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 리뷰
요약:
Steamforged Games에서 출판한 Medici를 리뷰합니다. Renier Knizia 박사의 고전 경매 게임을 현대적인 모습으로 업데이트한 복각판입니다.
오래된 게임에 대한 새로운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oard Game Quest 독자들에게 The Settlers of Catan 이라는 작은 게임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1995년에 수상한 게임에 대한 이 어리석은 소개 문단을 지나치시겠습니까?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의 게임이 아마도 가장 유명한 현대 보드 게임 디자이너의 작품이라고 덧붙인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새로운 리뷰가 리뷰에 덜 필요한 것처럼 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그렇죠? 잘못된!
Reiner Knizia 박사의 모든 명성과 훌륭한 의사의 " Medici "의 오랜 유산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종종 Kniziaradar 바로 아래로 항해해 왔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teamforged Games, Ltd.는 Catan이 최고의 영예를 안았던 같은 해에 Speil des Jahres의 "추천" 게임이었던 Medici를 매력적인 새 버전으로 다시 출시했습니다. 원래의 3-6인용 게임이지만 Rocketbrush라는 사람(또는 뭔가?)의 새로운 삽화가 포함된 2인용 결투 규칙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Knizia Auction Trilogy"(Modern Art와 Ra가 예약)의 고전적인 부분입니다. 이 게임을 알고 있고 사본을 얻고 싶다면 이 리뷰의 맨 아래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 위에. 그러나 우연히 이 보석이나 Knizian 경매 게임의 전체 장르를 놓쳤다면 Knizian 학자가 되는 길을 천천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1990년대의 모든 독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귀하와 귀하의 동료 플레이어는 초기 현대 지중해 무역에 종사하는 이탈리아 상인이자 은행가의 역할을 맡습니다. 3일 동안 여러분은 모두 자신의 배에 5개의 화물을 채우는 입찰에 참여하게 되며, 누구의 배에 가장 가치 있는 물품이 가득 채워졌는지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되며, 누가 성공했는지에 따라 점수를 얻게 됩니다. 이번 라운드와 이전 라운드에서 각 유형의 상품을 최대한 비축하세요.
게임을 매우 맛있게 만드는 반전은 돈(플로린, 기술적으로 말하면 이것은 결국 르네상스 피렌체입니다)으로 상품에 입찰한다는 것입니다. 승점은 1대1로 환산됩니다. 이것은 "자원으로서의 승리 포인트"라고 매우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게임 메커니즘이며, 게임의 긴장감과 상충 관계가 모두 승리하기 위해 얼마나 잃을지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을 보장합니다.
각 선박에는 5개의 상품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차례로 1개, 2개 또는 3개의 카드를 공개한 다음 전체 로트에 대한 단일 입찰 경매를 실행합니다. 경매에 등록된 카드 수가 선박의 나머지 슬롯에 맞지 않는 경우 플레이어는 입찰할 수 없으며 플레이어가 선박을 채우면 경매에서 완전히 자리를 뜹니다.
라운드는 카드가 다 떨어지거나(아무도 약한 경매 제안에 입찰하지 않기 때문에) 한 명의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배를 채우면 종료됩니다. 이 시점에서 남은 플레이어는 마지막 배가 가득 찰 때까지 무료로 카드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카드가 다 떨어졌습니다.
포인트(플로린)를 얻고 상품 카드 덱을 다시 섞은 다음 이 과정을 두 번째, 세 번째로 반복하고 마지막에 가장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이 승리합니다. 규칙적으로 보면 그게 전부입니다.
게임 경험:
Knizia 박사의 많은 게임과 마찬가지로, 처음으로 입찰을 망친 순간부터 재미가 금방 드러납니다. 어쩌면 당신은 3장의 카드로 구성된 훌륭한 세트처럼 보이는 것을 잡았다가 배의 빈 슬롯이 2개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나머지 라운드 동안 3장의 카드로 경매에 입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입찰할 수 없는 옆에 앉아 있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가 훨씬 낮은 가격에 훨씬 더 좋은 카드를 얻는 것을 보기 위해 맛있는 쌍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라운드에서는 너무 일찍 입찰하지 않기로 결심했지만, 가치가 낮은 향신료 두 개와 빈 배를 잔뜩 들고 앉아 갑판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으르렁.
