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1987년 채널 터널 게임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1987-channel-tunnel-review-header-990x557.jpg?lossy=1&strip=1&webp=1
기사

1987년 채널 터널 게임 리뷰

지루한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2024년 2월 9일
9분 읽기

Bob은 1987 Channel Tunnel을 통해 Looping Games의 19xx 타이틀을 통해 여행을 계속합니다. 이 2인용 디자인을 살펴보려면 함께 읽어보세요.

두 개의 빨대를 반대쪽에서 으깬 감자 더미에 밀어넣고 중간에서 만나기를 희망한 적이 있다면 이미 1987 Channel Tunnel을 사랑하는 마음의 절반에 도달한 것입니다. 그리고 시도하지 않았다면 정말 살았습니까?

길이 50km, 해발 75km 깊이의 터널을 굴착한 두 나라가 서로를 향해 직진하며 2피트를 주고받았습니다. 이제 그것은 드라마입니다. 이는 또한 공학 분야에서 인류의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채널 터널은 실제로 영국과 프랑스를 연결하는 영국 해협 아래를 통과하는 세 개의 터널이 서로 연결된 세트입니다. 두 개의 기본 터널은 고속 열차 교통을 앞뒤로 운반하는 반면 세 번째 서비스 터널은 그 사이를 이동합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하시다면 (물론 이 리뷰를 읽은 후)  유튜브를 방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87 Channel Tunnel은 Shei S.와 Isra C.( The Red Cathedral , White Castle ) 의 2019년 릴리스로 Channel Tunnel을 완성하게 만든 민족주의적 경쟁을 모방하고자 합니다. 프랑스와 영국이라는 두 플레이어는 외교, 자금 조달, 기술 발전을 놓고 투쟁하면서 서로를 향해 질주했습니다. 중앙에 가장 먼저 도착한 플레이어는 즉시 종료됩니다.

역사적으로 우려되는

19xx 타이틀을 통해 Looping Games는 역사에 대한 관심을 몇 번이고 입증했습니다. 상자 바닥 한쪽에는 채널 터널 건설 중에 사망한 인부들의 이름이 적혀 있어 처음부터 게임에 예상치 못한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규칙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로 가득 차 있으며 메커니즘은 확실히 역사적인 순간을 불러일으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20240206_105142-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양측에는 채널을 묘사하는 일련의 카드로 연결된 플레이어 보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사이에 일직선으로 작은 잔해 타일이 뒤집어져 있어 물과 불확실성으로 분리된 게임을 시작합니다. 

플레이어는 통과할 때까지 5개의 행동 공간 중 하나에 디스크 더미를 놓아 라운드를 종료합니다. 디스크 더미가 이미 작업 공간에 배치된 경우 플레이어는 더 큰 스택을 배치하여 작업을 요구할 수 있으며, 더 작은 스택을 소유하고 여전히 일치하는 색상이 있으면 기존 스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밀고 당기는 것이 게임 전반에 걸쳐 중심 메커니즘이자 긴장의 주요 원천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20240206_105012-1024x768.jpg?lossy=1&strip=1&webp=1

그 긴장감을 더욱 늘려 액션 공간을 나누어 전투를 강화합니다. 채널의 다음 뒷면 잔해 타일을 공개하는 계획 액션은 잔해를 제거하는 터널 액션과 공간 을 공유 합니다 기술 발전에 사용하기 위해 카드를 현금으로 모으는 금융 액션  돈이 소비되는 동일한 기술 액션 과 공간을 공유합니다 . 마찬가지로, 세 개의 추가 공간은 카드를 수집/구매하거나 기본 행동을 위해 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역사적으로 주도되는

1987년 의 카드는 기능이 놀라울 정도로 4배나 늘어났습니다 . 재정 작업을 통해 수집하면 현금 역할을 합니다. 이는 전술한 네 가지 기본 동작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고유한 아이콘으로 구매하면 강력한 일회용 또는 이중 사용 게임 내 작업을 제공합니다. 결국, 그들의 최종 게임 포인트는 금상첨화입니다. 마지막 세 가지 행동 공간은 단순히 카드의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는 장소입니다. 

