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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포레스트 셔플 리뷰

포레스트 셔플 리뷰 

포레스트 셔플저는 제가 "덱 검색"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플레이어는 득점 기회와 특수 능력으로 가득 찬 공유 덱에서 카드를 뽑고 가능한 한 효율적인 표를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Arks Nova, Races for the Galaxies 등이죠. 하지만 이런 게임을 많이 할수록 소유할 필요가 줄어든다고 느낍니다.

새로운 게임이 더 나쁘거나 파생적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저에게 이런 게임들의 매력은 스크루지 맥덕의 가능성의 풀에 뛰어들어 얼마나 많은 돈을 꺼낼 수 있는지 보는 것입니다. 기억에 남는 후크가 없다면, 새로운 게임은 제가 더 익숙한 덱을 가진 게임들과 힘겨운 싸움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저는 틀렸다는 것이 증명되는 것을 좋아하고, 종을 울린 최신 도전자는 포레스트 셔플입니다. 어떻게 쌓일까요?

포레스트 셔플 은 2~5인용 테이블 구축 카드 게임입니다. 플레이하는 데 약 45~60분이 걸리며 2~3인 플레이가 가장 좋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Forest Shuffle의 구조는 꽤 느슨해서 말할 만한 단계나 라운드가 없습니다. 대신, 각 턴에서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카드 2장을 뽑습니다(최대 10장) 또는
  • 카드를 내세요.

카드는 덱에서 무작위로 뽑거나, 클리어링이라고 하는 공개된 영역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링은 비어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지만 플레이어가 카드를 버리면서 커집니다. 그러나 턴이 끝날 때 클리어링에 카드가 10장 이상이 되면 즉시 다시 비워집니다.

숲 셔플 동물
카드의 두 반쪽은 같은 스코어링 조합의 일부가 되는 경향이 있지만, 그중 하나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결코 완성되지 않을 전체의 절반을 차지해야 합니다.

카드를 어떻게 플레이하는지는 카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나무는 단독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카드 한 장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다른 모든 카드는 중앙으로(수직 또는 수평으로) 나뉘며 기존 나무에 부착하여 플레이해야 하며 나머지 절반은 아래에 넣어야 합니다. 나무는 네 면에 모두 카드를 부착할 수 있지만, 각 면에 한 장의 카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 관계없이 카드를 플레이할 때는 손에서 그만큼의 카드를 버려 클리어링에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플레이한 카드가 나무라면 덱 맨 위에서 추가 카드를 클리어링에 추가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카드의 효과가 있다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에는 보너스 효과가 있는데, 이는 일치하는 리소스 유형의 카드로만 해당 카드를 지불할 때만 발동합니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를 계속하다가 3장의 겨울 카드(준비 중 덱의 맨 아래에 시드)가 공개되면 게임이 즉시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숲에 있는 카드에서 얻은 모든 점수를 세고, 가장 많은 점수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포레스트 셔플 게임 플레이
게임이 끝날 무렵, 모든 사람의 숲은 거칠고 광활하며, 온갖 종류의 동식물이 주변에 있습니다. 주제적 관점에서 볼 때 놀라울 정도로 연상을 불러일으키지만, 적당한 크기의 테이블이라면 무엇이든 엄청나게 차지합니다.

게임 경험:

Forest Shuffle의 스코어링은 가장 흥미롭지 않은 측면입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특별히 흥미롭지는 않습니다. 스코어링 기준은 테이블로 빌더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세트 컬렉션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십 장의 개별 카드에서 점수를 계산하기 때문에 실제로 점수를 계산하는 데 엄청난 시간이 걸립니다. 여기에는 재미있는 주제적 통합이 있습니다(포식자는 먹이를 먹고 싶어하고, 토끼는 제한 없이 번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등). 하지만 확실히 주요 매력은 아닙니다.

