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작품 리뷰
자신만의 프랑켄슈타인 버전을 개발하고 싶었던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자신을 늑대 인간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으시겠습니까? 사랑의 묘약 개발?
음, My Father's Work 에 따르면 ...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세대처럼, 아마 3세대. 하지만 어딘가에서 시작해야 하므로 몇 가지 저주나 멋진 스팀펑크 모양의 고글을 시도하고 손자들이 실제로 유산을 결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My Father's Work에서 플레이어는 미친 과학자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또는 더 정확하게는 미친 과학자 가족(유전적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게임은 3세대 동안 지속되며 각 세대에는 3라운드가 있습니다. 부동산에 방을 추가하고, 실험을 완료하고, 지역 주민들을 너무 놀라게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많은 면에서 My Father's Work는 기계적으로 상당히 표준적인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일부 위치가 있는 보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위치의 대부분은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실험,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 또는 향후 라운드에서 더 많은 및/또는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과 일꾼을 제공합니다.
물론 앱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차별화합니다. 먼저, 게임의 세 가지 시나리오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앱에서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여러 위치가 있는 나선형으로 묶인 마을 지도 책의 특정 페이지에서 시작합니다. 각 시나리오 내에는 여러 분기 경로가 있으므로 첫 번째 플레이에서 시나리오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는 없습니다.
설정 후 앱은 계속해서 플레이어를 위한 스토리 포인트와 결정을 제공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라운드 사이에 무작위로 발동합니다. 또는 특정 위치를 방문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연결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플레이어는 일부 개인 정보를 얻고 앱에서 결정을 내려야 할 수 있습니다.
각 세대가 끝날 때마다 지금까지 이룬 많은 발전을 잃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작업을 사용하여 지식을 기록하면 일부 리소스로 시작하고 다음 중 하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실험을 완료했습니다. 3세대와 마지막 세대 이후에는 부동산의 방과 잠재적으로 앱에서 발생한 일로부터 추가 승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험을 완료하여 게임 중에 얻은 점수에 그것들을 추가하면 가장 많은 점수가 가장 악명 높은 미친 과학자 가족입니다.
게임 경험:
앱이 없으면 My Father's Work는 좋은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틀을 깨뜨리지는 않지만 몇 가지 깔끔한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액션 위치는 "소름끼치며"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당신이 좋지 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합니다. 너무 많으면 문에 폭도가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일부 근로자는 마을에서 전혀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개인 재산에서만 활동을 수행하도록 제한해야 합니다.
그러나 앱은 여기서 스타가 되어야 합니다. 극소수의 작업자 배치 게임이 제공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붙여넣은 테마를 설명하는 스토리입니다.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는 변화하는 마을과 스토리 전반에 걸쳐 임의의 결정을 내리는 것은 게임에 많은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일종의 혼합 가방입니다.
첫째, 글이 많다. 일부는 서술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동료 선수들에게 꽤 많이 소리내어 읽을 것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앱에서 발생하는 일부 일이 매우 임의적으로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첫 번째 게임에서는 본질적으로 누가 시장이 될 것인지 알아보기 위한 경매가 있었습니다. 시장이 되어 무슨 소용이 있었습니까? 글쎄, 나는 위치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게임이 끝날 때 몇 가지 임의의 포인트로 보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내 아버지의 일이 길다는 것입니다. 4인용 게임은 3.5-4시간이 걸렸습니다. 길이는 부분적으로 앱과 모든 읽기에 기인하지만, 그것을 건너뛰면 My Father's Work가 하려는 것을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때도 꽤 깁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내레이션을 위해 이 앱에 전체 소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정확하게 퓰리처상을 받은 자료는 아닙니다. 서투르게 작성되지는 않았지만 제대로 작동하도록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내러티브를 보드 게임에 넣을 때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My Father's Work 는 야심찬 디자인이며 많은 스토리를 일꾼 배치 게임에 통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그것이 더 나은지 완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나는 미친 과학자 테마와 게임이 지식을 기록하고 재산을 확장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에 대해 많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여러 세대에 걸쳐 있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그 자체로는 평균 이상의 작업자 배치 게임입니다.
My Father's Work를 누구에게나 추천할 정도는 함께 플레이하려는 그룹의 규모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2인용 게임으로서 훨씬 더 빠르고(여전히 최소 2시간 이상) 스토리를 파악하고 세대를 거쳐 가족을 움직이며 게임이 제공하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이 있다면… 아마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3개 - 앱 안에 전체 소설이 포함된 탄탄한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조회수:
• 자원을 수집하고 실험을 완료하는 탄탄한 일꾼 배치 게임.
• 상자 안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여러 번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설정 및 라운드 사이에 많은 스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패:
• 텍스트의 벽을 읽으면 게임이 너무 길어집니다. 특히 3-4명의 플레이어가 있을 때 그렇습니다.
• 스토리 결정은 깔끔하지만 전략적 차이를 많이 만드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my-fathers-work-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