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던티드 2200: 칼리스토'는 '언던티드' 시리즈를 2차 세계 대전부터 목성의 달까지 끌고 간다
저는 약 40년 동안 테이블탑 워게임을 해왔습니다. 일부는 골판지 카운터를 사용했고 다른 일부는 플라스틱 미니어처를 사용했습니다. 일부는 유닛, 액션 및 지형을 나타내는 데 카드 덱을 사용했습니다. 몇 년 전에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메커니즘 중 하나인 덱 빌딩을 특징으로 하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을 배경으로 한 게임을 접했습니다. 일부 카드 워게임은 전장을 만드는 데 추상적인 방법을 사용했지만, 이 게임은 실제로 유닛에 대한 마커가 있는 지도가 있었습니다. 저는 2019년에 출시된 Undaunted: Normandy 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독립형 후속작인 Undaunted: North Africa는 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시리즈를 새로운 장소로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차량을 포함한 새로운 플레이 방식도 추가했습니다. Undaunted: Reinforcements (2021)는 이전 두 타이틀의 확장팩이었고 훌륭한 솔로 플레이 시스템도 포함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Undaunted: Stalingrad (2022)가 나왔는데, 이 게임은 동부 전선으로 시리즈를 옮겼고 레거시 시스템과 유사한 캠페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게임은 규모가 컸고 금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다음, 이 시리즈는 지상을 떠나 하늘로 올라갔고, Undaunted: Battle of Britain (2023)에는 공중전의 끊임없는 액션을 표현하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Undaunted 2200: Callisto 가 나왔는데, 이 게임은 시리즈를 행성에서 벗어나 목성의 위성 중 하나에 있는 식민지로 데려가 공상 과학 테마를 다룹니다.
언던티드 2200: 칼리스토는 무엇인가 ?
Undaunted 2200: Callisto는 Undaunted 시리즈 의 최신 게임입니다 . 플레이어는 Lunar Frontier Authority(LFA)와 'Breakers'로 알려진 지역 광산 지부의 노동자 역할을 맡습니다.이 게임은 14세 이상의 1, 2 또는 4인용이며 플레이하는 데 약 45-60분이 걸립니다.Undaunted 2200: Callisto 는 현재 FLGS 또는 Amazon과 같은 온라인 리테일러에서 게임 사본에 대해 약 66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Undaunted 2200: Callisto는 David Thompson과 Trevor Benjamin이 디자인하고 Osprey Games에서 출판했으며 Roland MacDonald가 그림을 그렸습니다.Solo Mode는 David Digby와 David Turczi가 담당했으며 게임 내러티브는 Robbie MacNiven이 썼습니다.
Undaunted 2200: Callisto Components
상자 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 4 양면 지도판
- 68개의 브레이커 카드
- 13 브레이커 인원 카운터
- 21 브레이커 제어 마커
- 2 브레이커 스탠디
- 67 LFA 카드
- 8 LFA 인원 카운터
- 21 LFA 제어 마커
- 5 LFA 스탠디
- 7개의 레디 스탠디 베이스
- 7개의 억제된 스탠디 베이스
- 30개의 마커
- 주사위 12개(d8 x 4개, d10 x 4개, d12 x 4개)
- 1 룰북
- 1 시나리오북
- 1 솔로북
브레이커는 일반 군인이 아닙니다. 대신, 그들은 반란을 일으킨 광부들입니다. 그들의 무기 중 많은 부분은 그들이 직업에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일부는 톱으로 무장하고 다른 일부는 못 박는 총을 사용합니다. 이 부대는 군대를 지원하는 리더와 전장을 가로질러 이동하고 싸우는 전투원 분대로 구성됩니다. 브레이커는 4개의 다른 분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
LFA 군대는 훈련된 군인과 적절한 무기를 갖춘 경비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싸움에 매우 효과적인 용병을 고용합니다. 브레이커스와 마찬가지로 군인을 지원하는 리더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두 개의 분대만 있습니다.
Breaker 차량은 산업용 기계입니다. 이 차량은 승무원 카드로 작동하여 이 유닛이 여러 가지 다른 기능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차량은 이동 시 최대 3개의 다른 아군 유닛을 태울 수 있어 Breaker가 여러 유닛을 빠르게 전투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지도판에 스탠디로 표시됩니다.
