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 동안 저는 공룡을 주제로 한 게임에 약간 집착했습니다. 2020년에는 Dinosaur World를 , 올해에는 Holotype을 얻었고 PaleoVet도 지원했습니다. 나는 공룡 유형을 발견하고 부활시키고 공원을 짓고 공원이 무너진 후 마침내 그들을 돌보기까지 가는 일종의 사이비 3부작으로 보았다.
그 느슨한 연대기에 빠진 단계가 있다는 것을 최근에 깨달았습니다. 공원이 무너지고 관광객을 잡아먹는 것… Sauria에 들어가 그 틈새를 채우고 더 멋진 공룡 테마를 제공하세요! 1-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이며, 60분에서 2시간 사이에 오는 더 긴 게임입니다. 최고의 경험은 3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Jurassic Park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Jurassic Park를 생각하면 이 게임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여덟 가지 캐릭터 역할 중 하나를 맡게 되며, 고생물학자, 사냥꾼, 과학자, 사진작가, 사보타주, 레인저, 카운슬러, 그리고 수학자(죄송합니다, 혼돈주의자, 혼돈주의자…). 16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이 게임은 탈출하기 위해 섬의 기반 시설에 필요한 수리를 해야 한다는 점에서 반협동적입니다. 이는 팀 작업이 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목표를 완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점수 VP. 승자는 가장 많은 VP로 탈출하는 사람입니다.
게임은 16라운드 동안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4-5단계로 구성되며, 라운드 동안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벤트 단계로 시작합니다(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낮/밤 주기로 인해 약간의 다양성이 있음) ). 게임 후반부에는 섬의 화산도 이 지점에서 폭발하여 추가적인 혼란을 야기하지만 처음 8라운드 동안은 유예를 받습니다.
이 처음 두 단계는 대부분 마음에 두고 있던 계획에 던져지는 렌치입니다. 대부분 통제할 수 없는 이 두 단계 다음에는 정확히 이름이 지정된 행동 단계가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번갈아 가며 이동, 아이템 사용, 건물과의 상호 작용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3개의 행동 포인트를 소비합니다. 수행 중이 표시되면 1에서 3 사이의 여러 액션 포인트가 나열됩니다. 이미 수학을 하고 있다면 예,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48개의 액션 포인트만 가질 수 있습니다. 비용이 1포인트 이상입니다!) 전체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행동은 또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게임의 많은 부분은 소음 역학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많은 행동이나 보드에서 갈 수 있는 장소는 소음을 유발하는데, 위험한 (그리고 그다지 위험하지 않은) 공룡으로 가득 찬 공원에서는 아마도 최선의 생각이 아닐 것입니다. 소음을 낼 때마다 적절한 가방에서 여러 개의 소음 큐브를 꺼냅니다. 큐브가 모두 검은색이면 안전합니다. 빨간색 큐브를 그리면 공룡의 관심을 끌었고 하나가 나타나서 나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행동을 취한 후 공룡이 우선순위 목록에 따라 이동하고 공격하는 공룡 단계가 있습니다. 이 단계는 다소 어려워 보이지만 궁극적으로 간단합니다. 만약 당신이 육식동물과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불행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을 잡아먹으려고 할 것입니다. 이 공룡 단계에 이어 라운드는 다음 라운드를 준비하기 위한 작은 정리 단계로 마무리됩니다. 그런 다음 이 과정을 15번 더 반복하면 됩니다!
게임 경험:
모든 플레이어 결정은 액션 단계로 이관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특별히 복잡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할 일이 많고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 게임은 공룡과 용암이 당신이 가장 피하고 싶을 때 당신의 계획을 엉망으로 만드는 많은 혼돈(Malcolm이 자랑스러워할 것임)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때때로 실망스럽고 매력적입니다(때로는 동시에).