포레스트 셔플 카드
카드의 좌우 절반에 있는 동물은 전형적인 육상 동물입니다. 카드의 상단 절반에 있는 생물은 날아다니는 동물이고, 하단의 거주자는 보통 식물이나 으스스하게 기어다니는 벌레입니다. 기계적으로 상당히 추상적인 게임에서 또 다른 귀여운 테마입니다.

대신, 비결은 점수 기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카드를 마구잡이로 플레이할 수는 없습니다. 카드를 보관할 나무와 비용을 지불할 카드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시너지를 가진 카드는 같은 나무 슬롯을 차지하는 경향이 있어 타협을 강요합니다. 그리고 점수를 매기는 방법은 꽤 다양하므로 하나의 전략을 선택하고 그것에만 전념할 수 없습니다. 유연하게 대처해야 하며 종종 여러 경쟁 목표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이런 고려 사항 때문에 Forest Shuffle은 깔끔한 퍼즐이지만, 플레이어 상호작용이 게임을 진정으로 빛나게 합니다. 카드를 지불할 때마다 다른 사람들이 배고프게 삼킬 수 있도록 새로운 카드로 빈 공간을 채우고, 올바른 카드를 보류하는 데 주의하지 않으면 망가질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카드를 거부할 때, 자신의 전략을 추구할 때, 필요한 카드를 노출시킬 위험을 감수할 때를 선택해야 합니다.

숲 셔플 토끼
토끼는 나무의 같은 쪽에 쌓을 수 있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이는 맛있는 작은 음식을 최대한 많이 먹어치우면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여우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디자인은 냉혹하지만, Forest Shuffle은 턴 구조 덕분에 항상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각 턴마다 두 장의 카드를 뽑거나 한 장을 플레이하기만 하면 되므로, 많은 전략적 고려 사항이 있어도 빠르고 복잡하지 않습니다. 카드 콤보와 타블로 빌딩이라는 현대적인 요소에도 불구하고, Forest Shuffle은 부드럽고, 친근하고, 복잡하지 않은 오래된 카드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안타깝게도 오래된 디자인 철학과 새로운 디자인 철학의 조합은 가끔 마찰을 일으킵니다. Forest Shuffle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적절한 보호 장치가 없으면 초보자를 압도할 수 있고 압도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큰 카드 덱이기 때문에 흔들리는 플레이와 행운의 타격으로 이어집니다. 단 한 장의 카드로 수십 개의 점수를 낼 수 있을 때 근접한 게임은 항상 그래야 할 만큼 근접하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반대로, 가벼운 카드 게임인 Forest Shuffle은 원하는 만큼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상징성은 약간 위압적이며, 이 게임은 사용하는 구성 요소가 매우 적은 데 비해 엄청난 양의 테이블 공간을 차지합니다.

숲 셔플 나무
각 나무 유형은 자체적인 작은 스코어링 미니게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야생 동물과는 거의 분리된 계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다지 복잡하지는 않지만, 이미 복잡한 고려 사항에 또 다른 주름을 추가합니다.

마지막 생각:

저는 소개에서 새로운 덱 검색 게임은 제 관심을 끌기 위해 매력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글쎄요, Forest Shuffle의 매력적인 요소는 현대적이고 콤보를 쫓는 감각과 구식 카드 게임의 리듬과 상호 작용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가벼운 카드 플레이와 잔혹한 전술이 즐겁게 섞인 게임으로, 다양한 사람과 플레이 스타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고 반복해서 즐기고 싶은 게임입니다.

최종 점수: 4.5점 – 고전 카드 게임의 분위기를 지닌 콤보로 가득 찬 타블로 빌더.

4.5 별


히트:

• 나무와 양단 카드가 흥미로운 퍼즐을 제공합니다.
• 치열한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지만 느긋한 리듬을 유지합니다.
• 귀여운 주제 통합
• 12번 플레이한 후에도 신선함을 느낍니다.

단점:
• 흥미롭지 않고 까다로운 채점 기준
• 놀라울 정도로 많은 테이블 공간을 차지
• 카드 뽑기의 변동성이 게임의 무자비함과 맞지 않음


https://www.boardgamequest.com/forest-shuffle-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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