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6명 | ㅋㄴㅋ

[BGQ] 밀러동물원 리뷰

밀러 동물원 리뷰 



밀러 동물원


최근 몇 년 동안 동물을 사랑하는 보드 게임 팬들은 사랑하는 야생 동물이 등장하는 새롭고 좋은 게임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Ark Nova 와 같은 큰 이름이 있지만 Wild: Serengeti 및 Zoo King과 같이 동물 애호가에게도 살펴볼 가치가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t! 후자는 지갑이 가벼워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항상 동물원에 대한 호감이 있었고 현대화된 형태의 교육 및 보존 가치를 지지합니다. 그래서 항상 동물원을 주제로 한(또는 유사한) 게임을 살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Miller Zoo는 검토할 잠재적인 게임 목록에서 내 눈을 사로잡은 게임이었습니다. 1~6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력 게임으로 30분 안에 비교적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Miller Zoo에는 많은 동물원 테마 게임에 등장하는 동물원 건설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말하자면 좀 더 "내부적으로" 진행되며, 팀으로서의 주요 과제는 동물의 지속적인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 이는 새로운 동물(동물원 건설 요소)을 수용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기 때문에 약간의 저글링을 수행하게 하지만 이미 관리 중인 동물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와 약간 충돌합니다. 어떻게 작동하나요? 하루에 한 번씩만 복용하시면 됩니다. 문자 그대로!



밀러 동물원 동물
매일 해결하는 데 귀중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새로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Louma와 Balto는 오늘 아파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협동 게임의 각 라운드는 새벽 , 아침 , 오후 ,  의 네 단계로 나뉩니다 . 새벽과 아침은 하루를 준비하고 동물의 필요를 파악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새벽에 모든 플레이어는 라운드 동안 접근할 수 있는 자원 카드를 뽑고, 아침에는 각 플레이어가 필요 카드를 뽑습니다. 현재 동물원에 있는 모든 동물(일부는 보드에 인쇄되어 있으므로 아무 것도 없음)에는 필요 아이콘이 있으며, 그려진 필요 카드와 일치하는 아이콘이 있는 모든 동물은 토큰을 얻습니다.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팀은 동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새벽 단계에서 뽑은 자원 카드를 사용하여 이러한 토큰을 제거해야 합니다.



밀러 동물원 게임플레이
새로운 동물을 받는 것은 중요한 목표이지만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오후는 실제 작업이 시작되는 시간입니다. 자원 카드에는 동물이 필요로 하는 것과 동일한 아이콘이 있으며, 동물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폐기)하고 적절한 토큰을 버릴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자원 카드를 사용하여 동물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해당 동물이 거주하는 서식지 지역(농장, 열대 또는 숲)에 있어야 하며 자원 카드 자체가 동물원의 다른 서식지로 이동하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 폐기하여). 이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잠재적인 새로운 동물이 있는 보드 측면에 있는 4개의 수용 공간입니다. 게임은 일곱 마리의 새로운 동물을 모두 받은 후에만 종료되며, 동물을 받으면 자원 카드도 가져오며, 이 카드는 수용 공간으로 이동할 때만 놓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작업은 오후에 이루어집니다. 야간 단계는 대부분 라운드 종료 후 청소입니다. 오후 동안 동물의 요구 사항을 모두 해결하지 못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밤 단계의 주요 행동은 위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직 플레이 중인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 리소스가 공개되고 토큰이 폐기될 때까지 리소스 덱의 맨 위에서 카드를 태웁니다. 7마리의 동물을 모두 획득하여 승리하는 것 외에도 자원이 부족하여 패배할 수도 있으므로 이는 중요합니다!



밀러 동물원 게임플레이
퀘벡의 실제 동물원을 대표하는 이 곳에서는 매 순간이 동물원 직원의 삶의 하루입니다.


게임 경험:


이 중 대부분이 꽤 간단해 보인다면, 그렇습니다. 이는 주로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 가능한 자원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으로, 여러 면에서 실제 동물원과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정말로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 게임에는 여러 개의 봉투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봉투에는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동물 세트와 적용할 추가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 게임의 동물을 동물원에 가져오려면 3개의 자원이 필요하지만 마지막 봉투의 최종 세트에는 각각 7개의 자원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훨씬 더 큰 도전입니다. 이러한 난이도 증가는 각 봉투에 도입되는 새로운 규칙에 의해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캐릭터 카드다. 플레이어 색상만 다를 뿐 공백으로 시작됩니다. 추가 규칙을 진행하면서


밀러 동물원 봉투
표면적으로는 가족 게임을 레거시 스타일 게임으로 바꾸는 것은 놀라운 선택이었습니다. 봉투에는 새로운(더 단단한) 동물, 게임과 캐릭터를 수정하는 추가 규칙, 추가 도전 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매력적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명의 플레이어가 모든 답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람이 보유한 카드는 관련성이 있습니다. 이는 좋은 협동 게임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현재 동물을 유지하고 새로운 동물을 관리하는 선택에는 균형 잡힌 행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처럼 느껴지는 자원이 필요합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달려가기 위해 새로운 동물을 받는 데 너무 집중하면 현재 동물이 위태로워져 위기(또는 더 가능성이 높은 위기)가 발생한 밤 단계에서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물을 데려오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면 결국 카드가 부족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이 균형 조정의 또 다른 요소는 더 많은 동물을 데려올수록 다음 날 아침에 더 많은 잠재적인 수요 토큰이 나올 것이라는 것입니다.



