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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SCOPE U - BOOT 리뷰

범위 U-Boot 검토 


범위 U-부트


나는 사람들에게 영화를 꼭 봐야 한다고 끊임없이 말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좋지 않은 콘텐츠를 공개하는 경우가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에 좋은 영화가 몇 개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Apple TV+의 그레이하운드(Greyhound)입니다. 이 영화는 미 해군 사령관이 영국으로 향하는 연합군 호송대를 이끌고 독일 잠수함 늑대 무리의 사냥과 공격을 받는 동안 처음으로 대서양을 건너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공개하고 싶지 않지만 영화는 엄청난 서스펜스와 액션으로 놀라울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Draco Ideas의 Scope U-boot 입니다. 이 2인용 숨겨진 움직임의 비대칭 게임은 연합군 호송대가 독일 늑대 무리에 맞서 싸우며, 각각 적의 함선을 침몰시키고 승리를 쟁취하려고 합니다.



게임 개요:

범위 U-boot에는 기본 규칙과 고급 규칙이 있습니다. 이 리뷰에서는 기본 규칙과 외로운 늑대 시나리오를 강조합니다. 게임 설정은 간단하고 빠릅니다. 플레이어는 5 x 5 그리드의 바다 카드를 섞은 후 배치합니다(그리드의 크기는 다른 시나리오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독일 플레이어는 잠수함 카드 1개와 어뢰 토큰 2개를 갖고 연합군 플레이어는 방향 토큰 1개와 화물선 2척과 구축함 1척을 나타내는 선박 카드를 받습니다.

독일 플레이어는 자신 앞에 있는 5개의 바다 카드(독일 배치 구역) 중 하나를 비밀리에 잠수함 카드로 교체하고 연합군 플레이어는 처음 두 줄(연합군 배치 구역)에 배 3척을 배치합니다. 독일 선수가 첫 번째 선수입니다.


범위 U-부트 카드
기본 규칙에는 사용할 연합군 함선 3척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급 규칙에서는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3척을 더 추가합니다.

게임은 독일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에 다음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는 행동 단계에서 시작됩니다.


  1. 잠수함 이동: 플레이어는 바다 카드의 2 x 2 그리드를 선택하고 잠수함과 다른 카드를 이동하거나 잠수함이 포함되지 않은 2 x 2 그리드를 허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어뢰 발사: 독일 플레이어는 연합군 플레이어에게 그리드의 위치를 보여줌으로써 잠수함 카드를 공개한 다음 뒤집어 놓고 해당 카드에 어뢰 토큰을 어떤 방향(대각선 또는 직교)으로 놓습니다.

연합군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다음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빠른 선박 또는 느린 선박 이동: 연합군 플레이어는 또한 구축함(빠른 선박) 또는 화물선 중 하나(느린 선박)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축함은 어떤 방향(대각선 또는 직교)으로 한 칸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한 바다 카드를 공개합니다. 화물선에는 다음 행동 단계 시작 시 다음 차례에 이동할 위치를 보여주는 방향 토큰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어뢰 단계가 오는데, 어뢰는 실제로 발사된 턴을 제외하고 다음 바다 카드로 이동합니다. 어뢰가 연합군 함선의 카드에 들어가면 침몰하거나 손상을 입힙니다(구축함이 죽으려면 두 번 명중해야 합니다). 구축함이 해상 카드 위로 이동하고 잠수함인 경우 폭뢰로 파괴됩니다.

게임은 두 플레이어 중 한 명이 연합군 함선을 침몰하거나 잠수함을 파괴하거나 화물선이 바다 격자를 벗어나면(독일 배치 구역에서 벗어나면) 2점(총점은 시나리오에 따라 다름)에 도달하면 종료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차례는 완전히 진행되며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스코프 U-Boot 게임플레이
독일 잠수함은 어뢰를 발사하면서 모습을 드러내지만 다음 차례에는 느리게 움직이는 화물선을 가라앉힐 것입니다.


게임 경험:


게임은 가벼운 편이지만 놀라운 점은 게임의 몰입도입니다. 처음부터 각 플레이어의 시선은 게임 영역에 고정됩니다. 연합군 플레이어는 독일 잠수함이 어디에 있는지, 구축함을 침몰시키기 위해 어디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끊임없이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화물선을 위한 안전한 항로를 계획할 것입니다. 독일 플레이어는 어뢰를 발사할 최적의 장소와 시간을 결정하려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연합군 구축함에서 몰래 빠져나가고 싶어합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턴당 하나의 작업만 수행하므로 두 플레이어 모두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주지 않기 위해 턴을 최적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스코프 U-Boot 게임플레이
연합군 구축함은 해상 카드 위로 이동하여 뒤집은 다음 폭뢰로 잠수함을 침몰시킵니다.

