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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프론티어 4 올 – 스페이스 다이아몬드
High Frontier 4 All 시리즈 의 1부를 확인하세요 !
과학 기반 어드벤처 게임인 High Frontier 4 All을 해결 하고 내 네트워크에 소개할 계획을 세우면서, 나는 게임 퍼블리셔의 조언을 철저히 따르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상자에 포함된 다섯 권 중 하나인 Read Me First 룰북을 먼저 읽었습니다! (알다시피, 충격적이죠?) 그런 다음, 플레이어가 맵과 연료, 로켓, 네트 추력 보너스와 함께 이동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핵심 게임의 이동 시스템을 소개하는 Space Diamonds의 룰을 읽었습니다.
저는 이 변형이 여전히 라세르다 게임 과 비슷한 무게일까봐 걱정했습니다 . 제가 틀렸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완전히 틀렸습니다. 사실, Space Diamonds의 규칙은 "똑똑한 아이"(매뉴얼의 표현)조차도 로켓을 우주 돛으로 바꾸는 기본 규칙을 익혀 플레이어에게 라그랑주 연소를 탐색하고 태양 근처의 태양 중심 구역에서 발견 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칩을 얻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Space Diamonds의 8페이지 분량의 간단한 규칙을 읽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걸 제 8살짜리 아이에게 꼭 보여줄 수 있어요." 빈 지하실에 말했습니다. "이걸 풀어보자!"
항해를 배우다
게임을 설정한 후, 저는 8살짜리 아이에게 우주 여행의 기본을 보여주고 10분간 게임을 개괄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날아다니며 지도를 읽고 지구로 돌아오기 전에 지도 주변의 사이트에서 검은색 문자가 적힌 chit을 최소 4개 집어 올립니다. Space Diamonds 변형에서 플레이어는 각각 지도의 경로에 있는 두 개의 분홍색 "번" 공간을 통과할 수 있는 전기 로켓 돛을 가지고 있으며, 공간을 통과하여 은하계를 탐색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연료 소비량이 플레이어 매트의 습식 질량(차량 무게, 연료 포함)과 건조 질량(돛/로켓 무게만) 마커를 사용하여 추적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 단순화된 규칙 세트의 기본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매트조차 없습니다. 그들은 목표 카드, 이 첫 번째 미션에서 그들을 안내할 무언가, 그리고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지도에 있는 로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제 아들이 먼저 갔고, 그는 번 공간을 통과하는 데 대한 제한 사항을 이해하고, 지도의 호만 교차로에서 "피벗"(회전)하는 규칙을 이해하는 데 몇 가지 실수를 했습니다. 네 번째 턴이 되자 그는 두 번째 번을 통과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번이 아닌 라그랑주 교차로를 통과하여 배를 착륙시켜 칩을 집을 수 있는 지역에 도착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이해했습니다. 이 칩은 기본적으로 반대편에 보물이 있습니다. 적어도 그에게는 보물이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 계산되는 상징과 승리 포인트의 형태로.
우리 둘 다 5개의 칩을 주워 모으고 지구로 돌아와 게임을 끝낼 방법을 찾았습니다. 모두 합쳐서 2인용 빠른 게임으로 약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친구야, 넌 뭐라고 생각했어?" 내가 물었다.
"재밌었어요. 아직도 이 맵이 보드라는 게 믿기지 않아요 . 더 큰 게임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지켜보고 싶어요."
로켓을 배우다
같은 날 밤, 우리는 6인용 스페이스 다이아몬드 게임을 했는데, 여기서는 메인 게임에서 사용하는 각 우주선 카드의 반대편인 로켓을 사용하고 연료 자원을 관리하는 약간 더 어려운 게임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이 게임을 얼마나 많이 바꾸었는지 놀랐습니다. 그 이유는 핵 로켓(5의 순 추력과 연소당 3의 습식 질량 비용)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가끔 ISRU(원위치 자원 활용) 연료 보급 활동을 하기 위해 착륙하는 동안에도 한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정말 주의 깊게 지켜보았기 때문입니다.
연료 트랙에서 연료를 추적하는 것조차 흥미로웠습니다. 제 그룹은 이 시스템의 확장된 버전을 다음에 플레이할 계획이기 때문에 그 액션의 기본을 배웠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무렵 가스가 바닥나서 먼 달에 서서 게임을 마쳐야 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발견 칩에서 많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에 여전히 이겼습니다.)
이 두 번째 게임에서 얻은 큰 교훈은? 훨씬 더 큰 지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6명의 성인이 게임 내내 서서 지도 위에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미션 카드에 맞는 올바른 장소를 찾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영역에 나열된 다양한 텍스트를 모두 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순간, 보드의 북서쪽 모서리에 앉은 플레이어가 그냥 일어나서 테이블의 남동쪽 모서리로 걸어갔는데, 그곳에서 모든 액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여기는 아무것도 안 보이네요!" 그는 불평했습니다.
이건 공평합니다. 기본 게임에 포함된 게임 보드는 플레이어 수가 적지 않으면 너무 작습니다. 플레이어가 보드를 스캔하는 동안 받아들여야 하는 것의 양을 감안하면 이를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스페이스 다이아몬드에서 또 다른 놀라운 점은 전체 맵의 약 3분의 1만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Space Diamonds를 처음 한 지 일주일쯤 지나서, 나는 총알을 물고 대형 네오프렌 매트를 주문했습니다. 매트가 도착했고, 내 눈은 너무나 설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내가 실제로 읽을 수 있는 은하계 지도 위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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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으로 끝
Space Diamonds는 로켓 이동과 맵 탐험에 관련된 기본 사항을 배우는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성인 6명은 모두 Space Diamonds를 다시 하지 않겠다고 동의했습니다. 게임의 행운 기반 발견 요소로 인해 플레이어의 점수가 크게 달랐기 때문입니다.
교육 도구로서, 저는 Space Diamonds가 하는 일이 마음에 들고,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게임으로도 정말 효과적이라는 점을 말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제 어린애 장난은 끝났고, 다음 플레이를 위한 "핵심 규칙"의 대부분을 포함하는 변형으로 Race to Glory를 할 시간입니다. 더 큰 지도와 비행 기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로 무장하고,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기대가 큽니다.
관련 보드 게임
https://www.meeplemountain.com/articles/high-frontier-4-all-space-diam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