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사이드: 그린 호드 리뷰 BY 브라이언 트엉
목숨을 걸고 달려라! NS 좀비 오고있다! 아래에서 전체 Zombicide 리뷰를 확인하세요.
좀비 장르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말 그대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 즉 영화, 비디오 게임, 패션, 장난감, 슬리퍼, 에너지 드링크, 육포까지. 도대체 누가 좀비 육포를 만드는 걸까요? 이건 진짜야, 약속할게.
그것은 대중 문화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되어 충분히 노력하면 좀비 아기 젖꼭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좀비는 예전만큼 무섭지는 않지만 저는 여전히 장르를 정말 좋아합니다. 조지 A. 로메로의 작품을 본 이후로 살아있는 시체의 밤 나는 완전히 푹 빠졌다. 따라서 좀비가 어떻게 대량 소비 및 소비주의에서 대량 소비 및 소비주의의 산물로 변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 중 하나라면(좀 아이러니하게도 압니다), 저는 아마도 다음의 사람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잘못.
그러나 이제 걱정해야 할 것은 평범한 좀비가 아닙니다. 이제 그것은 오크 좀비.
"좀비 역병은 국경이 없다! 그리고 이제 우리의 오래된 오크 적들은 쓰러졌습니다. 더 이상 그들과 우리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삶과 죽음의 문제입니다! 오크 좀비는 이제 국경을 넘어 녹색 무리를 형성하여 시대의 종말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그들의 어둠의 주인인 강령술사들은 그들의 사악한 계획에서 무엇인가를 잊었습니다. 바로 당신입니다! 의지가 강한 생존자 그룹으로서, 당신은 죽음 앞에서 도망치는 타입이 아닙니다. 단결하고 무기를 들고 극단적인 편견으로 무리를 물리치세요!
석궁을 가져와서 최고의 도끼를 갈고 불 같은 주문을 준비하십시오. 소수의 용감한 자, 용감한 자, 이제 좀비사이드의 시간입니다!”
초록?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색상이에요!
Zombicide: Green Horde는 독립 실행형 확장팩입니다. 좀비사이드: 흑사병. 그것들을 결합하거나 별도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플레이어 CMON (쿨 미니 여부) 그리고 Zombicide 시리즈는 Green Horde에서 이 출판사에서 기대했던 것과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발견할 것입니다.
모든 Zombicide 게임과 마찬가지로 Green Horde는 방대하며 하나의 상자에 몇 시간이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가득합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임무가 있으며, 팬들이 만든 더 많은 임무는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쏟아지는 좀비 테마 게임과 대중 문화 속에서 Zombicide는 여전히 자신을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보드 게임에서 본 최고의 레벨링 시스템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난이도를 매우 잘 조절하며, 더 중요하게는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지금은 팬걸링이 충분하므로 Zombicide: Green Horde를 살펴보겠습니다.
버전 및 확장
좀비사이드: 그린 호드 확장팩
구성 요소 :
- 양면 게임 타일 9개
- 미니어처 72 개
- 6개의 생존 플라스틱 대시보드, 컬러 베이스 및 ID 카드
- 48 플라스틱 추적기
- 6 주사위
- 133 카드
- 68 토큰
- 1 룰북
때때로 특정 회사에서 새 게임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면 이미 어떤 내용이 나올지 짐작이 가실 수도 있습니다. CMON은 Kickstarter를 통해 거의 모든 게임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완제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한 서약을 받으면 일반적으로 일부 구성 요소(서약 수에 따라 다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서약 수준에 따라 다름). 그들은 지속적으로 음란한 수의 서약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항상 찾아야 할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미니
CMON(Cool Mini or Not) 보드 게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축소 형. 누가 짐작했을까요?
