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소울: 보드 게임 - Ariamis 검토의 그려진 세계
힙스터 게이머는 Guild Ball 때문에 SFG(Steamforged Games)를 알 수 있지만 Dark Souls Kickstarter는 게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2016년 5월 540만 달러의 서약금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당시 Kickstarter 역사상 12번째로 많은 자금을 지원받은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Dark Souls 게임의 최고점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확장 목표가 부풀어 오르고 설계 시간과 지연이 증가했습니다. 최종 제품은 여러 차례에 걸쳐 출시되었으며 많은 게이머가 인쇄된 규칙 세트, 특히 일부 디자인 결정 및 반복성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2022년 9월 SFG는 두 개의 새로운 코어 세트를 소매점에 직접 출시하여 Dark Souls 프랜차이즈를 다시 방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두 가지 핵심 세트는 원래 KS 캠페인에 포함되지 않은 Dark Souls 프랜차이즈의 두 가지 새로운 영역, 즉 Painted World of Ariamis와 Tomb of the Giants를 포함합니다. 첫 번째 Kickstarter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도 SFG는 커뮤니티에서 만든 게임 변경 사항과 새로운 코어 세트에 대한 자체 게임 디자인 조정을 포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에서 향후(무료!) 카드 다운로드를 통해 기존 Dark Souls 제품과 역호환되도록 설계된 수정된 캠페인 모드도 포함되었습니다.
나는 Ariamis의 Painted World 사본을 받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 나는 Tomb of the Giants를 받은 적도 없고 플레이한 적도 없습니다. 게임에 대한 내 생각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참고: 나는 원래 게임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리뷰는 원래 캠페인과 이 코어 세트 간의 변경 사항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Dark Souls는 1~3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협동 던전 크롤러로, 게임 길이는 플레이어가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죽으면 오래 걸리지 않음) 또는 연마 여부(더 많은 전리품을 얻기 위해 레벨을 반복)에 따라 다릅니다. 게임 길이를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 게임은 캠페인 기반이며 최종 보스인 Crossbreed Priscilla를 사냥하는 플레이어를 찾습니다. 캠페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는 두 개의 인카운터를 뽑고 하나를 선택하여 캠페인 대시보드에 추가한 다음 다른 하나는 덱에서 다시 섞습니다.
- 만남은 게임 NPC와 플레이어가 악당부터 시작하여 번갈아 가며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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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인카운터에는 고유한 목표가 있으며 게임에 포함된 3개 계층에 걸쳐 있는 29개의 인카운터 카드가 있습니다.
- 만남이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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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가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고, 이벤트 카드를 뽑고, 만남이 완료되었음을 나타내는 카드를 기울이고, 이벤트를 뽑고(게임에 30개 포함) 다음 만남으로 진행합니다.
- 실패하면 플레이어는 모닥불로 돌아가 불꽃을 사용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스파크가 부족하여 패배하거나 Crossbreed Priscilla를 물리 쳤을 때 승리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게임 경험:
전투 세부 사항, 몬스터 AI 또는 아이템 카드와 같은 조우 경험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해당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몇 가지 다른 리뷰가 있습니다. 나는 내가 즐겼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집중하고 싶다.
Dark Souls에서 나를 더 갈게 만든 것
캠페인과 만남 시스템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캠페인은 Dark Souls처럼 느껴집니다. 당신은 무엇을 기대해야할지 전혀 모르는 만남에 들어갑니다. 이제 해야 할 일을 알고 시간을 희생하여 추가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으면 이러한 만남을 다시 연마할 수 있습니다. 그 행운을 빕니다는 Dark Souls의 전형적인 느낌입니다. 또한 트랙의 시작 부분이 아닌 바로 가기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바로 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에서 이전에 잠긴 문을 여는 레버를 찾는 것과 같습니다. 모닥불을 방문하면 스탯을 올리고 새로운 장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니 보스(Heavy Knight)를 물리치면 향후 모든 재시작이 처음부터가 아니라 조우 트랙의 미니 보스 공간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모든 것은 소스 자료에 대한 주제입니다.
나는 또한 대부분의 만남을 즐겼습니다 (아래 참조). 그것들은 다양하며 당신이 해야 할 일이나 극복해야 할 다른 것을 제공합니다. 그것들은 모두 단순히 "X를 죽여라"가 아닙니다. 저는 일부 인카운터에 두 번째 목표(시련이라고 함)가 있어 주요 목표와 함께 완료되면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에 포함된 이벤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Dark Souls의 주제는 아니지만 이러한 이벤트는 만남에 수정자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이미 경험한 만남이 어떻게 진행될지 100% 확신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소스 자료에서 벗어나는 디자인 결정의 완벽한 예입니다.
게임은 쉽게 시작되지 않았지만 진행 상황과 아이템 운에 따라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특히 다시 플레이하는 경우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보스 싸움은 도전적이었고 어떤 행동 카드가 나왔는지에 따라 정말 털이 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의 페이싱을 즐겼지만 불가능한 협력 게임은 즐기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니는 훌륭합니다. 그들은 게임 내 상대처럼 보입니다. 나는 단지 거기에 있었으면 좋겠다….더.
