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퀘스트 본부 주변에서 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디자이너에 대한 토론만큼 격렬한 논쟁은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베테랑 편집자 Andrew Smith는 Vital Lacerda의 신봉자이며(종종 Kool-Aid Man 스타일의 "Kanban!"을 외침), Brian Biewer는 항상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 항상 마지막 게임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디자이너는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의 디자이너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James Wolff는 클래식 레이싱(?) 게임 Candyland의 이름 없는 디자이너의 찬사를 일상적으로 노래하고 있으며 Brandon Bryson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디자이너 Cole Wehrle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실제로 그의 이름을 알려고 하지 않고 그를 단순히 " 맹세하는 사람”). 이 사이트의 설립자인 Tony Mastrangeli는
BGQHQ 워터 쿨러 주변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매일 교육자이자 미드웨이트 유로 디자이너인 Stefan Feld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그의 역대 최고의 게임 10개를 공개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내가 수행하는 모든 작업과 마찬가지로 이 목록은 모든 면에서 확정적이고 사실적으로 정확합니다. 독자는 동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저는 Feld의 모든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절판된 지 오래되어 현재 엄청나게 고가인 Strasbourg와 그의 잊혀진 추리 게임인 The Name of the Rose를 제외하고는 모두 플레이했습니다. 내 게임방의 선반에 조롱하듯 앉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 박스 커버 에 있는 Sean Connery 의 얼굴은 내가 지나갈 때마다 못마땅한 표정으로 나를 노려본다.)
세미 스포일러 미리: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The Castles of Burgundy이지만 이 목록의 목적을 위해 Feld의 게임을 전체 디자인이 얼마나 좋은지에 따라 순위를 매기려고 합니다. 선호. (마찬가지로 스타워즈 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이지만 실제로 최고의 영화는 아닙니다 . 분명히 Rad 입니다 .)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여기에 나무 큐브로 가득 찬 유로 영광의 목록이 있습니다.
Top 10 Stefan Feld 게임
선외 가작
상위 10위권 밖으로 떨어지는 것은 4개의 견고한 Feld 게임입니다.
New York City(이전의 Rialto)는 11위,
Bonfire는 12위,
The Oracle of Delphi는 13위,
자주 간과되는 Forum Tranjanum은 14위입니다.
모닥불은 전반적으로 약간 부풀어 오른 디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올라갈 기회가 있습니다.
10. 카르페 디엠
Stefan Feld에 대한 개인적 노크 중 하나는 그의 게임 중 일부가 빵과 버터 "포인트 샐러드"접근 방식의 단순함을 방해하는 외부 역학에 너무 많이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음식 비유 거기). 모닥불과 AquaSphere(#16)가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이에 대한 반례는 Carpe Diem 입니다 . Carpe Diem 은 투박한 룰북과 불확실한 그래픽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매우 간단하고 플레이하기 쉬운 타일 놓기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중 특정 지점에서만 특정 항목에 점수를 매기므로 게임 전반에 걸쳐 점수가 작동하는 방식의 뉘앙스가 분명히 디자인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경우에 따라 플레이어는 아무 점수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2-4명 • 10세 이상 • 45-75분 • $18
9. 멀린
부풀어 오른 메커니즘을 제거하는 Feld 최고의 게임에 대해 방금 말한 것을 기억하십니까? 그래, 다 잊어버려 Merlin은 유로가 얻을 수 있는 만큼 부풀어 올랐습니다. 모든 곳에 구성 요소가 있고 매 턴마다 10억 개의 서로 다른 선택 사항이 있으며 각 선택 항목에는 플레이어가 알아야 하는 2~3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본 게임(바닐라 멀린)은 Feld 및 비 Feld 서클 모두에서 상당히 비방을 받지만, 첫 번째 확장에는 보조 작업 선택 트랙(더 부풀어 오릅니다!)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 게임의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Merlin은 결함이 있는 디자인이지만 여기에도 많은 독창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 게임이 그의 다른 게임만큼 오래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잘 늙는다는 말...