그들의 모든 게임에는 매우 상세한 미니어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나는 솔직히 미니어처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주지 않은 CMON에서 출판 한 게임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전체 상자에서 가장 멋진 미니어처(실제로 미니는 아님)는 큰 투석기일 것입니다. 모든 단일 Green Horde 표준 캠페인에서 사용되며 플레이어가 좀비를 두 칸 떨어진 곳에서 부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도착하기 전에 배 밖으로 모이는 좀비 무리에게 물건을 던질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당신은 훌륭한 상자로 가득 차있을뿐만 아니라 축소 형, 하지만 뛰어난 삽화와 함께 매우 높은 품질의 아름다운 지도 타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의 딜레마
내가 생각할 수있는 유일한 실제 단점은 Kickstarter 구성 요소입니다. 이것은 Kickstarter의 팬이 아닌 경우에만 정말 중요합니다. CMON에는 게임에 포함된 많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많은 부분이 Kickstarter 독점입니다. 기본 게임이나 소매용으로 제공되는 더 큰 확장 외에는 아무 것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차단하지만 나에게는 약간의 성가심입니다. 기본 상자에 이미 많은 구성 요소가 끼지 않았다면 훨씬 더 화가 났을 것입니다. 추가 기능을 모두 구입하면 수백 달러를 지출하고 엄청난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축소 형. 하지만 솔직히 게임이 너무 많아서 단일 게임으로 확장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정당화할 수 없습니다.
좀비사이드: 그린 호드 플레이 방법
Zombicide의 모든 버전에는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기본 사항을 소개하는 스타터 시나리오가 함께 제공됩니다. 각 시나리오에는 완료해야 할 고유한 특정 목표가 있습니다.
- 특정 위치에 도달합니다.
- 개체를 찾습니다.
- 죽여라.
이것들은 모두 꽤 표준적인 목표이지만 게임에 무작위화 요소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같은 임무를 반복하더라도 운과 얼마나 많은 몬스터가 생성되는지에 따라 극적으로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reen Horde는 중세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대역 병, 따라서 원래 Zombicide에서 롤러블레이드를 사용하는 전기톱을 휘두르는 펑커 대신에 마법사와 전사를 아바타로 선택하여 Green Hordes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무기
대부분의 규칙은 원래 Zombicide의 규칙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Zombicide에 익숙하지 않다면 무기 카드는 모두 비슷한 구조를 따릅니다. 각 무기 카드 하단에 있는 XNUMX개의 숫자는 실제로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통계를 보여줍니다.
- 범위
- 주사위
- 정확성
- 손해
첫 번째 숫자는 무기의 범위입니다. 0 = 근접. 당신은 그것을 치기 위해 무언가 바로 옆에 있어야합니다. 당신은 그것에 당신의 칼을 던질 수 없습니다. 그것은 누구에게나 잘 된 적이 없습니다. 0보다 큰 숫자는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고 많은 공간 떨어진 적에게 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주사위입니다. 두 번째 숫자는 얼마나 많은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더 많은 주사위를 굴릴수록 실제로 무언가를 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세 번째 숫자는 정확도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무기로 명중하기 위해 굴려야 하는 숫자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4+). 그 공격의 경우 주사위 중 하나라도 4 이상 나오면 대상이 명중되어 피해를 입습니다.
무기의 마지막 숫자는 입힌 피해량입니다. 이 섹션은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었는지 알려줍니다. 롤이 정확도 역할을 충족하거나 성공하면 좀비가 피해를 입습니다.
다른 Zombicide 게임과 마찬가지로 Abomination은 바보같이 강합니다. 그것을 죽일 수있는 게임에 천연 무기가 없습니다. 당신은 불을 붙이고 공격을 시작하거나, 정말 영리하게 피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호드
호드는 그린 호드의 고유한 새로운 메커니즘입니다(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스폰 카드의 왼쪽에 추가 녹색 +1이 있음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무리입니다. 이 중 하나가 나타날 때마다 같은 유형의 추가 좀비를 보드 옆에 놓아야 합니다. 이것은 악명 높은 녹색 무리입니다. 플레이어가 임무를 진행하면서 무리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스폰 덱에서 호드 카드를 뽑을 때마다 고통 열차가 역으로 들어오고 모든 호드 좀비가 한 곳에서 보드를 박살냅니다.
