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홀리그레일게임즈 파산

렐리맨 뮤지엄 등을 발매했던 홀리그레일 게임즈가 파산했습니다.

아래는 홀리그레일 공지



성배 게임 로고

 


성배 게임이 종료됩니다


무거운 마음으로 성배 게임 모험이 끝났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6년 동안 게임, 친구, 추억을 만들어온 성배 게임즈는 즉시 모든 활동을 중단합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Kickstarter 후원자에게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코비드 팬데믹이 시작된 이래로 우리는 점점 더 어려운 상황과 싸우고 있으며 재정을 천천히 소모하고 있습니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지연

2020년에 프랑스와 중국의 생산 파트너 모두에서 경험한 폐쇄로 인해 엄청난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생산 일정에 효과적으로 병목 현상이 발생하여 당시 제작하려고 했던 프로젝트(Museum: Deluxe 및 Titan)가 차단되고 후속 프로젝트(Museum: Pictura, Dominations Deluxe 및 Rallyman: Dirt)의 개발이 크게 느려졌습니다. . 이러한 지연은 편집 일정에 큰 혼란을 가져왔고, 우리 팀이 자가격리와 재택근무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평소 속도로 게임을 생산하고 출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거의 2년 동안 많은 소매 수익이 손실되었습니다. 


비용 증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그 기간 동안 거의 모든 제품의 생산 비용이 10~20% 증가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운송 위기가 발생했으며 그 영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화물 운송 비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원래 예산을 책정하고 Kickstarters/서약 관리자에서 발표한 것보다 훨씬 더 커졌습니다. Titan과 같은 일부 프로젝트의 경우 증가율이 +400%에 달했습니다. 후원자에게 패키지를 배송하는 데 드는 우편 요금이 20-40% 증가하면서 문제가 계속되었습니다. 물류 유류할증료도 200% 인상됐다. 


이러한 새로운 가격 인상 중 하나가 발생할 때마다 우리는 이러한 비용을 후원자에게 전가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익 마진에서 가져옴으로써 비용을 흡수할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폭풍을 이겨낼 수 있기를 계속 희망했습니다.


2021년 후반에는 상황이 약간 나아졌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게임을 제작하여 후원자에게 Museum: Pictura 및 Titan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2022년 초까지 이행을 완료했습니다. 그런 다음 매우 성공적인 Kickstarter 프로젝트인 Encyclopedia를 실행하여 유통업체로부터 많은 소매 지원을 받았습니다. 2분기까지 우리는 5개의 게임(Museum: Deluxe, Encyclopedia, Dominations: Deluxe, Tiles of the Arabian Nights 및 Rallyman: Dirt)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유로화가 달러화에 대해 급락하면서 생산 및 운송 비용의 전반적인 증가가 악화되었습니다. 우리의 모든 제작물은 달러로 지불되기 때문에 이것은 특히 피해를 입혔고 약 200,000유로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다시 한 번, 후원자에게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비용을 부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매우 연약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지만 백과사전 및 기타 소매 릴리스의 성공이 곧 다가옴에 따라 우리는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엄청난 물류 문제

2022년 늦여름까지 주문 처리 센터로 가는 다른 게임 4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게임 중 일부를 제작하고 배송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마침내 후원자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러나 모든 지연으로 인한 생산 병목 현상으로 인해 이 4개의 프로젝트가 동시에 도착하게 되어 이전에 직면한 적이 없는 규모의 물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Bolloré Logistics라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행 파트너를 선택했습니다. 우리 유통 파트너들이 매우 강력하게 추천한 수백만 달러 규모의 거대한 회사로서 그들은 우리 프로젝트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두 개의 이전 프로젝트에서 그들과 함께 일했고 일이 완벽하게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그들과 광범위한 회의를 가졌고 그들은 이번에는 제대로 해낼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규모와 명성을 의심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불행히도 그것은 우리 쪽에서 큰 실수로 판명되었습니다. 문제는 거의 즉시 시작되었습니다. 9월에 우리 재고가 그들의 창고에 도착한 후, 그들은 그것을 발송하기 시작하는 데 몇 달이 걸렸고, 이로 인해 엄청난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잘못된 패키지를 잘못된 사람(때로는 캠페인을 지원하지도 않은 개인에게)에게 보내고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거의 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수만 유로 상당의 게임을 잃었습니다. 후원자들은 배송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몇 달을 기다렸고, 많은 경우에 우리는 단지 물건을 옮기기 위해 예비 부품 재고에서 물건을 직접 발송했습니다. 

