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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Wok and Roll: 한류 게임 리뷰

Wok and Roll: 한류 게임 리뷰

삶을 흥미롭게 만드는 발효 채소

2022년 11월 7일
10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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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레스토랑을 주제로 한 오리지널의 후속편인 Origame이 Wok and Roll: 한류로 돌아왔습니다. 밥과 함께 구경하세요.

Wok and Roll 의 상자를 열면 가장 먼저 반겨주 는 것이 "Welcome"이라는 스크립트 텍스트라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 합니다. 구어체. 매력적인. 기이한. 전체 기본 게임은 한 단어로 요약됩니다.

사진에 있는 가장 복잡한 요리는 몇 가지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됩니다. 표시된 포인트 값은 낮고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첫 번째 메뉴에 "단순"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첫인상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없습니다.

결국 기본 게임은 더 많은 아이콘과 옵션, 더 많은 전략과 가능성을 가진 "전문가" 측으로 바뀝니다. 그래도 "환영합니다"라고 적힌 글자와 보드 가장자리 주변의 스트레스 감소 여백은 이것이 주사위와 드라이 지우기 마커의 편안한 저녁을 위한 더 가벼운 요금임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줍니다.

도중에 누군가가 묻기 시작했습니다 . 더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100% 더 많은 음식 이미지, 50% 더 많은 게임 보드, 33% 더 긴 경험, 20% 더 많은 재료, 20% 더 적은 여백 공간 및 스팸이 있다면 어떨까요? 잠깐, 스팸? 글쎄, 우리는 그것을 선반에 보관할 것입니다. 게임에서 우리는 김치와 함께 갈 것입니다. 물론 "Welcome" 비트를 삭제해야 합니다. 소리 어때요? 그러면 그렇게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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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Origame 팀에서 Daryl Chow 의 요리 롤앤 라이트를 위한 첫 번째 확장팩 인 Wok and Roll: The Korean Wave 의 영역에 들어왔습니다 . 상자에는 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양면, 3중 접기 메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류 는 오리지널과 비슷하지만 고추장이 조금 더 들어가 있습니다.


주요 추가 사항

식당의 새로운 재료는 김치입니다. 기본 게임 주사위와 재료만 작동 하는 The Korean Wave 는 게임판을 활용하여 특정 요리를 완료하면 보너스로 이 발효 야채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김치는 가장 수익성이 좋은 요리와 가장 강력한 스킬에 참여합니다.

스킬에 대해 말하자면, 빨간 주사위 가 잠금 해제되면 플레이어는 각 상대의 차례 동안 일반적으로 활성 플레이어를 위해 예약된 빨간 주사위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주사위에 대한 액세스는 특히 이 기술을 일찍 잡을 수 있는 경우 더 큰 유연성과 최대 잠재력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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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try 는 또한 보다 역동적인 존재감을 띠고 있으며, 깊이 있고 폭넓은 재료를 수집하여 게임 전반에 걸쳐 더 큰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이제 각 재료 세트는 자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종의 보너스를 잠금 해제합니다.

추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그래픽은 한류  더 가깝습니다. 기본 게임이 도상학인 경우 확장에는 각 요리의 이미지가 포함됩니다. 보드가 조금 더 바빠졌지만 전체적인 외관은 이전보다 레스토랑 분위기를 더 많이 풍깁니다.


전통 메뉴


Wok and Roll 의 핵심 규칙 세트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 주사위 6개. Yahtzee 스타일 롤링. 활성 플레이어는 6개의 주사위를 모두 사용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4개를 사용합니다. 요리를 만드세요. 보너스를 수집하십시오. 점수 점수.

