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ison Ford는 놀라운 캐릭터를 많이 연기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는 인디애나 존스입니다. Temple of Doom의 상징적 인 포스터는 실제 액션 영웅이 어떨지 내 머릿속에 새겨 져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머들이 영화를 통해 퍼즐을 푸는 게임을 리뷰할 기회가 생겼을 때, 저는 그 기회에 2학년처럼 “우우우 뽑아줘! 저를 선택하세요!”
게시자는 정직한 리뷰에 대한 대가로 이 게임의 리뷰 사본을 제공했습니다. 그 투명성의 일부로 나는 Lucasfilm을 소유한 Walt Disney Company에 고용되어 있음을 공개하고 싶습니다. 저는 게임이나 라이센스 소유자와 일하지 않으며 항상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페도라 모양의 사고 모자를 들고 존 윌리엄스 음악에 맞춰 인디애나 존스 크립틱의 암호를 해독해 봅시다 .
게임플레이 개요:
본질적으로 Indiana Jones Cryptic은 영화의 다양한 장면과 카메라 밖에서 일어난 몇 가지 일을 통과하는 Escape Room/Puzzle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세 가지 사례가 있으며 각각은 처음 세 영화의 줄거리를 대략적으로 따릅니다. 이러한 사례는 Covenant of Raiders(Raiders of the Lost Ark), The Cult of Doom(Temple of Doom), Quest for the Grail(Last Crusade)입니다. 게임의 핵심은 Indy의 일지입니다. Indy는 각 장면과 각 퍼즐의 결과, 당신이 얼마나 잘 했는지에 따라 경로를 설명하므로 1인칭 계정으로 작성됩니다. 동전은 각 장면이 끝날 때 획득되며 사건이 끝날 때 합산되어 최종 점수를 제공하여 얼마나 잘했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퍼즐에는 가벼운 수수께끼를 풀고 규정된 자료에서 단서를 모으는 것이 포함됩니다. 몇 가지 구성 요소를 조립하거나 기호를 해독하여 단어를 만들거나 책의 뒷면에서 찾아볼 코드 역할을 하는 단어를 찾는 것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퍼즐은 얻는 데 동전이 드는 힌트를 허용하지만 막혔을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Pathway 테스트는 위치를 표시하고 시작점을 표시하는 카드 위에 투명한 플라스틱 조각을 놓는 곳입니다. 그런 다음 이 시트를 카드에서 한 펜 길이만큼 이동하고 목표를 선택하고 위험을 피하면서 가능한 최선의 경로를 그리려고 합니다. 완료되면 카드를 뒤집고 일지 뒷면을 확인하여 위험 요소와 놓친 목표로 인해 동전을 잃습니다. 이러한 경로 중 일부는 미리 정해진 횟수만큼 사용할 수 있는 특수 템플릿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 경험:
액션 영화에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주인공이 승산이 없어 보이는 곤경을 바라보며 두려운 표정을 짓는 그 순간을 아십니까? 아무것도 망치지 않고 이와 같은 게임을 검토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바로 지금 저입니다. 그리고 남은 리뷰를 위해 그냥 눈감으라고 할 수는 없으니 스포일러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영화는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여전히 게임을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지만 이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하고 영화를 감상한 다음 나중에 다시 돌아와 읽어야 합니다. 기다릴게.
그리고 영화를 알 필요는 없지만 게임은 영화의 주요 스토리 비트와 반전을 제공합니다. 영화의 일부 폭력은 무심코 무시되거나 얼버무려져 영화 자체의 얼굴이 녹는 장점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은 관객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걱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여기에서 작은 단점이 있습니다. 플레이 후 퍼즐과 솔루션을 알게 되므로 리플레이 값이 매우 제한됩니다. 나는 (영화를 본 적이 없는) 내 아들과 처음으로 플레이한 후 아내와 아들과 함께 Raiders of the Lost Ark 사건을 다시 플레이했습니다. 아내가 두 번째로 알아 낸 첫 번째 퍼즐이 하나있었습니다. 한편, 다른 것은 약간 다르게 설정되었고 우리는 두 번째로 거의 틀린 답을 얻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약간 깨지기 쉽다는 것을 알려주는 우리가 다르게 한 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재생 가치에 대한 부정적인 점에 반하여 플레이 중에 아무것도 파괴되지 않으므로 다른 친구와 함께 재생하거나 완료 후 전달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마분지 지도, 마분지 토큰/템플릿 및 약간의 추가 비트가 포함된 구성 요소가 잘 선택되어 있습니다. 내가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던 것은 더 나은 단어가 없기 때문에 상자를 사용하여 세트를 만드는 데 처음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표지에 있는 저 구멍?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손상된 상자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게임의 일부입니다.
많은 퍼즐이 코드를 해독하는 것인지 수수께끼를 푸는 것인지 알아내기에 깔끔했고, 조각을 맞출 수 있을 때 영리함을 느꼈습니다. 직관적이지 않은 몇 가지 퍼즐과 경로가 있었습니다. 퍼즐 중 하나가 나를 당황하게 하여 힌트를 사용했지만 힌트가 없었다면 정보를 함께 모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내러티브가 퍼즐을 풀기 더 어렵게 만드는 것처럼 느껴지는 또 다른 퍼즐이 있었는데, 우리가 가진 것이 틀렸지만 그것이 참 정보와 거짓 정보를 분리해야 하는 해결책의 일부라는 것을 확립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성 요소가 할당된 작업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두 번 있었습니다. 이 중 하나의 경우 퍼즐의 각 단계 사이에 구성 요소를 재설정해야 했으며 약간 성가신 일이었습니다.
한편 경로 중 하나의 경우 템플릿을 항상 사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부차적인 목표를 해결하는 데만 사용해야 하는지가 불분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길은 재미있고 지도를 보면서 시각적으로 길을 그리는 것보다 어렵습니다. 실수로 동전을 잃는 것과 Indy가 각 오류를 설명하는 일부 내러티브가 수반되는 방식이 깔끔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바위에 짓눌리더라도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서 "실패 포워드(fail forward)"를 할 수 있는데 내러티브 기반 게임에서 저는 이 점을 좋아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각 시나리오의 끝에서 최종 점수와 순위를 얻는 동안 이것은 게임보다 활동에 가깝습니다. 그것은 Indiana Jones Cryptic 에 대한 노크가 아니며 어린 시절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및 Temple of Doom / rimshot)를 통해 폭발적으로 재생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약간의 사소한 말다툼이 있더라도 기꺼이 이 라인에 있는 다른 게임을 선택할 것입니다(이 글을 쓸 당시에는 Star Trek Cryptic이었습니다). 훌륭한 유레카 순간이 있었지만 힌트를 찾기 전에 몇 분 동안 머리를 긁적이며 그 단서 없이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몰랐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일부 경로는 잔인할 정도로 도전적이었지만 실수의 결과는 행운의 성공만큼이나 즐거웠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이 퍼즐 및 통로 게임을 통해 처음 세 편의 인디애나 존스 영화의 멋진 순간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 퍼즐은 인디애나 존스처럼 영리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처음 세 편의 영화를 통해 진행되는 Indy의 1인칭 내러티브
• Fail-forward 스토리
실패:
• 실패했을 때 때때로 마커스 브로디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 • 경로가 항상 직관적인 것은 아닙니다.
• 몇 가지 퍼즐은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indiana-jones-cryptic-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