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BGQ] Godtear 보드게임 리뷰


갓티어 리뷰

갓티어눈물은 재미있는 단어입니다. 그것은 무언가를 찢다라는 의미일 수 있지만, 눈에서 나오는 액체의 명사이기도 합니다. Godtear 의 박스 커버를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즉시 그것이 첫 번째 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마치 신들에 의해 찢어진 세계에 대한 게임 같았다. 가입하세요. 게임의 스토리를 넘기면서 나는 그것이 실제로는 다른 정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Godtear에서 플레이어는 이전에 죽은 신들의 눈물을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그럼 좋아. 챔피언을 모으고 전장에 나서 불사신을 주장하세요.

Godtear 는 Steamforged Games에서 출시한 가벼운 접전 게임입니다. 주로 2명이서 플레이하며, 핵심 게임은 플레이하는데 약 60분이 소요됩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Godtear의 핵심 상자에는 두 개의 워밴드, 보드, 사용자 지정 주사위 및 기타 임의의 비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각 워밴드에 대해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은 그들이 챔피언과 소수의 추종자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각 워밴드는 또한 4가지 범주 중 하나로 분류되어 그들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합니다: 챔피언 처치, 추종자 처치, 방어자 또는 전장 형성.

단 두 개의 워밴드로 Godtear의 핵심 세트는 대부분 학습 게임이 될 것입니다. 전체 경험을 얻으려면 Godtear 게임이 양쪽에 3명의 챔피언이 있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최소 4개의 다른 워밴드를 구매하고 싶을 것입니다(나중에 자세히 설명).

갓티어 어택
각 캐릭터는 2-3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Godtear 게임은 5개의 라운드로 나뉘며 각 라운드에는 2개의 주요 단계가 있습니다. Plot 단계 에서 한 쪽은 모든 유닛으로 두 가지 행동을 취하고 다른 쪽은 같은 행동을 취합니다. 행동은 유닛 이동, 목표 달성, 추종자 모집, 캐릭터 스킬 사용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롯 단계에서는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배너로 목표를 주장하고 충돌 단계에 대한 포지셔닝에 관한 것입니다.

충돌 단계 에서 플레이어 는 캐릭터의 능력 카드를 반대쪽으로 뒤집습니다. 행동은 기술이 더 전투 지향적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충돌 단계에서 거의 동일합니다. 플롯 단계와 달리 충돌 단계에서는 플레이어가 교대로 행동을 취합니다.

전투는 주사위 굴림을 통해 처리되며 각 공격자는 자신의 기술에 따라 여러 개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 굴림이 목표의 회피 값에 맞으면 공격자는 피해 굴림을 합니다. 같은 주사위를 사용하지만 주사위를 굴리는 횟수는 사용한 스킬의 데미지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굴린 모든 명중은 대상의 보호 값에서 뺍니다. 남은 적중은 상처로 적용됩니다.

챔피언이나 추종자를 죽이면 전투 래더 토큰을 자신의 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점수가 부여됩니다. 목표 헥스에 배너를 설치하고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배너를 유지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운드가 끝나면 사다리 토큰이 있는 플레이어가 라운드의 승점을 얻습니다. 각 라운드에서 얻은 VP의 수는 1,2,3,2에서 5라운드에서 1로 돌아갑니다. 5vps에 먼저 도달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갓티어 게임플레이
핵심 게임에는 2개의 다른 워밴드가 포함되어 있지만 결국에는 한 쪽당 최소 3개를 갖고 싶어할 것입니다.

게임 경험:

갓티어를 처음 플레이했을 때, 우리는 각자 1개의 워밴드를 선택하여 플레이했습니다. 나에게는 수호자가 있었고 상대에게는 슬레이어가 있었다. 규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지만, 내 워밴드는 전장에서 꽁꽁 얼어붙었다. 상대가 가하는 피해를 감당할 수 없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게임 플레이가 독특하고 영리하지만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룰북을 뒤지다 보니 1v1이 주된 플레이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권장하는 방법은 양쪽에 3명의 챔피언이 있고 학습 게임을 한 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다른 챔피언과 추종자를 돕는 기술을 소비하는 가디언 워밴드가 있다는 것은 혼자 플레이하기에는 다소 불리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장에서 다양한 유닛을 얻게 되자 게임이 정말 빛을 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갓티어 카드
각 워밴드에는 3장의 카드, 챔피언과 추종자의 능력 카드에 대한 능력치 및 능력 카드가 있습니다.