Breaker 차량과 달리 LFA는 전투용 메카를 갖추고 있습니다. 통합된 승무원 대신, 다섯 가지 다른 메카는 각각 지휘관, 항해사, 사수를 포함한 세 가지 다른 직책을 가진 자체 승무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카에는 전장에서 스탠디가 사용됩니다.
Undaunted 시리즈 의 이전 모든 게임은 타일을 사용하여 유닛을 이동할 전장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Undaunted 2200: Callisto는 이러한 타일을 4개의 양면 맵보드로 대체합니다. 이를 통해 타일 모양에 국한되지 않은 더욱 사실적으로 보이는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8개의 지도는 각각 8개의 시나리오 중 하나에 맞게 특별히 만들어졌으므로 설정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게임을 설정하는 것이 이전보다 훨씬 빨라졌습니다.
이 게임에는 전투를 해결하기 위한 주사위 12개가 있습니다. 높은 고도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빨간색 d8 주사위, 같은 고도에서 공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파란색 d10 주사위, 낮은 고도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회색 d12 주사위가 있습니다.
게임에는 다양한 마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원 카운터는 전장의 유닛을 나타냅니다. 통제 마커는 정찰된 지역과 어느 쪽이 통제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다른 마커는 지도의 구조물과 조직 기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Undaunted 2200: Callisto 에는 세 권의 다른 책이 들어 있습니다. Rulebook은 게임 규칙을 설명하고 Scenario 책은 8가지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olo 책에는 솔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규칙과 비플레이어 봇이 유닛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어 각 시나리오를 어느 쪽이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세부 정보가 제공됩니다.
Undaunted 2200: Callisto 플레이 방법
목표
게임의 목표는 다른 플레이어가 승리 조건을 완료하기 전에 자신의 진영의 승리 조건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설정
시나리오 책에서 시나리오를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시나리오에 해당하는 맵보드를 찾아 플레이어 영역 중앙에 놓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어느 편을 플레이할지 선택하고 시나리오 책에 나열된 모든 카드, 인원 카운터, 컨트롤 메이커를 자신의 편으로 가져옵니다. 마커와 토큰은 이제 책에 표시된 대로 맵에 배치됩니다. 시나리오에 표시된 대로 플레이어에게 이니셔티브 토큰을 줍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자신의 편 카드를 살펴보고 시나리오에 나열된 대로 시작 덱을 조립하고 이 카드들을 뒤집어서 섞습니다. 다음으로, 공급을 위해 나열된 카드를 조립합니다. 유형별로 분류하고 플레이어 근처에 뒤집어서 놓아 공급 더미를 형성합니다. 남은 카드를 상자에 반환하면 플레이할 준비가 됩니다.
게임 플레이
Undaunted 2200: Callisto는 3단계로 구성된 일련의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덱에서 4장의 카드를 뽑아 핸드를 구성합니다. 덱에 카드가 없으면 버려진 더미를 섞어 덱을 보충합니다. 다음으로, 플레이어는 라운드의 주도권을 결정합니다. 이를 위해 각 플레이어는 비밀리에 자신의 핸드에서 한 장의 카드를 선택하여 앞에 뒤집어 놓습니다. 동시에, 카드를 공개합니다. 가장 높은 주도권을 가진 카드를 낸 플레이어는 주도권 마커를 받고 라운드에서 먼저 자신의 행동을 수행합니다. 동점인 경우 현재 주도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두 플레이어 모두 주도권에 사용한 카드를 버립니다.