하지만 결국에는 요령을 터득하고 게임의 모든 것이 상대방의 요구 사항을 읽고, 자신의 장점을 평가한 다음, 상대방이 당신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상품의 가격을 입찰하면서 할인을 받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항상 최소한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아마도 승리 전략이 아닐 것이며, 가격에 따라 원하는 경매에서 항상 승리하는 것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룹 입찰 전략의 인색함이나 낭비성에 따라 게임마다 달라지는 경제에서 행복한 매체를 찾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균형 작업입니다.
카드를 조금만 셀 수 있다면 Medici에서 유리할 것입니다. 5개 중 이미 구입한 카드가 몇 개인지 아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심리학 학위가 경제학 학위보다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의 경매 측면은 지불해야 할 "적절한" 가격이 항상 테이블 동료가 카드에 대해 느끼는 감정의 함수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경제학자로서 나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내는 것이 확실히 내 직업의 핵심 역량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게임은 훌륭합니다. 1990년대 중반 유로에서 원할 수 있는 모든 것: 규칙은 가볍게, 대인 관계 및 전략은 무겁게, 사람들이 규칙을 알게 되면 한 시간도 안 되어 플레이할 수 있을 만큼 빠릅니다. 옛날의 가장 큰 단점은 오래된 유로 효과였지만, Steamforged Games의 새 버전에서는 그 문제가 대부분 해결되었습니다. Steamforged Games의 새 버전에는 다채로운 색상의 보드와 멋진 카드(항상 특정 색상을 구분할 수 없는 사람들을 돕는 특수 아이콘 포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멋진 나무 조각들. 매우 탄탄한 제작이었으며, 게임이 다시 인쇄되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Vincent Dutrait의 아트를 포함하는 호주 출판사 Grail Games의 2016년 에디션이 미학적 매력 측면에서 영국에서 출판된 최신 버전을 능가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지만, Steamforged가 현재 제공하는 제품은 게임 메커니즘을 방해하지 않는 멋진 아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타는 게임 자체를 어둡게 하지도, 무너뜨리지도 않습니다.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돈/포인트를 추적하기 위해 주제에 맞는 목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동일한 수준의 플로린으로 끝나는 경우 배는 보드에 비해 너무 크며 이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우리 그룹은 문제를 해결한 첫 번째 플레이 이후 더 작은 토큰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지만, 선박이 연결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면 즉흥적으로 작업할 필요가 전혀 없었을 것입니다. 내 평가를 떨어뜨릴 만큼 작은 결점은 아니지만 확실히 디자인 선택에 대한 작은 타격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Medici를 좋아 하지만 사본이 없다면 이 버전을 구입하여 즐겨보세요. 다른 Reiner Knizia 게임을 좋아하지만 Medici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이 버전을 구매하셔서 즐겨보세요. 이전에 Knizia를 플레이해 본 적이 없다면 그의 훌륭한 게임 중 일부를 꼭 확인해야 하며 Medici를 포함한 그의 경매 3부작은 훌륭한 의사의 작품 세계로 들어가는 훌륭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반면에 Ra나 현대 미술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더라도 Medici는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Knizia의 경매 공간 탐색의 일부이고 확실히 그의 다른 유사한 게임과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나는 (a) 이전 사본을 소유하고 있거나 (b) Reiner Knizia의 게임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모든 사람에게 이 게임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분들은 사본을 구입하시고 추천에 대해 미리 감사를 표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점수: 별 5개 – 1995년에는 5였으며 지금까지 잘 유지되었습니다. 당신이 나처럼 고대인이 아니고 1995년의 게임이 아직 탐험되지 않았다면, 당신은 당신 자신과 게임 그룹에게 이 게임을 시도해 볼 의무가 있습니다.
히트작:
• 몇 분 안에 가르칠 수 있는 가벼운 규칙
• 완벽한 공식을 계산하는 것보다 상대방의 심리에 더 의존하는 대화형 플레이
• 빠르게 플레이하며 메인 코스(아마도 두 번 플레이) 또는 밤의 멋진 애피타이저가 될 수 있습니다. 더 무거운 게임.
실패:
• 경매 게임을 좋아해야 합니다
. • 득점 선박이 너무 커서 동점을 쉽게 추적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