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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모험 전술: 도미안의 탑 리뷰


Lietman Games에서 퍼블리싱한 Adventure Tactics: Domianne's Tower를 검토합니다. Adventure Tactics: Domianne's Tower는 플레이어가 사악한 보스와 싸우고 영웅의 레벨을 올리는 캠페인 스타일의 던전 크롤러입니다.


모험 전술


내가 이것을 입력하고 내 선반을 볼 때 새로운 인기는 Oathsworn: Into the Deepwood입니다. 보스 전투와 함께 중간에 선택 가능한 모험 이야기가 포함된 거대한 상자(또는 3개). 내가 이것을 입력할 때 그것에 대한 재인쇄 캠페인이 있으며 처음 두 번의 플레이에서 그것은 훌륭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잠시만요, 아마도 여러분은 이것이 Adventure Tactics: Domianne's Tower에 대한 리뷰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계실 것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게임들이 범위 면에서 비슷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따라서 Deepwood를 기다리거나 이야기를 읽는 것이 우울하다면 활기찬 대안을 살펴보도록 제안해도 될까요?


Adventure Tactics 의 스토리 부분은 Oathsworn보다 훨씬 짧고 세계 구축이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전투 엔진은 다릅니다. 하지만 둘 다 카드를 사용하고, 보스 덱을 가지고 있고, 분류하기가 겁이 나고, 이름에 세미콜론이 있어 사실상 쌍둥이입니다.


Adventure Tactics는 이 캠페인 기반 전술 전투 게임에서 3~5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1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각 캐릭터는 아처, 클레릭, 파이터, 도적 또는 마법사의 다섯 가지 시작 클래스 중 하나로 시작하며 각 클래스에는 고유한 클래스 기능 카드와 몇 가지 고유한 카드로 구성된 덱, 일부 기본 이동 및 기본 공격 카드가 있습니다.


게임의 각 섹션에는 스토리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만남으로 이끄는 하나 이상의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이 책은 Care Bear-esque 게임 라이프를 선호하는 사람이 높이 평가하는 것 중 하나가 더 어려운 경우 주석을 달기도 합니다.


모험 전술 카드
선택할 수 있는 기본(상단 행) 및 고급 클래스의 샘플링

캠페인 책자는 적 차례 동안 AI를 구동할 보스 카드를 포함하여 만남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활성화 순서를 결정하기 위해 두 개의 적 토큰과 함께 각 영웅의 두툼한 이니셔티브 포커 칩을 섞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각 캐릭터는 손을 최대 4장까지 뽑은 후 두 가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4명의 손에서 카드를 사용하거나 플레이어 보드에 이미 장착된
카드를 사용합니다. • 클래스 기능 카드를 준비하거나 나중에 사용할 장비 카드를 장착합니다.


• 카드를 버려 카드의 절반을 이동합니다. 기본 운동

캐릭터가 공격할 때 플레이한 카드에 표시된 색 주사위를 굴리거나 기본 공격을 사용하는 경우 영웅 카드를 굴립니다. 주사위는 흰색(1-3), 빨간색(2-5), 파란색(3-5), 검은색(1-6)이며 결과는 입힌 피해입니다. 각 전투에는 고유한 특수 규칙이 적용되므로 일부 공격이 감소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굴리는 것은 얻는 것입니다.


성공하거나, 보너스 요구 사항으로 성공하거나, 각 만남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나올 때마다 레벨 업(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과 금 주머니(게임 내 통화), 아이템 또는 특전이 될 수 있는 일부 보상이 제공됩니다. 실패하면 다음 만남에 대한 체력 감소 또는 기타 작은 페널티와 같은 일부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벨 업을 통해 각 캐릭터는 현재 클래스 또는 다른 클래스에서 새로운 레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레벨에는 추가 건강 및 능력 카드와 일부 기본 공격 및 이동 카드를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엘리트 클래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각 특수 클래스는 하나만 있을 수 있지만 각 기본 클래스에는 여러 캐릭터 레벨이 있습니다.


모험 전술 게임 플레이
영웅들은 다양한 미니언과 리스폰 지점을 지나 오른쪽으로 진출하려고 합니다. 이니셔티브 토큰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게임 경험:


Adventure Tactics는 동시에 간소화되었지만 몇 가지 중요한 전술적 결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액트를 통한 각 전투는 모든 적을 물리치는 것부터 적으로 가득 찬 지도를 통과하는 것까지 다양한 목표로 독특하고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레벨 업의 매력은 내 캐릭터가 어떻게 발전하는지(저는 각각 두 명의 캐릭터로 두 명의 플레이어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들 사이에서 더 나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방법에 투자했습니다. 파이어볼 주문으로 몹 더미 전체를 떨어뜨릴 수 있을 때 강력함을 느끼고 2칸 이동하기 위해 좋은 카드를 버리면 속수무책입니다.