섬에서 살아남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중요한 건물이나 벙커, 랩터 둥지 또는 헬기 착륙장과 같은 기타 관심 장소를 나타내는 다양한 위치 타일을 찾기 위해 보드를 돌아다녀야 합니다. 모두 24개가 있으며, 더 위험한(그러나 종종 유용한) 것은 섬 바깥쪽으로 향합니다. 생존하려면 조난 신호에 전원을 공급하거나(헬리콥터에 경고하고 공중으로 탈출하기 위해) 보트를 수리할 부품을 찾거나(바다로 탈출하기 위해) 화산 앞에 있는 벙커에 전원을 찾아 복구해야 합니다. 그것을 파괴합니다 (도움이 도착할 때까지 거기에 숨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위치가 숨겨져 있고 액션 포인트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협력하는 것이 거의 중요합니다.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반적인 목표 외에도 승점을 수집해야 하며, 그 중 다수는 캐릭터에 특정한 개인 목표가 될 것입니다. 각 캐릭터에는 3개의 목표 카드가 있으며 게임마다 하나씩 갖게 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는 비밀 정보이므로 다른 플레이어는 각 게임에서 당신의 VP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물론 그들이 게임에 익숙하다면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카드에는 매우 쉬운 목표부터 "이 작업을 하다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에 이르기까지 4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당연히 더 어려운 것이 VP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 특히 어려운 목표가 있는 경우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내(주로 섬의 특정 지점에서) 인카운터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추가 VP를 제공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물론,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T-Rex 또는 Spinosaurus와 같은 대형 동물을 포함하여 항상 육식 동물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 중 일부는 꽤 치명적일 수 있지만 좋은 버퍼가 있습니다. 피해를 입으면 플레이어 보드가 가득 찰 때까지 뒷면이 보이도록 상처 카드를 받은 다음 앞면이 위로 뒤집히기 시작하여 쇠약 효과를 겪게 됩니다. 모두 뒤집어지면 죽습니다. 상처 카드 슬롯이 5개이므로 죽기 전에 10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빠르게 진행될 수 있지만 즉시는 아니므로 숨거나 도망치거나 반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일부 역할은 가능한 경우 마지막 옵션을 선호합니다).
누군가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어느 정도 함께 일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에는 상당한 양의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긍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특히 방해 공작원은 모든 사람을 뒤로 물러나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개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Carnivores는 또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사냥하므로 그들을 따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Raptor 팩에 희생시키는 것은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맞습니까?
룰북의 뒷면에는 완전한 협력 모드도 있습니다. 이 모드는 게임의 일반 버전과 거의 비슷하게 작동하지만 적극적으로 경쟁하지는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여전히 승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복잡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승리는 플레이어 수의 3배(예: 3인 게임에서 24)에 해당하는 VP로 게임을 끝내고 모든 사람이 살아남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술적으로 완전한 협력 모드로, 일반적으로 반협동과 관련된 문제 중 일부를 제거하지만 불행히도 나에게는 나중에 생각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의 가장 큰 관심사는 게임의 반협동적 특성이었습니다. 반협조적이라는 것은 게임이 선의 양쪽에 걸쳐서 노력하고 결과적으로 짧게 끝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테마를 감안할 때 게임의 기본 형태인 완전한 협력 게임이 적절하고 어떤 형태의 경쟁이 변형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제에 더 잘 맞고 좀 더 직설적일 것 같아요. 이번 확장팩은 본격화되고 고유한 협력 모드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기발한 모습도 보기 좋았을 텐데, 지금까지 고려됐던 부분도 보기 좋다.
마지막 생각들:
이 게임이 아주 잘하는 것은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쥬라기 공원에 대한 언급은 미묘하지 않습니다. 역할 중 일부는 Jurassic Park의 상대편에서 예술적으로 영감을 받았습니다(Chaotician은 분명히 젊은 Jeff Goldblum입니다). 인카운터 카드와 캐릭터 능력은 인용문과 참고 문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쥬라기 공원의 팬이라면 여기에서 즐길 수 있는 작은 것들을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부끄럽지 않게 Jurassic Park 게임 중 하나입니다(Dinosaur World는 Jurassic World에 더 가깝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에 관한 한, 당신이 가진 한계는 축복이자 저주입니다. 당신의 결정은 의미가 있다고 느끼지만 그것은 또한 당신에게 오류에 대한 여유를 거의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게임에 긴장감을 주기 때문에 좋을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미리 정해진 결론이 아닙니다. 게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고 계속해서 잘못된 길을 가면 오차 범위가 얇아지기 때문에 그 긴장감은 약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노이즈, 인카운터, 화산의 매우 무작위적인 특성도 있습니다. 임의성의 일부 요소는 게임이 너무 예측 가능해지지 않도록 하는 데 유용하지만 때때로 뒤따를 수 있는 혼돈은 약간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그것을 좋아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그것을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큰 부분이므로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룡 보드 게임 4부작으로 확장하는 데 기꺼이 사용하고 완전 협력 확장을 보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견고한 메커니즘을 갖춘 주제별 온포인트 게임이지만 내재된 혼돈으로 인해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협동 규칙 세트를 완전히 수용하지 않음으로써 약간 억제되었습니다.
조회수:
• 놀랍도록 잘 만들어진 테마.
• 플레이어 결정이 의미 있다고 느낍니다.
• 다양한 역할, 목표 및 무작위 요소가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 공룡. 공룡이 있는 모든 것이 승리입니다.
미스:
• 준협동 모드는 테마가 마음에 들지 않는 반면 완전 협동 모드는 완전히 구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너무 많은 혼돈. 이것은 일부에게는 플러스가 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혼란입니다.
• 옵션의 수와 제한된 시간은 때때로 너무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auria-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