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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AHOY 아호이 리뷰


어이


Avast, 너희 sallywags! Seven Seas의 상황이 수상해 보입니다... Mollusk Union이 Bluefin Squadron이 널빤지를 걷게 만들려고 합니다! 목재를 떨쳐라! 강철 의자를 가진 밀수꾼입니다!


에헴, 죄송합니다. 그게 어디서 왔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몇 년 전 Vast를 처음 플레이한 이후로 저는 비대칭 게임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 전에도 그런 게임들이었지만, 제 관심을 끌게 된 것은 Vast였습니다. 일부는 일하고 일부는 속담의 얼굴에 넘어집니다. Ahoy 에 대해 비슷한 아트 스타일을 가진 Vast 퍼블리셔의 비대칭 게임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저는 즉시 흥미를 느꼈습니다(“Mollusk Union”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르에 대한 성공적인 선택일까요, 아니면 후자의 범주에 속할까요? 나는 알아내야 했다. 2~4인용 게임이며 60분 정도 플레이하지만 2인용으로만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짧아질 수 있습니다. 최고의 경험은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내가 언급했듯이 게임은 비대칭이지만 대부분 그렇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하고, 승리 조건은 네 명 모두 동일합니다. 플레이어는 Bluefin Squadron, Mollusk Union 또는 Smugglers의 역할을 맡습니다. 세 사람은 모두 다르게 플레이하지만 두 명의 Smugglers 플레이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목표는 귀하의 역할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가장 많은 명성을 얻기 위해 부와 명성을 퍼뜨리는 것입니다. 룰북은 용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좀 더 구체적으로 만듭니다. Bluefin Squadron과 Mollusk Union은 지역 통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Smugglers는 픽업하여 배달합니다.


아호이 카드

이 무뚝뚝한 훌리건 무리는 적절한 양의 전리품을 얻기 위해 기꺼이 당신의 승무원에 합류하고 공해에서 영광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모든 사람은 진영의 색상과 일치하는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런 다음 이중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의 슬롯에 두 개의 주사위를 번갈아 가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대부분 보드를 돌아다니지만 진영에 따라 전투를 위해 대포를 준비하거나 승무원을 모집하는 것과 같은 다른 작업이기도 합니다. 승무원 카드에 주사위를 던지지 않는 추가 행동이 있으며, 획득하면 한 턴에 원하는 만큼 취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세 진영마다 다르지만 몇 가지 유사한 패턴을 따릅니다. 처음에는 보드가 작습니다. 2×2 바다 타일 두 개뿐입니다. 명성을 쌓으려면 주변을 이동하며 바다 타일을 추가로 배치해야 합니다. Bluefin Squadron은 요새를 건설하기 위해 순찰선을 분산 시키려고합니다. Mollusk Union은 많은 동료를 생성하고 그들을 널리 퍼뜨리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밀수업자들은 둘 다 화물을 찾아서 부와 영광을 위해 팔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섬에서 승무원을 모집하고 상대방과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금을 산출하고 행동 선택을 제한할 수 있음).


가장 많은 명성을 얻는 목표는 지역 통제 플레이어와 밀수업자에 따라 다르게 달성됩니다. 밀수업자들은 화물을 사고팔면서 명성을 얻었고, 이는 각 지역의 부를 증가시켰습니다. Bluefin Squadron과 Mollusk Union은 각 지역의 통제권을 놓고 경쟁하며 더 큰 통제권을 가진 각 지역에 따라 명성을 얻습니다.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30 이상의 명성으로 라운드를 종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어이 게임플레이
Avast! 블루핀이 온다! 블루핀이 온다! 대포를 무장! 스턴을 올려라! 파도를 지배하기 위해 전투에 참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경험:


대부분의 차례는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종종 기함을 이동하거나 Tailwind 작업을 사용하여 보드 주위를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차례를 계획하기가 매우 쉬워져 차례가 왔을 때 매우 빠르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2인용 게임은 결과적으로 매우 짧습니다. 상황이 조금 더 오래 걸리거나(전투 해결) 약간 더 큰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섬에서 모집할 승무원 선택)이 있습니다. 나중에 게임에 들어가고 배에 더 많은 승무원이 있으면 옵션도 조금 더 넓어집니다. 점점 더 커지는 보드와 함께(최대인 11타일은 꽤 큽니다!) 이후 라운드에서 훨씬 더 복잡한 게임과 일련의 결정으로 이어집니다.


아호이 시장

땅 '호! 서둘러 해변으로 가서 섬의 시장을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을 확인하고 부와 영광, 끝없는 명성(최소 30 명성, 즉)에 대한 탐구를 돕도록 그들을 모집하십시오.

