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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스카이마인즈 리뷰


요약:

Pegasus Spiel에서 퍼블리싱한 Alexander Pfister 게임 Mombasa의 리테마인 Skymines를 검토합니다. Skymines는 Mombasa의 게임 플레이를 새로운 scif 설정으로 가져옵니다.


스카이마인


Skymines는 디자이너 Alexander Pfister가 2015년 출시된 Mombasa의 논란이 된 주제를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식민지 착취에 기반을 두기보다는 달과 소행성의 자원을 착취하기 위해 우주의 근접성에 도달합니다. 그 달콤하고 달콤한 우주 동전을 위한 모든 것.


모던 클래식 그레이트 웨스턴 트레일 (Great Western Trail) 디자인으로 가장 잘 알려진 Pfister 는 Viktor Kobilke와 힘을 합쳐 Mombasa의 게임플레이 핵심을 취하고 테마와 메커니즘을 새로 고치려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카이마인즈 는 테마가 암시하는 것처럼 별에 도달합니까, 아니면 나이를 보이기 시작한 시스템을 계속 채굴합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Skymines에서 플레이어는 지역 채굴 작업을 관장하는 4개의 회사에 투자하고 확장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들은 또한 현금(CrypCoin이라고 함)을 획득하고 채굴 연구와 헬륨 매장량을 모두 늘립니다. 7라운드 동안 플레이어는 사용할 카드를 프로그래밍한 다음 다음 라운드를 준비하기 전에 이 카드를 사용하여 조치를 취합니다.


스카이마인즈 과학자
현장 과학자는 헬륨 공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메인 보드에는 4개의 회사가 있으며 설정 중에 무작위로 선택되는 투자 트랙이 있습니다. 기업이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달의 지도(또는 뒷면의 소행성대)가 특징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리필되는 카드 시장, 보너스 및 다수 행동을 위한 영역, 연구 계획 디스플레이도 있습니다.

개별 플레이어 보드에는 두 가지 트랙이 있습니다. 하나는 헬륨 수준을 높이고 다른 하나는 연구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 두 트랙 외에도 프로그래밍 중에 카드를 배치하는 5개의 액션 슬롯(그 중 2개는 게임 시작 시 사용할 수 없음)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드의 아래쪽은 행동 영역이고 위쪽은 휴식 영역입니다.


플레이어는 동일한 카드 덱으로 시작하지만 어떤 카드가 휴식 슬롯에 배치되어 첫 턴에 사용할 수 없게 되는지를 결정하는 두 개의 시작 연구 토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라운드의 초기 계획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사용 가능한 작업 슬롯에 추가할 카드를 손에서 최대 3장 선택합니다. 카드에는 자원, 에너지 또는 과학자가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를 결정하면 모두 공개하고 액션 단계가 시작됩니다.


스카이마인 카드
다음 라운드에서 도움이 필요한 플레이어는 프로그래밍 능력을 높이기 위해 보너스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액션 페이즈는 대부분의 스카이마인이 발생하는 단계입니다. 턴 순서대로 플레이어는 사용 가능한 카드 또는 보너스 마커를 활용하여 하나의 행동을 선택합니다. 카드는 보드에서 회사 입지를 확장하고, 회사에 투자하고, 시장에서 새 카드를 얻고, 헬륨 또는 연구 트랙을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마커는 공급이 제한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대부분의 표준 보너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많은 투자를 하여 보너스 공간이 잠금 해제된 경우 특정 투자 트랙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행동 단계에 대해 얼버무렸지만 게임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몇 가지 행동을 파헤치고 싶습니다. 에너지 카드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회사 전초 기지를 지도로 이동하여 원하는 회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추가된 전초기지는 배치된 위치에 따라 보너스를 제공하며, 공유 가치를 나타내는 코인 아이콘을 발견하여 회사의 가치를 높입니다. 리소스 카드는 시장에서 카드를 구매하거나 회사 투자 트랙을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유연합니다.


스카이마인 카드
이 버전의 게임에는 훨씬 더 다양한 플레이를 위해 추가할 수 있는 카드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학자 카드는 플레이어 보드의 특정 트랙과 관련된 연구 또는 필드 전문 분야로 나뉩니다. 이 트랙이 더 빨리 증가할수록 새로운 액션 슬롯을 더 빨리 잠금 해제하여 더 많은 카드를 프로그래밍하고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승점을 잠금 해제하여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로우 덱이 진행됨에 따라 더 나은 과학자들이 시장에 등장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모든 카드/마커를 사용하거나 패스하여 탈락하면 휴식 영역에서 카드 열을 선택하여 손에 다시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액션 영역에서 사용된 카드를 위의 휴식 영역으로 옮깁니다. 플레이어는 각 액션 카드를 배치할 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각 열에 하나의 카드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라운드당 한 열씩 카드 덱으로 다시 가져갈 때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종 점수는 초기에 언급되었지만 플레이어는 회사 투자, 헬륨 및 연구의 세 가지 영역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에서 플레이어가 보유한 주식 수에 각 스테이션에서 볼 수 있는 동전 수를 곱하여 점수를 매깁니다. 6개의 동전을 보여주는 회사에서 5개의 주식을 가진 플레이어는 해당 특정 회사에 대해 30점을 얻습니다. 다른 모든 플레이어도 회사에 대한 투자를 결정합니다. 일부 시장 카드는 주식 가치도 높일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스카이마인즈 게임플레이
문바사 이사회는 기업 확장을 위해 변화무쌍한 무대다.