전통적인 메뉴는 처음부터 규모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여러 요리는 기본에 비해 거의 두 배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수익성이 좋은 득점 기회가 있는 맨 아래 줄은 김치와 네 가지가 들어 있는 요리를 찾는 곳입니다 . 이 요리는 쉽지는 않지만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되도록 식료품 저장실과 스킬에 몇 가지 조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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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식료품 저장실을 기반으로 두 개의 조리법 책을 사용하여 식료품 저장실에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드 주위에 임의의 성분을 분산시키는 것보다 전통적인 측면은 조금 더 의도성을 추구합니다. 요리책과 김치만이 요리를 완성합니다. 세 권의 책에 대해 플레이어는 기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일반적인 생산을 강화하는 추가 재료입니다.


첫 번째 접시 보너스는 게임의 5가지 장르(쌀, 국수, 고기, 채소, 해산물) 중 하나에서 첫 번째 접시를 완료하는 첫 번째 플레이어에게 혜택을 주어 프로세스를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보너스는 포인트와 무료 식료품 저장실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한 플레이어가 네 번째 접시 세트를 완료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모던 메뉴


현대식 메뉴는 높은 점수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동일한 양의 동일한 요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두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Pantry와 Skills가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다시 한번 점검됩니다. 무작위 재료는 이전 전문가 메뉴처럼 다시 보드 전체에 흩어져 있어 식료품 저장실 재고를 구축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김치 보관은 더 얇아졌고, 레시피 북은 거의 독점적으로 주사위에서 나왔습니다. 개별 재료는 레시피 북과 재료 사본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5가지 재료의 각 완전한 세트에는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여기에서 식료품 저장실 항목 중 4개를 얻으면 해당 유형의 향후 항목은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등록되지 않고 계속 증가하는 속도로 포인트 또는 스킬의 초과 스톡 보너스로 변환됩니다. 이것이 팬트리 주식을 상승시키는 동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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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일종의 기술 트리로 전환되었으며 김치 및/또는 책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시작 지점은 두 번째 레벨에서 6개가 되고 게임 내 스킬 또는 게임 종료 보너스 집계를 위해 한 번 더 분기됩니다. 스킬 트리를 방문할 수 있는 아이콘도 장르 보너스를 포함하여 보드에 흩어져 있으므로 이 영역이 주요 고려 사항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4개의 완성된 접시 세트 후에 게임이 종료되고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비교하여 승자를 결정합니다.


조합과 사물에 대한 너무 많은 단어


내 이전 리뷰 를 읽지 않았다면 : Wok and Roll 의 기본 게임에서 나는 더 바삭바삭한 Expert 메뉴보다 Simple 메뉴의 낮지만 긴장된 레이스를 선호했습니다. 오리지널 메뉴는 속도와 폭 면에서 충분히 차별화되어 선호도를 가질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두 가지 경험이 서로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양쪽 모두 메뉴에서 동일한 접시 레이아웃을 특징으로 하므로 차이점은 메뉴의 재료 보너스의 존재(또는 부족)와 보드의 팬트리/스킬 패널의 레이아웃으로 귀결됩니다.


양쪽 모두 사악한 조합 동작이 많습니다. 주사위 4개로 작은 접시를 만들고 책이나 재료를 풀어 다른 접시를 완성하고 스킬을 완료하는 또 다른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는 것이 완전히 가능합니다.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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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모던 메뉴를 선호하게 된 이유는 바로 이 조합의 광기 때문입니다. 바로 추적입니다. 현대 측면에서 보너스는 특정 형태로 제공되므로 내 연약한 노긴에서 더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잡채는 나에게 새우를 주었고, 나는 그것을 식료품 저장실에 표시했다. 내 스킬로 새우 한마리 더 만들고, 문어 볶음을 만들어 김치를 주고, 식료품 저장실에 표시합니다. 저도 어쩌다 책이 두 권이 생겨서 김치도 같이 쓰면서 스킬트리를 따라 이동하고...

기본 게임의 전문가 메뉴에 대한 내 문제 중 하나는 커뮤니티 주사위를 옆으로 당겨서 마음의 눈으로 물리적으로 구성할 수 없을 때 추적하는 혼란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은 한류 에 의해서만 악화됩니다 .


