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으로 자비로운 게시자 Tony Mastrangeli는 종종 직원이 선호하는 게임 유형에 대한 할당을 제공합니다. 건조한 솔로 전용 유로가 필요하십니까? 브랜드 브라이슨에게 보내십시오. 트릭 테이킹 게임은 Andrew Smith 또는 Jacob Daneman에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미니어처와 많은 주사위 굴리기 및 행운 기반 이벤트가 포함된 게임은 Tony가 직접 보관합니다.
그래서 그가 저를 위한 특별 리뷰 묶음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발표했을 때 저는 흥분했습니다. 콘텐츠가 내 게임 취향에 맞게 신중하게 재배되었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배송품을 열었을 때 그것은 Tony의 메모와 함께 지갑 크기의 게임 3개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때때로 게임은 다른 이유로 우리에게 보내집니다.
Naturopolis 는 1-4인용이며 약 15분 동안 플레이합니다. Steven Aramini, Danny Devine, Paul Kluka가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Alf 지갑, Tony를 절대 교체하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
게임플레이 개요:
Naturopolis는 협동 타일 배치 마이크로 게임입니다. 게임은 18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게임 시작 시 게임의 득점 조건과 승리를 위한 목표 점수로 3장의 카드가 사용됩니다. 그 시점부터 플레이어는 나머지 카드를 번갈아 가며 플레이하고 맵에 추가합니다.
카드의 도로가 강에 연결될 수 없고 모든 카드가 수평으로 배치되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배치 제한이 많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채점 목적에 적합하지 않더라도 모든 배치가 합법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이전에 플레이한 다른 카드의 영역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 플레이어는 각 개별 지역 유형에 대해 가장 큰 섹션의 각 직사각형에 대해 1점을 얻고 각 개별 지역 유형에 대해 1점을 잃습니다(물론 낙원을 너무 많이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세 가지 목표 카드. 팀이 목표 총점보다 더 많은 점수를 얻으면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모든 성공적인 마이크로 게임과 마찬가지로 디자이너가 거의 구성 요소 없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는 기쁨이 있습니다. 자연 도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많은 타일 배치 메커니즘이 친숙하지만 점수 카드의 복잡성과 목표 값은 엄청난 재생 가치와 흥미로운 결정을 제공합니다.
때때로 스코어링 카드는 플레이어가 한 카드를 최대화하는 동시에 다른 카드의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강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수 카드의 가변성에도 불구하고 모든 게임 카드의 목표는 달성 불가능하지 않으면서 균형 있고 도전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정말 눈에 띄는 깔끔한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협력 게임으로서 더 큰 게임을 설정하는 동안 재미있는 필러이지만 어떤 수준에서는 더 많은 사회적 운동이 됩니다. 플레이어가 지도 자체에 대해 토론할 수 있지만 서로에게 카드를 보여줄 수 없는 다소 이상한 규칙 문제(공평하게 말하면 다른 많은 협동 게임에 존재함)가 있습니다. 팀이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카드의 이상적인 배치를 결정하려고 노력하는 서클에서 서로 이야기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 같지만 어쨌든 이 규칙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aturopolis는 나에게 솔로 퍼즐로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Naturopolis가 내 모든 연극에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이며 규칙은 현대 게이머와 초보자 모두에게 매우 직관적입니다. 특히 같은 디자이너가 만든 다른 게임(Sprawlopolis 및 Agropolis 등)과 매우 유사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분명히 많은 새로운 지평을 열지는 못하지만 가변 점수 카드와 목표 승리 시스템은 모두 독창적이며 게임을 허용합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최종 점수: 별 3.5개. 마이크로 필러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Naturopolis는 고유한 점수 시스템과 빠른 플레이 시간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조회수:
• 고유한 승리 조건
• 쉬운 플레이
• 명확한 그래픽 디자인
• 풍부한 리플레이 가치
미스:
• Sprawlopolis 및/또는 Agropolis가 이미 있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