내가 다른 던전 크롤러를 하고 싶었던 이유
불행히도, Painted World of Ariamis에서는 나쁜 것이 좋은 것보다 더 컸습니다.
저에게 가장 충격적인 것은 생산 과정을 통과한 룰북과 카드의 오류 수였습니다. 보물 덱의 잘못된 카드 수(5페이지). 갑옷 카드 공간에 있는 무기 카드(10페이지). 잘못 인쇄된 함정 토큰과 영웅적 행동 토큰. 잘못 인쇄된 두 개의 만남 카드. 그것은 내 머리 꼭대기에서 벗어났습니다. 나는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SFG가 게임이 정확하고 99%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시간과 인력을 투자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웹사이트에 정오표 목록을 게시했지만 발견된 모든 오류를 다루지는 않습니다. 또한 2023년 1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캠페인 형식과 오리지널 게임을 호환시키는 카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클래스의 기호는 보물 카드의 오른쪽 상단에 배치되어 누가 해당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 결정에 흰색 아이콘에 흰색인 문자 기호가 배치되었습니다. 내 늙은 눈은 돋보기 없이 어떤 캐릭터가 어떤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지 분별하는 데 정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둘째, 이 게임은 SFG 웹스토어에서 배송비를 제외한 110달러로 비싸다. 이 게임에는 3개의 플레이어 캐릭터 미니와 2개의 보스 미니를 포함하여 15개의 적 미니가 포함됩니다. 10개가 고유한 총 18개의 미니입니다.
그게 다야.
이제 게임 품질이나 CMON 대 SFG에 대한 논쟁을 원하지 않고 CMON의 Bloodborne을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보드 게임이며 동일한 $110 MSRP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37개의 미니가 포함되며 그 중 16개는 고유하며 4개의 보스(하나는 2개의 고유한 형태를 가짐)를 포함합니다. 또한 Bloodborne은 캠페인 형식으로 인해 Dark Souls보다 상당히 많은 카드를 포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4명의 플레이어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Dark Souls로 그렇게 하려면 네 번째 고유 플레이어 캐릭터에 액세스하려면 두 번째 코어 상자를 구입해야 합니다. 나는 이것이 세트 비용을 절감하고 포함할 미니 카드와 카드 수를 줄이기 위한 설계 결정이라고 확신합니다. 일반적으로 4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게임 그룹이 있는 소비자의 경우 Dark Souls를 건너뛰거나 $220를 지출하는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의심스러운 디자인 결정은 플레이어 보드였습니다. 캐릭터는 기본 스탯이 있고 최대 3티어까지 레벨업할 수 있으므로 4개의 열이 있습니다. 추적할 통계가 4개 있으므로 각 캐릭터의 통계에 대한 4 x 4 그리드가 있습니다. 16개의 슬롯 각각에는 동일한 번호의 양면 카드보드 칩이 있습니다. 하나는 금이고(이것은 획득했음을 나타냄) 하나는 거의 금이 아닙니다(나의 옛 눈이 다시 떠오릅니다!). 캐릭터가 능력치 레벨을 올릴 때, 당신은 치트를 펀칭하고 그것을 금색 면으로 뒤집어야 합니다. 플레이어 보드를 들어올릴 때 이전에 펀칭한 치트가 모두 빠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다른 게임에서 큐브를 가져와 활성 슬롯에 넣고 번호가 매겨진 토큰을 가까이에 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만남은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예! 게임 플레이 문제!). 나는 모든 만남이 균형을 이루기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설정과 만남의 목표에 따라 자동 승리 또는 자동 패배로 이어지는 몇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심각한 문제가 아니었지만(한 번의 자동 손실 제외), 한두 번의 악화되는 만남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Dark Souls 에서 실망했다 . 게임 플레이 자체는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SFG는 이번 재발매를 통해 Dark Souls 보드 게임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고 고객이 불만을 제기한 품질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불행히도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신한금융그룹이 성공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나는 Monster Hunter, Resident Evil 3 , Bardsung을 좋아합니다 . Monster Hunter와 Bardsung은 정오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뛰어난 게임 플레이는 정오표를 극복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Dark Souls는 그렇지 않습니다.
최종 점수: 별 2개 – 일부 문제를 해결하면서 이전 문제를 당혹스럽게 유지하고 새로운 문제를 생성한 Dark Souls의 두 번째 패스
조회수:
• 캠페인 및 인카운터 시스템
• Dark Souls에 충실한 탁월한 미니
누락:
• 너무 많은 오타/정오표/규칙집 문제
• 비용에 비해 미니의 다양성이 충분하지 않음
• 최대 3명의 플레이어만 지원
• 새 플레이어 보드가 끔찍함
• 인카운터 밸런스
https://www.boardgamequest.com/dark-souls-the-board-game-painted-world-of-ariami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