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버젼 언더월드 같네요
컴뱃 아레나: 클래시 오브 챔피언스 리뷰
오늘날 Games Workshops Warhammer: Fantasy 또는 40K를 플레이하는 것에 대해 진지한 게이머에 대해 단순한 취미 게임일 뿐이라는 일반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상당한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일부 게이머에게는 사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거나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게임은 실제로 라이프스타일 게임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 토너먼트에서 군대를 모으고, 만들고, 색칠하고, 플레이하는 데 투자한 시간과 돈의 양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이 "취미"에 수백 시간과 수천 달러를 소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간과 금전적 부담 없이 모든 게이머에게 무엇이 훌륭하고 흥미로울지 알고 있습니다: 더 많은 Warhammer 게이트웨이 게임. 당신은 운이 좋다, 계속 읽어!
이로써 Games Workshop의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에 대한 오늘의 리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빠르게 진행되는 전술 게임은 40,000개의 우주에 걸쳐 강력한 전사들이 2~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최후의 승자 대결로 약 45분 동안 진행됩니다.
게임 개요:
플레이어는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를 처음 플레이할 때 두 가지 사항을 결정하고, 파이터를 선택하고, 플레이할 기본 또는 변형 규칙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것이 결정되면 게임은 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에는 다음 두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준비 – 액션 카드를 섞고 파이터당 각 플레이어에게 5장씩 나누어 주지만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와 별도로 비밀로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해당 라운드의 이니셔티브 덱을 만들 에너지가 있는 만큼 파이터당 이니셔티브 카드를 앞으로 놓습니다.
2단계: 싸움 – 이니셔티브 덱의 맨 위 카드를 뽑고 해당 파이터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해당 파이터로 작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이니셔티브 카드가 뽑힐 때까지 계속되고 마지막 파이터가 행동을 해결한 후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액션: 플레이어는 파이터와 함께 두 가지 방법으로 액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손에서 액션 카드를 공개하고 이동, 공격 또는 회피 또는 편향과 같은 특수 액션과 같은 나열된 세 가지 액션 중 하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손에서 두 장의 카드를 버리고(나열된 모든 액션 무시) 파이터 참조 카드에 인쇄된 고유 액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액션 카드에는 파이터의 액션 토큰을 에너지 트랙 위 또는 아래로 이동시키는 에너지 수정자가 있습니다.
전투기는 또한 공격(일반적으로 다중 상처)으로 인한 상처를 입을 것이며, 이 경우 플레이어는 플레이어가 입은 상처 수에 따라 체력 마커를 아래로 이동하고 바닥에 도달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피해 마커를 가져와 건강 추적기의 상단 공간. 플레이어가 부상 마커를 상단 공간에 배치한 경우 치명상 덱에서 뽑고 카드를 해결합니다. Fighter's Health 트랙의 맨 아래 공간이 가려지면 그들은 패배하고 해당 미니는 경기장에서 제거됩니다. 결정타를 날린 전사는 에너지 트랙에서 3칸 위로 이동합니다. 파이터가 서있는 마지막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대부분의 Games Workshop 게임과 마찬가지로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의 생산 가치와 미니는 훌륭합니다. 이 4개의 도색되지 않은 미니를 조립해야 하지만 모두 밀어넣을 수 있고 조립하고 나면 디테일이 훌륭합니다. 룰북에는 조립 지침과 최종 도색된 미니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기장 보드, 카드 및 룰북은 모두 최고 품질이며 미니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세부 사항이 뛰어납니다.
모든 게이머가 좋아해야 하는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규칙을 배우기 쉽고 이로 인해 이 게임을 테이블에 빠르게 올릴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에너지 트랙이 라운드당 받는 이니셔티브 카드의 수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균형 잡힌 게임이 됩니다. 이는 특정 강력한 액션 카드가 에너지 트랙 아래로 이동하여 너무 많은 강력한 액션 카드를 사용할 수 없고 다음 라운드에서 이니셔티브를 제한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는 Warhammer 40K 테이블탑 게임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를 하지만 대부분의 게이머는 진지한 40K 게이머도 이 게임의 가격대를 좋아할 것입니다. 저렴하고 40K 세계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가 막대한 돈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발가락을 물에 담그는 좋은 관문 게임입니다. 심지어 진지한 40K 게이머가 다른 세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부 챔피언 피규어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의 다양한 파이터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게임에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스페이스 마린 중위, 스페이스 마린 터미네이터, 네크론 워든, 카오스 마린 챔피언 등 4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그렇게 풍부하고 깊은 40K 우주를 인정해야 합니다. 나는 2명의 스페이스 마린(예, 이들은 다른 해양 챕터와 유형입니다)이 포함되었고 다른 종족이 아니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Orks, Eldar, Tyranids, Tau, 심지어 Dark Eldar와 같은 다양한 선택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40K 우주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우주가 얼마나 광대한지 보여줄 기회를 놓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가 있었던 것은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의 두 가지 메커니즘이었습니다. Arc-Snare라는 맵 요소가 있습니다. 파이터가 이 공간으로 밀리면 그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리고 행동 카드를 버리고 주사위 굴림에 +1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1–3의 굴림과 그 전투기는 의식을 잃고 패배합니다. 이 맵 요소는 완전히 불필요하며 에너지 트랙이 이니셔티브 덱에 직접 연결되는 방식을 고려할 때 매우 균형 잡힌 게임의 균형을 깨뜨립니다.
다른 요소는 파이터가 패배할 때 파이터 참조 카드가 뒤집어져 패배한 테이블의 운명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제거된 플레이어가 상대 선수가 충분히 높게 굴러가는 경우 여전히 상대 선수에게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데미지 포함). 나는 플레이어 제거를 좋아하지 않지만 챔피언 경쟁에서는 이를 피할 방법이 없으며 패배한 테이블의 운명은 어리석은 것처럼 보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Combat Arena: Crypt Hunters 와 같이 내가 검토한 다른 Warhammer 게이트웨이 게임과 같은 Clash of Champions는 탁상용 게임을 에뮬레이트하지는 않지만 Fantasy와 40K의 세계를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가 잘하는 것은 새로운 게이머가 이 세계를 계속 탐험하는 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저렴하고 배우기 쉽고 균형 잡힌 게임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가 더 높은 점수를 얻지 못하는 이유는 광범위한 우주에서 다양한 파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게이머를 좌절시킬 수 있는 불필요하고 어리석은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기본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게임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종 점수: 별 3.0개 – 배우기 쉽고 균형 잡힌 챔피언 게임 대회로 파이터의 다양성은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조회수:
• 우수한 전체 제작 가치
• 배우기 쉽고 균형 잡힌 규칙
• 40K 세계로 들어가는 저렴한 관문 게임
실패:
• 다양한 파이터 부족
• 일부 게임 메커니즘이 불필요함
https://www.boardgamequest.com/combat-arena-clash-of-champion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