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Steamforged Games에서 출시한 서바이벌 호러 보드 게임인 레지던트 이블 3를 리뷰합니다. 인기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Resident Evil 3는 플레이어가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길을 진행하려고 하는 협동 게임입니다.
인디애나주 어딘가...
동료 평론가인 Andrew가 네 번째로 그의 뛰어난 큐브 푸시 기동의 영향을 다시 계산하는 동안 나는 졸고 있습니다. 그는 "Cubes and Spreadsheets: Who Need Excel?: Board Game" 우승에 정말로 투자했습니다. 나는 아니다.
갑자기 밝은 빛과 함께 큰 충돌이 발생합니다. 하늘이 열리고 거의 동시에 전원이 꺼집니다. 앤드류의 외모를 무시하는 고양이 같은 반사신경으로 그는 테이블 아래로 뛰어들어 데저트 이글을 손에 들고 다시 나타납니다.
"나는 이것을 위해 몇 년 동안 준비했습니다!" 그는 의기양양하게 웃는다. 다음 15초 동안 Andrew는 방을 스캔하여… 무엇을, 나는 잘 모르겠습니다. 들리는 것은 지붕을 두드리는 빗소리뿐입니다.
나는 Andrew Wick에게 연설하기로 결정합니다. "정전 대비... 총을 가지고?"
"아니!" 앤드류 벨로우즈. “이것은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좀비 대재앙이 우리에게 닥쳤거나… 아니면 Steam Forged Games에서 실수로 이 괴물을 우리 집으로 보낸다는 저주를 받았습니다.” 그는 닌자-롤하면서 방을 빠져나갔고, 마찬가지로 빠르게 닌자-롤백을 손에 들고 돌아왔습니다.
"그들이 감히 이것을 내 집으로 보내다니!" 그는 레지던트 이블 3 보드 게임을 들고 외칩니다.
"멋진!" 나는 비명을 지르며 그의 손에서 그것을 꺼낸다. "내가 당신 집의 저주를 풀고 당신은 좀비를 돌볼 수 있습니다." 그걸로 나는 시빅을 타고 접근하는 세 마리의 좀비를 뛰어넘고 집으로 운전합니다.
이것이 내가 레지던트 이블 3 보드 게임 을 받은 실화입니다 .
게임 플레이 개요:
Steamforged Games에서 퍼블리싱한 레지던트 이블 3는 1명에서 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캠페인 기반의 협동 생존 공포 보드 게임입니다. 일회성으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지만 왜 하시겠습니까? 나는 탈선한다. 개별 임무는 45분에서 120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전체 캠페인은 약 20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임무는 플레이어 턴의 결정되지 않은 수로 지속되며 플레이어 턴은 다음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행동 단계: 플레이어는 다음 행동 중 최대 4가지 행동을 수행합니다(행동은 반복될 수 있음): 한 칸 이동, 문 열기/닫기, 플레이어가 아이템 토큰에 있을 때 검색, 인접 플레이어와 거래, 아이템 사용, 공격
반응 단계: 공격할 수 있는 모든 적은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활성화된 플레이어일 필요는 없음). 공격하지 않고 연결된 타일(적과 플레이어 사이의 경로가 닫힌 문을 통과하지 않는 타일) 위에 있는 모든 적은 해당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합니다.
긴장 단계: 긴장 카드를 뽑아 해결합니다(도시 위험 수준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동될 수 있음)
시계 방향으로 다음 플레이어가 차례를 수행하고 임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거나 실패할 때까지 반복됩니다. 캠페인을 플레이할 때 캠페인 정리 및 다음 임무 준비를 위한 추가 종료 단계가 있습니다.
게임 경험:
레지던트 이블 2(Steamforged Games에서 출시한 최초의 레지던트 이블 타이틀)는 미지근한 반응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레지던트 이블 3가 원래 세 가지 레지던트 이블 비디오 게임 중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것과 결합되어 이 게임에 대한 기대치를 낮췄습니다. 이 게임을 여러 번 해본 결과, 제가 소유하고 있는 가장 좋아하는 협동 게임 중 하나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게임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게임이 만들어내는 긴장감입니다. 긴장은 두 가지 다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에서 비롯됩니다.
먼저 텐션 데크가 있습니다. 긴장 카드는 각 플레이어의 턴이 끝날 때 공개됩니다. 덱은 대부분의 카드가 "All Clear"인 상태에서 충분히 무해하게 시작됩니다.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새로운 임무가 시작될 때 노란색과 빨간색 긴장 카드를 덱에 추가하게 됩니다. 이 카드는 미래의 모든 임무를 위해 덱에 남아 있게 되며... 글쎄요, "All Clear"가 아니라고 합시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당신의 방에 머물도록 강요하거나 다음 차례에 당신이 있는 방을 떠나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패널티가 있습니다. 일부는 매복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당신의 공간으로 이동시킵니다. 당연히 "All Clear" 카드를 연달아 뽑으면 곧 나쁜 카드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긴장감이 높아집니다. 텐션 덱에 카드가 떨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당신이 초보자 미션 중 하나에 속하지 않는 한, 당신은 미션에 실패합니다. 그래서, 네, 그것도 타이머입니다.
