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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얼터드 리뷰

카드 게임 수집 가능한 구성 요소

변경된 게임 리뷰

항상 또 다른 것이 있다 


TCG는 멈출 수 없고, 멈추지 않을 것이고, 멈추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Meeple Mountain에서는 Altered를 리뷰합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저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게임 플레이가 즐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본질적으로 그리고 점점 더 약탈적인 사업 모델을 좋아하지 않습니다("어린이용 헤로인이에요." 오늘 한 고객이 저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경쟁적인 플레이에 진지하게 참여하는 데 상당하고 물질적인 재정적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체스에 전념하고 싶다면 체스판과 엄청난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말 하나에 수천 달러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의구심을 가진 사람이 나 혼자만은 아니지만, 그것들은 분명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이 분야를 지배하고 정의해 온 두 가지 TCG인 매직 더 개더링 과 포켓몬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입니다. 정글 캐노피의 꼭대기를 형성하는 거대한 괴물이지만, 숲에 있는 유일한 나무는 아닙니다. 디지몬 , 유희왕 , 플레시 앤 블러드는 모두 탄탄한(비교적 적지만) 추종자를 가지고 있으며, 매년 어린 나무가 잇따라 솟아나 캐노피가 비추는 햇빛의 조각이라도 얻으려고 합니다.

2023년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논 전체의 캐릭터를 사용한 Lorcana 가 출시되었습니다 . 올해 초에는 Star Wars: Unlimited 가 출시되었습니다. 두 게임 중 하나가 필수품이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두 게임 모두 초기 매출이 엄청나게 좋았지만 이런 종류의 일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지속되든 아니든, 당장은 존재하며 브루클린의 보드 게임 카페에서 재고 관리자로 일하는 저는 이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포켓몬 제품의 끊임없는 교체, Wizards of the Coast가 2024년에 출시한 9개의 매직 세트, 그리고 새로운 게임들 사이에서는 그저 너무 많습니다. 저는 지쳐 있고, 이런 것에 제 돈조차 쓰지 않을 것입니다.

점점 더 포화되는 환경에 Equinox 출판사의 Altered가 등장합니다 . TCG는 물론 게임도 안전한 선택은 아니지만 Altered는 Lorcana 나 Unlimited 보다 훨씬 더 큰 변화처럼 보입니다 . 초기 관심을 끌 만한 즉시 알아볼 수 있는 IP가 없을 뿐만 아니라(이 게임이 IP에 가장 가까운 것은 Dorothy Gale과 Three Little Pigs와 같은 퍼블릭 도메인 캐릭터입니다) 사업 모델도 다소 특이합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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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생활

많은 TCG와 달리 Altered 는 싸움이 아닌 경주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8칸 트랙의 반대쪽 끝에 토큰 두 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토큰은 각 플레이어의 영웅과 그 영웅의 동료를 나타내며, 세계를 탐험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카드를 놓는 두 영역인 해당 영웅 및 동료 탐험은 전장을 형성합니다. 각 탐험을 본질적으로 3가지 갈래의 레인 배틀러라고 생각하세요. 각 캐릭터 카드(대부분의 카드는 캐릭터)는 산, 숲, 바다의 세 가지 범주에서 값을 갖습니다. 주어진 탐험에서 이 세 가지 범주 중 하나 이상에서 상대방을 이긴 경우 해당 토큰은 한 칸 앞으로 이동합니다. 보드의 어느 위치에서 발생하든 두 토큰을 가장 먼저 합친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그 이상의 요소가 분명히 있지만,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핵심에 관심이 없다면 "아침 또는 마나 문제"로 넘어가세요.