주도권을 가진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플레이어는 더 이상 카드를 남기지 않거나 더 이상 플레이하고 싶지 않을 때까지 손에 있는 카드를 플레이합니다. 카드를 플레이하는 동안 카드는 앞에 있는 플레이 영역에 남아 있습니다. 턴이 끝나면 손에 남은 모든 카드와 플레이 영역에 있는 모든 카드를 버리는 더미에 놓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플레이어가 가서 카드를 플레이합니다. 카드가 플레이되면 플레이어는 카드에 나열된 액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모두 플레이합니다. 또는 플레이어는 "웅크리고" 카드를 공급처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다양한 유형의 유닛과 리더를 나타냅니다. 유닛은 지도에서 인원 카운터로 표시됩니다. 일반적인 보병 유닛은 이동, 공격 또는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동 액션을 통해 유닛은 카드에 나열된 타일 수만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은 표시된 주사위 수로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제어 액션을 통해 유닛은 위치를 제어합니다. 유닛은 이미 정찰된 위치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유닛이 뒤따를 수 있도록 정찰 유닛을 보내 타일을 정찰해야 합니다. 정찰하는 타일마다 버리는 더미에 간섭 카드를 추가합니다. 간섭 카드에는 액션이 없으며 본질적으로 턴 동안 취할 수 있는 액션 수를 줄입니다. 다행히도 정찰 및 일부 다른 유닛은 정찰 액션을 수행하여 손에서 간섭 카드를 가져와 게임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덱에서 카드를 뽑아 손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리더 카드는 유닛을 지원하지만 맵에 카운터가 없는 개인을 나타냅니다. 리더 카드는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훌륭한 액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를 사용하면 공급 더미에서 여러 장의 카드를 가져와 버리는 더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향후 라운드에서 해당 유닛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추가합니다. 명령을 사용하면 덱에서 특정 수의 카드를 뽑아 손에 추가하여 이 라운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더 많은 액션을 제공합니다. 영감 액션을 사용하면 플레이 영역에서 카드를 선택하고 이 라운드에서 이미 플레이한 카드를 손에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같은 라운드 동안 같은 카드를 두 번째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리더는 실제로 자신의 편에 대한 힘의 배수입니다.
전투는 매우 간단합니다. 유닛으로 공격하기로 선택하면 공격 순서 옆의 숫자는 공격을 위해 굴리는 주사위의 수를 나타냅니다. 타겟을 선택한 후 전투 카운터에 나열된 기본 방어력, 유닛이 위치한 타일의 커버 보너스, 공격자와 타겟 사이의 거리를 더하여 타겟의 총 방어력을 계산합니다. 그런 다음 공격자는 두 유닛 사이의 고도 차이에 따라 올바른 주사위를 선택하고 굴립니다. 주사위 중 하나라도 총 방어력과 같거나 초과하면 타겟에 사상자가 발생합니다. 이를 위해 방어자는 타겟 유닛의 카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플레이어의 손에서 카드를 하나 제거합니다. 손에 해당 유닛의 카드가 없으면 버리는 더미에서 하나를 제거합니다. 유닛의 카드가 없으면 덱에서 카드를 제거한 다음 덱을 다시 섞습니다. 덱에 해당 유닛의 카드가 없으면 보드에서 전투 카운터를 제거하고 공격은 일부 시나리오에서 승리 조건으로 유지합니다. 이 시스템에서 카드는 부대의 군인을 나타냅니다. 주사위가 몇 개 성공했든, 공격을 위해 한 장 이상의 카드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일부 유닛은 공격 대신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사위를 더 많이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 유닛은 사상자를 내지 않습니다. 대신 해당 유닛의 인원 카운터를 억제된 면으로 뒤집습니다. 억제된 유닛은 카운터를 준비된 면으로 뒤집는 유일한 목적으로 유닛의 카드가 플레이될 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취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드로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해당 유닛에 두 번째 카드를 플레이하고 해당 유닛이 이제 명령을 받을 준비가 되었으므로 해당 카드에 있는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게임은 한 쪽이 승리 조건을 충족하면 끝납니다. 이는 목표 제어, 적 무력화, 민간인 호위, 특정 목표 파괴 또는 기타 시나리오별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Undaunted 2200: 칼리스토는 GeekDad가 인정한 작품 입니다 !