 사실, 이것이 내가 두 명의 플레이어에게 이 두툼한 메뉴를 선호하는 이유의 핵심입니다. 육즙이 많은 콤보가 수평선에 나타날 때 저는 항상 속도를 늦추고 상대방과 주사위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5인용 게임에서는 이것이 화나겠지만, 2인용 게임에서는 가장 복잡한 계획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내 두뇌는 전통적인 측면의 모호한 레시피 북 보너스보다 모던 메뉴의 특정 채소 보너스를 선호합니다. 그 모든 것을 머릿속에 담아야 하면 불안해집니다. 나는 그것이 건식 지우기 보드이고 간단히 메모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게임이 요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요즘 롤과 쓰기가 상당히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황혼의 비문, 누구? 공룡 섬: Rawr 및 쓰기 ? 또는 최근에 꽤 많이 플레이했기 때문에 플레이어당 2장의 시트와 한류 에 필적하는 작은 상자와 조합 하이징크를 특징 으로 하는 Three Sisters 와 계속 비교를 그렸습니다. 세자매 가 훨씬 편안해 보이는 이유는 내가 죽어야 할 걱정거리가 단 한 명뿐이라는 사실입니다 . 콤보는 내 머리에 완전히가 아니라 종이에 모두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아주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본 게임과 마찬가지로 The Korean Wave 도 글을 쓰기 전에 상상의 범위 내에서 공간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많은 정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주사위 4개 또는 6개를 순서대로 그리며 잘 해보세요. 취소하기 때문에? 나는 턴을 취소하는 작업이 상당히 부담스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특히 책 을 다 썼을 때 무엇을 얻었는지 기억해야 하는 전통 메뉴에서 말이죠. 최소한 현대식 메뉴에는 국수와 치킨이라는 이론적인 흔적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게임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Wok and Roll 은 저에게 일정한 스트레스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학이나 의사 결정의 깊이 때문이 아니라 그 폭 때문입니다. 각자 자신의 다양한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는 준비. 6개의 주사위는 옵션을 의미하며 때로는 길을 잃습니다. 이것은 "분석 마비"가 아니라 "5가지 동작의 순서를 항상 기억할 수 없습니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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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Wok and Roll 은 내 자신의 결점을 문제로 인식할 수 있는 견고한 시스템입니다. 메뉴의 모든 것을 설정하는 것은 주제에 맞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사위를 던지는 것은 여전히 쉽고 재미있습니다. 도상학은 여전히 매우 직관적입니다. 각 메뉴는 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이러한 새로운 확장은 매우 적합합니다. 나는 이 메뉴들을 테이블로 가져오는 것을 즐긴다.


나는 레드 다이 스킬의 추가를 좋아 합니다.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제공하는 추가 주사위의 수에 따라 중요성이 커집니다. 2명의 플레이어에게는 거의 필요하지 않은 사치품입니다. 나는 보너스 재료를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5명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가서 잡아라! 활성 플레이어로서 각 턴 사이에 4개의 추가 주사위를 추가하면 엄청난 부스트입니다.


나는 김치와 그것이 허용하는 높은 점수 척도를 좋아합니다 . 많은 양의 낮은 품질의 김치를 먹을 것인지, 적은 양의 고품질 김치를 먹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데에는 아주 좋은 긴장감이 있습니다. 나는 여전히 원래 메뉴를 전반적으로 선호하지만 추가 쇠고기는 즐겁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Wok and Roll 가족 전체가 친해질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종류의 복잡함을 원하신다면, 한류 는 원래 Simple 메뉴의 상쾌한 러쉬에 아름답게 통합된 체인지업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둘 중 하나의 복사본을 찾는 데 상당한 비용이 들 수 있지만 하나를 찾으면 기회를 잡으십시오.


기록을 남기자면 이 시점에서 4개의 순위를 매긴다면 1) 심플 메뉴, 2) 모던 메뉴, 3) 전통 메뉴, 4) 전문가 메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중심에 한류 광장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내가 놀고 싶게 만든다. 다들 먹으러 가고 싶게 만드네요.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wok-and-roll-the-korean-w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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