Bolloré는 지연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데 동의하면서 계속해서 작업 속도를 높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우리는 이 정보를 후원자에게 선의로 전달했습니다. 추가 지연은 우리의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우리의 후원자들은 당연히 분노했고 우리의 명성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11월에서 1월 사이에 Kickstarter 수신함과 헬프데스크에 2000개 이상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우리의 작은 팀은 메시지의 양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우리는 재정을 더욱 소진시키는 프리랜서를 고용해야 했습니다. 


우리의 다음 킥스타터 캠페인(Copan: Dying City)은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상황이 우리 커뮤니티의 많은 부분의 지원을 앗아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지연으로 인해 블랙 프라이데이 및 크리스마스와 같은 주요 소매 출시 날짜와 판매 기간을 놓쳤습니다. 


Bolloré는 창고에 모든 재고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서 새 릴리스를 판매할 수 없었습니다. 그것과 새로운 Kickstarter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없는 사이에 그들은 우리를 불가능한 상황에 빠뜨렸습니다. 우리의 평판은 나빠졌고 이미 취약한 재정 상태는 꾸준히 악화되었습니다. 


2023년 1월에 4개 프로젝트 중 3개 프로젝트에 대한 인보이스를 받았을 때 모든 프로젝트에 아직 해결되지 않은 매우 심각한 미결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즉시 지불할 수 있는 송장을 받았을 때 상황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실수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하거나 어떤 식으로든 우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이 인보이스는 또한 매우 높은 유류 할증료를 포함하여 캠페인이 2021년에 다시 실행되었을 때 원래 예산을 책정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았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부분적인 지불을 제안하고 현재 프로젝트를 완료하도록 요청하여 후원자가 모두 전달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으나 거부했습니다. 과거에 프로젝트에서 했던 것처럼 비용을 흡수하기 위해 이익에 타격을 입힐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받은 끔찍한 서비스와 막대한 지연으로 인해 우리의 모든 수익원이 사실상 차단되었고 우리의 상황은 심각해졌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에게 주식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고 우리에게 선택권을 전혀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은행 관리자 및 변호사와 긴급 회의를 가졌습니다. 남은 돈이 너무 적기 때문에 Bolloré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었고 상황이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우리 은행은 당연히 지원을 철회했습니다. 우리의 부채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었고, 이전에 달성한 것 이상으로 성공하지 못한 또 다른 Kickstarter는 불가피한 상황을 지연시킬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기존 프로젝트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위험하고 지속 불가능하기 때문에 계속하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마지막 지푸라기는 지난 주에 나타났습니다. 주요 유통 파트너가 현재 경제 상황으로 인해 다음 주문을 6개월 이상 지연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였습니다. 그들의 명령은 우리를 계속 유지했을 마지막 것입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모든 것을 종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Holy Grail Games는 이제 파산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이는 우리의 모든 자산이 채권자에게 지불하는 데 사용할 정부 관리에게 양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 주부터 우리는 모든 이메일 및 업무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게 되며 우리 팀은 모두 정리 해고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었던 모든 교체 부품 요청 및 배송 문제가 해결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신이 그들의 게임을 받지 못한 후원자 중 한 명이라면, 우리가 깊이, 깊이 미안하고, 당신의 서약을 전달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회사가 파산하더라도 우리는 회사를 바로잡을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페이지의 업데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우리 게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직 알지 못하지만 다른 퍼블리셔/배포자가 권리를 선택하여 앞으로도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HGG 팀과 우리가 함께 만들어온 모든 것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 가슴 아프지만, 정말 멋진 경험이었고 우리가 만든 게임이 자랑스럽습니다. 

수년 동안 우리 프로젝트를 지원해 주신 열정적인 게이머 커뮤니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계속해서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성배 게임 팀



https://holygrail.games/



이걸보면 alg 펀딩했던게 코보게에서 오는게 기적인걸지도..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