로 놓습니다.

플레이어 턴

플레이어의 차례가 되면 먼저 보드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액션 큐브를 이동하여 액션을 선택합니다. 플레이어가 큐브를 배치할 수 있는 주요 공간은 이동 , 재생 , 수집의 3가지입니다 . 중요한 점은 매번 토큰을 이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취하는 행동은 큐브에 포함되지 않는 행동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플레이"를 커버하기 위해 큐브를 이동했다면 자신의 차례에 이동 및 수집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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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차례에 어떤 행동을 취하는가에는 항상 상충 관계가 있습니다.

다른 옵션은 큐브를 새로 고침 공간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했던 카드와 일꾼을 모두 다시 가져오게 됩니다.

게임의 핵심은 이러한 행동에 있습니다. 그러나 나타나는 많은 옵션을 설명하기보다는 기본 사항만 나열하겠습니다.

이동: 플레이어는 로봇을 범위 내의 비어 있는 다른 위치 타일(일반적으로 인접한 타일 1~3개)로 이동합니다. 다른 기계와 함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지만 거기서 끝날 수는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기계를 뒤집어진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이동을 종료하고 위치를 공개해야 합니다. 그들은 해당 위치에서 지도 토큰을 얻은 다음 값이 타일에 표시된 양을 충족하거나 초과할 때까지 가방에서 부패 토큰을 꺼냅니다. 그들은 그 토큰을 타일 바닥에 놓습니다. (다른 행동으로) 해당 손상이 제거될 때까지 해당 타일의 숨겨진 행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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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계를 사용하여 위치를 이동할 수 있지만 거기서 끝날 수는 없습니다.

플레이(Play):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서 카드 1장을 선택하여 플레이합니다. 플레이어의 "손"은 Mech 매트 왼쪽에 있는 모든 앞면이 위로 향하는 카드이며 매트 오른쪽에 앞면이 위로 향하게 카드를 '플레이'합니다. 카드를 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는 카드의 핵심 가치(카드의 왼쪽 상단)를 얻을 수 있으며 개인 공급처에서 해당 유색 일꾼을 카드에 배치하여 능력(카드 하단에 기록)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일부 능력은 진행 중이며 나중에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발동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해당 유형의 일꾼이 없으면 해당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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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를 플레이할 때 카드에 일꾼을 추가하면 추가 능력이 부여됩니다.

카드는 아이템, 퀘스트, 운석의 3가지 종류로 제공됩니다.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영구적인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해결'하면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석을 "융합"하여 보너스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별한 행동은 플레이어가 카드 플레이나 수집 행동을 통해 해당 행동을 촉발할 때만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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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2장의 카드가 남아 있고(9왼쪽), 4장의 카드가 사용되었습니다(오른쪽).

수집: 플레이어는 기계가 있는 위치에서 노출된 이점을 얻습니다. 위치 타일 하단에는 다양한 아이콘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제공된 참조 카드를 사용하여 각 아이콘이 나타내는 작업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꾼 확보, 교활함 확보, 전력 확보, 코인 획득, 카드 뽑기, 여러 위치에서 앞면 카드 가져오기, 카드 사용, 인접한 위치나 카드에서 혜택 획득, 카드 새로 고침, 아이템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 운석을 융합하거나, 앞면이 표시된 모든 카드를 교체하거나, 자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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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결 시 위치 타일 하단에 표시된 혜택을 얻으세요.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중앙 및 북부 타일이 공개되면 수집 작업 아이콘의 일부가 먼저 부패 토큰으로 덮이게 됩니다. 그러한 토큰을 제거하려면 플레이어는 정복(Vanquish) 행동(일부 카드에 나열되어 있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해당 위치의 맨 위 부패 타일과 일치하는 관련 요소(전력(주황색) 또는 계략(청록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파워나 길드 토큰을 추적기에서 그 만큼 아래로 이동시킨 다음 해당 부패 토큰을 가져옵니다. 모든 부패 토큰이 한 위치에서 제거되면 플레이어는 수집 작업을 통해 발견된 해당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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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부패를 척결합시다.

플레이어가 궁극적으로 달성하려고 하는 것은 영광입니다.

이들은 4개의 영광 별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고 특정 성취에 따라 해당 별을 베이스캠프 보드에 배치합니다. 그들이 달성할 수 있는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퀘스트 4개 해결
  • 운석 4개 녹이기
  • 4개 아이템 업그레이드
  • 위치 20에서 부패를 제거하세요
  • 부패 토큰을 7개 이상 보유하세요
  • 자신의 컨트롤에 최소 8장의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 최소 7명의 작업자 또는 최소 5개의 지도 토큰을 보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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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랑할 때 업적에 영광을 더하세요.

그러나 영광의 별을 배치하려면 플레이어는 먼저 요구 사항을 충족한 다음 자랑하기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위치에서 자랑하기 작업 사용). 자랑할 때 그들은 성취한 성취 중 하나에 별 하나를 붙일 것입니다.

