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BGQ]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프리뷰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프리뷰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운명. 그것은 신과 인간 모두의 궁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당신이 그것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것은 결정론적입니다. 당신이 그의 의지에 굴복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은혜로운 일입니다. 그것이 당신을 이 프리뷰로 데려온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다음 행동에 대한 힘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Arcana Prophetia는 The Aerie Games 에서 디자인한 운명에 관한 게임입니다 . 5월 11일 킥스타터에서 출시된 이 게임은 타락한 신들의 배경 이야기와 임박한 종말을 10개의 타로 크기 카드와 그리드 구조의 천 플레이매트에 엮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만을 위한 게임입니다. 한 명은 세계를 파괴하려는 운명의 역할을 맡습니다. 다른 하나는 최후의 주권자 역할을 합니다. 약자. 그리고 우리의 유일한 희망.



게임플레이 개요:


Arcana Prophetia 게임은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플레이매트가 테이블 위에 부드럽게 펴집니다. 10장의 카드가 두 플레이어 모두 볼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모든 카드 능력은 공유 지식입니다. Fates 플레이어는 얼굴(또는 지속적인 게임 능력)을 선택하고 Last Sovereign은 Archsigil(플레이 중에 활성화할 수 있는 능력)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권한은 각 세션을 고유하게 만들고 새로운 전술적 고려 사항을 제공합니다.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카드
몰입형 아트가 포함된 타로 크기의 카드가 예측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플레이를 시작하기 위해 Fates는 디스플레이 카드 중 하나를 가져와 매트의 왼쪽 중간 코트에 놓습니다. 플레이매트에는 세 줄 또는 코트가 있으며 각각 낮음, 중간 및 높음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3x4 그리드를 생성하는 4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이 카드를 놓은 후 Last Sovereign은 인장 토큰을 매트 위에 놓습니다. 별도의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각 라운드에서 Last Sovereign은 Fates가 사용할 카드를 예측합니다. 그런 다음 Fates는 사용 가능한 9개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중간 코트에 있는 다른 카드 옆에 있는 매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각 타로 카드에는 Corrupted(Fates) 또는 Sanctified(Last Sovereign)의 양면이 있습니다. 선택이 올바르게 예측되면 Sanctified쪽에 들어갑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상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승자는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많은 카드를 옆으로 뒤집은 사람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예측의 중요성은 각 라운드의 흐름을 결정합니다. Fates는 카드가 올바르게 예측되었더라도 항상 카드의 Corrupted 효과를 활성화합니다. Last Sovereign은 예측이 정확할 때만 Sanctified 효과를 활성화합니다. 카드 효과는 다양하며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스윙 파워가 있습니다. 그들은 카드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들을 이동합니다. 위치를 바꾸십시오. 패시브 능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효과를 다시 활성화하십시오.


라운드가 계속됨에 따라 Last Sovereign의 전술 옵션이 증가합니다. 죽은 신의 유물이라는 토큰을 사용하면 매 라운드마다 위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Archsigil 배치는 해당 위치에 카드를 놓을 때 능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두 플레이어 모두 카드 바인딩에 관한 중요한 규칙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서로 인접한 두 카드 값이 10이 될 때마다 뒤집기를 방지하는 바인딩 토큰을 받습니다. 카드 중 하나가 움직이면 바인드가 해제됩니다. 그러나 두 라운드가 지나면 바인드가 영구적이 되어 두 카드를 뒤집거나 이동할 수 없습니다.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게임플레이
카드가 부패한 쪽이나 성화된 쪽에서 플레이에 들어갈 때 스프레드가 진화합니다.


게임 경험:


이것은 내가 이전에 해본 것과는 다른 독특한 전술적 경험입니다. 게임 플레이에 들어가기 전에 제가 받은 프로토타입의 사전 제작 요소에 대해 언급하고 싶습니다. 카드와 토큰의 아트워크는 마음을 사로잡으며 세계 구축과 깊은 주제 관계를 제공합니다. 설정의 깊이와 작은 10개의 카드 게임에서 잘 고려되고 연상됩니다. 비대칭 플레이 스타일과 이러한 역할을 둘러싼 특정 미학으로 두 명의 상대를 맞추는 것은 멋진 터치입니다.


아르카나 예언자 토큰
Archsigil은 Last Sovereign에게 강력한 혜택입니다. 이는 각 라운드의 위치에서 배치를 차단하는 죽은 신의 유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결투의 각 진영은 테이블 퍼즐에 접근할 수 있는 독점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한쪽이 다른 쪽보다 더 즐거웠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약자 같은 기분으로 최후의 주권자의 역할을 맡은 다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힘이 커지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재미있는 도전입니다. Fates로 플레이하는 것도 매우 재미있고 항상 활성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각 라운드는 의지, 재치, 책략의 전투입니다. III 카드를 VII 카드에 묶는 뻔한 플레이를 합니까? 아니면 카드가 손상된 쪽의 매트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 그것을 포기합니까? 아니면 마지막 주권자가 당신에게 기대하는 것입니까?


테마를 확장하여 각 카드는 독특한 타로 스타일의 이벤트 역할을 합니다. 프로토타입에는 두 세트의 카드가 있으며 최종 Kickstarter 캠페인에서 더 많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하고 잠재적으로 강력한 콤보를 위해 디스플레이를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The Standard, The Chalice, The Vow와 같은 카드에는 타로의 세계를 연상시키는 이름이 있으며 이름에 걸맞은 효과가 있습니다. 작품은 또한 각면의 풍미를 구체적으로 말해줍니다.


아르카나 프로페시아 카드
Fates는 매 라운드마다 얼굴을 선택합니다. 이 고유한 힘은 각 게임의 과정을 형성합니다.

카드 효과는 또한 각 라운드 고려 사항에 많은 것을 추가합니다. 효과를 연결하고, 바인딩을 해제하고, 카드를 함께 공명시키고, 강력한 패시브 능력을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Fates는 항상 Sanctified 능력 활성화의 결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니면 Last Sovereign이 올바르지 않습니까? 이것은 잘 짜여진 계획을 좌절시키고 왕국을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


이것은 10장의 카드와 매트로 구성된 단순한 세트일 수 있지만 각 플레이어의 권한과 배치 및 바인딩을 둘러싼 특정 규칙을 포함하는 사전 고려 사항은 이 디자인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각 게임은 약 30분 동안 플레이되며(AP를 선호하는 게이머가 주변에 있는 경우 더 많이) 무한히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Kickstarter 캠페인을 채우거나 향후 출시할 많은 추가 콘텐츠를 위한 많은 게임과 공간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매력적인 테마와 두뇌를 태우는 결정 공간이 있는 결투 카드 게임을 찾고 계십니까? 이 테마가 마음에 든다면 Arcana Prophetia가 Kickstarter 에 도착했을 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지난 몇 달 동안 규칙을 배우고, 친구들에게 도전하고, 규칙 세트가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는 시간을 즐겼습니다. Aerie Games 팀은 시대를 초월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주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캠페인이 더욱 발전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들의 캠페인을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게다가 지금 세상의 끝을 놓치고 싶지는 않죠?



https://www.boardgamequest.com/arcana-prophetia-p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