모험 전술 영웅
다음은 챔피언이 5단계의 챔피언 등급을 통해 발전하는 방법입니다. 한편 Bard는 아마도 "We are the Champions"를 완전히 비웃지 않는 방식으로 흔들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사위 운이 나쁜 사람으로서, 당신이 당신의 공격을 놓칠 수 없다는 것에 정말 감사합니다. 하나의 피해가 소년들을 마당으로 데려 오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하지만 Kelis의 밀크 쉐이크는 분명히 내 롤링이 좋지 않은 것보다 낫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승리하기 위해 종종 특별한 전술이 필요한 MMO의 보스 전투를 조금 생각나게 했습니다.


하지만 전략을 모르고 뉴비 무리와 함께 새로운 던전에 뛰어드는 것과 마찬가지로, 내가 절대적으로 싫어하는 조우가 한 번 있었는데, 귀찮은 몹 생성을 관리하는 슬로그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얀 주사위보다 더 좋은 것. 그리고 보스는 계속해서 McGuffin을 부활시켜 보스를 때리지 않고 McGuffin을 부활시켜 패배에 대한 배당금을 지불하기 전에 시간을 낭비하는 매우 긴 루프에 빠뜨렸습니다. 물론, 그것을 제거한 턴 내에 세 번 연속으로 부활하게 한 것은 불운이었지만, 그것은 사기를 꺾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결국 포기하고 실패 텍스트를 읽고 계속 진행했습니다.



어드벤처 택틱스 플레이어
더블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는 패시브 및 주사위 기술, 장비, 클래스 기능 및 카드 손으로 바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그 후의 만남은 나의 믿음을 회복했고 도전적이지만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몇 번의 실패와 함께) 성공+ 결과를 얻지 못함으로써 돈, 특전, 아이템이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하면서 의도치 않게 하드 모드를 선택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게임의 페일 포워드 측면을 정말 좋아하지만 너무 어려워지는 지점이 있습니까? 지금까지 1막에서는 답이 '아니요'입니다. 각 전투에는 일반적으로 보스의 행동과 보스가 당신에게 발휘하는 몇 가지 새로운 메커니즘을 중심으로 하는 고유한 규칙이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을 흥미롭게 유지하지만 플레이할 때마다 몇 가지 규칙을 놓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 게임에는 영웅을 위한 미니와 스탠드, 그리고 적들을 위한 소환과 스탠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스탠드보다 미니를 선호하지만 여기에서는 미니가 훨씬 작기 때문에 스탠드를 선호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엘리트 클래스를 수강할 때 스탠디를 새로운 모습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각 엘리트 클래스에 대해 단 하나의 캐릭터만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 연로한 백인 남성 마법사는 비숍의 쌍둥이인 젊은 흑인 여성 흑마법사가 되었습니다.



어드벤처 택틱스 미니
시작 캐릭터의 미니와 스탠디. 미니는 괜찮지 만 스탠드, 특히 레벨링이 있고 적과 함께 확장되는 것이 나에게 더 좋습니다.

각 만남 후 레벨 업은 굉장합니다. (조우에서) 장비를 얻고 (레벨 업) 새로운 능력을 얻는 것은 재미있고 캐릭터가 자랄 때 원하는 것을 계획하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합을 시도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리플레이 가치가 들어오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하고 그 만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리플레이 가치에 추가되는 일부 분기 경로가 있지만 저는 특정 만남에 대한 몇 가지 짧거나 긴 컷으로 거의 동일하다고 가정합니다.


Adventure Tactics에 대한 가장 큰 불만 중 하나는 게임을 상자에 다시 맞추는 것입니다. 나는 아직 약간의 상자 리프트 없이는 모든 것을 넣지 못했으며 영웅을 위한 턱 상자 중 하나가 여전히 평평합니다. 게임을 구성하는 데도 약간의 시간이 걸리며 일부 카드는 지시를 받았을 때 찾을 수 있는 위치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나는 스토리 특전이 책에서 같은 색(노란색)의 헤더를 가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들은 단지 특전(파란색 또는 빨간색)일 뿐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만화 같은 아트 스타일에도 불구하고 Adventure Tactics는 어린이용 게임이 아닙니다. 이 장르의 팬들에게 적합할 수 있는 밝고 활기찬 보스 배틀 게임입니다. 전투와 내러티브 레벨업을 즐기는 동안 시작 클래스를 혼합하고 일치시켜 독특한 엘리트 클래스를 구축하면서 각각의 내러티브 레벨 업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이 재미있는 전략적인 스커미시/보스 배틀 게임은 캐릭터를 고유하게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레벨을 올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 4개


조회수:

• 레벨링 시스템
• 각 전투는 독특합니다.
• 각 고유 클래스에 대한 영웅 스탠드디


놓친 것:
• 큰 상자가 너무 작은 것 같습니다
• 방에서 재미를 빼앗은 한 가지 임무
• 미니와 스탠디는 크기가 크게 다릅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adventure-tactics-domiannes-tower-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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