또한 도시 위험 수준(CDL)이 있습니다. 이벤트가 발생하고 캠페인이 진행됨에 따라 CDL이 증가합니다. 많은 노란색 및 빨간색 장력 카드에는 CDL 트랙의 기호와 일치하는 기호가 있습니다. 위험 수준이 공개된 텐션 카드의 기호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면 추가 나쁜 일이 발생합니다. 엄청난. 덱이 점점 작아지는 것을 보고, 아직 완료하지 못한 목표를 보고,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는 사실이 텐션 덱을 좋아하거나 싫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잘 설계된 메커니즘이지만 나는 그것을 경멸합니다.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제어하는 방식이 레지던트 이블 3의 긴장감을 더합니다. 자신의 차례가 없습니다. 나는 이미 플레이어가 네 가지 행동을 사용한 후에 움직인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공격하고 목표물을 맞추지 못하면 이동합니다. 연결된 타일의 모든 적들이 움직입니다. 또한, 그들은 Stormtrooper를 쏜 캐릭터뿐만 아니라 가장 가까운 캐릭터를 향해 이동합니다. 이것은 정말로 팀원의 계획을 망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은 대규모 좀비 이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공격하고 빗나갈 때 적들이 당신의 공간에 있으면 자동으로 적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당신의 공간에 있는 적과 함께 어떤 행동을 시도한다면, 당신이 회피 굴림에 실패하면 당신의 행동은 중단되고 당신은 명중을 당합니다. 이것은 좀비사이드 가 아니다.. 실패한 공격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시야에 있는 모든 것을 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캠페인도 좋아합니다. 비디오 게임과 마찬가지로 다른 임무를 열고 액세스하려면 핵심(종종 핵심이기는 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말장난) 항목을 발견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시 세 가지 영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다른 영역으로 분기됩니다. 플레이어는 시계탑과 마지막 두 임무에 액세스하기 위해 4개의 항목을 수집하려고 합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다른 12개의 미션을 완료해야 하지만 플레이할 때마다 순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각 임무는 텐션 덱에 다른 카드를 추가할 뿐만 아니라 CDL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임무는 지도에 표시된 미개척 지역으로 시작하며 이 지역을 탐험할 때 D6을 굴려 문 뒤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양한 내러티브 이벤트가 캠페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나는 그것이 생존 공포의 뿌리에 충실하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모든 것과 싸울 수는 없습니다. 닫힌 문을 열어 적, 특히 좀비를 조종하는 재미는 매우 즐겁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문을 닫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연결된 타일을 깨는 균형을 유지하여 적의 활동을 최소화하고 싶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보드게임에서 이런 긴장감은 없었다. 캠페인 설정에서 텐션 덱, 몬스터 반응 및 시간 위기의 조합은 매우 재미 있습니다.
불만 사항에 도달하기 전에 빠른 조치를 취하십시오.
• 미니는 작지만 훌륭합니다.
• 전투와 싸울 때를 결정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 뛰어난 솔로 게임
이 게임을 진정으로 즐기는 동안 몇 가지 (사소한) 불만이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와 적의 다양성이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품 버전과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는 단 4명뿐입니다. 캐릭터마다 능력치가 다르고 아이템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가 많을수록 리플레이 가치가 높아집니다.
적들에게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에 다양한 적들이 없었기 때문에 거래 차단기가 아닙니다(좀비는 3개의 다른 조각과 2개의 다른 카드를 가지고 있어 게임에 다른 몬스터 유형을 효과적으로 추가합니다). 즉, 더 많은 적 유형이 좋았을 것입니다.
또 다른 불만은 양면 타일에 라벨이 붙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침에 따르면 지도의 모양에 맞는 모든 타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집의 깨끗한 도서관에 인접한 불타는 자동차의 절반과 같은 이상한 타일 레이아웃으로 이어져 지도의 주제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SFG가 시간을 내어 타일에 레이블을 지정하여 플레이어가 테마 맵을 더 쉽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생각들:
특히 서바이벌 호러나 레지던트 이블 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구매하세요. 아니요, 완벽하지 않습니다(게임은 없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이름의 텐션 덱, 몬스터의 반응, 항상 존재하는 City Danger Level에서 이 게임이 만들어낸 텐션에 완전히 압도되었습니다. 나는 이 게임이 서바이벌 호러와 그 IP 모두에 얼마나 사실적인지를 좋아합니다. 나는 또한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이것을 추천하고 솔로 생존 공포 게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법안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나는 레지던트 이블 3 에 더 많은 캐릭터, 적, 게임 유형을 추가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완료한 후 SFG 웹사이트(리뷰는 앞으로 몇 달 안에 게시될 예정)에서 Last Escape Expansion을 구입했습니다 . 이것들은 소매 버전을 즐기는 데 전혀 필요하지 않지만 내가 게임을 얼마나 즐기는지 보여줍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조만간 내 컬렉션을 떠나지 않을 뛰어난 생존 공포 게임입니다. 추천!
조회수:
• 텐션 덱은 텐션 생성기와 게임 타이머의 이중 목적을 제공하는 훌륭한 메커니즘입니다.
• 몬스터 턴이 없고 대신 각 플레이어의 턴 동안 몬스터가 반응하는 데 의존하는 것은 훌륭합니다. 적, 탄약이 부족하고 시간이 촉박합니다!
• 매우 주제가 있고 IP에 충실합니다.
• 모든 플레이어, 특히 솔로가 재미있습니다.
누락:
• 정품 버전에는 4명의 캐릭터와 3가지 적 유형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 레이블이 지정되지 않은 타일로 인해 지도에 타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아트로 인해 서로 인접하여 이상하게 보입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resident-evil-3-the-board-game-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