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BGQ] 대나무 리뷰


대나무 리뷰


요약:

Devir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액션 제도 및 타일 놓기 게임인 Bamboo를 리뷰합니다. Bamboo는 Bitaku로 시작된 게임 라인의 세 번째 게임이며 Brandon은 이 게임에 대한 그의 모든 생각을 제공합니다.


대나무


디자이너 Germán P. Millán과 아티스트 Jonatan Cantero의 Bamboo는 Kemushi Saga의 세 번째 게임입니다. 이 사가에는 Bitoku와 Silk라는 제목이 있으며, 이 게임들은 모두 아시아의 미학과 환상의 세계를 공유합니다. Bamboo는 더 작은 상자로의 회귀이며 경쾌한 아트워크는 이것이 깊이가 있는 디자인보다 필러 게임에 가깝다고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사실인가요? 상자 안에는 조밀하게 포장된 구성 요소 세트가 있으며 모두 게시자 Devir의 시그니처 관리 및 고려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독특한 행동 선택 시스템. 숲의 정령들에게 제물을 바치고 우리가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그들이 축복으로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는지 알아보는 것이 어떻습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대나무는 행복에 관한 것입니다. 생계를 유지하고 편안함을 찾는 것. 영혼과 공존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지역 대나무 숲을 활용하여 동전이나 음식을 얻거나 집을 개선하거나 균형을 만드는 네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이것은 지역 사원에서 숲의 정령에게 제물을 바친 다음 향을 사용하는 만큼의 조치를 취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각 라운드에는 4개의 단계가 있으며 총 4개의 라운드가 있습니다.


대나무 판다
작품은 기발하고 팬더 가족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플레이어는 집에 추가할 두 개의 여분의 대나무 조각을 드래프트하여 시작합니다. 각 대나무 조각에는 네 가지 작업 중 하나가 있는 아이콘이 있으며 와일드카드 옵션을 나타내는 별 아이콘이 있습니다. 드래프트 후 1단계(봄)는 시작 세 조각에 추가할 향 스틱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또한 시작 플레이어가 먼저 선택한 숲(보너스 액션)에서 선물을 선택하고 나머지 액션은 다음 턴 순서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단계(여름)에서는 플레이어가 사원에 제물을 바치고 모아둔 대나무를 사용하여 행동을 취합니다. 각 정령의 사원 위치와 관련된 4줄의 서로 다른 색상의 대나무가 있습니다. 두 개의 대나무 조각이 있는 빨간색 줄을 선택하여 플레이어는 빨간색 사원에 향을 추가합니다. 플레이어가 향을 다 쓰면 남은 라운드 동안 통과해야 합니다.


숲의 정령에 대해 가장 많은 향을 가진 플레이어는 나머지 게임 동안 호의를 얻습니다. 이 영혼은 고갈되기 전에 특정 단계에서 힘을 제공하지만 동전을 사용하여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숲의 정령을 얻는 비결은 향을 세로로 쌓아 동점일 경우 가장 최근에 쌓은 동점자가 기운을 얻는다는 것이다. 정령은 게임 종료 시 고유 정령당 2개의 행복 포인트(총 7가지 유형이 있음)를 부여합니다.


대나무 타일
당신이 그들의 축복을 받으면 숲의 정령들이 당신의 대의에 동참할 것입니다.

네 가지 주요 조치가 여기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1. 균형 – 계약을 획득하고/하거나 계약을 채점합니다. 이 작업을 두 번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개선 - 네 가지 유형 중 하나와 다양한 편안함 값을 가진 홈 타일을 시중에서 선택합니다. 지불하고 지불한 만큼의 포인트를 받습니다. 


3. 기금 – 두 개의 동전을 얻습니다. 


4. 요리 – 메인 보드에서 음식 토큰을 가져옵니다. 세 가지 값(1, 2 또는 3)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포인트는 홈 타일과 밸런스 계약을 통해 획득됩니다. 각 플레이어 보드에는 타일 배치 영역이 왼쪽, 중간, 오른쪽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균형 계약은 플레이어에게 이러한 섹션과 홈 타일의 결합된 편안함 값을 기반으로 배치하도록 요청합니다. 최종 점수를 매기는 동안 플레이어는 왼쪽과 오른쪽 섹션 간에 편안함 값의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페널티를 받습니다.


행동을 취한 후 플레이어는 대나무 조각을 4개의 숲 기둥(기둥당 최대 2개) 중 하나에 놓고 대나무 줄기를 위로 밀어 상단에 나오는 조각을 얻습니다. 이것은 대나무를 자르는 것을 시뮬레이트합니다. 이것들은 나중에 활용될 선수 보드로 돌아옵니다.


