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프로즌헤븐 리뷰

 

프로스트헤이븐


용병으로서 낮과 밤은 가장 다채로운 모험으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한 방에 있는 모든 적을 격파합니다. 부상당한 여행자를 안전한 곳으로 호송합니다. 어둠의 악당이 세계를 장악하는 것을 막습니다. 물론 지불 약속과 함께. 그런 다음 그 사이에 몇 시간이 있습니다. 한겨울에 고군분투하는 전초기지의 거리를 배회하거나 선술집의 불 옆에서 더위를 식히며 다음 대작을 기다리며—


"돕다! 도와주세요!" 저게 뭐야? 행동 촉구? 우리는 생각하지 않고 일어납니다. 우리의 익스플로잇이 지불금을 생성할 것이라는 희망은 항상 있지만, 지금과 같은 시기에 우리는 스스로를 도울 수 없습니다. 아드레날린은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우리는 혹독한 날씨 속으로 돌진하고 외침을 따라 근처에 있는 기댈 곳으로 향합니다. 우리가 발견한 것은 예상치 못한 것이지만 동시에 실망스럽습니다. 최신 Cephalofair Games 릴리스인 Frosthaven의 거대한 상자에 짓눌려 있는 Board Game Quest의 Brian을 돕기 위해 아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 무게가 참혹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움찔합니다.


"얘들아, 난 이 밑에서 나갈 수 없어."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며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합니다. 대부분의 용병들은 고개를 저으며 떠납니다. 도전하는 사람을 위해 저장하십시오.



게임플레이 개요:


Gloomhaven을 방해하지 않도록합시다. 그것을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여러면에서 성취로 남아 있습니다. 글룸헤이븐 해보셨나요? 끝냈어? '예'라고 답했다면 소수에 속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누가 몇 달 동안 단일 캠페인에 완전히 몰두할 시간이 있습니까? 캠페인당 100개 이상의 시나리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스트헤이븐이 크라우드펀딩의 깊숙한 곳에서 생겨난 지금, 또 다른 100개 이상의 시나리오 캠페인이 등장했을 때 글룸헤이븐에 뛰어들 이유가 있을까요?


프로스트헤이븐 캐릭터
카드 시스템은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새로운 클래스로 인해 신선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Frosthaven은 형제보다 훨씬 더 야심적입니다. 많은 동일한 규칙과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지만 마을 업그레이드, 제작, 계절(여름 또는 겨울) 이벤트, 전리품 보상 및 보다 역동적인 시나리오와 같은 새로운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할 새 캐릭터(여기에서 이전 캐릭터도 플레이할 수 있음), 잠금 해제할 새 스토리, 발견할 새 항목이 포함됩니다. 또한 보드 게임 콘텐츠 제작자와 디자이너의 새로운 콘텐츠를 특징으로 하는 많은 사이드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Frosthaven은 어떻습니까? 규칙이 때때로 다소 복잡해지더라도 충분히 간단합니다. 먼저 플레이어는 시작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얼음 요소로 나가서 플레이어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방향을 바꾸는 시나리오 순서도를 따를 수 있습니다. 예, 스토리 경로에 잠겨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시나리오를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선택 사항을 제공하고 추가 스토리 요소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로드 이벤트 카드를 읽습니다. 내러티브가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도로 이벤트가 해당 덱에 시드됩니다.


시나리오에 들어가면 게임 시스템이 플레이어 수에 따라 확장됩니다. 이것은 체력과 힘 수준을 포함하여 얼마나 많은 몬스터가 나타나는지 나타냅니다. 초기 시나리오에서는 모든 몬스터를 죽여야 성공하지만 이러한 목표는 캠페인이 진행됨에 따라 발전합니다. 설정에는 시나리오 가이드에서 지정한 지도 타일과 오버레이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방은 보이는 반면 별도의 섹션 책자를 통해 들어갈 때 추가 방이 나타납니다.


서리안식처 지도
떠다니는 위협에 둘러싸인 외로운 전초기지.

Frosthaven은 카드 기반 던전 크롤러입니다. 각 캐릭터에는 핸드 제한이 있으며 각 카드에는 중앙 이니셔티브 번호와 상단 및 하단 작업이 있습니다. 카드에 인쇄된 액션 대신 2단 공격 또는 2단 이동의 기본 액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이나 파티원이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와 원소 친화력을 제공하므로 카드 능력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싶을 것입니다. 또는 안타까운 경우에는 적들) 미래 차례에.