핵심적이고 재미있는 스코프 U-부트 메커니즘 중 하나는 허세를 부리는 독일 잠수함의 움직임입니다. 적시에 잘 수행된다면 연합군 플레이어는 구축함을 거위 추격전으로 보내 화물선을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플레이하거나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연합군 플레이어가 허세를 꿰뚫어 볼 수 있으며 독일 플레이어는 단순히 중요한 턴을 낭비한 것입니다. 어쨌든 메커니즘은 두 플레이어가 상대방이 무엇을 할지 추측하도록 하고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 제공합니다.


위에 나열된 Scope U-boot의 기본 규칙은 플레이 방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기본 규칙을 숙지하고 나면 더 다양한 고급 규칙을 추가하고 포함하고 싶지 않은 것과 포함하고 싶지 않은 것을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 규칙에는 시작 선박을 교체하여 함대에 다른 선박과 항공기를 추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느린 해양 이동 및 수상 전투와 같은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 변형을 추가합니다. 잠수함의 느린 움직임은 잠수함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구축함이 잠수함 사분면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도 느리게 합니다. 수상 전투에서는 함선과 잠수함이 폭뢰나 어뢰 대신 대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격의 명중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급 규칙은 약간의 복잡성을 추가하지만 게임을 지연시키거나 게임플레이를 너무 무겁게 만들지 않습니다.



범위 U-Boot 그리드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5×5 그리드를 사용하고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5X6 및 5×7 그리드로 플레이 영역을 확장합니다.

나는 위에서 Scope U-boot 플레이가 가볍다고 언급했지만 전반적으로 규칙서는 상당히 명확하고 때로는 정보가 반복되거나 명확하지 않습니다. 어뢰 발사 섹션에서는 정보를 어색하게 반복하여 다시 읽게 만들지만 연속 회전에 어뢰를 발사할 수 없다는 점만 알면 됩니다. 분석하기 어려울 수 있는 다른 섹션은 느린 선박 이동에 대한 규칙의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으며 어뢰가 있는 해상 카드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나는 그 부분이 마침내 이해되기 전에 여러 번 다시 읽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느린 선박은 어뢰의 전면이 선박을 향하지 않는 경우 어뢰와 동일한 해상 카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뾰족한 끝이 배를 겨냥하면 배는 맞지만, 그렇지 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고 공간을 공유합니다. 규칙서는 스페인어와 영어로 되어 있으며 전반적으로 명확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규칙은 번역이 혼란스러울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Scope U-boot에서 마지막으로 문제가 된 것은 최종 게임 득점이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독일이나 연합군 플레이어가 시나리오의 목표 승점에 도달하면 해당 턴의 모든 행동이 완료되고 총합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그러나 다음 턴에 배가 탈출할 수 없는 어뢰가 남아 있으면 이 배는 침몰한 것으로 간주되어 점수를 얻습니다. 나는 기본 규칙을 사용할 때 독일 선수에게 유리한 이 규칙의 팬이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화물선이 플레이 영역을 벗어나면 두 배의 점수를 얻는다는 규칙과 연합군에게 동점이 간다는 사실을 상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나에게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Scope U-boot는 배우기 매우 쉬운 가벼운 게임이지만 처음부터 매우 매력적이라는 사실에 대부분의 게이머가 놀라게 될 것입니다. 나는 독일 잠수함의 허세 움직임을 좋아했고 이 메커니즘은 Scope U-boot의 숨겨진 움직임 측면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고급 규칙은 게임을 좀 더 어렵게 만들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새로운 규칙을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함선과 항공기까지 함대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성과 재생 가치를 높입니다.


이제 Scope U-boot가 더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특정 섹션에서 약간의 조정을 사용할 수 있고 전달되는 정보를 더 명확하고 간결하게 할 수 있는 규칙서입니다. 또한, 게임이 계속 진행되었다면 탈출했을 선박으로 플레이어가 어뢰 명중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최종 게임 점수 계산은 나에게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놀랍도록 흥미롭고 약간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추가하는 규칙도 포함하는 가벼운 숨겨진 움직임 게임입니다.


별 4개


히트작:

• 가벼운 게임 플레이이지만 매우 매력적임
• 블러프 잠수함 이동
• 고급 규칙으로 다양성 추가



실패:
• 번역에서 일부 규칙이 누락된 것 같습니다.
• 최종 게임 득점



https://www.boardgamequest.com/scope-u-boot-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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