왜 Undaunted 2200: Callisto를 플레이해야 할까요?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Undaunted 시리즈 의 팬입니다 . 지금까지 이 시리즈의 모든 타이틀은 2차 세계 대전 중에 설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최신 타이틀이 역사물이 아닌 공상 과학 테마를 가질 것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을 때, 마음에 들 것인지 약간 의심스러웠습니다. 시나리오 중심의 맵보드가 마음에 들지 않을지 몰랐습니다. 특히 Undaunted: Stalingrad를 플레이한 후에 는 각 시나리오에 대한 더 큰 전체 맵의 작은 섹션을 만드는 수많은 타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자를 열고 바로 위에 있는 맵보드를 보고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내용물을 더 풀어보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트워크는 Roland MacDonald가 다시 한 번 작업했는데, 그는 시리즈의 나머지 부분과 제가 정말 좋아하는 또 다른 게임인 Western Legends 에서도 작업했습니다 . 그러나 카드의 아트는 이전 게임보다 훨씬 좋습니다. 군인과 리더의 컬러 스케치가 있는 흰색 배경 대신, Undaunted 2200: Callisto 의 카드 는 검은색 배경에 인원과 주변 환경의 풀 컬러 아트워크가 있습니다. 메카와 차량을 나타내는 스탠디도 훌륭한 풀 컬러 아트워크가 있으며, 지도에 수평으로 놓인 인원 마커와 대조적으로 수직으로 서 있습니다. 외관에 대한 주제로, 지도도 놀랍게 보이고 목성 달 식민지를 대표하는 많은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상자에는 각 스탠디를 위한 공간과 카드, 마커, 주사위를 위한 구획이 있는 플라스틱 정리함이 들어 있습니다.
더 진행하기 전에, 이 시리즈의 베테랑들은 Undaunted 2200: Callisto에서 무엇이 다른지 알고 싶어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럼 이 부분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제어는 Undaunted: Stalingrad에서 변경된 것과 동일합니다. 적이 이미 제어하고 있지 않은 한 적이 있더라도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어한 후에는 제어하기 전에 모든 적 유닛의 위치를 정리해야 합니다. 또 다른 주요 변경 사항은 고도 추가입니다. 고도는 두 단계뿐이지만 높은 지대를 가지면 아래로 공격할 때 d12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 이점이 있고 위로 공격할 때는 d8 주사위만 굴려 일부 공격이 불가능해집니다. 이것은 자동 성공이 없다는 새로운 규칙에 의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이전 게임에서는 주사위에서 가장 높은 숫자를 굴리면 총 방어 값이 주사위의 숫자보다 높더라도 자동으로 성공했습니다. 저는 이 새로운 추가 사항을 좋아하고 Undaunted: Stalingrad 에서 제 상대도 동의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 왜냐하면 제 러시아 군대가 가끔 그의 독일군에 대해 불가능한 공격을 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희는 그 규칙을 직접 바꾸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수학 교사인 그는 그 규칙의 논리성이 부족해서 마음에 들지 않았고, 그의 모든 전술적 결정은 수학적 확률에 기반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훌륭한 특징은 두 진영이 비대칭이라는 것입니다.Breaker는 4개의 분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A 및 D 분대는 정찰을 위한 Scanner, 위치를 장악하고 전투를 위한 Hewer, 제한된 범위에서 지역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Blaster를 보유하고 있습니다.B 및 C 분대는 정찰 역할을 위한 Survey Tech를 보유하고 있습니다.그러나 2칸 대신 1칸만 이동할 수 있으며 적과 같은 위치에 있을 때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Rippers는 주요 전투 유닛으로서 Hewer와 유사합니다.그런 다음 Nailguners는 공격뿐만 아니라 억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속사 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차량인 Hauler와 Drill은 정찰 능력이 있으며 1칸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둘 다 같은 위치에 있는 적만 공격할 수 있으며 Hauler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Breaker는 또한 분대에 속하지 않는 Disruptor를 보유하고 있으며, 같은 위치 내에 있는 모든 유닛(보병과 메카 모두)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나 언던티드: 노르망디를 플레이해 본 적이 있다면 브레이커스가 익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LFA는 보병 분대 2개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찰병은 조사 기술병과 비슷하고 Corp-Sec 유닛은 Rippers와 Hewers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Mercs는 Corp-Sec처럼 통제할 수 있으며 대상과 같은 위치에 있을 때 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커는 정찰병과 비슷하지만 공격력이 더 높습니다. LFA의 메카는 실제 차이가 작용하는 곳입니다. 각 시나리오에서 LFA는 2~5개의 메카를 배치합니다. 모든 액션이 있는 승무원 카드만 있는 Breaker 차량과 달리 각 메카에는 3개의 승무원 위치가 있습니다. 게임 시작 시 LFA 플레이어의 덱에는 이동, 공격, 강화(보급품에서 버려진 카드 더미에 카드 추가)가 가능한 지휘관만 있고 일부는 억제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터는 메카가 정찰 및 정찰 액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반면 Gunner는 동일한 공격 옵션을 제공합니다. 어떤 면에서 메카는 자체 분대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메카당 Commander는 1장, Navigator는 2장, Gunner는 2장만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FA에는 Drone 카드가 1장 있습니다. 리더 카드와 마찬가지로 드론은 맵에 마커가 없습니다. 정찰 활동을 수행할 수 있고 모든 메카에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LFA의 메카는 Undaunted: North Africa에서 차량을 사용한 방식과 비슷합니다. 일부 시나리오에서 적대 세력은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이러한 비대칭성으로 인해 Breakers에서 동일한 시나리오를 플레이하는 것은 LFA로 플레이하는 것과 다르게 느껴집니다.
