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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일레븐: 풋볼 매니저 보드 게임 리뷰


일레븐: 풋볼 매니저 보드 게임 리뷰 


열하나


올해 FIFA 월드컵이 끝난 후, 저는 익숙한 위치에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축구를 보면서 활력을 얻었고(참고로 저는 축구를 축구라고 계속 언급할 것입니다. 저 말고요), 축구가 제 삶의 더 큰 부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그 덧없는 그리움의 감정은 일상 생활에 의해 빠르게 가라앉았고, 이번에는 무언가 남아있었습니다. 나는 올해가 내가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에 입성한 해가 될 것이라는 적극적인 결정을 내렸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에 더 진지한 방식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거 알아? 멈췄다. 나는 지금 완전히 집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게임을 넘어 리그의 드라마와 그들의 운명, 선수들과 그들의 발전, 팀과 그들의 흥망성쇠를 사랑합니다. 제 말은, 미국 스포츠 팀이 너무 형편없어서 마이너 리그로 강등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것은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우스꽝스럽기는 해도 Eleven: Football Manager Board Game 이라는 제목의 게임을 정확하게 플레이하고 검토할 기회가 생겼을 때 저는 완전히 그 안에 있었습니다. 저는 Tony에게 말합니다. 그렇다면 Eleven이 리그에서 우승하고 내 선반에 영구적인 자리를 차지하게 될까요, 아니면 굴욕적으로 내 판매 더미로 강등될까요?



게임플레이 개요:


Eleven: Football Manager 보드 게임(이후 간단히 Eleven이라고 함)은 1-4명의 플레이어, 경제적 행동 선택, 운이 좋은 오픈 드래프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 수에. 이 게임은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리그에서 일주일을 나타내며 5일로 나뉩니다(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그리고 "주말"/경기일).


일레븐 저지
4-2-4 공격 방식의 팀 축구장.

월요일은 주로 프런트 오피스 활동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나머지 주의 고유한 시간입니다. 자원은 각 클럽의 수입에 따라 보충되며, 각 관리자는 이사회 투표를 촉구할 각 클럽의 이벤트 카드를 뽑습니다. 여기에는 주사위 굴리기가 포함되며, 보드 구성과 투표 성향에 따라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 이번 주 클럽이 싸워야 하는 큰 불편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3일은 이번 주말 매치업을 위해 팀을 준비하는 기본 사항으로 구성됩니다. 이것은 각 플레이어가 하나의 기본 작업을 수행하고 자원이 있는 경우 잠재적으로 테이블의 카드에 대한 작업을 트리거할 수 있는 전통적인 작업 선택 시스템을 통해 수행됩니다. 이러한 주요 행동에는 선수 구매, 선수 판매, 스태프 고용(예: 트레이너, 에이전트, 스카우트 등), 스폰서 영입, 경기장 건설 또는 카드 능력 사용이 포함됩니다. 카드 능력은 "작전" 자원으로 지불하는 경우 보너스 행동으로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레븐 카드
스태프를 고용하고, 선수를 구매하고, 스폰서를 영입할 수 있는 중앙 시장

드디어 시합날이 왔습니다. 이번 주 경기에서 귀하의 클럽이 NPC(비선수 클럽)와 맞붙는 곳입니다. 상대방은 한 주 내내 볼 수 있는 쪽에서 부분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카드로 표시됩니다. 이 카드는 상대방의 포메이션을 보여줍니다(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를 설명하는 일련의 숫자입니다. 예: 4-3-3; 4-3-2-1 등). 또한 제한적인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스카우팅 보고서를 제공합니다(예: 이 팀은 강력한 왼쪽 윙 포워드가 있고 이 팀은 오른쪽 측면에 약함 등).


그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선수가 수트를 입고 어디에 배치할지 결정합니다. 또한 전술 카드 중 하나를 사용하여 팀의 포메이션을 결정합니다. 당신은 이들 중 하나 이상을 가질 수 있으며 일부는 상대 팀이 완전히 드러난 후에 실행할 수 있는 추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 카드를 뒤집어 플레이어를 어떻게 할당했는지, 해당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무엇인지 밝히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 점수를 파악합니다. 일단 그것이 결정되면, 당신은 승리 또는 무승부로 리그 테이블(리그 순위를 나타내는 영국식 용어)에 오르거나, 패배해도 그 자리에 머무를 것입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부상 또는 정지와 같은 추가 결과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재설정하고 다음 주를 준비합니다.


6주가 지나면 다양한 스태프 구성원의 점수(재미를 위해 작은 세트 수집 요소가 포함됨), 리그 테이블에서 클럽의 최종 위치, 경기장 개선으로 얻은 모든 점수를 합산합니다. 가장 높은 점수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솔로 게임에서 Eleven은 승리를 위한 클럽의 목표가 다를 수 있고 점수 스펙트럼에 따라 성공이 평가되는 멋진 내러티브 시나리오를 제공하지만 요점은 거의 같습니다.