플레이어 2-4명 • 12세 이상 • 75분 • $69
8. 노트르담
노트르담은 오래된 게임입니다. 2007년에 출판되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아니, 제 말은 그것이 다소 낡아 보이고 다소 낡은 느낌이 들며 오늘날의 시장에서 품질 관리를 통과하지 못할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를 믿으세요. Notre Dame이 이동하는 연결된 메커니즘과 속도는 이유 때문에 그의 카탈로그에서 지속적인 항목이 됩니다. 주로 Feld가 수년에 걸쳐 몇 차례 재방문한 재미있는 "액션 충전" 메커니즘이 있는 드래프트 게임입니다. 어떻게든 이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합니다.
플레이어 2-5명 • 10세 이상 • 45-75분 • $30
7. 보라보라
어떤 사람들은 Bora Bora를 Stefan Feld가 디자인한 게임 중 가장 무겁고 복잡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이러한 일반적인 평가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라운드가 구성되는 방식과 플레이어가 명확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식에서 디자인이 상당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그렇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선택이 있습니다. Bora Bora(조정되고 킥스타트되었으며 올해 Queen Games의 Stefan Feld City Collection의 6번째 게임인 Cuzco로 재인쇄될 예정임)는 The Castles of Burgundy와 측면을 공유하며 모든 작업이 매우 응집력 있게 결합되어 큰 콤보를 해내는 것은 매번 흔하고 흥미진진합니다. 이것은 최고의 Feld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럴만 한 이유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2-4명 • 14세 이상 • 60-120분
6. 마라케시
앞서 언급한 City Collection의 일부로 지금까지 출시된 유일한 새로운 디자인은 큐브 타워, 액션 선택 및 트랙을 포함하는 뛰어난(복잡한) 게임입니다. (아, 이 모든 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앞에서 언급한 지나치게 복잡한 일부 게임과 달리 Marrakesh는 매 턴마다 많은 일이 진행되지만 플레이어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모두 게임의 일부 메커니즘과 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닥불처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직 널리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가장 간단한 요약은 타워에서 나오는 큐브가 나중에 자원과 포인트를 쫓을 때 사용하거나 부풀릴 수 있는 행동을 지시한다는 것입니다.
2-4명의 플레이어 • 12세 이상 • 120분
5. 아메리고
또 다른 큐브타워! Amerigo는 구식 Feld 디자인이며 매 턴마다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행동의 유형과 힘을 지시하는 큐브 타워를 포함합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볼 때 라운드 구조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을 제한하기 때문에 매우 독창적입니다(라운드 단계를 통과한 경우 무언가를 만들 수 없는 등). 주제는 이것에 대해 조금 의심스럽고 비교적 곧 Queen에 의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또한 Amerigo가 내가 연주한 첫 번째 Feld 디자인이기 때문에 감상적인 선택입니다.
2-4명의 플레이어 • 10세 이상 • 90분
4. 암스테르담
따라서 암스테르담은 재작업된 마카오이며 이 슬롯에 넣을 버전을 선택하십시오. 나는 전반적으로 약간 조정된 버전을 선호하지만 게임의 중앙 리소스 메커니즘(멋진 순환 타이밍 시스템을 통해 향후 턴을 위해 수집)은 플레이어가 미리 계획하도록 하는 가장 간단하고 재미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게임에는 상품을 획득하고 이후에 전달하는 방식에 상호 연결된 여러 메커니즘이 있어 직관적이고 실행하기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City Collection은 생산 지연과 때때로 의심스러운 아트워크 및 그래픽 디자인으로 인해 Feld 팬들에게 갈기갈기 찢긴 것이었지만 암스테르담이 최소한 마카오에 비해 약간 개선되었다는 주장은 거의 없습니다.
플레이어 1-4명 • 12세 이상 • 60-120분
3. 브뤼헤
마카오와 마찬가지로 Bruges는 더 이상 우리 세계에 존재하지 않으며(여전히 Feld의 상호 연결된 Multiverse of Euro Madness 어딘가에 있을 수 있음) 함부르크로 간단히 대체되었습니다. 여기에 함부르크 대신 Bruges가 나열되는 주된 이유는 아직 공식적으로 reimplimentation을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확장 및 사소한 변경 사항을 추가하므로 함부르크를 계속 사용하십시오. 그래도: Bruges는 멋진 디자인입니다. 규칙 오버헤드가 거의 없고 다용도 카드(다섯 가지 다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와 플레이할 때 특정 항목을 추적하지 않은 것에 대해 게임이 처벌하는 고전적인 부정적인 이벤트 Feldism의 터치로 간소화되었습니다.
