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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양봉장 Apiary 리뷰

양봉장 검토 


요약:

Stonemaier Games에서 출시한 작업자 배치 보드 게임인 Apiary를 리뷰합니다. Apiary에서 플레이어는 익숙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양봉장


현대 보드 게임의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불필요한 복잡성 뒤에 혁신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많은 새로운 디자인이 메커니즘을 계속해서 추가하는 것 같으며, 그 중 대부분은 게임을 불필요하게 부풀리는 역할을 합니다. (전반적으로 훌륭한 디자이너인 Vladimir Suchy가 특히 이에 대해 유죄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게임은 몇 가지 시도되고 진정한 메커니즘을 취하고 그다지 많이 변경하지 않으면서 여전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으로 결합합니다.


이것이 Stonemaier Games의 Apiary가 시도하는 것입니다. 성공했나요? 나에게 묻지 마세요, 친애하는 독자 여러분, 저는 다른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리뷰가 끝날 때까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Apiary 는 1~5인용이며 Connie Vogelmann이 디자인했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약 90분 정도 소요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대부분의 경우 플레이어가 Apiary에서 수행하는 많은 작업은 숙련된 게이머에게 친숙할 것입니다. 각 턴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꿀벌 일꾼 미플(이 게임의 일꾼은 우주 꿀벌입니다. 제가 언급하지 않았나요?) 중 하나를 가져와 보드의 행동 공간에 놓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모두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만 테이블에 사용할 새 타일 및/또는 카드 획득, 최종 게임 점수 보너스 획득, 게임의 제한된 리소스 획득 등 상당히 친숙한 작업입니다. (테마이기 때문에 이 모든 것들은 벌과 인접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Buzz Points”, “Stinger Supplies”, “Bee-Kind Bucks.” 그런 것들이죠. (제가 다 지어냈지만 여러분도 이해하실 겁니다.)


양봉장 미니
플레이어는 이 우주선에 대한 제어권을 공유하여 꿀벌 은하계를 탐험합니다.

이 작업자 배치에 대한 게임의 주요 변형은 상대방에 의해 공간이 실제로 차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누군가의 벌이 다른 사람의 벌과 함께 공간으로 갈 때, 그들은 해당 벌을 공간에서 떨어뜨립니다. 때로는 동일한 작업의 다른 슬롯에 대한 경우도 있지만 결국에는 해당 벌이 작업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해당 벌의 소유자는 재편성 턴을 수행하여 많은 자원을 생산할 것인지, 아니면 벌을 업그레이드하여 향후 라운드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지만 생산을 포기할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보너스.


플레이어는 카드를 통해 포인트를 수집하고, 육각형의 개별 플레이어 보드를 채우고(여기서 주제가 약간 혼란스럽습니다...벌 우주 식민지와 같죠?) 탐내는 조각 육각형을 획득하면서 게임 전반에 걸쳐 이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구입하는 데 비용이 매우 많이 듭니다.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추가 작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대한 Queen Bee 우주선을 타고 은하계를 탐험하는 것(슬프게도 비욘세 미플은 아님)이 있지만 모두 동일한 "다른 사람의 미플을 밀어내는" 메커니즘을 트리거로 사용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떼가 Honey Buzz 이후 최고의 꿀벌 컬렉션이 됩니다 .


양봉장 게임플레이
이 게임은 생생한 색상과 재미있는 그래픽 디자인 덕분에 테이블 위에서 멋지게 보입니다.

게임 경험:


Apiary는 제가 플레이하기 전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던 몇 안 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저는 보통 게임을 할 때마다 지쳐있습니다.) 이것은 위험한 제안이지만 Apiary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내 기대를 뛰어넘었다는 사실을 알리게 되어 기쁩니다.


양봉장 도킹
“새와 벌과 뽕나무와…”

모든 상호 작용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내 돈으로는 여전히 "클래식" 작업자 배치의 표준인 포도 재배는 작업자를 유용한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여기서는 작업을 완전히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무언가를 선택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지 계산해야 하지만, 누구도 완전히 박스 아웃되지는 않습니다(사용 가능한 벌이 부족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결국 항상 우주 벌집으로 돌아갑니다).


여러 플레이어에게 이익이 되는 밀고 당기는 행동 선택은 최근 여러 번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지구가 좋은 예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독특한 일꾼 배치에 의해 주도됩니다. 유로가 게임을 발전시키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상호 작용을 강요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플레이어는 점유된 모든 슬롯을 피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다른 사람보다 자신의 게임 속도가 더 느려질 것입니다.

이 리뷰를 위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예외적인 솔로 모드 포함) 액션이 거의 전적으로 중립적인 플레이어 상호 작용에 의해 주도되는 유로 게임을 생각하려고 했지만 하나를 생각해낼 수 없었습니다. 이런 게임이 존재한다고 확신하지만 Apiary는 혁신적이라고 간주될 핵심 요소가 반드시 없어도 확실히 신선함을 느낍니다.


양봉장
이 벌들이 부딪혔어요! 스캔들!

마지막 생각들:

저는 2023년 최고의 게임 으로 Apiary를 선택했고 그 평가를 지지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또한 실제로 의미가 있는 기발한 주제도 있습니다. (글쎄… 좀. 꿀벌 관련 내용이 좀 이해가 되네요. 우주 관련 내용이 슬램덩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여기에도 농구 관련 하위 주제가 없어서 "슬램덩크"라고 언급한 이유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몇 번 플레이한 후에도 나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내 전략을 더 잘 배치하기 위해 벌을 조작할 수 있었던 여러 가지 방법을 다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에게 그것은 게임이 성공했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이번 경우에는 거의 더 높아졌습니다. Apiary는 나에게서 A를 받는 벌 게임입니다.

별 4.5개


조회수:

• 뛰어난 테이블 존재감
• 가르치기 쉽고 매우 빠르게 재생
• 독특하지만 이상하지만 테마
• 재미있는 플레이어 상호 작용
• 확장성이 좋음
• 탁월한 솔로 모드



그리워함:
• 많지는 않지만 벌이 우주에 있을 필요는 없었을 수도 있습니까?



https://www.boardgamequest.com/apiary-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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