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Upper Deck 의 Disney Lorcana 고소장 내용 분석

올해 출시될 가장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는 베테랑 퍼블리셔인 Ravenburger의 Disney Lorcana입니다. 이벤트 티켓과 Gen Con은 모든 사람들이 이 최신 게임이 무엇인지 보고 싶어하기 때문에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퍼블리셔인 Upper Deck이 오늘( 보도 자료를 통해 ) Ravensburger와 전직 Upper Deck 게임 디자이너인 Ryan Miller를 "Upper Deck의 원본 게임을 훔치고 복사한" 혐의로 고소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게임에 드라마가 없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Ravensburger는 Lorcana로 재 포장 및 판매했습니다.”


보도 자료에서:



“우리는 새롭고 참신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우리의 현재 경영진은 Upper Deck와 그 라이선스 제공자의 지적 재산 보호의 중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라고 Upper Deck 사장 Jason Masherah가 말했습니다.


Masherah는 "게이머와 팬이 계속해서 독특하고 혁신적이며 몰입도 높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즐기고 액세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업계의 경쟁을 장려하지만 게임 커뮤니티가 각 제조업체의 다양한 창의적 선택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우리는 법원 브리핑의 사본을 얻었고 그것을 훑어보면서 몇 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인 주장



소개



1. Upper Deck은 Miller의 계획된 절도로부터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용 기반으로 Upper Deck은 "Rush of Ikorr"라는 Upper Deck의 독점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수석 게임 디자이너로 Miller를 고용했습니다. 1년 넘게 Upper Deck과 함께 Rush of Ikorr를 개발한 후 Miller는 Upper Deck과의 계약을 종료하고 계약 종료 직전 또는 직후 직접 경쟁자인 피고 Ravensburger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Ravensburger에서 Miller는 이러한 작업 제품이 Upper Deck에서만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Rush of Ikorr에서 자신의 작업 제품을 "Disney Lorcana"("Lorcana")라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옮겼습니다. 이 트레이딩 카드는 Upper Deck의 Rush of Ikorr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2. 게임 디자인을 훔친 Miller의 행동 Upper Deck은 경쟁사를 위한 경쟁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그 디자인을 만들고 사용하도록 그에게 돈을 지불했습니다. Ravensburger는 이제 도난당한 지적 재산에서 이익을 얻으려는 Ravensburger의 도움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캘리포니아 및 연방법에 따라 소송의 원인 호스트를 야기합니다.

Upper Deck는 계약 위반, 사기, "향후 경제 관계에 대한 부주의한 간섭", 건설적 신뢰, 전환 및 불공정 경쟁을 포함한 여러 가지 혐의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이 얼마나 유사한지에 대한 몇 가지 불만 사항입니다.



H. Lorcana Ikorr의 Rush와 같은 기능



1. 기본 사항



47. Lorcana는 1시간 이내에 플레이할 수 있는 TCG입니다.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크게 변경하지 않고 일대일 또는 여러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덱 만들기



48. 플레이하려면 각 플레이어는 Ravensburger 또는 Disney에서 구입한 카드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어는 구매한 카드(또는 거래 등을 통해 획득한 카드)를 사용하여 전략적으로 60장의 카드로 구성된 덱을 구성합니다. 한 덱에는 동일한 카드가 4장 이상 있을 수 없으며 덱에는 최대 6가지 색상(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빨간색 또는 회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색상의 카드만 포함될 수 있습니다.


49. 네 가지 카드 유형이 있습니다. 캐릭터(적에게 도전하거나 퀘스트에 참여하는 플레이 가능한 생물), 아이템(플레이에 투입되고 파괴될 때까지 유지되는 효과), 액션(플레이어가 시작할 수 있는 일회성 이점), 노래(서브 -액션 유형).


50. Lorcana의 카드에는 카드에 효과를 추가하는 "능력 및 효과"(즉,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경우 Lorcana의 능력과 효과는 Ikorr의 Rush에서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예를 들어 Lorcana의 일부 카드에는 캐릭터가 아군 캐릭터에게 힘을 제공할 수 있는 "지원" 능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카드에는 Rush of Ikorr의 "Elusive" 능력과 동일한 효과를 갖는 "Evasive"라는 능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Lorcana의 일부 카드에는 Rush of Ikorr의 "Formidable" 능력과 동일한 효과가 있는 능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Lorcana 카드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Upper Deck은 각 게임에서 카드 간의 전체 중첩 범위를 알 수 없지만 다른 카드가 있다고 믿고 알려줍니다.



3. 플레이 시작



51. 게임을 시작할 때 덱을 만들고 손에 들고 각 플레이어는 아바타 또는 "일루미너" 디즈니 캐릭터의 역할을 맡습니다.


52. 게임 플레이를 시작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섞인 7장의 카드를 손으로 뽑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53. 플레이어의 턴 동안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추가 카드를 뽑고 언제든지 "잉크통"에 카드를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잉크는 플레이어가 손에 들고 있는 카드를 플레이 필드에 배치하기 위해 소비하는 리소스입니다. 예를 들어, "비용"이 4인 카드는 플레이어의 잉크통에 4개의 "잉크" 또는 뒷면 카드가 필요합니다. 잉크는 한 라운드 동안만 소모되며 플레이어의 다음 턴에 반환됩니다. Inkwell은 Rush of Ikorr의 Influence Zone과 거의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54. 카드를 손으로 뽑은 후 플레이어는 "메인 페이즈"에 들어갑니다. 메인 페이즈 동안 플레이어는 잉크를 소진하여 카드를 소환하거나 카드의 능력을 활성화하거나 퀘스트 중인 적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Rush of Ikorr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캐릭터가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캐릭터가 소환된 첫 번째 턴에 퀘스트 또는 도전을 할 수 없습니다.


55. 필드에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메인 페이즈 동안 캐릭터를 퀘스트에 보낼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한 턴 동안 지속되며 플레이어가 Lore(Lorcana의 승리 통화)를 획득하는 메커니즘입니다. 캐릭터는 퀘스트가 성공할 경우 캐릭터가 얻게 될 지식의 수인 "지식 값"이 할당됩니다. Lore 및 Lore Value는 Rush of Ikorr의 Gems 및 Raid value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56. 캐릭터는 퀘스트 중 적의 도전에 취약합니다. 퀘스트 중인 적에게 도전이 수행되면 카드의 힘(가진 피해량)과 의지력(추방 전에 받는 피해)을 비교하여 의지력이 상대의 힘보다 낮은 경우 카드를 추방합니다. Rush of Ikorr와 마찬가지로 Lorcana 게임 플레이의 기초는 승리 통화인 Lore를 획득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를 취약한 상태에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57. 또한 Rush of Ikorr와 마찬가지로 Lorcana의 승리 조건은 상대를 전멸시키는 지배적인 TCG 승리 조건과 달리 플레이어가 스스로를 구축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고 한번 획득하면 잃어버릴 수 없는 승리 재화인 "로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Lore를 20개 먼저 획득하여 Lorcana를 얻습니다.


58. 따라서 Lorcana의 핵심 게임 플레이 루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릭터를 소환합니다. (2) 퀘스트에 참여; (3) 적의 퀘스트를 억누르는 챌린지를 탑재합니다. (4) 지식을 검색합니다.



재판


저는 변호사가 아니므로 소송이 장점이 있는지 없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Ravensburger에 의견을 요청했으며 추가 사항이 있으면 기사를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upper-deck-suing-ravensburger-over-disney-lorcana/



룰의 유사점때문에 소송에서 이기기는 힘들거 같은데 말이죠..

아무래도 디즈니가 역여 있어서 소송을 한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