재미를 위해 Necromancers도 무리에 추가됩니다. 네크로맨서가 생성되거나 다시 활성화될 때마다 일반 오크, 오크 패티, 오크 러너를 무리에 추가하게 됩니다. 야!
체크하지 않으면 오버런이 됩니다. 정말 멋있어 보이겠지만 당신은 여전히 죽을 것입니다. 운 좋게도 플레이어가 그들을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큰 투석기가 있습니다. 투석기는 2칸 떨어진 좀비를 공격하는 데 사용하거나 보드 밖에 있는 무리를 목표로 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드에서 오크를 표적으로 삼는 것은 확실히 유용할 수 있지만, 무리가 너무 커지면 보드에 오르기 전에 캐릭터를 가늘게 하기 위해 캐릭터를 돌리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지형: 울타리
Green Horde는 물웅덩이와 울타리라는 두 가지 새로운 지형 역학을 추가합니다.
울타리는 그냥 울타리입니다. 그들은 울타리 미로처럼 작동합니다. 물론 열심히 노력하면 벽을 부술 수 있지만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고 울타리를 통해 공격할 수도 없습니다. 플레이어와 좀비는 울타리 너머에 있는 것을 볼 수 없으므로 그들을 통해 공격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꽤 표준적이지만 흥미로워집니다. 다른 생존자가 울타리 반대편에 시야가 없으면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려야 합니다. 1이 나오면 오크 좀비가 생성되고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그 좀비에 부딪힙니다. 보드 게임에서 약간의 위험 대 보상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까? 플레이어는 맵 주변을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좀비 한가운데로 돌진할 수 있는 ⅙ 기회도 갖게 됩니다.
지형: 물웅덩이
물웅덩이는 다음으로 새로운 지형 유형입니다. 오크와 좀비가 도시를 점령했을 때 중앙 배수가 우선 순위가 아니었나 봅니다. 이 유형의 지형은 허리 깊이의 물을 건너는 플레이어를 나타냅니다. 물을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Ledges와 Embankments. 무엇이든 둑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물 속으로 그리고 밖으로 점차적으로 기울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난간은 수영장 난간에서 기어 나오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가장자리를 따라 펄쩍펄쩍 뛰고 일어설 것입니다. 아무도 우아하게 하지 않지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난간을 통해 나가려면 추가 행동을 해야 합니다. 좀비는 제방을 통해서만 떠날 수 있어 플레이어에게 킬 존을 놓을 수 있는 전술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임시 방벽
이 두 가지 지형 유형 외에도 임시 방벽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땅에 박힌 뾰족한 말뚝처럼 보입니다. 플레이어나 좀비 모두 장벽을 통과할 수 없지만 플레이어는 여전히 장벽 너머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방어를 설정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좀비를 완전히 차단하면 좀비가 파괴합니다. 구식 포탑 방어 게임과 유사한 킬 존을 설정할 수 있도록 어딘가에 구멍을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좀비사이드의 첫 게임: Green Horde
연주 한 경우 대역 병, 기본 사항을 숙지하게 됩니다. 대역 병 또한 규칙에 상당히 쉽게 익숙해지는 시작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Green Horde는 당신을 압도하고 머리 위로 클럽을 만들고 소개 시나리오에서 당신의 두뇌를 먹습니다. 조금 더 어렵습니다...
첫째, 약탈을 위해 야영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무리에 의해 매우 빨리 압도당할 것입니다. 좀비와 무리를 상대하지 않는다면 패배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시간에 보드에 XNUMX개의 스폰이 있으면 기술적인 손실이 있습니다. Green Horde 게임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실제로 이런 식으로 길을 잃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다음으로 확인하십시오. 투석기를 사용하다. 그들이 거기에 도착하기 전에 보드에서 무리를 처리하십시오. 그들이 가까이 가도록 두면 그들은 당신을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Green Horde에서 훨씬 더 똑똑하게 플레이하고 더 많은 움직이는 부분을 추적해야 합니다. 오버런의 임박한 위협은 매우 현실적이며 처음 몇 번 플레이하면 완전히 뭉개질 수 있습니다. 괜찮아요. 그것은 여전히 많은 재미입니다.
