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리뷰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리뷰


Osprey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캠페인 스타일의 덱 빌딩 게임인 Undaunted: Stalingrad를 검토합니다. Undaunted: Stalingrad에서 한 플레이어는 독일군으로부터 스탈린그라드를 방어하는 소련의 역할을 맡습니다.


불굴의: 스탈린그라드


데이비드 톰슨 & 트레버 벤자민. 물수리 게임. Undaunted 덱 빌딩 시리즈의 또 다른 게임. 이것은 중요한 내러티브 캠페인입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피비린내 나는 전투 중 하나인 스탈린그라드를 배경으로 합니다.


중요한 선택, 가슴 아픈 패배, 영광스러운 승리, 그리고 많은 놀라움으로 인해 한 가지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입대해야 합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이 일대일 캠페인에 참가합니다. 각 진영(소비에트 또는 독일)을 위한 시나리오 북이 제공되며, 시작, 예약, 업그레이드 및 잠긴 카드로 구성된 자체 카드 공급이 제공됩니다. 또한 진영별 토큰과 Stalingrad 시를 나타내는 100개 이상의 위치 타일이 있습니다.


Undaunted 시리즈를 플레이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다음은 자신의 차례에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반복적으로 카드를 사용하여 군인을 파멸로 보냅니다. 그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것은 카드 플레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차례 동안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를 뽑고 주도권에 사용할 카드를 결정합니다. 각 카드에는 이니셔티브 값이 있으며 가장 높은 숫자를 선택한 팩션이 먼저 시작됩니다. 나머지 세 장의 카드는 어떤 유닛이 단일 카드 행동을 수행할 수 있는지, 제압 상태에서 준비 상태로 뒤집을 수 있는지 또는 웅커 다운(공급 상태로 돌아가기)을 결정합니다. 주도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먼저 모든 카드를 사용한 다음 다른 플레이어가 카드를 사용합니다. 그 후, 카드를 뽑고 한 장의 카드를 희생하여 이니셔티브를 위해 입찰하는 주기가 계속됩니다.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카드
소련의 보급품은 상당히 건강해 보입니다. 이것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각 진영은 실질적으로 동일하지만 소대 상사 카드를 사용할 때 선택한 특정 작업을 통해 덱에 추가할 수 있는 사용 가능한 군인 및 차량 카드 공급이 있는 기본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게임은 플레이어가 그림을 그리고 행동을 수행하는 방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한 가지 주름은 시작 덱에 플레이할 수 없고 때때로 템포를 변경할 수 있는 두 개의 Fog of War 카드가 있다는 것입니다(나중에 더 추가될 수 있음). (Fog of War 카드는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으며 주도권에 대한 낮은 입찰가 외에는 손을 막히게 합니다.)


이동과 전투는 중요한 랜드마크뿐만 아니라 방어 및 엄폐 보너스를 특징으로 하는 타일로 구성된 미리 결정된 맵에서 발생합니다. Stalingrad에는 건물을 파괴하고 타일을 교체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는 향후 임무로 이어집니다. 전투는 공격자의 전력 값, 적과의 거리, 적 타일의 엄폐 보너스에 따라 주사위 굴림으로 완료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그리고 0을 굴리는 것은 자동 성공입니다) 손실을 입은 파벌은 해당 특정 유닛의 카드 사본을 사상자 더미로 버려야 합니다. 제거되는 카드는 진영이 이미 플레이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해당 유닛의 모든 카드가 플레이에서 제외되고 또 다른 사상자가 발생하면 해당 유닛은 이동하며 분대장이나 소대 병장의 지원을 받을 때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많은 미션에서 모든 적의 라이플맨 유닛을 라우팅하면 즉시 승리합니다.


불굴의: 스탈린그라드 주사위
전투는 빠르고 긴장됩니다. 보너스: 0은 자동 성공입니다!

Stalingrad의 캠페인은 15개의 게임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는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계속 진행하기 전에 시나리오 책에서 브리핑을 읽습니다. 각 미션 설정은 새로운 파벌 유닛과 새로운 규칙 및 조건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파벌을 더 정의되고 비대칭적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비대칭은 또한 사상자와 업그레이드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임무가 완료된 후 각 진영은 사상자 더미에서 일정 수의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이들은 기본 유닛인 경우 예비 카드로 대체되지만 나머지 유닛 유형은 캠페인의 나머지 기간 동안 손실될 수 있습니다. 사상자를 결정한 후 각 진영은 업그레이드할 두 유닛을 무작위로 뽑습니다. 모든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닛은 새로운 능력을 얻거나 기본 수준의 행동이 강화됩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된 유닛은 전장에서 더욱 탐낼 수 있습니다.