각 라운드는 게임에서 하루로, 아침, 정오, 오후, 황혼, 밤의 5단계로 나뉩니다. 게임의 대부분은 오후에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차례로 카드를 칩니다. 덱에는 캐릭터, 랜드마크, 주문의 세 가지 카드 유형이 있습니다.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경우 원정대에 플레이합니다.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영구적인 위치인 랜드마크를 플레이하는 경우 랜드마크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주문은 효과를 즉시 수행한 다음 Altered 의 가장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인 Reserve로 이동합니다. 몇 분 후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교대로 카드를 플레이하면 Altered가 저에게 더 흥미로워집니다. 라이너 크니지아의 Schotten Totten 처럼 상대방의 모든 카드 플레이는 무언가를 말해줍니다. 상대방이 Hero Expedition에서 Bruiser를 플레이하면 그곳에서 매치를 시도할지 아니면 Companion Expedition으로 옮겨갈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저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저와 같은 Expedition에 카드를 낸 것일까요? 아니면 제 리소스 중 일부를 뽑아 다른 Expedition을 취약하게 만드는 것이 도박일까요?

두 플레이어가 모두 패스할 때까지 플레이가 계속되므로 마나가 고갈되는 것은 불안한 경험입니다. 모든 리소스를 하나의 거대한 카드에 쏟는 것은 위험합니다. 상대방이 이제는 완벽하게 완벽한 정보로 3장이나 4장의 카드를 연속으로 플레이할 만큼 충분한 마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트레이드오프가 있습니다.

[플리트우드 맥의 목소리] 황혼!

황혼은 탐험에 대한 각 플레이어의 통계를 합산하고 누가 움직일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해당 범주에서 서로를 능가하는 경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탐험 트랙의 모든 위치에 세 가지 통계 범주가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가끔은 플레이어를 심하게 넘어뜨려 좋은 플레이가 보상받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Altered가 경쟁에서 차별화를 시작하는 시점은 밤입니다 . 기본적으로 탐험대의 캐릭터는 라운드 사이에 그곳에 머물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을 Reserve 영역으로 옮겨야 합니다. 제가 언급한 대로 Spells가 플레이 직후에 이동하는 곳입니다. Reserve는 손의 공개 확장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Reserve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비용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종종 손에서 플레이했을 때와 다른 효과를 가집니다. Reserve의 용량에는 Night까지 제한이 없으며, Night가 되면 거기에 있는 카드 중 두 장을 제외한 모든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많은 카드가 Reserve에서 플레이할 때만 발동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턴 중에 Reserve에 있는 카드만 발동될 수 있는 지원 능력이 있는 카드도 있습니다. 일부 카드는 새로 플레이한 카드의 능력치를 높이거나, 플레이한 주문을 더 저렴하게 만들거나, 카드를 뽑기 위해 버릴 수 있습니다. 손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Reserve에서 플레이하는 것의 상호 작용 으로 인해 Altered는 종종 카드가 지금 무엇을 할 것인지가 아니라 미래에 무엇을 할 것인지를 위해 카드를 캐스팅하는 게임이 됩니다.

대부분의 잘 디자인된 게임과 마찬가지로( Altered는 매우 잘 디자인된 게임입니다) 모든 것의 상호 연결성은 그것을 흥미로운 결정 공간으로 만드는 일부입니다. 다른 부분에 대해 이미 알지 못한 채 한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전체를 축소하는 것입니다. "카드를 번갈아가며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라는 전체로 돌아가서, Reserve에서 카드를 버리는 카드가 있는데, 이는 수많은 결정에 대한 긴장감을 더합니다.


아침, 또는 마나 문제

매 라운드마다 새로 고침되는 리소스인 마나는 매직을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 매직 덱의 약 20%는 일반적으로 랜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턴마다 마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갈될 수 있습니다. 매직 에서 마나는 다른 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지불하는 통화입니다. 일부 카드는 플레이하기 위해 특정 마나 유형이 필요한 반면, 다른 카드는 주변에 있는 마나 유형으로 지불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나는 매직 의 핵심이며 ,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큰 걸림돌이기도 합니다.

