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나이퍼 리뷰
2484년, 지구 표면의 80%는 지난 대전으로 인해 사람이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살아남은 식민지들은 사이버네틱 및 유전자 조작으로 강화된 저격수를 고용하여 남은 자원을 놓고 싸우고 자신의 사상자를 최소화합니다. 이 저격수들은 서로를 쓰러뜨려 어느 식민지가 이 남은 귀중한 자원을 차지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흥미로울까요? 계속 읽어보세요!
오늘의 리뷰는 Galen's Games의 폴리오미노 2인 결투 게임인 Super Snipers 입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다양한 그리드에 폴리오미노를 배치하여 상대나 AI를 제거하여 게임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Super Snipers는 약 20~30분 정도 걸립니다.
게임 개요:
Super Snipers 설정은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저격수(능력, 아드레날린 카드, 숨김 디스크가 있는 고유한 저격수 7개 있음), 토큰이 있는 스코프 보드, 각 플레이어는 3개의 위치 그리드(스코프 보드에 맞는 타겟 그리드 포함)와 30개의 포커스(폴리오미노)가 들어 있는 가방을 선택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같은 수의 턴을 가지고 Ready 또는 Go 토큰을 뒤집어 턴의 시작과 끝을 표시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일련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라운드에는 3단계가 포함됩니다.
- 숨기기: 저격수가 숨어 있는 위치 그리드를 선택하고 미스 또는 저격수 은폐 디스크를 놓습니다.
- 위치: 상대를 찾으려면 위치 그리드에 초점을 맞추고 조준선 아이콘을 분리한 다음, 상대를 찾았다면 은신 디스크를 뒤집어 상대를 찾았는지 확인합니다.
- 타겟: 상대를 찾으면 타겟 그리드로 이동하여 초점을 맞춰 무고한 사람들을 고립시키고 상대를 타겟으로 삼아 피해를 입히거나 죽입니다.
Super Sniper 게임플레이에 대해 꼭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포커스 토큰은 3가지 색상(보라색, 금색, 회색)으로 제공되며 위치 또는 대상 그리드의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배치해야 하며, 이후에는 동일한 색상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토큰은 그리드 경계에서 직교로 차단하여 조준선, 무고한 대상, 주요 대상을 분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타겟이 잠기면 플레이어는 총알(폴리오미노)을 사용하여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는 킬을 합니다. 스나이퍼가 3번째 피해 마커를 받으면 상대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Super Snipers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것은 Duel Mode로, 플레이어가 동시에 턴을 진행하여 동점이 됩니다. 게임을 배우는 좋은 방법이지만 다른 모드인 Quick Draw는 Super Snipers에 더욱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이점을 제공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10초 타이머를 받고 초점을 맞추고 시간이 다 되면 뒤집습니다. 플레이어는 계속 턴을 진행할 수 있고 상대방을 기다릴 필요가 없으므로 플레이어의 턴 수가 같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Quick Draw가 더욱 강렬해지고 혈액이 솟구치는 반면 Duel Mode는 느리게 느껴지고 특히 플레이어가 분석 마비를 겪는 경우 지루할 수 있습니다. Quick Draw의 또 다른 장점은 동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퍼즐 게임을 찾지 않지만, Super Snipers는 플레이어가 여러 그리드에 초점을 맞추고 연결하려고 하는 재미있는 폴리오미노 퍼즐 게임으로, 아이콘을 분리하려고 할 뿐만 아니라 숨기기와 대상 단계에서 도움이 되는 아이콘을 가리려고 합니다. 숨기기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대상 단계에 초점을 예약할 수 있으며 대상 단계 자체에서 플레이어는 초점 배치 규칙을 깨뜨릴 수 있는 3가지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가방에서 꺼내 초점을 얻고 대부분의 경우 채우려는 그리드 공간에 가장 유리한 색상이나 모양이 아닙니다. 따라서 Super Snipers는 조각을 연결하고 맞추려는 복잡한 퍼즐이 아니지만 상대방과 경쟁하기 때문에 추가된 스트레스로 인해 훨씬 더 퍼즐처럼 느껴집니다.
Super Snipers에서는 행운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초점을 맞추기 위해 가방을 하나씩 뽑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불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게임이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의 스코프 보드에는 시야선(LOS)이라는 섹션이 있으며,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무엇이 올지 볼 수 있도록 항상 3개의 초점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것은 도움이 되지만 보너스를 얻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대상 단계에서 확보할 수 있는 보너스 중 일부는 LOS 순서를 변경하고, 예비 토큰을 생성하거나, 다른 색상을 체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 플레이어는 2개의 클리어 토큰으로 게임을 시작하는데, 이를 통해 그리드(위치 또는 대상)에서 초점을 제거하거나 LOS에서 활성 초점을 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메커니즘은 불운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Super Snipers에는 Contract Mode와 Hostage Rescue라는 두 가지 솔로 모드가 있습니다. Contract Mode는 상대 대신 AI를 사용하여 Duel Mode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Duel과 마찬가지로 Contract Mode도 괜찮지만 AI가 있으면 더 어렵습니다. Hostage Rescue는 두 명의 AI 라이벌 Sniper와 맞붙고 Quick Draw Mode와 같은 타이머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릅니다. 저는 Hostage Rescue가 Quick Draw 타이머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음에 들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타이머는 처음에 가지고 있어야 할 5개 중 하나가 없으면 배치를 중지시킵니다. 그래서 타이머가 만료된 후에도 여전히 손에 초점을 둘 수 있기 때문에 타이머가 다소 인위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두 개의 스코프 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재미있다고 여겨지기에는 10초 간격으로 관리하기에는 너무 많습니다. 저는 즐기지 못했고 추천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
Super Snipers 는 게임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고 실시간 느낌을 에뮬레이트하는 Quick Draw 모드가 있는 재미있는 폴리오미노 게임입니다. 또한 그리드에 초점을 맞추고 대상을 고립시키고 보너스를 얻어 상대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되는 퍼즐입니다. Super Snipers에는 플레이어가 운을 바꾸고 더 유리한 초점 배치를 시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제 슈퍼 스나이퍼가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이유는 인질 구출 솔로 모드 때문입니다. 이 모드는 타이머와 같은 훌륭한 요소를 사용하지만, 인위적으로 만들고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서 즐겁고 재밌게 만들지 못했습니다.
최종 점수: 4.0점 – 운을 바꾸는 메커니즘과 플레이어가 상대방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되는 재밌는 퍼즐 폴리오미노 게임입니다.
히트:
• 퀵드로우 모드
• 퍼즐 재미
• 행운 완화
실패:
• 인질 구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