게임 경험:

Skymines의 게임 플레이는 전작인 Mombasa만큼 훌륭합니다. 핵심 카드 프로그래밍 시스템은 처음 등장했을 때처럼 여전히 신선합니다. 특정 리소스 유형을 가장 많이 보유한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다수 보너스 시스템과 결합된 프로그래밍은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합니다. 회사에 대한 추가 투자 기회를 위해 에너지 다수 보너스를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동안 이웃이 에너지를 먼저 사용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기 프로그래밍 외에도 카드 메커니즘은 라운드가 끝날 때 휴게실에 카드를 놓을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으로 퍼즐을 제공합니다. 각 라운드마다 하나의 열만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많은 향후 조치, 특히 최대 연구 기회에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지시할 수 있는 제한적이고 전략적인 순간이 됩니다. 그리고 게임은 7라운드만 지속되고 추가 카드 슬롯을 잠금 해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휴식 공간 배치는 라운드 시작 프로그래밍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마인 카드
카드 시장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렴해지는 다양한 카드 유형이 있습니다.

카드 플레이는 Skymines의 모든 것을 주도합니다. 다수를 주시하고 회사 투자를 유연하게 할 수 있으며 향후 라운드를 위해 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라운드가 끝난 후에만 새로고침되는 시장에서는 새 카드에 리소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정확한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표준 보너스 액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은 추가 과학자 또는 에너지와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잠재력을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진정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Skymines는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더 잘 플레이됩니다. 3인과 4인이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왜냐하면 2인 플레이어에서는 보드 상태와 상호작용하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하지만 실제 사람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은 오토마를 포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토마는 솔로 플레이 중에도 어려울 수 있지만 불필요하게 느껴질 정도로 다루기 힘든 정도는 아닙니다.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투자뿐만 아니라 기업의 영역 다수가 훨씬 더 흥미로운 전투가 됩니다. 회사가 경쟁 회사 전초 기지가 있는 지역으로 확장하면 추가 에너지를 소비하여 해당 회사의 스테이션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잠시 테마로 넘어가겠습니다. 스카이마인즈는 전작보다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리메이크가 가져야 할 수준의 흥분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이 카드 시스템은 붙여 넣은 공간 설정으로 더 많은 리소스를 착취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용어로 CrypCoin을 결정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일부 작업은 일러스트레이션과 디자인 모두에서 공간으로의 전환에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지만 결국에는 문제적 원본보다 더 초연한 느낌이 듭니다.


스카이마인즈 게임플레이
보드의 한 모서리에는 라운드 추적기와 연구 옵션을 얻기 전에 미리 볼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게임에 대한 나의 가장 큰 불만은 연구 트랙입니다. 가능한 최선의 전진을 제공하기 위해 중복되는 요구 사항이 있는 토큰에 연구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은 재미있는 퍼즐이 될 수 있으며 테마에 잘 맞지만 이 영역에서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작업은 대부분의 것보다 훨씬 더 집중해야 합니다. 디자인의 나머지 부분(아마도 프로그래밍을 위해 저장). 헬륨 트랙과 비교하면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최상의 연구 옵션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가혹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하기 전에 몸바사에 비해 이 디자인에 대한 몇 가지 다른 개선 사항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미니 캠페인, 솔로 모듈, 임무 및 위협 카드, 회사를 확장하는 새로운 방법을 포함하는 메인 보드의 두 번째 면입니다. Skymines에는 덜 제한적인 라운드 종료 카드 배치와 같은 규칙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몸바사를 소유하고 즐기십니까? 나는 그것을 버리고 Skymines 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체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CrypCoin, 어서!) 훨씬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많은 인센티브와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곳의 시스템은 견고하고 재미있습니다. 특히 3~4명의 플레이어가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사실, 나는 그것이 디자이너의 더 나은 게임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즉, 내가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게임과는 거리가 먼 재 테마이며, 이는 내 책에서 큰 실수입니다. 디자이너의 팬이나 품질 메커니즘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Pfister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몰입형 테마와 일치하는 그의 디자인 강점의 더 나은 예로 Great Western Trail 또는 Maracaibo를 추천합니다(Maracaibo의 테마 문제는 Uprising 확장팩에서 적절하게 재검토되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Skymines는 가치 있는 테마를 설정하는 데 실패하면서 품질 메커니즘을 확고하게 유지합니다.


별 3.5개


조회수:

• 우수한 프로그래밍 및 손 관리 시스템
• 공동 회사 투자
• 대부분의 보너스 공간
• 핵심 게임 플레이에 새로 추가


누락:
• 테마가 영감을 주지 않음
• 지나치게 복잡한 연구 시스템
• 규정집이 포괄적이지만 불필요하게 조밀함
• 메인 보드 일러스트레이션 및 도상학

https://www.boardgamequest.com/skymines-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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