일레븐 게임플레이
주간 수입 및 비용, 직원 및 이사회를 보여주는 중앙 플레이어 보드

게임 경험:


Eleven을 플레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즐거운 경험입니다. 문제는 얼마나 오래 즐길 수 있느냐입니다. 게임 플레이 섹션의 맨 처음에 암시했듯이 게임 길이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솔로 게임으로 Eleven은 노래합니다. 나는 실제로 솔로 게이머도 아닙니다. 책을 읽거나,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비디오 게임을 하는 대신에 혼자 보드 게임을 하는 것을 거의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게임을 솔로로 플레이하는 것을 즐겼고 거의 자연스러운 상태라고 느꼈습니다. 나는 새로운 스태프를 고용하고 검증되지 않은 젊은 인재를 사들인 다음 그들을 완전히 성장한 슈퍼스타로 훈련시키는 것을 즐겼습니다. 나는 기저귀 회사를 스폰서로 삼고 싶은지, 더 큰 지불금을 위해 유니폼에 그들의 로고를 넣어야 하는지 아니면 대신 광고판을 제공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일레븐 토큰
리그 순위를 보여주는 축구 테이블

나는 1, 2, 3의 세 명의 플레이어 수로 게임을 마쳤습니다. 3시에 플레이한 후 4시에 플레이하고 싶은 욕구가 전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티칭이 없는 3인용 게임은 확실히 3.5-4시간의 경험이었습니다. 우리는 시간 약속의 관점에서 볼 때 매우 육중한 유로 영역, 심지어 Trickerion 영역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Trickerion에 대해 말하자면, 두 게임의 길이가 비슷하다는 점 외에 언급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유사점을 실제로 발견했습니다. 둘 다 작은 잡담과 카드보드 구성 요소가 많은 상당히 성가신 게임입니다. 둘 다 사람들이 인프라를 구축하고 리소스를 수집하는 작업 선택 단계가 있습니다. 둘 다 일종의 성능으로 각 라운드를 끝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생각에는 둘 다 그들의 주제를 정말 성공적으로 전달합니다. 저에게 궁금한 점은 4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고려할 때 Trickerion보다 Eleven을 선택해야 할까요?


일레븐 스탠드
인프라 개선 및 활성 스폰서를 보여주는 경기장 플레이어 보드

저는 안 할 것 같지만, 3인 게임에 참가한 제 친구 중 한 명이 하겠다고 했고 그는 축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언급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요점은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 축구에 대해 아무것도 알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주제가 너무 강렬하게 전달되기 때문에 이것은 저에게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테이블과 득점, 전술적 방향, 선수 매매와 같이 지금은 내 안에 뿌리 박힌 용어나 개념을 사용했을 때 축구를 보지 않는 내 친구들은 걸려 넘어지지 않았습니다. 축구를 보지 않는 게이머 친구에게 이 게임을 하게 하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비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술 카드는 경기에서 승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하나만 가지고 시작하며 더 얻을 방법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부 직원 카드는 더 많은 전술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해당 카드가 나오지 않으면 다른 팀을 상대로 적절한 포메이션을 플레이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으며 두 번째 플레이를 할 수 없다는 이점이 없을 수 있습니다. 독특한 힘을 위한 전술 카드.


일레븐 설정
전체 플레이어 레이아웃, 멋진 존재감, 그러나 상당한 테이블 호그

또한 몇 가지 생산 결정이 게임에 해를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리그 테이블에서 상대방의 클럽 실드를 움직이는 것은 짜증나고 성가신 일이었습니다. 당신이 플레이하는 상대를 나타내는 카드가 방패의 색상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테이블 위로 이동하기 위해 올바른 방패를 찾으려고 할 때 불필요하게 혼란스러웠습니다.


또한 경기장, 경기장, 관리실을 대표하는 선수 매트도 좋지만 얇은 플라스틱 시트가 아닌 판지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플레이어 매트가 플레이어 보드가 아닌 경우 발생하지 않았을 미끄러짐과 미끄러짐이 발생했습니다. 이 플레이어 매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방에 있는 코끼리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즉, 이 게임의 테이블 존재가 망할 코끼리처럼 엄청납니다. 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이블 호그인 Twilight Imperium을 많이 플레이합니다. 저는 Eleven의 4인 게임보다 Twilight Imperium에 6명의 플레이어를 더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3인용 게임은 6x4피트 테이블 전체를 차지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반적으로 Eleven은 견고한 팀 관리자 시뮬레이터입니다. 그것은 1인용 게임처럼 노래하고 2인용 게임으로도 잘 작동합니다. 그 외에도 게임은 3시에 약간의 환영을 받고 있으며 4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꿈도 꾸지 않습니다. 관리 엔진 빌딩(스태프 고용, 선수 구매 및 훈련, 스폰서 결정 등)은 야유하지만 실제 경기일 요소는 너무 까다롭습니다. 축구 팬들은 흥미를 느낄 것이고, 축구를 좋아하지 않지만 중간급 유로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이 게임을 강등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니, 나는 내 최고의 말장난에 대해 사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주제를 잘 전달하는 탄탄한 축구 감독 시뮬레이터입니다. 1인 또는 2인 플레이가 가장 좋지만 3인 또는 4인에서는 너무 깁니다.


별 3.5개


조회수:
• 테마 제공
• 액션 선택이 재미있음
• 축구를 몰라도 즐길 수 있음
• 선수 훈련이 재미있음


실패:
• 3~4명의 플레이어에서 너무 오래됨
• 특히 경기 당일에 너무 까다롭음
• 몇 가지 수준 이하의 생산 결정
• 테이블 호그

https://www.boardgamequest.com/eleven-football-manager-board-game-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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