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페인트 더 로즈 리뷰



장미를 칠하다


왕궁의 정원사가 되고 싶었던 적이 있습니까? 꽤 구식 직업처럼 들리 죠? 하트의 여왕이 거주하는 이 특별한 궁전에는 따라야 할 매우 엄격한 지침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머리와 떨어져!


물론 이유 때문에(주제보다 더 기계적인) 그 변덕이 무엇인지 그냥 말할 수는 없습니다. 여왕이 당신에 대한 인내심을 잃기 전에 정원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동료 정원사에게 비밀리에 힌트를 주어야 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Paint the Roses에서 당신과 동료 정원사는 여왕의 정원을 완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게 됩니다. 정원은 울타리와 꽃이 있는 육각 타일로 만들어졌습니다. 울타리는 클럽, 스페이드, 하트 또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카드 슈트 모양입니다. 울타리 가운데에 있을 수 있는 노란색, 보라색, 분홍색 및 빨간색의 네 가지 색상의 장미가 있습니다. 이미 정원에 있는 소수의 타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정원사 상태는 점수 트랙에 배치되고 여왕의 미니는 6칸 뒤에서 시작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또한 여왕이 보고 싶어하는 특정 타일 쌍을 보여주는 변덕스러운 카드를 받습니다. 변덕의 세 가지 어려움도 있습니다. 쉬움 난이도는 예를 들어 노란색 타일 옆에 있는 빨간색 타일인 "색상별"을 보여줍니다. 매체는 색상 대 색상 또는 모양 대 모양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변덕은 둘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색상 대 모양일 수도 있습니다.


장미 온실 페인트
플레이어는 여왕이 그들을 따라잡기 전에 정원을 채우려고 합니다.

일단 설정하면 게임 전체에서 동일하게 재생됩니다. 플레이어는 정원의 기존 타일에 인접한 아무 곳에나 온실(4개의 다른 타일이 있음)의 타일을 배치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가지고 있는 변덕 카드의 조건을 충족하는 타일에 큐브를 놓을 것입니다. 따라서 빨간색에서 노란색으로의 예에서 플레이어가 이전에 배치한 두 개의 노란색 타일에 인접하도록 빨간색 타일을 배치하면 새로 배치된 타일에 내 큐브 두 개를 배치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큐브의 결과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지만 분명히 자신의 변덕스러운 카드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매 턴마다 플레이어는 한 플레이어의 변덕을 추측해야 합니다. 맞으면 정원사 조각상은 변덕 카드의 숫자에 따라 점수 트랙을 따라 이동합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경우 추가 추측을 계속할 수 있지만 한 번만 시도하면 됩니다.


플레이어가 잘못 추측하지 않은 경우 여왕 미니는 1칸만 이동하지만 잘못 추측한 경우 여왕은 기본 이동의 두 배를 이동합니다. 또한 정원사가 전진하면 여왕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정원이 가득 차면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여왕이 정원사에게 다가가면 그들의 참수된 시신은 아마도 덤불 속으로 끌려갈 것입니다. 우리가 들은 것은 그들이 이기지 못했다는 것뿐입니다.


페인트 더 로즈 게임플레이
새 타일이 배치되면 변덕스러운 카드와 일치하는 인접 타일 수에 대한 큐브를 추가합니다.

게임 경험:


Paint the Roses는 내가 지금까지 해본 모든 추리 게임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일 것입니다. 내가 항상 추리 게임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제는 제가 보드 게임에서 얻는 기쁨의 대부분이 영리하다고 느끼는 일을 할 때라는 것입니다. 추리 게임은 너무 자주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수학 문제를 풀 수도 있습니다.


장미의 변덕을 칠하다
세 가지 변덕스러운 어려움은 선택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그러나 Paint the Roses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불만 사항임은 분명합니다. 위의 규칙처럼 복잡해 보이지만 게임은 실제로 (1) 타일을 놓고 (2) 원하는 대로 큐브를 그 위에 놓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분명히, 당신의 변덕만이 가능한 대답인 방식으로 타일을 놓을 수 있다면 그것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정원은 빠르게 채워지고 온실에서 선택할 수 있는 타일은 4개뿐입니다. 그렇게 쉬운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Paint the Roses에서 잘하려면 조금 더 깊이 파고들어야 합니다. 아마도 타일이 배치되는 방식과 그 결과 큐브가 두세 가지 가능한 변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동료 정원사가 사용하지 않은 온실의 다른 타일을 기반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까? 물론 더 어려운 변덕이 있는 경우 답을 얻기 위해 몇 가지 단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플레이어는 인식하고 종종 공동 정원사의 변덕을 좁힐 수 있는 방식으로 타일을 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 번에 여러 플레이어의 변덕에 대한 답을 알고 있다면 또 다른 까다로운 결정에 직면하게 됩니다. 알려진 답을 모래 주머니에 담을 것인가 아니면 그냥 더 앞서 나갈 것인가?


장미 확장 페인트
디럭스 에디션의 미니 확장은 많은 다양성을 추가하고 게임을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그리고 물론,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배치할 위치에 대한 옵션이 적어집니다. 따라서 다른 모든 것과 함께, 플레이하는 동안 가능한 한 많은 조합을 열어 두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게임은 3~4명이서 할 때 정말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타일을 더 자주 배치할 때 일부 결정 공간이 손실되기 때문에 2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5명의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정보를 직접 제어하지 않고 너무 많은 턴이 진행되는 것처럼 느껴지는 정반대의 시나리오를 얻게 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을 마스터하면 디럭스 에디션에는 게임 내내 기억할 수 있도록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미니 확장이 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 보편적으로 훌륭했으며 기본 게임에 멋진 변화를 추가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당신이 추리 게임의 팬이고 일상적으로 3-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고 처음 몇 번의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면 Paint the Roses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분명히 깊이의 추가 이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가 플레이에서 실제로 이점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확장 모듈이 게임에 더 많은 다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주름을 제공하므로 디럭스 에디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디럭스 에디션에는 멋진 미니 및 아크릴 타일이 있어 모든 것을 더 멋지게 표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표면에서 보는 것보다 더 깊이 있는 아름답게 제작된 추리 게임입니다.


별점 4.5개


조회수:
• 추리 퍼즐이지만 수학 문제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 단순히 타일을 배치하고 큐브를 추가하는 것 이상의 깊이가 있습니다.
• 디럭스 에디션은 멋진 업그레이드를 추가하고 미니 확장은 일단 요령을 터득하면 약간의 수명을 추가합니다.


실패:
• 특히 처음에는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입니다.
• 베스트 플레이어 수는 다소 제한적입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paint-the-rose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