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21명 | ㅋㄴㅋ

[BGG] 아스모디 모회사 엠브레이서 그룹 3개 회사로 분할

zHlrB9Fd8XJ218hmYiaGuA__thumb/img/7fA69lAiVaYtkVbjWX4Tie1clgs=/fit-in/200x150/filters:strip_icc()/pic5170343.png
Asmodee 의 모회사인 Embracer Group은 "그룹을 시장을 선도하는 3개의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Asmodee Group, 'Coffee Stain & Friends' 및 ''로 분리함으로써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적인 단계를 발표 했습니다. 중간계 기업 및 친구들''. (최종 두 그룹의 정식 명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인데, 왜 Embracer가 발표 내용을 정확히 알기도 전에 이렇게 성급하게 발표를 했는지 의문이 들지만, 저는 그런 결정을 내려야 하는 사업주가 아닙니다. , 그래서 내가 아는 것은 무엇입니까?)

현재 Embracer Group은 11개의 운영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PC/콘솔 게임: THQ Nordic, PLAION, Coffee Stain, Amplifier, Gearbox Entertainment, Crystal Dynamics / Eidos-Montréal
• 모바일 게임: DECA Games, Easybrain
• 엔터테인먼트 및 서비스: Dark Horse Media, Freemode(PLION도 여기에 나열됨)
• 테이블탑 게임: Asmodee

But Embracer는 2024년 3월 말에 Gearbox Entertainment를 미화 4억 6천만 달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Embracer가 2024년 3월 중순에 Sabre Interactive를 2억 4,700만 달러에 매각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남은 것은 세 그룹으로 재구성됩니다.

• "Coffee Stain & Friends"는 "인디와 A/AA에 중점을 둔 다양한 게임 기업으로 설명됩니다. 반복 수익이 높은 PC/콘솔 및 모바일용 프리미엄 및 무료 게임"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이 그룹 부분의 순매출은 SEK 109억(약 109억)에 달했습니다. 10억 달러). • "중간계 기업 및 친구(Middle-earth Enterprises & Friends)"는 "AAA 게임 개발 및 PC 및 콘솔용 퍼블리싱 분야의 창의적 강국 이자 반지의 제왕 및 툼 레이더 지적 재산권 등

의 관리인"으로 설명됩니다. 순매출액은 SEK 141억(약 13억 달러)입니다. • Asmodee는 "광범위한 스튜디오 네트워크와 IP 카탈로그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테이블탑 게임 퍼블리셔이자 배급업체"이며 순매출은 SEK 148억(약 13억 5천만 달러)입니다. 이들 세 그룹의 모회사는 스웨덴 칼스타드에 본사를 두게 되며, Asmodee의 운영 본부는 파리에 남게 됩니다.





qPbbE0uHrTUR_DmF1em9YQ__thumb/img/jBSWkmtjgOF9006kYt-OwoGF8tw=/fit-in/200x150/filters:strip_icc()/pic7897351.jpg
Embracer Group은 현재 EBCRY로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만, 이번 3개 그룹으로의 개편에 따라 Embracer Group의 상장은 최종적으로 "Middle-earth Enterprises & Friends"라는 이름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Asmodee와 "Coffee Stain"의 주식은 & Friends"는 Embracer Group의 주주들에게 배당금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Asmodee 주식의 배포는 향후 12개월 이내에 이루어지고, "Coffee Stain"의 배포는 2025년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Embracer는 왜 이런 일을 할까요? 짧은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그룹 구조가 Embracer Group의 주주 및 기타 이해관계자 모두를 위한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창출하지 못한다는 것이 이사회의 평가입니다." 보도자료에서:
인용하다:
"이사회는 경영진과 함께 Embracer Group을 3개의 별도 상장 회사로 전환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전환은 주주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새로운 구조를 통해 세 회사는 자신의 목표를 실행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략적 대안을 면밀히 평가한 후, 우리는 이 결정이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고 미래에도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라고 Embracer Group 이사회 의장인 Kicki Wallje-Lund는 말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각 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그들에게 고유한 리더십과 전략적 방향을 제공하려는 의도로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장의 시작입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장입니다. 세 개의 독립 회사를 향한 이러한 움직임은 장기적인 사고 방식으로 기업가와 창작자를 지원하려는 Embracer의 비전을 강화하여 전 세계 게이머와 팬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Embracer Group의 공동 창업자이자 그룹 CEO인 Lars Wingefors는 말합니다. 이사회