마나와 랜드는 무엇이든 하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에 불행하게 섞으면 매직 게임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덱에 넣고 핸드로 뽑은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매직에는 나쁜 시작 핸드를 뽑을 때를 대비한 멀리건 규칙이 있지만, 그 규칙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처음 몇 라운드에서 랜드/마나를 얻지 못하면 아이들이 말했듯이 "완전히 망가졌을" 수 있습니다.

매직이 마나 문제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있는 시기 는 너무 늦었습니다 . 하드웨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카드에 의존하는 포켓몬은 비슷한 문제가 있지만 덜 처벌적입니다. "문제"는 물론 상대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것에 신경 쓰지 않으며,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랜드나 에너지 카드를 뽑는 것이 엄청난 드라마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사실이지만, 알려진 걸림돌입니다.

Altered는 마나 문제에 대한 우아한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이는 Lorcana 와 Star Wars: Unlimited 의 시스템과 유사합니다 . 덱에 있는 모든 카드를 마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세 게임이 모두 독립적으로 같은 해결책을 내렸다는 점이 흥미롭지만, 시간이 없습니다.) 매일 아침이 끝나면 두 플레이어 모두 두 장의 카드를 뽑은 다음, 한 장을 뒤집어서 마나 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굉장한 메커니즘입니다. 원하는 경우 사용 가능한 에너지 풀을 항상 늘릴 수 있습니다. 즉시, 운은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들고 거의 보편적인 좌절의 원천이 제거됩니다. 또한 종종 날카로운 선택의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손에서 어떤 카드를 마나 풀에 추가할까요? 두 카드를 모두 유지하는 것이 더 나을까요? 영원히 마나가 뒤처지는 대가를 치르면서? 저는 지난 2주 동안 덱을 조정하는 데 시간을 보냈고, 거의 항상 그 결정이 특히 만족스럽습니다.


공사중

저는 여러 개의 사전 제작된 팩션 덱이 있는 게임을 열렬히 좋아하고 완전히 좋아합니다. Summoner Wars 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고, Sakura Arms 나 Guilty Gear X는 제가 원하는 만큼 플레이하지 못합니다 . 저는 다양한 캐릭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탐구하고, 카드와 메커니즘을 통해 그들의 성격이 드러나는 것을 보는 것을 즐깁니다.

제가 전통적으로 즐기지 않는 것은 덱 구성입니다. 많은 시간과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며, 매직 에서는 확실히 무한한 수의 카드에 익숙해야 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훌륭한 덱을 구성하는 것이 모든 TCG의 즐거움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백 또는 수천 장의 다양한 카드와 수십 또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메커니즘을 갖춘 훌륭한 덱은 그것을 만든 플레이어의 고유한 개인적 표현이 됩니다. 좋은 덱 구성이 없는 TCG는 DOA입니다.

Altered 의 덱 구축 규칙은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전체 디자인에 들어간 생각의 양을 보여줍니다. 항상 플레이에 참여하고 덱을 중심으로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영웅으로 시작합니다. Altered 의 6개 파벌 각각에는 이 기본 세트에 사용 가능한 영웅이 3명씩 있어, 자유롭게 플레이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영웅을 선택하면 해당 영웅의 색상으로 된 39장의 카드로 구성된 덱을 구성합니다. 언젠가는 그럴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당장은 다색 덱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솔직히 말해서, 절대 그럴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제한의 단순함이 집중력을 유지하게 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덱을 구성하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무한한 카드 세트에서 카드를 뽑지는 않습니다. 결정 공간은 제한적이지 않으면서도 상당히 좁아집니다. 훌륭한 구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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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휘더

여기서 Altered -as-product 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 Keyforge 는 신의 축복을 받아 완전히 무작위적인 덱을 시도했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Altered 의 대부분 카드는 표준 발행으로 다른 TCG와 마찬가지로 기본 세트를 형성합니다. 이 기본 세트에는 더 저렴한 가격, 추가 효과가 있거나 완전히 다른 색상에 속하는 변경된 버전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7~8팩 중 1팩에 해당하는 특정 카드는 완전히 고유합니다. 유일무이합니다. 1/1.

