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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길티기어 보드게임 프리뷰



Guilty Gear: Strive – 보드 게임 프리뷰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횡스크롤 격투 게임을 해본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는 Mortal Kombat, Killer Instinct, Soul Caliber, Injustice, Street Fighter를 플레이하는 아케이드 게임에서 자랐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엉뚱한 손가락 실력을 잃어버리고 일종의 장르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Guilty Gear: Strive – The Board Game 의 데모 덱이 내 문앞에 도착했을 때 나는 즉시 동료 리뷰인 Brian에게 전화를 걸어 이 애니메이션 쇼에 대해 아는 것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전투 게임과 같은 맥락에서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비록 훨씬 덜 정중하게, 브라이언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신속하게 정정했습니다. 오늘 나는 배웠다…


테마는 제쳐두고 Guilty Gear: Strive – The Board Game은 실제로 레벨 99의 Exceed Fighting 시스템의 최신 게임입니다. Exceed 게임이 몇 개나 출시되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전 Exceed 게임은 모두 완벽하게 호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Guilty Gear는 비디오 게임과 매우 유사한 1대1 격투 게임입니다. 목표는 상대방의 체력을 0으로 줄이는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되는 것입니다. Guilty Gear의 데모 데크에는 Sol Badguy와 Ky Kiske라는 두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며, 자신의 차례에 1개의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카드 뽑기, 보드 따라 이동, Ex 쪽으로 뒤집기 등 행동으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사소한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드를 사용하게 될 주요 목적은 타격 또는 파워 강화입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어택
각 공격 카드에는 범위, 손상, 속도 및 방어 수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값이 있습니다.

스트라이크를 하려면 카드를 뒤집어서 플레이하고 상대방도 똑같이 합니다. 카드가 공개되고 속도가 더 빠른 플레이어가 먼저 공격합니다. 각 공격에는 범위와 위력이 있습니다. 상대 카드의 방어구를 제외한 피해가 적용됩니다. 많은 카드에는 공격 전, 도중, 후에 발동되는 특수 능력도 있습니다. 방어자의 카드에 충분한 가드가 있는 경우 첫 번째 공격이 해결된 후 반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기절하고 사용된 공격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공격이 성공하면 해결된 카드가 플레이어의 게이지 미터로 전송됩니다. 게이지는 카드를 플레이하거나 캐릭터를 EX 측면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자원입니다.


타격 능력을 위해 카드를 사용하는 대신 부스트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각적인 부스트와 지속적인 부스트가 모두 있습니다. 연속 공격은 일반적으로 다음 공격을 강화하고(데미지, 속도 등에 추가) 다음 공격이 해결된 후에 폐기됩니다.


당신의 차례가 끝나면 카드를 한 장 뽑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차례에 공격을 가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플레이어가 이동합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트랙
스트라이크의 범위는 다양하므로 게임에서 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게임 플레이 인상:


저는 Guilty Gear의 데모 데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에 대해 전혀 모르고 수년 전에 Exceed를 한 번만 플레이한 저는 기본적으로 게임에 새롭게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관점에서는 테이블 위에서 2D 격투 게임의 정신을 포착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길티 기어 스트라이브 부스트
카드를 사용하여 부스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흥미로운 메커니즘 중 하나는 다른 조치를 취하기 위해 부스트 카드를 "취소"하는 기능입니다. 여러 번 연속 부스트를 플레이하여 다음 공격에 대한 보너스를 얻은 다음 즉시 공격 조치를 취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취소 메커니즘에 당황했습니다. 규칙서에서는 "취소"한 카드가 여전히 완전히 해결된다는 점을 매우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지만, 해당 문구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필요했습니다.


디자이너 David Talton에 따르면, “'취소'는 Guilty Gear의 비디오 게임 용어입니다. 비디오 게임에서 '취소'를 하면 액션의 쿨다운을 건너뛰고 즉시 다른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훨씬 더 의미가 있으며 비디오 게임 논리를 테이블탑 게임에 적용한 방법에 감사드립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게이지
게이지 미터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강력한 공격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Guilty Gear의 빠른 진행 특성은 피해가 많은 빠른 매치로 이어집니다. 각 플레이어는 몇 장의 방어/블록 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든 공격이 어느 정도 피해를 입힐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플레이의 이중 공격 특성으로 인해 한 플레이어가 체력상의 이점을 얻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거의 모든 테스트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이루어졌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전략적으로 카드를 사용하여 승리했습니다.


캐릭터가 2명뿐이어서 게임의 다양성을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솔과 키는 사실 특별한 능력 외에는 덱별로 카드 차이가 6장 정도밖에 안 되어서 그다지 다르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정식 게임이 훨씬 더 다양한 것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우리는 그 게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데모 덱으로 우리는 게임의 겉모습만 살펴봤습니다. Kickstarter에는 약 20개의 캐릭터가 포함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Guilty Gear: Strive – The Board Game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습니다. 나는 빠르게 진행되는 앞뒤로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를 정말 즐겼으며 확실히 2D 격투 게임의 정신을 끌어 들였습니다. 우리는 올해 Gen Con에 데모 덱을 가져왔고 우리가 플레이한 모든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게임을 더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Guilty Gear 테마는 나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일단 자금을 지원받고 출판되면 이 테마를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Mortal Kombat이나 Soul Caliber 테마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Guilty Gear: Strive – 보드 게임 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새로 출시된 Level 99 Games의 Kickstarter 캠페인을 꼭 확인하세요.


https://www.boardgamequest.com/guilty-gear-strive-the-board-game-p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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