게임 종료

플레이어는 4번째 영광을 차지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계속해서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한 번 더 턴을 수행한 다음 플레이어의 점수를 합산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음을 통해 포인트를 얻습니다.

  • 코인 – 획득한 모든 코인의 총 가치입니다.
  • 영광 – 각 영광 토큰은 플레이어가 해결한 퀘스트 수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0 / 1 / 2 / 3+ 해결의 경우 $5 / $6 / $8 / $10입니다.
  • 업그레이드된 아이템 – 업그레이드된 각 아이템은 아이템의 오른쪽 하단에 인쇄된 코인 금액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 부패 – 각 부패 토큰은 $2의 점수를 얻습니다.

가장 부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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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점수는 귀하가 달성한 것들의 혼합입니다.

 

온 가족이 Expeditions를 즐길 수 있나요?

Expeditions는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Expeditions에서는 많은 일이 진행되며 목표를 달성하려면 여러 단계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많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Expeditions는 더 복잡하고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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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유형의 근로자.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미리 많은 턴을 계획해야 하는 게임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퀘스트를 해결하려면 "해결" 액션이 포함된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기계는 당신이 조종하는 퀘스트 카드와 일치하는 위치 타일에도 있어야 합니다(각 타일과 퀘스트 카드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또한 힘 및/또는 계략의 해결 비용을 지불할 수 있어야 합니다(퀘스트 카드의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음). 이는 이전 턴에서 이러한 조건을 준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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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를 해결하는 데는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나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오히려 당신과 당신의 친구, 가족이 어떤 종류의 게임을 즐기는지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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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하는 동안 생각할 것이 많습니다.

저는 게임을 하는 내내 계속 생각하게 만드는 게임을 정말 좋아합니다. 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해야 할 여러 단계와 최선의 조치를 취할 시기를 알아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나는 같은 일을 하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그렇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xpeditions가 바로 그런 역할을 합니다.

즉, 나 역시 Expeditions에 대해 엇갈린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분류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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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카드는 독특합니다.

 

내가 탐험을 좋아하는 이유

우선, 나는 무작위 위치 타일 설정을 좋아합니다. 지도 모양은 게임마다 바뀌지 않지만 타일의 위치(및 관련 수집 작업)는 게임마다 다릅니다. 각 게임이 다르게 플레이되도록 하는 것은 충분한 변화입니다. 한 게임에서는 일부 주요 작업이 서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핵심 요소가 필요한 위치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이 이동해야 합니다.

나는 또한 캐릭터와 기계의 무작위 혼합을 좋아합니다. 각 캐릭터와 동료, 그리고 각 기계에는 고유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의 무작위 조합은 매 게임 후에 내가 영광을 누리게 될 완전히 플레이됩니다. 그리고 이는 내가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매 게임마다 새롭고 약간 다양한 옵션을 생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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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플레이어는 캐릭터와 동반자를 얻습니다.

매 턴마다 액션 선택 메커니즘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3가지 주요 행동 중 매 턴마다 2가지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에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할지가 결정됩니다. 다음 차례에는 이 두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동일한 두 가지 행동을 연속으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턴과 다음 턴에는 Move & Gather를 할 수 없습니다. 다음 턴에 카드를 사용하고 이를 이동 또는 수집과 결합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아니면 모든 것을 새로 고침하는 것이 좋은 전환입니까? 이 게임은 매 턴마다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균형이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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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매 턴마다 어떤 조치를 취하고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선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또한 도중에 수집하는 카드와 일꾼을 통해 게임의 엔진 제작 측면을 즐깁니다. 더 많은 일꾼과 더 많은 카드를 확보할수록, 플레이에 투입할 때 더 많은 액션을 콤보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운석을 녹이면 향후 턴에 대한 능력이 향상됩니다. 나는 그 빌드를 좋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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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는 모든 타일과 카드의 기계 스타일과 삽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것들은 매우 인상적이며 게임에 매우 멋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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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예술 작품을 좋아한다!

 

내가 탐험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는 점

안타깝게도 Expeditions를 플레이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것 중 상당수가 싫어하는 것 때문에 완화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카드에 적힌 작은 텍스트입니다. 나는 그들이 각 카드에 많은 정보를 담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텍스트의 크기가 커서 명확하게 읽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멀리서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어떤 요소가 관련되어 있는지를 아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아이콘이 텍스트 내에 혼합되어 있지만, 일꾼이 배치될 때 카드 능력이 무엇인지 알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카드를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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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 건너편에 있는 위치 타일 사이와 측면 또는 거꾸로 된 카드를 읽는 것은 특히 어렵습니다.