나는 Godtear의 2단계 시스템이 교전 게임을 처리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Plot 단계는 Clash 단계를 위해 자신을 설정하고 포지셔닝하는 것입니다. 걱정할 줄자나 빛은 없지만 Godtear에서 위치 지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유닛이 근거리이거나 범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 아니라 목표 헥스에 배너를 표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 중 하나를 획득하면 챔피언을 KO시킨 것만큼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덜 전투 지향적인 챔피언이 여전히 빛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충돌 단계는 확실히 스커미시 게임의 베테랑에게 게임에서 가장 친숙한 부분입니다. 전투는 빈번하고 많은 대학살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주사위 시스템의 열렬한 팬이 아닙니다. 저는 게임에서 주사위나 무작위성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Godtear의 주사위가 너무 흔들리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너무 많은 시간 나는 완벽한 설정을 가지고 있었고 훌륭한 능력을 사용했지만 너무 많은 블랭크를 굴려서 호스를 잡았습니다. 주사위 6개를 굴리는 경우 피해는 0에서 12점 사이일 수 있으며 결과가 0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2롤 시스템에 의해 무작위도 증가합니다. 나는 이 주사위를 굴려 내가 명중했는지 확인하고 내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굴려야 합니다. 데미지를 입히지 않는 것만으로 상대를 때리는 짜릿함은 확실히 압도할 수 있습니다.

갓티어 사다리
각 라운드의 목표는 사다리 토큰을 보드 옆에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수준 이하의 공격 시스템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뛰어난 래더 메카닉입니다. Godtear는 마법의 숫자에 도달할 때까지 물건을 죽이고 점수를 얻는 게임이 아닙니다. 각 라운드의 포인트는 이전 라운드와 분리됩니다. 이것은 게임의 따라잡기 메커니즘과 잘 연결됩니다. 결합된 처음 두 라운드는 세 번째 라운드만큼 많은 VP의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초반에 앞서 나가 첫 두 라운드에서 패하더라도 세 번째 라운드에서 승리하면 게임을 다시 동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운드에서 어려움을 겪더라도 라운드에서 이기려고 하는 것을 포기하고 다음 라운드에서 성공하기 위해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odtear의 간소화된 게임 플레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오버헤드 규칙이 많지 않습니다. 당신에게는 챔피언과 그들의 추종자, 그리고 배울 몇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나는 룰북이 확실히 약간의 TLC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몇 번 이상 우리는 게임을 배우는 데 혼란스러웠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온라인으로 뛰어야 했습니다. 즉, 벨트 아래에서 완전한 학습 게임을 얻으면 설정 및 분해가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빠르게 테이블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갓티어 배너
목표 중 하나는 배너를 심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Godtear 는 나를 위해 다소 레이더 아래로 날아갔지만 우리는 우리의 플레이를 즐겼습니다. 좋은 점은 각 워밴드가 자체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적의 추종자를 짓밟는 좋은 새로운 전쟁 부대를 선택하고 싶습니까? 노란색 하나 사세요. 이렇게 하면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좋아하는 수업을 확장할 수 있으므로 컬렉션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되면 각 유닛에 능력과 무기를 입히기 위해 작은 카드를 쏟아 부을 필요가 없습니다. 워밴드와 그들의 카드 3장을 들고 나가면 됩니다.

즉, Godtear 의 1v1 게임은 기껏 해야 괜찮습니다. 실제로 빛을 발하려면 총 6개 이상의 챔피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핵심 게임은 실제 학습 상자일 뿐입니다. 전체 게임을 위해서는 최소 4개의 진영이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니는 훌륭해 보이며 게임 플레이는 신선할 뿐만 아니라 간소화된 느낌이 듭니다(게임 방법에 대해 머리를 감싼 후). 전투 시스템이 덜 흔들리면 좋겠지만 게임을 전반적으로 즐기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영리하고 독특한 메커니즘이 포함된 훌륭하고 가벼운 접전 게임으로, 테이블에 도달하기가 상당히 쉽습니다.

별 4개


조회수:

• 테이블에 빠르게 도달
• 다양한 진영
• 래더 시스템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 2단계 메커니즘을 즐겼습니다.

놓친 것:
• 공격이 너무 요란 합니다.
• 룰북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핵심 게임은 부분적인 경험일 뿐입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