내부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있지만 이 캠페인을 망치고 싶지는 않습니다. 발견할 수 있는 많은 작업, 탐색할 새 유닛이 있으며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학습할 새 요소를 소개합니다. 이 캠페인은 레거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완료되면 재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기 내러티브 및 엔딩의 캠페인 및 탐색을 통해 무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게임플레이
라이플맨 A는 탱크가 천천히 접근하는 동안 미션 포인트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 경험:


이것은 나의 첫 Undaunted 경험입니다. 내 마지막이 아닐거야. 덱 구성은 훌륭하고 캠페인 설정은 예비군으로 가득 찬 소대가 될 정도로 부대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전쟁의 잔인한 현실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매장량은 절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처벌을 위해 계속 돌아옵니다. 캠페인이 끝날 때 내 사상자 더미를 보는 것은 전쟁의 공포를 가혹하게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것은 대부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규칙 세트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킴으로써 제공됩니다. 모든 목표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한 지역을 통제하기 위한 전투에서 시뮬레이션은 매우 주제적인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시나리오에서 엄폐물 없이 그 공간으로 밀어넣기 위해 적 건물을 폭파하는 것은 힘든 현실입니다. 따라서 15개의 미션을 진행하는 동안 유사한 타일을 탐색하더라도 상황이 달라집니다.


Undaunted: 스탈린그라드 덱
상자에는 데크 유형을 분리하고 요청할 때까지 카드를 숨길 수 있는 멋진 삽입물이 있습니다.

캠페인 밸런스도 훌륭하게 느껴졌습니다. 항상 두 진영 간의 줄다리기처럼 느껴졌고, 동일한 승자로 연속 미션이 있을 수 있지만 상대방은 분기 미션 구조를 통해 기반을 회복할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나의 첫 번째 캠페인에서 소련은 9개의 임무를 독일군에게 6개로 이겼습니다. 철수 옵션이 있어서 부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으면 손실로 인한 사상자를 줄이기 위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결국 양측의 예비 갑판은 거의 고갈되었습니다.

탐색하기 매우 쉬운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이 멋지게 배치되어 있으며 미션 전후의 단계는 완료하기 쉽습니다. 유일한 벅찬 순간은 지도책에 표시된 대로 모든 토큰을 보드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각자 자신의 편에 집중하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규칙서에는 전투와 새로운 토큰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다시 배워야 할 것이 있으면 각 행동을 쉽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나는 Stalingrad가 시리즈의 이전 게임에서 몇 가지 메커니즘을 변경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부대 배치는 나에게 자연스럽게 느껴졌고 계속해서 부대 번호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보드에 유닛이 생성되는 방식에 대한 규칙도 이 Undaunted 반복에서 업데이트됩니다. 유닛은 위치를 설정하는 대신 라이플맨 위치에 따라 보드에 들어갑니다. 라이플맨은 미션 포인트를 제어하고 여러 미션 유형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유닛이기 때문에 중요해집니다.


언던티드: 스탈린그라드 레코드
스탈린그라드 전투는 전투가 도시 전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주요 위치를 둘러싼 갈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사상자 시스템도 화려하고 가슴 아프다. 나는 내 소대의 스타였던 소총수와 기관총 사수와 진정한 관계를 가졌습니다. 너무 세게 밀어 라이플맨을 잃었을 때, 슬프게도 사상자 더미에 있을 때 미션 후에 그들을 그렸을 때, 나는 서두르기로 한 결정을 즉시 후회했습니다. 특정 캐릭터와의 연결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Roland MacDonald의 독특한 아트워크는 바이인에만 추가되었습니다.


저를 넘어뜨린 지역은 거의 없었습니다. 미션 사이의 내레이션은 소대장과 다가오는 전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진정으로 저를 끌어들이지는 못했습니다. 향후 플레이에서는 내레이션을 읽지 않고 끝까지 건너뛸 수 있습니다. 작화도 나쁘지 않고, 전개할 시간도 없고, 죽음의 문턱에 있는 내 전투부대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더 발전되었으면 하는 또 다른 영역은 지도 타일 그림입니다. 타일은 약간 음소거되어 있고 모든 것이 진흙과 먼지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유닛이 탐색하는 모든 것을 보기도 어렵습니다. 놓친 기회.

   

불굴의: 스탈린그라드 스카우트
정찰병 B는 용감하게 적의 지휘소에 발을 들여놓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2022년이 끝나기 전에 Undaunted Stalingrad를 플레이했다면 올해의 2번째 게임으로 선정되었을 것입니다. 진영 간에 전환하고, 새로운 전술을 시도하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유닛을 보존하려고 노력하면서 미래의 캠페인에 뛰어들고 싶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즐길 것이 너무 많습니다. 최고의 데크 빌더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내가 제공하고 싶은 유일한 경고는 전쟁 설정에 그다지 열중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것이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나는 이 시리즈에서 돌아서기 전에 누구에게나 이 카드 시스템을 시도해 보라고 도전할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Achtung! 용기를 모아 잔인한 전투와 최고 수준의 게임 플레이 경기장에 입장하세요.


별점 4.5개


조회수:

• 뛰어난 덱 구성
• 선택에는 결과가 있습니다
• 절박한 전투를 반영하는 캠페인
• 지형 파괴
• 사상자 및 업그레이드


누락:
• 내레이션이 고립된 느낌
• 타일 정의 부족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