이건 아니라는 것만 기억하세요 대역 병. Green Horde입니다. 여기서 성공하려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찬반 양론
장점 :
- 멋진 미니
- 하나의 상자에 많은 가치/게임
- 매우 도전적
단점 :
- 테마의 이상한 편차처럼 보입니다.
- 악명 높은 빠른 좀비 모델
- 킥스타터 독점
- 더 세게?
한 번 말했고 다시 말하겠습니다. CMON은 멋진 미니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불행한 부분은 전체 비즈니스 모델이 Kickstarter와 크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목표를 넘어서는 데 문제가 없지만 eBay에서 두 배 또는 세 배로 가격이 오르기를 기다리지 않는 한 후원자만 볼 수 있는 수많은 Kickstarter 독점 상품이 항상 있습니다.
돈을 앞세우고 응원해주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는 게 좋은 건 알지만, 그냥 게임을 사지 않고 바로 구매한다. 모든 확장. 나는 사서, 죽을 때까지 플레이하고, 확장팩을 집어들고, 죽을 때까지 플레이하고, 반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내가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 이상한 비즈니스 모델이지만 정기적으로 $5,000,000를 벌어들이는 Kickstarter 캠페인도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도대체 무엇을 압니까? 그러나 나는 이것을 말할 것입니다. 핵심 Zombicide 상자는 모두 놀라운 양의 재생성을 가지고 있으며 확장 없이 오랫동안 저를 지속했습니다.
악명 높은 빠른 좀비 모델
나는 당신이 온라인을 보면 이 모델에 대한 특정한 혐오감을 느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빠른 오크 좀비 모델 중 하나는 일반 좀비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것은 내가 CMON에서 나오는 미니에 대해 들었던 몇 안 되는 불만 중 하나입니다. 개별적으로 보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캐릭터를 떼지르는 작은 벌레의 전체 보드가 있을 때, 그것은 조금 덜 뚜렷합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은 문제가 없었지만 지금은 너무 많이 들었으므로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TL; DR
좀비사이드: 그린 호드는 후속작입니다. 좀비사이드: 흑사병. 대부분의 Zombicide 게임과 같은 느낌을 갖지만 좀비를 더 강한 오크 좀비로 대체합니다.
미니는 모두 매우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일한 사소한 결함은 빠른 좀비가 일반 좀비와 비슷하게 생겼고 때로는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Green Horde는 오크 좀비가 보드에서 모이게 될 호드 메카닉을 소개합니다. 무리는 처리되지 않는 한 결국 플레이어를 압도할 것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증가된 난이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성 무기를 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느낌은 Zombicide: Green Horde는 이전 버전보다 더 어려운 경험입니다. 더 많은 도전을 원하는 베테랑에게 적합합니다.
결론
Zombicide 시리즈는 항상 나를 매료시켰습니다. 게임에서 레벨링과 약탈을 즐깁니다. 시각적인 진행과 성취감은 내가 뭔가를 성취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물론, 내가 한 일이라고는 앉아서 보드 게임을 하는 것뿐이지만 여전히 나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Zombicide와 Green Horde는 특히 재생 가능성에 많은 것을 추가하는 멋진 레벨링 능력과 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기본 게임에 있습니다. 당신이 미친 사람이고 Kickstarter 동안 모든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했다면 CMON은 약간 엉뚱하고 모든 종류의 추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이상한 패러디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낯선 것들. 완전히 뜬금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Kickstarter를 사용하면 몇 가지 이상한 스트레치 목표를 볼 수 있습니다.
오크 좀비도 일반 좀비보다 훨씬 강하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인간보다 더 강하고 빠르다고 여겨지는 오크가 좀비 형태로 있을 때 그 힘을 약간 유지한다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전반적으로 최신 설치로 놀라운 작업을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경우 일반 Zombicide 또는 대역 병. 두 옵션 모두 초급 플레이어에게 조금 더 쉽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