플레이어는 턴당 플레이할 두 장의 카드를 선택합니다. 하나는 상단 액션용이고 다른 하나는 하단 액션용입니다. 각 라운드는 이니셔티브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몬스터는 이니셔티브 및 주제 능력이 있는 자체 덱을 가집니다). 플레이어의 카드 손이 끝날 때(또는 그 이전) 게임에서 임의의 카드를 제거하여 폐기 더미를 선택하여 짧은 휴식을 취하거나 선택한 카드를 치료하고 잃을 수 있도록 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시나리오 목표를 달성하거나 지쳐서 패배합니다. 고갈은 카드가 다 떨어지거나 모든 체력을 잃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중요한 규칙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카드를 제거하여 피해를 무효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끝으로 데려가지만 그것은 당신이 또 다른 라운드를 위해 살 수 있게 해줍니다.


대대적으로 새로 포함된 것은 포스트 시나리오 요소입니다. 플레이어는 Frosthaven으로 돌아가 전초기지 이벤트 카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초 기지를 위협하는 공격과 스토리 진행 또는 내러티브 측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건물을 짓고, 방어 시설과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 중에 얻은 자원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더 많은 건물이 잠금 해제됨에 따라 Frosthaven 자원 경제의 미묘한 차이도 많이 나타납니다.


여행을 망치지 않고는 다룰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캐릭터를 만지고 싶습니다. 각 캐릭터는 개인 퀘스트를 받습니다. 완료되면(일반적으로 10~15개 시나리오) 캐릭터는 은퇴해야 합니다. 은퇴를 통해 플레이어는 새로운 클래스를 시도하고 규칙에서 건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새로운 요소가 포함된 봉인된 봉투를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당 한 번만 완료할 수 있으므로 향후 캐릭터가 추구할 새로운 개인 퀘스트를 소개합니다.


Frosthaven 게임 경험
엘리트 혼돈의 악마에 맞설 때 얻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이 필요합니다.


게임 경험:


전체 공개: 저는 Gloomhaven : Jaws of the Lion을 완료했지만 Gloomhaven을 플레이한 적은 없습니다 . 즉, 저는 Frosthaven에 뛰어들기 전에 시스템을 알고 있었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요소, 규칙 변경 또는 일반적으로 잘못 플레이되는 규칙을 따라잡음으로써 실사를 했습니다. 첫 번째 캠페인(65개 시나리오)의 3분의 2 정도를 혼자 플레이했지만 2명과 3명의 플레이어 모두 시나리오를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두 명의 캐릭터로 혼자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했고, 일반적인 난이도 이상으로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으로, 나는 지금까지 내 시간을 즐겼다 고 말해야합니다. 내러티브는 내가 예상했던 것만큼 덜 익혀지지 않았고, 시나리오 디자인은 흥미로웠으며, 캐릭터는 마스터하기에 재미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17개 클래스 중 11개 클래스를 시도할 수 있었고 모두 자신의 복잡성과 파워 레벨을 제공했지만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든 약하다고 느낀 사람은 없었습니다. 6개의 시작 클래스는 진행하면서 새로운 클래스를 우연히 발견할 때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훌륭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Frosthaven 책
섹션 책자는 캠페인에 대한 엄청난 양의 내러티브뿐만 아니라 각 시나리오에 숨겨진 모든 정보를 숨깁니다.

Frosthaven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점점 줄어들고 있는 카드의 시한폭탄과 부적절한 시기에 도전을 제공하는 적과 결합하여 효율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플레이어는 시나리오를 다시 시도할 수 있고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얻은 경험치를 유지하지만 불행한 카드 드로우로 인해 마지막 턴에서 지는 것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설정, 탐색 및 생존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고맙게도 언제든지 Frosthaven으로 돌아가서 돌아올 준비가 될 때까지 다른 시나리오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순간에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시나리오 옵션이 있습니다.


난이도를 상쇄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제공된 변형 중 일부를 선택하거나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때로는 더 낮은 난이도도 여전히 도전이 될 수 있으며 불가피한 다음 편이 발표되기 전에 게임의 폭을 탐험하고 싶어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하나는 가정합니다. 또한 시나리오 챌린지를 중단하지 않으면서 그룹의 진행을 방해하는 규칙을 조정할 것을 제안합니다.



