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of Rail: South Africa 게임 리뷰
너무 비싼 가격을 제시하지 마세요!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제가 이전에 올린 내용을 몇 개 따라해보셨다면, 제가 기차 게임을 너무 많이 했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 아니면 제가 기차 게임에 대한 건강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죠. 저는 Ride the Rails 같은 가벼운 "큐브 레일" 게임부터 Nucluem 같은 루트 구축 유로 게임, Railways of the Lost Atlas , 1880: China , 18Korea 같은 제대로 된 18xx 게임까지 , 이런 다양한 경험을 열심히 하는 그룹이 몇 개 있습니다. 후자는 너무 어이가 없어서 18xx 파티 게임에 가깝죠!
그래서, 저는 하드코어 기차 게임 중독자라고 공언하지는 않겠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Capstone Games가 Iron Rails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인 Age of Rail: South Africa 에 대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시작했을 때 , 저는 이번 가을에 게임이 완성되기 시작할 때 리뷰 사본을 받을 수 있도록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제 네트워크와 새로운 게임의 가벼운 60분 플레이타임을 감안할 때 Age of Rail: South Africa를 테이블에 빠르게 올리는 것이 쉬울 것이라는 걸 알았고, 3주 안에 3번 플레이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저희 그룹은 Iron Rails 시리즈의 다른 두 게임인 Irish Gauge 와 Iberian Gauge 에 익숙했기 때문에 Age of Rail: South Africa는 쉽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플레이하나요? 솔직히 말해서 Age of Rail: South Africa는 전통적인 기차 게임이라기보다는 경제적인 유로 스타일 액션 선택 게임에 가깝습니다. 저에게는 대체로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조버그
Age of Rail: South Africa 는 3~6인용 "큐브 레일" 게임으로, 기업의 합법적 노선을 나타내는 작은 큐브를 사용한 기차 게임이며, 노선 구축 설정이 간소화되었고, 기차 단계가 전혀 없습니다(때로는 게임에서 "녹슨" 기차라고도 함). 플레이어는 투자자로서, 2003년 게임 Veld Railroads를 기반으로 한 시나리오에서 게임의 6개 철도 회사 중 하나의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 이 게임은 나중에 업데이트되어 South African Railroads로 출시되었습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는 이러한 게임의 최신 버전으로, 쇼 비즈니스에서 가장 바쁜 사람인 Ian O'Toole이 새로운 아트워크와 그래픽 디자인을 제공했습니다.
이전 버전의 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Age of Rail: South Africa 는 BGG 프로필 페이지에서 100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인 기차 게임 디자이너인 John Bohrer가 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가장 잘 알려진 게임은 Age of Steam 입니다 . Age of Steam 은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퍼블리셔 Eagle-Gryphon Games가 매년 새로운 Age of Steam 맵 팩을 크라우드 펀딩에 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저희 그룹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은 문자 그대로 매주 게임 밤에 Age of Steam 사본을 가져 와서 올해 10번 이상 테이블에 올려놓았습니다. 이는 그의 끈기와 그룹이 주간 게임 밤 형식에서 게임 시스템을 여러 번 다루려는 의지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보어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만든 다른 게임 100개가 충분한 증거가 아닌 것처럼 말입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반의 남아프리카 지도를 탐색하며, 차례에 네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취합니다. 즉, 트랙을 건설하고, 배당금을 지불하고, 주식을 발행하고, 지도의 영역을 개발하여 특정 위치를 통과하는 철도에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Wabash Cannonball (이전에는 Chicago Express 로 알려진 또 다른 Bohrer 디자인 ) 을 플레이해 본 적이 있다면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경매 시스템 도 비슷합니다. 플레이어는 주식을 발행하고, 그 행동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지뢰밭과 같습니다. 플레이어는 때때로 다른 플레이어를 미래의 단기 경매에서 몰아내기 위해 관심이 없는 주식을 시장에 내놓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매는 기차 사업에 자본을 투자하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주식을 적절한 가격으로 설정하지만 단일 주식에 너무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각 액션에는 3-5유닛이라는 일정 시간 비용이 듭니다. 보드 오른쪽에 있는 시간 트랙이 특정 임계값에 도달하면 게임이 일시 중지되고 플레이어는 각 주식에 대한 배당금을 받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액션으로 즉각적인 배당금 지급을 트리거할 수도 있는데, 이는 게임 시계가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실제로 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배당금 지급은 다르며, 지도에서 플레이된 큐브에 따른 철도 회사의 가치(이 게임의 큐브는 각 철도의 색상으로 된 귀여운 미니어처 기차)와 현재 주식 가치를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눈 값을 고려합니다.
가장 부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왜냐하면 이건 기차 게임이기 때문이고, 이게 모든 게임의 작동 방식이거든요!