밀러 동물원 사람들
여기에는 메이크업된 캐릭터가 없습니다. 이들은 밀러 동물원의 진정한 기적의 일꾼들입니다.


봉투 #1 이전 상자에 들어 있는 기본 버전은 아마도 이 리뷰를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너무 쉬울 것입니다. 그러나 협동적인 가족 게임이라고 광고하기 때문에 해당 청중이 기계 장치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좋은 입문 수준일 것입니다. 규칙 오버헤드에 대해 걱정할 부분이 많습니다. 봉투는 더 노련한 동물원 게임 플레이어가 패배할 가능성이 높도록 난이도를 업그레이드합니다.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게임에는 도구 카드도 있는데, 패배할 때마다 다음 게임에서 이 카드 중 하나를 얻습니다. 이는 게임 중에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효과로, 난처한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챌린지에 대해 말하자면, 봉투에는 12마리의 동물을 받아 게임을 완료하거나 15분 안에 게임을 완료하는 등 총 25개의 다양한 챌린지를 달성할 수 있는 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과제에 대한 진행 상황은 해당 과제를 제시하는 봉투에도 포함된 스티커를 사용하여 보드 뒷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가된 규칙 중에는 제공된 모든 챌린지를 완료한 후의 "클래식" 또는 "고급" 게임에 대한 설정 규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약간의 성취감이 있었고 그것은 나에게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다른 무엇보다 가족 청중을 더 겨냥한다고 생각하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밀러 동물원 위치
매일의 긴 하루 일과가 끝나면 캐릭터는 Cantine으로 물러나고 다음 날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드 몇 장을 저축할 수도 있습니다.

밀러 동물원은 실제로 퀘벡에 있는 실제 동물원이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웹사이트는 프랑스어로 되어 있지만 ). 캐릭터 카드는 실제 동물원 직원입니다. 동물원이 게임 판매로 이익을 얻고 있는지, 아니면 단지 교육과 인식을 위한 노력인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동물원 사이트에 광고가 있어서 동물원의 보존과 재활 노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는 큰 장점입니다.


게임 자체는 마음에 들었지만 스티커를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점은 저에게 큰 부담이 되었습니다. 모든 추가 규칙은 스티커와 함께 룰북에 추가됩니다. 캐릭터 카드는 스티커로 수정됩니다. 챌린지 진행 상황은 보드 뒷면에 스티커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많은 양이고, 나는 그런 종류의 것을 결코 좋아하지 않습니다. 적은 양이라도 말입니다(그리고 이것은 큰 양입니다!). 궁극적으로, 수정된 규칙이 클래식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수신 덱에 레벨 1, 레벨 2, 레벨 3 동물 각각 3마리 사용)은 게임이 추가 규칙 구축 및 스티커 없이도 가능했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내가 아는 실제 동물원에 따르면 Miller Zoo는 보드 게임에서 이를 훌륭하게 표현합니다. 본질적인 문제 해결과 우선 순위 저글링이 옳다고 느껴집니다. Ark Nova와 같은 게임은 항상 좀 더 학문적이고 약간 환상적이라고 느껴지지만(좋은 게임이기 때문에 Ark Nova를 쓰러뜨리는 것이 아닙니다), 적어도 대부분의 동물원에서는 이것이 더 현실감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기본 시작 난이도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너무 쉽지만 해당 난이도를 원하는 대로 수정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궁극적으로 네 가지 레벨의 동물이 있으므로 원하는 난이도를 찾기 위해 미세 조정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매력적인 문제 해결이 포함된 동물원 게임 장르를 대부분 현실적으로 해석했지만 게임을 구축하기 위해 레거시 스타일 스티커에 너무 많이 의존합니다.


별 3.5개


조회수:
• 문제 해결은 흥미롭고 생각을 계속하게 합니다.
• 유지 관리와 새로운 동물 섭취의 균형을 유지하여 장르에 어느 정도 현실감을 제공합니다.
• 도전 과제를 좋아한다면 25개 도전 과제를 모두 얻으려고 노력하는 데 많은 반복 플레이 가치가 있습니다.



아쉬운 점:
• 스티커가 약간 위에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대부분의 경우 다소 쉬운 편입니다.
• 난이도를 높이는 옵션이 있는 클래식 게임 모드로 축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miller-zoo-review/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