서리 안식처 상자
17개의 극저온 냉동 캐릭터 클래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Outpost Phase는 앞으로의 추진력을 억누를 수도 있지만 신선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나는 내 옵션을 탐색하는 것을 좋아하고 전초 기지가 커짐에 따라 캐릭터 장비 및 제작에 대한 옵션이 증가합니다. 전초 기지를 생활 공간처럼 느끼게 만드는 다른 옵션도 결국 작동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수집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덜 익었다고 느껴지는 유일한 영역은 측면 전투와 자원 싱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마을을 방어하는 것입니다. 잠시 후 이것들은 성가신 일이됩니다.


카드 기반 던전 크롤링은 계속해서 하이라이트입니다. 이는 핵심 게임 플레이 요소이며 특히 다른 사람과 플레이할 때 어려운 퍼즐이 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의사 소통으로 타이밍 주도권과 적의 공격은 강력한 파티를 요구합니다. 플레이어가 더 오래 함께 플레이할수록 클래스 조합의 강점과 약점을 더 많이 확인하고 특정 순간에 어떤 카드가 나타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실망스러운 몇 가지 영역을 만지고 싶습니다. 첫째, 도우미 앱 없이는 이 게임을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식 컴패니언 앱이 있지만 자체 혜택을 제공하는 다른 앱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관계없이 이러한 앱은 각 시나리오를 성가시게 만드는 많은 구성 요소의 필요성을 제거합니다. 나는 요소 보드, 몬스터 카드(능력 및 수정자), 몬스터 통계 및 슬리브, 손상 및 조건 토큰, 이니셔티브 토큰 없이 플레이합니다. 그것은 생산 중에 남겨질 수 있는 많은 재료이므로 더욱 매력적이고 효율적인 패키지가 됩니다.


서리안식처 타일
지도 타일 오버레이용 삽입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Plano를 사용하면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를 실망시키는 또 다른 점은 장애 조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나는 목표를 달성하지 않고 시나리오를 완료하고 이로 인해 캠페인 과정이 변경된다는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결과를 위해 시나리오 반복을 견디는 것보다 여기에 더 많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캠페인 내러티브에 뉘앙스를 더하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행동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게 만들 것입니다.


마지막 메모: 지도 타일. Gloomhaven: Jaws of the Lion은 계시였습니다. 아틀라스에는 인쇄된 지도가 있어 아티스트가 더 독특한 설정을 만들고 설정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설정 시간은 나쁘지 않지만(도우미 앱 사용 시) 구성 요소 수가 적고 재생 시간이 더 길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맵 타일과 시나리오 전체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고유한 로케일 개발에 대한 투자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예산이 큰 제품에 대해 덜 익힌 느낌이 드는 또 다른 측면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이 캠페인의 마지막 세 번째가 기대됩니다. 아직 탐색해야 할 캐릭터가 있습니다. 발견할 로케일. 잠금 해제할 이야기. 나는 내가 가져야 할만큼 건물 옵션 중 일부에 뛰어 들지 않았습니다. 나는 자원이 부족하고 전리품에 대한 오래된 시나리오를 반복하는 것을 고려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물 업그레이드를 잘못 선택했음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터벅터벅 걸어갑니다. 겨울 풍경 속으로, 새로운 생물, 새로운 동맹, 바다 위를 항해하고, 험준한 산봉우리를 오르고, 얼음을 가로질러 썰매를 타며, 항상 엄청난 결론을 향해 나아갑니다. 끝이 가깝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발견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리고 네, 우리는 터벅터벅 걸어갑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한 명은 뒤에 남아 크라우드 펀딩으로 제작된 아이템의 지역 조달자이자 부러진 갈비뼈와 부러진 폐의 소유자인 그다지 자랑스럽지 않은 브라이언의 숨을 헐떡이는 몸에서 Frosthaven 상자를 들어 올리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상자가 곧 움직이기를 바랍니다. 내가 지쳐서 선택의 여지가 없어지기 전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줄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장대하고 때로는 압도적인 Frosthaven은 핵심에 충실하면서 작은 발걸음을 내딛어 이전 모델보다 향상되었습니다.


별 4개


조회수:

• 고유한 클래스 및 조합
• 시나리오 흐름도 및 계절 달력
• 여러 전개 내러티브
• 플레이어 확장


누락:
• 불필요한 구성 요소
• 앱 통합 부족
• 장애 조치 없음
• 선택적인 JotL 스타일 시나리오 맵



https://www.boardgamequest.com/frosthaven-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