세 번째 단계(가을)에서는 다수를 차지한 사람들이 영혼을 얻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 단계(겨울)에서는 플레이어의 가족이 자신의 보드에 있는 홈 타일의 수에 따라 음식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배고픔 요구를 충족할 수 없는 경우 플레이어는 기여할 수 없는 가치당 1점을 잃습니다. 맨 아래 행의 균형 및 홈 타일이 게임에서 제거되고 다음 라운드를 위해 새로 고쳐진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나무 게임플레이
멋진 구성 요소 트레이가 포함되어 각 디스플레이에 대해 타일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누군가가 작년에 내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면 내가 또 다른 Devir 릴리스를 검토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독특한 테마로 품질 시스템을 계속 제공합니다. 여기 대나무 결정 공간이 훌륭합니다. 대나무 색상을 결합하기로 결정한 방법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향후 작업을 검토할 수 있는 4개의 열 옵션도 제공됩니다.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여기서 또 다른 강력한 하이라이트는 분위기입니다. 플레이어는 행복을 얻고 사원에서 제물을 바치고 가족을 먹여 살리고 편안함을 위해 가정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에는 아늑한 자연이 있으며, 모든 긴장을 진정시킬 수 있는 즐겁고 고요한 공간을 제공하는 예술 작품으로 더욱 강조됩니다. 숲의 정령들은 모두 행복해 보이며 각 플레이어 보드에는 재미있는 가족 초상화가 있어 약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하나는 왠지 팬더 가족이고 나머지는 인간입니다.


대나무 타일
집 주변에 임의의 물건을 배치하여 집에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컴포트 밸런싱 메커니즘도 눈에 띕니다. 균형 계약을 완료하는 동시에 배치를 염두에 두는 것은 멋진 레이어를 제공하고 숙고해야 할 또 다른 퍼즐이 됩니다. 각 플레이어 보드에는 최종 점수를 매기는 동안 커버해야 하는 타일 특정 위치가 있는 고급 측면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인트가 손실됩니다. 이것은 또한 가치가 높은 계약을 완료하거나 때때로 균형을 유지하는 것으로 전환하는 결정 공간을 열어줍니다.


하지만 이 디자인으로 모든 것이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Bamboo는 여러 면에서 저를 실망시켰습니다. 첫 번째는 도상학입니다. 이것은 작은 게임이기 때문에 특정 영역은 예술 대신 더 중요한 정보를 숨길 방법을 찾습니다.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된 홈 타일은 해당 유형 아이콘을 하단 모서리에 숨기고 해당 유형과 관련된 아트워크를 표시합니다(등불 아이콘인 장식 유형의 웨이브 페인팅에서와 같이). 이렇게 하면 게임이 끝났을 때 집에서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기능적이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어려움을 겪는 또 다른 영역은 플레이어 보드에서 타일 위치 공간에 정렬을 위한 작은 화살표가 있는 반면 이러한 모든 공간에는 불필요한 "홈" 아이콘이 있습니다. 홈 타일로 채워질 공간에 대해 전체 영역을 활용하거나 아이콘을 더 크게 만들 수 없는 이유는 저 밖에 있습니다.


대나무 판자
중앙 공간이 약간 흐릿하더라도 메인 보드는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가지 디자인 선택도 저를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사가 형제 Bitoku와 마찬가지로 Bamboo는 보드에서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무의미한 위상 및 원형 추적기를 제공합니다. 작은 플레이어 보조 장치와 플레이어 보드 옆에 다음 라운드 향을 두는 것도 괜찮았을 것입니다. 또한 턴 아크에서는 사원에서 제물을 바치는 플레이어를 볼 수 있지만 이것은 보드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의 영향(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에 기울어질 수 있지만 어색한 느낌이 들며 왼쪽으로 조정하면 흐름에 더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나의 마지막 비평은 감독입니다. 숲 정령 타일은 라운드 중 특정 시간에 모두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타일 중 어느 것도 이 활성화 창을 알려주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룰북은 가까이에 보관해야 하며, 우리는 사용 가능한 계절을 표시하는 방식으로 보드 아래에 영혼을 배치할 필요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위에 나열된 단점에도 불구하고 Bamboo는 테이블에 도달하고 파헤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플레이 테스트 중에 고려해야 할 사항을 극복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독특한 릴리스로 남아 있으며 다른 퍼즐을 원하는 가벼운 게이머에게 적합합니다. 그것은 또한 행복을 강조하고 여전히 경쟁적인 경험을 만들어냄으로써 페이스의 멋진 변화를 특징으로 합니다. 고급 변형은 무거운 게임에서 오는 사람들에게 적극 권장됩니다. Devir는 계속 저를 몰입하게 하지만 이 타이틀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개 – 귀엽고 훌륭한 아이디어가 있지만 Bamboo는 결국 저에게 충분한 행복을 주지 못했습니다.


별 3개


조회수:

• Bamboo 액션 시스템
• 편안한 균형
• 유쾌한 아트워크


누락:
• 아이콘 문제
• 이상한 디자인 선택
• 영혼 단계 정보 누락



https://www.boardgamequest.com/bamboo-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