제 친구들과 저는 Altered를 파헤치기 시작했을 때 , 이 카드들이 경쟁적인 공간으로서 게임을 망가뜨렸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론적으로, 여러분은 이런 변형되고 독특한 카드로 가득 찬 덱을 가지고 있어야만 경쟁할 수 있었고, 누가 가장 좋고 시너지 효과가 큰 독특한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에 달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업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표준인 독특한 카드가 있을 때, 2차 시장에서 어떻게 가치를 매기기 시작할까요? 이상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밝혀진 바에 따르면, 독특한 카드는 몇 가지 이유 때문에 플레이나 시장에 특별히 불안정하지 않습니다.

  1. 덱 구성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덱의 대부분은 표준 게임 카드로만 구성해야 합니다.
  2. 변경된 카드와 독특한 카드는 나아졌지만, 그렇게 많이 나아진 것은 아닙니다 .
  3. Altered 의 표준 게임에서 가능한 가장 공격적인 카드 뽑기 엔진을 사용하더라도 게임마다 덱의 절반 이상을 볼 수 없으므로 한 장의 카드로 결과를 완전히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4. 재정적으로 볼 때, Altered 의 실제 카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사실상 가치가 없습니다.

"누가 그 NFT 게임을 샀어?"

이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Altered 가 NFT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싶습니다 . Altered는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한, 우리는 이것으로 지구를 파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Altered는 상당한 디지털 통합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카드에는 Altered 앱 으로 스캔할 수 있는 고유한 QR 코드가 있습니다 . 카드를 스캔하면 영구적으로 소유하게 됩니다. 언제든지 데크와 카드의 주문형 인쇄를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Altered는 심지어 디지털 앱을 Board Game Arena와 통합하여 플레이어가 플랫폼에서 데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매우 영리하며, 재정적 의미는 매혹적입니다. 독특한 카드로 가득 찬 게임은 재정적 지뢰밭이 되려고 합니다. 주문에 따라 인쇄할 수 있는 독특한 카드로 가득 찬 게임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주어진 카드에 대한 공급 제한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Altered 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고—그리고 확실히 그럴 것입니다— , 하지만 이 게임은 그 가능성을 앞지르고 있는 듯합니다. 카드 한 벌을 여는 것에 대한 모든 일상적인 반응 중에서 "돈을 돌려받았어"가 가장 우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Altered가 잠재적으로 — 잠재적으로 —중고 시장에서 스스로를 분리하는 방식은 보기에 좋습니다.

모든 카드에 있는 QR 코드를 좋아하나요? 아니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게 없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이 Altered 카드가 수백 달러에 팔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저는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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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말

저는 지난 한 달 동안 Altered를 정말 즐겼습니다 . 개별 게임은 빠르고 양질의 결정으로 가득합니다. 덱 구성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훨씬 더 접근하기 쉽습니다. 아트는 매력적입니다. 영리한 플레이는 보상을 받습니다. 스택 과 같은 것에 의존할 필요 없이 상호 작용 합니다. 다른 팩션은 이 초기 단계에서도 실제로 다르게 느껴지며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TCG가 촉진하는 소유감과 개인적 투자를 제공합니다. 다른 상태 효과는 간단하지만 의미가 풍부합니다.

물론, 문제는 Altered가 앞으로 어디로 갈 것인가입니다. 새로운 세트는 필연적으로 새로운 메커니즘, 새로운 능력, 새로운 역학을 도입할 것입니다. 현재 Altered 의 장점 중 하나는 접근성이며, 그것이 사라지기 쉽습니다. 동시에, 제 마음은 게임이 잠재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미 가득 차 있으며, 저는 그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Altered가 이 첫 번째 세트의 약속에 따라 계속 성장하고 변화한다면, 저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이러한 탐험을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변경된 세부 사항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alt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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