사람들이 모여서 게임을 할 수 없었던 팬데믹 이후로, 일부 플레이어에게 솔로 규칙은 중요한 기능이 되었습니다.Undaunted : Reinforcements가 노르망디와 북아프리카에 솔로 규칙을 추가했을 때, 두 게임 모두 제 집에서 더 자주 플레이되었고 저는 솔로로 플레이하는 것을 정말 즐겼습니다.이 규칙은 각 유닛 유형에 대해 개별 카드를 사용하는 반면, Undaunted 2200: Callisto 에는 솔로 규칙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진영의 각 시나리오에 대한 2페이지 분량의 전체 소책자가 제공됩니다.각 진영의 설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조건 및 우선순위와 타이브레이커를 포함한 각 유닛의 행동 옵션도 나열합니다.솔로 규칙은 매우 잘 작동합니다.게임의 메커니즘과 규칙에 익숙해질 때까지 다른 사람과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나 기본 사항을 알게 되면 솔로 게임은 시나리오를 배우고 다음에 실제 상대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을 테스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솔로 규칙 외에도 Undaunted 2200: Callisto에는 각 진영의 유닛이 팀으로 일하는 두 플레이어에게 나뉘는 4인용 규칙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지휘는 덱에 지휘관 카드가 있는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해당 카드를 사용할 때는 버리는 더미에 두는 대신 팀원의 버리는 더미에 놓습니다. 모든 시나리오에서 유닛은 이미 두 팀으로 나뉘었기 때문에 2명에서 4명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밤에 게임을 테이블에 올릴 수 있고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시리즈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가 Undaunted 2200: Callisto를 정말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 는 테이블에 가져오는 것이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 상자를 여는 순간부터 이전에 플레이한 적이 있다면 5분 이내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책이 설정을 빠르게 해주고 맵보드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12개 이상의 타일을 찾아서 올바른 위치에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맵보드에는 팀과 게임 목표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이 두 진영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솔로 게임을 설정하는 데 몇 분 더 걸릴 수 있지만 여전히 빠릅니다. 그 결과 일반적으로 약 1시간 안에 게임을 열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Undaunted 2200: Callisto는 플레이하기에 매우 재밌습니다. 저는 시리즈의 다른 게임, 특히 Undaunted: Stalingrad를 플레이하는 것을 정말 즐겼지만, 지금은 Undaunted 2200: Callisto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일지도 모릅니다 . 쉬운 설정, 진영의 비대칭성, 구성 요소의 품질, 아름다운 아트워크와 덱 구성, 주사위 굴리기, 핸드 관리를 포함한 정말 재미있는 메커니즘 시스템과 훌륭한 솔로 플레이 시스템을 결합하면 이 게임이 GeekDad Approved 지정을 받을 만한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Undaunted 시리즈의 베테랑이든 이전에 플레이한 적이 없지만 독특한 유형의 워게임을 찾고 있든, 저는 Undaunted 2200: Callisto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저는 솔로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한 여러 번에서 항상 즐거운 경험을 했고 계속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톰슨과 트레버 벤자민이 이 시리즈에서 앞으로 어떤 계획을 세울지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Undaunted 2200: Callisto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