지도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결정 공간은 훌륭하고, 주로 게임의 경매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매는 적절하게 위험합니다. 저는 Age of Rail: South Africa 에서 제 카드를 적절히 플레이하고, 결국 이긴 주식에 대해 과도하게 입찰하지 않은 게임을 플레이했고, 적어도 한 번은 교차로에서 주식에 너무 강하게 투자하여 투자자 자본이 부족하고 게임 후반에 주식에 입찰할 수 없게 된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에서 기억해야 할 핵심 사항 중 하나는 여섯 번째 철도, 검은색 사업체(ZASM이라고도 하지만 여기서는 검은색 철도 회사라고 부르겠습니다)가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Wabash Cannonball 의 Wabash Corporation처럼 (게임이 시작될 때는 이용할 수 없음)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검은색 철도 회사 는 다른 철도 회사가 지도 중앙에 위치한 요하네스버그와 연결될 때만 경매에 나옵니다.(검은색은 이 위치에서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 순간이 오면 주머니에 약간의 흠집이 있어야 하므로 20~30달러를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여섯 번째 철도의 도입은 제가 Age of Rail: South Africa를 플레이할 때마다 즐거운 긴장감을 조성했습니다 . 그로 인해 다른 모든 경매도 중요해졌고, 특히 플레이어가 지도의 남서쪽 부분에서 이상적이지 않고 경쟁이 치열한 지역에 있는 파란색과 보라색 철도에 입찰할지 말지라는 불가능한 결정의 지분을 놓고 다투던 초기 라운드가 중요해졌습니다. (진지하게 말해서, 그 회사들은 코미디입니다... 파란색과 보라색 모두 타협한 것처럼 보이고 보라색은 항상 게임의 첫 번째 턴을 차지합니다. 야, 보어러—무슨 일인가, 친구?)
지도에 대해 말하자면: 이 게임에서 제가 정말 좋아하지 않는 유일한 부분은 지도 레이아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플레이에서 숙련된 기차 게임러는 파란색과 보라색의 상황을 살펴보고 초기 자본을 투자하기에 좋은 곳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요하네스버그는 부인할 수 없이 섹시하기 때문에 주황색, 노란색, 보라색(때로는 파란색이지만 지금까지 제 플레이에서는 그렇지 않음)은 모두 트랙 구축 액션으로 "Jo-Burg"에 연결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Jo-Burg와 지도의 다른 주요 도시인 Bloemfontein을 강화하기 위해 Develop 액션을 취합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첫 두 라운드는 놀라울 정도로 "똑같았습니다." 빨간색, 주황색, 보라색 투자자들은 항상 같은 방향, Jo-Burg 방향으로 트랙을 만듭니다. 경매에 내놓은 주식도 보통 똑같습니다. (안타깝게도 각 회사는 정확히 5개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마다 수량이 다르지 않습니다.)
아무도 초기에 별도의 배당금 지급을 트리거하지 않으므로 아무도 그 행동을 취하기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규칙은 플레이어가 매 턴마다 다른 행동을 취하도록 강요합니다. 빌드 트랙 행동은 예외이며, 같은 플레이어가 여러 번 연속으로 트리거할 수 있지만, 우리는 공유 문제와 빌드 트랙 행동이 게임 초반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좋은지 나쁜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짧은 게임에서(예를 들어, 제 4인용 게임 두 개가 1시간 이내에 끝났고, 3인용 게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 15분이 레일 위를 달리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게임의 미묘한 차이점 중 일부가 게임 중반과 후반 단계에서 드러나기 때문에 마무리는 항상 거칠었습니다. 한 가지 예는 게임 후반에 한 플레이어가 수익성 있는 사업의 액션에 필사적으로 참여하려고 했지만 최종 경매 가격만큼 가치가 없을 주식에 대해 과도한 입찰을 하여 망친 경우입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후반부는 폭주하는 리더가 있을 때조차도 환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각 철도의 고정된 시작 위치와 이용 가능한 공유, 그리고 스크립트된 초기 게임은 저에게 조금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보어러라는 녀석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는 강력하고, 환상적인 경매 메커니즘, 흑인 철도 회사의 타이밍 메커니즘과 관련된 많은 긴장감, 접근 가능한 규칙 및 항상 승자가 되는 플레이타임이 있습니다. Iron Rails 시리즈에서 저에게는 케이크를 가져가지 않습니다. 저는 Iberian Gauge를 전체 5인 플레이와 때로는 잔혹한 큐브 배치 규칙 및 주주 보너스를 선호하지만 Age of Rail: South Africa 는 제가 기차 게이머 네트워크와 함께 기꺼이 플레이할 게임입니다.
Age of Rail: South Africa 의 맵은 강점이 아니었지만, 이 게임의 크라우드펀딩 후원자들은 게임의 공식을 뒤흔드는 두 개의 추가 맵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Capstone은 리뷰를 위해 기본 게임만 보내줬기 때문에, 추가 맵이 어떻게 플레이되는지 말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큐브 레일 게임은 플레이어가 메타를 조정하도록 강요하는 맵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게임 맵이 5개의 비흑인 회사가 운영을 시작한 곳에서 열리거나, 일부 "외부 연결" 보너스가 기반을 둔 곳에 약간의 변동성이 있더라도(이것은 18xx-언어로 게임의 빨간색 "오프보드" 위치와 동일함), 저는 열렬한 팬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 추가 맵들이 Age of Rail: South Africa를 4번째나 5번째 플레이 이후에도 계속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기본 게임으로도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Iron Rails 시리즈는 기차, 노선 구축, 경제/경매 개념을 특징으로 하는 가벼운 전략 게임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에 적합한 방법이므로 Age of Rail: South Africa가 마음에 든다면 꼭 한 번 플레이해보세요!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Age of Rail: 남아프리카 공화국 세부 정보
- 디자이너: 존 보어러
- 아티스트: 이안 오툴
- 출판사: Capstone Games , Winsome Games
- 출시일: 2011
- 플레이어 수 : 3 - 6
- 연령대 : 12세 이상
- 시간 범위 : 40 - 60 분
- 메커니즘: 액션 초안 작성 , 경매/입찰 , 주식 보유 , 자원으로서의 승리 포인트
- BGG Geek 평점: 7.70988 - 미플 산 규모로 환산: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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