이 문제는 카드가 손이나 플레이 영역에 있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카드가 바로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테이블 건너편의 위치 타일 사이에 있는 카드를 읽으려고 노력하면 행운이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정말로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찾은 한 가지 도움이 되는 점은 카드를 뽑아 테이블 위에 놓을 때 카드를 그리는 사람이 큰 소리로 읽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기억하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마음속에 간직할 것이 조금 더 생깁니다. 아니면 그것에 대해 계속해서 물어볼 수도 있고, 일어나서 테이블 위로 몸을 기대어 다시 읽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러 번 플레이한 후에는 카드에 더 익숙해지겠지만,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모두에게 계속 어려움을 줄 것이며 이로 인해 게임의 즐거움도 줄어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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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카드 중 일부.

대위법으로 위치 타일의 아이콘은 훌륭합니다. 크기가 커서 테이블 건너편에서나 거꾸로 뒤집어서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카드가 게임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카드에 대해서도 같은 말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모든 카드의 삽화가 마음에 들더라도 각 카드가 수행하는 실제 작업에 더 많은 공간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모든 카드가 고유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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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석 카드 중 일부.

내 첫 번째 문제와 다소 관련이 있는 것은 어떤 카드가 사용되는지 추적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전에 조금 언급했지만, 우리는 선택을 가장 잘 계획하기 위해 위치 타일 사이의 카드를 다시 읽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카드에서 매우 명확한 두 가지 요소는 상단 모서리에 있는 큰 아이콘입니다. 왼쪽 아이콘은 카드를 플레이할 때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표시하고, 오른쪽 아이콘은 카드 유형(아이템, 퀘스트, 운석)을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예, 카드가 플레이된 후 카드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일련의 행동을 돕는 카드의 실제 상품은 세부 사항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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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있는 카드에 뭐라고 적혀 있는지 기억해 주실 수 있나요?

차례를 계획하는 데에는 생각할 것이 많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가 차례를 진행하는 동안 생각할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5명이서 하면 게임이 너무 길게 느껴집니다. 이는 곧바로 더 많은 턴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5개의 기계가 플레이되면서 보드가 더 혼잡해지기 때문에 각 플레이어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는 각 플레이어가 이를 실현하려면 추가 턴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5명이 함께 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안타깝게도 Expeditions는 그중 하나가 아닙니다. 우리는 3~4명의 플레이어로 플레이할 것입니다.

Expeditions와 관련된 또 다른 문제는 영광을 얻기 위해 자랑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랑은 "집결" 시 자랑 아이콘이 있는 위치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므로 다른 플레이어의 기계가 해당 위치를 차지하면 운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Move, Play, Gather의 3가지 작업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영광에 도달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충족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영광을 얻으려면 특정 위치로의 이동과 적절한 시간에 집합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는 매우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5개의 기계가 해당 위치에 도달하려고 하거나 몇 차례 동안 해당 위치에서 캠핑을 하는 것은 특히 실망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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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하는 동안 지켜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러니 귀하의 기계 매트가로드되기를 바랍니다.

게임에 대해 언급할 마지막 문제는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네, 그것은 완전히 사실이 아닙니다. 나는 그들의 기계와 매트 등에 어떤 토큰이 있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차례를 계획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에 그들이 차례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제로 카드와 관련 능력이 쌓이는 것을 추적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그들이 어떤 유형의 엔진을 구축하고 있는지 계획하고 앞서 나갈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아는 것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나는 정말로 내 자신의 장치에 맡겨져 있으며 목표가 달성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것은 너무 나쁘다. 전략적인 게임을 할 때, 다른 플레이어가 무엇을 하는지 이해하고 그에 대응하기 위한 나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저는 Expeditions를 플레이할 때 그 점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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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카드는 매우 편리합니다.

 

"다시 플레이하자" 게임 측정기에서 Expeditions의 점수는 어떻게 되나요?

탐험 보드게임분석 결과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것은 제가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입니다. 저는 Expeditions를 정말 좋아하고 싶습니다 . 하지만 우리 가족 대부분은 게임을 할 때 필요한 전략 수준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통과할 것이다.

즉, 저는 "생각이 더 많은"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과만 Expeditions를 플레이한다는 뜻입니다. 단점은 Expeditions의 가장 좋은 부분은 게임을 여러 번 플레이한 후에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엔진이 잘 작동하도록 다양한 카드 능력에 더 익숙해진 후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불행하게도 우리 갱단에게는 가까운 미래에 Expeditions가 더 이상 플레이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친구들이 모두 비어 있고 우리가 더 자주 플레이할 수 있는 몇 년 후의 날을 예상하기 때문에 여전히 내 게임 사본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정기적인 주간 게임의 밤에 도달하게 되면 바람이 바뀔 수 있으며, 그것이 빛나는 탐험의 반복 플레이를 통해 친숙함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미 전략적 게임을 즐기는 주간 게임 그룹이 있는 분들이라면 Expeditions를 플레이하여 그룹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하실 것을 권합니다 . 확실히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Expeditions의 리뷰 사본을 제공해주신 Stonemaier Games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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