2-4명의 플레이어 • 10세 이상 • 60분
2. 부르고뉴 성
저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Board Game Quest의 Discord 채널 덕분에당신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친애하는 독자) 부르고뉴의 성 이 목록에서 너무 높습니다. 그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며 가장 많이 플레이한 유로이기도 합니다. Stefan Feld에 대한 상위 10개 목록을 읽는 사람이 그것을 플레이하지 않았다고 상상하기는 어렵지만, 여기에 요약이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주사위가 굴리고, 헥스가 청구되고 배치되며, 플레이어는 모든 것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4개의 돼지로 섹션을 채우세요? 4점입니다. 연결된 건물의 섹션을 완료하세요? 섹션에 대한 몇 가지 포인트와 라운드 보너스에 대한 몇 가지 포인트입니다. 테이블에서 일어나 냉장고에서 La Croix를 가져오나요? 그건 추가입니다. 적어도 한 명의 상대에게 1점을 얻은 경우 8점에 4점을 더하고 La Croix의 맛이 팜플무스인 경우 2점을 더합니다. ) 이 게임은 가능한 한 가장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차례를 최적화하는 궁극의 만족 러시입니다. 이것은 또한 Feld의 진정한 "미드급" 게임 중 하나입니다. 가르치고 플레이하기가 상당히 쉽고 플레이어가 너무 많은 점수를 얻어서 전체 게임 계획이 예를 들어 Feld의 올해의 게임과 같은 잔인한 상황에서 무너지는 경우만큼 좌절감을 주지는 않습니다. 용의 (나의 공식 Feld 목록에서 #18). 나는 "필수"인 터무니없이 과잉 생산된 Awaken Realms 재판이 올해 말에 도착하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 2-4명 • 12세 이상 • 30-90분 • $40
1. 트라야누스
Stefan Feld의 가장 완벽한 디자인은 또한 주류 보드 게임 엘리트(내가 "빅 보드"라고 부르는 집단)에 의해 때때로 잊혀지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의 상대적으로 칙칙한 모습과 주제가 없는 테마를 감안할 때 이해할 수 있습니다. Trajan은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Felds보다 무겁지만 명성만큼 무겁지는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Trajan은 모든 실린더에서 Feld 발사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부정적인 결과로 인한 압박이 있습니다.
라운드 시간을 정하는 방식에 압박이 있습니다(큰 행동을 설정하면 게임이 너무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저를 믿으세요. 저는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정 위치에 먼저 도달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습니다. 소금 가치가있는 다른 Feld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모든 것에 대해 점수를 얻지 만 The Castles of Burgundy만큼 포인트 샐러드는 아닙니다. 게임의 주요 메커니즘은 Mancala를 통한 액션 선택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론델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지점을 올바르게 채우면 원하는 행동을 취할 때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작을 연속으로 너무 많이 쳐서 론델의 한 부분을 과도하게 채우면 게임 속도를 높이고 계획을 탈선시키는 일련의 평범한 턴이 남게 될 것입니다.
주제적으로 Mancala는 어떤 의미가 없습니다. 고대 로마에서 결정이 어떻게 내려졌습니까? 하지만 그것은 단순히 사용하기에 재미있는 메커니즘이며 시너지 효과가 있는 걸작에서 진행되는 다른 모든 것과 결합되어 전체 경험을 빛나게 합니다. The Castles of Burgundy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으로 남을 것 같지만 Trajan은 Stefan Feld 작품의 정점입니다. 펠다클? 네, 펠다클. 방금 새로운 용어를 발명했습니다. 천만에요. 플레이어는 자신의 론델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지점을 올바르게 채우면 원하는 행동을 취할 때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작을 연속으로 너무 많이 쳐서 론델의 한 부분을 과도하게 채우면 게임 속도를 높이고 계획을 탈선시키는 일련의 평범한 턴이 남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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