게임 전반에 걸쳐 의사 결정 과정을 다소 혼란스럽게 만드는 한 가지는 주사위입니다. 값이 관련되어 있으므로 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행동으로 모든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행동이 가장 기본적입니다. 더 구체적인 행동은 보드의 해당 공간에 숫자(또는 "짝수"라는 단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즉, 슬롯에서 해당 값의 주사위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게임 계획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조치입니다. 예를 들어 Mollusk Union은 현재 섬에 여러 동료를 배치할 수 있는 조립 작업에 1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 주사위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여기에서 약간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주사위를 놓으러 갈 때 일정량의 금을 사용하여 같은 양만큼 주사위의 가치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아호이 파벌
고유한 플레이어 보드는 주사위 배치를 위한 다양한 슬롯으로 진영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정의합니다. 모두 다릅니다…

골드는 게임 내내 행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지만 골드를 얻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전투였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유닛이 있는 공간으로 이동하면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쪽이 (최소한) 대포를 장전해야 하기 때문에 아마도 일반적으로 보드의 대포 액션에 주사위를 놓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전투가 발생하면 공격자와 방어자 모두 전투 주사위를 굴리고 결과를 비교합니다(플레이어 보드의 대포 슬롯에 있는 주사위 값을 줄임으로써 수정할 수 있음). 승자는 패자에게 피해를 입히고(수리될 때까지 행동 공간을 막음) 금을 훔치거나 게임 계획을 진행하는 전투 승리 옵션에 대해 플레이어 보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Mollusk Union과 Bluefin Squadron은 실제로 게임의 핵심입니다. 둘 다 영역 제어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작동함에도 불구하고 매우 다르게 플레이합니다. Mollusk Union에는 적절한 순간에 고유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 전반에 걸쳐 그리는 Plan 카드가 있습니다. 그들은 전투에서 당신을 도울 수 있고, 통제권을 위협할 몇 척의 추가 배를 제공하거나, 동료들을 움직여 섬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Bluefin Squadron은 해군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함 외에도 보드 주위를 이동할 수 있는 최대 10개의 순찰을 가지고 있으며 순찰을 사용하여 요새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어이 배
우리의 푸른 지느러미 목재를 떨게 하십시오! 우리 섬에 연체 동물 동지가 있습니다! 

스트롱홀드와 동지들은 지역 통제 진영이 자신의 영향력을 보드 전체에 퍼뜨리는 방법입니다.

이 게임에는 약간의 이분법이 있습니다. 2인 플레이로 정말 재미있습니다. 빠르고 기발합니다. 항상 2인용으로 사용하도록 지시받은 처음 두 진영은 흥미롭고 서로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3번째와 4번째 플레이어인 Smugglers는 게임에 더 적은 양을 추가하고 거의 수렁에 빠뜨립니다. 그들은 실제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어떤 특정한 상호 작용도 하지 않으며 영역 제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들은 화물을 모아 일치하는 섬으로 옮깁니다. 그들은 Bluefin Squadron이나 Mollusk Union만큼 흥미롭지 않으며(그들은 이름조차 없습니다!), 두 밀수업자는 색상을 제외하면 동일합니다. 비대칭에 대한 깊이 부족은 리더 게임에서 오는 약간 이상합니다. 그들은 거의 플레이어 수를 늘리기 위해 거기에 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나는 당신이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고 하루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그것에 대해 큰 노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게임의 강점이며 매번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3-4명의 플레이어가 여기에서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그것에 대한 내 생각은 그 렌즈를 통한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아호이 연체동물

Mollusk Union이라는 이름은 게임의 가장 좋은 부분입니다. 또한, 그들은 놀기 재미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중요할 것입니다. 아마.소규모 2인용 게임의 경우 Ahoy 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성이 많이 있습니다 .

 작은 보드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옵션과 경로를 확장하고 잠금을 해제합니다. 보드가 모듈식이므로 매번 설정이 다릅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다양한 지형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으며 차례에 각 타일을 배치할 때 각 타일의 방향을 선택하기 때문에 지형이 어떻게 건설되는지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내 순환하는 승무원 카드는 게임마다 다른 능력과 강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비대칭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상황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보드의 모든 선택이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진영의 첫 번째 게임으로 몇 턴을 돌고 나면 작동 방식, 원하는 작업, 각 선택이 해당 진영에 구체적으로 의미하는 바를 클릭하기 시작합니다. 일단 당신이 그것을 본다면, 그것은 정말 매끄럽게 흐르고, 게임의 후반 턴이 이전 턴보다 약간 더 밀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금방 끝납니다. 아마도 설정하고 다시 시도하고 싶을 것입니다(...두 개만 가지고 플레이하는 한).


최종 점수: 별 4개 – 2인용 게임으로 귀여운 테마와 멋진 비대칭 게임 플레이가 있는 재미있고 빠른 게임입니다. 3~4인용은 점수가 더 낮습니다.


별 4개


조회수:
• 연체 동물 조합! 으르르르르르르르!!!
• 모듈식 보드와 승무원 시장 카드는 게임마다 다양성을 추가합니다.
• Bluefin Squadron과 Mollusk Union은 공통된 기계적 목표에도 불구하고 독특하고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빠른!


실패:
• Smugglers는 다른 파벌만큼 게임에 많은 것을 추가하지 않으며 게임은 2인 플레이에서 더 잘 진행됩니다.
• 이러한 작은 게임에는 약간의 학습 곡선이 있으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처음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조금 더 길이/명확성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ahoy-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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