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현재 주주들은 세 기업 간의 자본 배분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각 기업은 성장 야망을 실현하는 자체 대차대조표, 재무 목표 세트, 최적의 자금조달 구조 및 자본 배분 전략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구조를 통해 보다 집중된 별도의 두 엔터티를 통해 인디 게임은 물론 AAA 게임에 대한 최상의 승인 모델, 포트폴리오 및 시장 진출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 IP, 회사 및 사람을 중심으로 한 현재 및 미래의 협력은 여전히 시장 조건에 따라 기업 전반에 걸쳐 활성화되고 장려될 것입니다.
Asmodee는 독립 회사로서 어떤 구성원으로 구성되나요? Embracer가 설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용하다:
Asmodee는 23개의 완전 소유 스튜디오와 300개 이상의 IP를 보유한 보드 게임, 트레이딩 카드 및 디지털 보드 게임의 선도적인 국제 퍼블리셔 및 유통업체이며 Embracer Group의 Tabletop Games 운영 부문을 구성합니다. 2023년 12월 LTM 기준으로 Asmodee는 조정 EBITDA 약 23억 SEK, EBITDAC 약 20억 SEK, 조정 EBIT 약 19억 SEK, 운전 자본 후 잉여 현금 흐름 약 2.1 SEK로 148억 SEK의 순매출을 창출했습니다. 10억.

FY24/25 이후 Asmodee는 시장에 맞춰 유기적으로 성장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인수적 성장 외에도 한 자릿수 중반의 유기적 성장으로 해석됩니다. Asmodee의 야심은 또한 높은 현금 전환율을 유지하면서 향상된 수익 구성과 지속적인 비용 관리의 결과로 현재 수준에서 마진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나스닥 스톡홀름에 상장된 Asmodee의 분사는 핵심 전략, 포트폴리오 및 시장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가치 향상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Middle-earth 및 기타 여러 IP를 중심으로 진행 중인 트랜스미디어 협업은 스핀오프 완료 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드 및 트레이딩 카드 게임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검증된 수익성 있는 성장 기록을 보유한 Asmodee는 전략을 구축하고 독립 기업으로서 계속 번영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분사를 통해 Asmodee는 가치 창출 M&A 전략을 더욱 신속하게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3개의 사내 스튜디오에서는 주요 브랜드에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하는 등 소셜, 테이블탑,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를 위한 테이블탑 게임을 개발합니다. 300개 이상의 소유 IP 카탈로그에는 사랑받는 보드 게임 Ticket to Ride ®, 7 Wonders , Azul , CATAN , Dobble , Exploding Kittens 및 광범위한 분산 게임 및 IP가 포함됩니다. Asmodee는 또한 최근 성공적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 출시인 Star Wars: Unlimited를 포함하여 The Lord of the Rings , Marvel, Game of Thrones , Netflix, Lego® 및 Star Wars™ 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라이선스 테이블탑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Asmodee의 분리 프로세스 시작에 앞서 이미 계획된 거버넌스 발전에 맞춰 현재 [Asmodee] CEO인 Stéphane Carville과 현 COO이자 창립자인 Marc Nunes가 Asmodee 이사회에 합류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 Asmodee의 오랜 운영 및 임원이자 현 부COO인 Thomas Koegler는 앞으로 몇 달 안에 Asmodee 내 핵심 리더들의 지원을 받아 Asmodee CEO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Asmodee는 JP Morgan, BNP Paribas, SEB, Societe Generale 및 Swedbank와 18개월 내에 상환해야 하는 9억 유로(미화 9억 5,800만 달러)의 대출에 대한 자금 조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대출은 "2024년 3월 31일 확정된 구조 조정 프로그램에 따른 Embracer Group의 부채 재융자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Embracer는 현재 2025년 2월 만기인 SEK 80억 규모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대출은 현재 대출을 재융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비디오 게임보다 테이블탑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계약에 대한 보도 자료 는 "[t]대출은 Embracer Group에 의지하지 않고 제한되어 Asmodee의 자산과 자금을 Embracer Group의 자산과 자금과 분리합니다. Asmodee 자산으로만 보호됩니다." 이 보도자료에서 더 많은 내용을 인용하려면:
인용하다:
그 의도는 나머지 Embracer 그룹(Asmodee 제외)에서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잉여 현금 흐름과 FY24/25 동안 Sabre Interactive 및 Gearbox Entertainment의 매각된 자산에서 얻은 수익금을 통해 디레버리징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2023년 12월 LTM(지난 12개월)에 따라 추정 기준으로 Embracer Group은 Saber Interactive 및 Gearbox Entertainment의 자산 매각으로 인한 예상 판매 수익을 포함하지만 Asmodee는 제외하고 순 부채-조정 EBIT를 갖게 됩니다. 약 0.6배. 2023년 12월 LTM에 따라 추정 기준으로 Asmodee의 조정 EBITDA에 대한 순 부채는 약 3.9배입니다. 변화의 일환으로 그리고 각 분할에 앞서 자본과 부채를 모두 포함한 전체 자본 구조를 Asmodee와 "Coffee Stain & Friends"에서 검토하여 별도 상장 회사로서 각 법인을 위한 최상의 장기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흠, 그렇다면 Asmodee는 Embracer의 Asmodee가 아닌 부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빚을지고 있다는 것입니까? 이는 금융계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이 모든 자료를 표면적으로 읽을 가능성이 높은 사람으로서 제가 강조하는 점입니다. 제가 놓친 부분이나 오해가 있는 부분에 대한 지적 환영합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