이러한 독특한 아이콘은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이 아닙니다. 깃발은 플레이어가 동맹을 모으는 과정에서 다양한 외교적 노력을 나타냅니다. 다른 카드는 깃발 획득 및 배포에 도박을 합니다. 지형 분석 카드에는 다양한 잔해 샘플이 보관되어 있으며 수집된 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합니다. 특수 액션은 일회성 부스트입니다. 예를 들어 추가 배치 디스크나 두 배의 테크 액션이 있습니다. 연결된 행동은 "언제-다음" 카드입니다.  , X를 하면 Y도 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20240206_105425-1024x768.jpg?lossy=1&strip=1&webp=1

터널링에는 잔해의 색상과 일치하는 디스크 하나를 지불하는 희생이 필요합니다. 지불은 스택을 약화시키지만 TBM(터널 보링 머신)을 결론을 향해 한 단계 전진시킵니다. 지루한 플레이어는 또한 궤도를 벗어난 움직임을 나타내는 짧은 편차 카드 더미에서 뽑습니다. 너무 멀리 벗어나면 즉시 패배하게 됩니다. 여기서 역사적으로 인한 비대칭성이 시작됩니다. 영국은 지루한 과정에서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프랑스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영국 측이 물을 만나면 플레이어는 프랑스가 아무것도 뽑지 않은 이탈 카드 두 장 을 뽑습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특히 영국은 짧은 편차 카드 더미(나온 값을 항상 기억)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하며 편차를 완화하기 위해 현금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기술 조치에는 편차를 줄이고 옵션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기술 트랙을 위로 올리면 각 라운드마다 더 많은 배치 디스크가 생기고, 가끔 다가오는 잔해를 엿볼 수 있으며, 게임 종료 지점이 표시됩니다. 영국의 경우 기술 트랙은 잔해물을 내릴 수 있는 새로운 위치도 열어줍니다. 

잔해는 게임에서 카드 구매를 위한 통화 역할을 합니다. 드릴링을 통해 잔해물을 얻습니다. 터널을 조각하는 동안 영국은 추출된 재료를 버릴 수 있는 해안선이 부족했습니다. 적절하게도 영국은 잔해 저장 공간을 하나 줄이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영국은 해안선을 따라 의도적으로 쌓인 모든 잔해로부터 시추 과정 동안 100에이커 이상 성장했습니다. 추가 저장 공간은 Tech 트랙을 통해 열립니다. 

아직까지는 물 문제와 우주 문제에서 영국이 불리한 입장인 것으로 보인다. 이퀄라이저는 Tech 트랙에 배포되어 있습니다. 종종 플레이어는 트랙을 계속 진행하기 위해 일정량의 현금이 필요합니다. 영국은 훨씬 더 일찍 진행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로써 그들의 역사적 선두 출발이 실현됩니다. 게임이 끝날 때쯤에는 금액이 균일해졌지만, 상황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배포 방식은 확실히 영국 측이 초기에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누군가가 중앙에 도달할 때까지 이 패턴을 계속하며, 그 지점에서 최종 보너스가 잠금 해제됩니다. 즉, 속도에 대한 점수와 상대의 미개발 잔해 타일에 대한 점수가 잠금 해제됩니다. 카드는 기술 트랙과 함께 많은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편차는 점수 판에서 손실입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상자에는 Agenda 라는 확장 모듈이 포함되어 있는데 직접 시도해 볼 수는 없습니다. 비열한 작은 클립보드 카드는 달성해야 하는 일종의 징벌적 목표를 소개합니다 그런 것이 어떤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지루한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1987 Channel Tunnel은 내가 접한 최고의 2인용 게임 중 하나입니다. 

주제적으로 이것은 차트에서 벗어났습니다. 나는 비대칭성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비대칭성이 이야기를 충실하게 전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게임의 특징이 자의적이거나 불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나의 초기 연극에서 우리는 몇 가지 작은 규칙 실수를 만들었지만(경험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없었습니다), 우리가 방향을 수정했을 때 나는 "그건 완벽하게 이해가 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게임은 계속해서 강해지고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1987년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어 보드와 채널의 I-빔 레이아웃은 흥미롭고 조사가 필요합니다. 액션 공간 카드는 해당 레이아웃에 적합하게 들어맞아 모든 것을 위한 공간이 있는 응집력 있는 플레이 공간을 구축합니다. 루핑은 실제 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큰 보드 느낌을 만드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20240206_105715-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매 라운드마다 디스크를 뽑기 위해 포함된 가방은 두 번째 플레이 후에 완전히 파쇄되었습니다. 복사본을 찾으면 조기에 교체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Pedro Soto의 예술은 유용하지만 놀랍지는 않습니다. 나는 Margaret Thatcher와 Francois Mitterand를 알아보았으므로 효과가 있습니다. Tunnel Boring Machine 작품은 그 모양이 실제 작품과 일치하지 않더라도 연상적입니다. 디스크는 디스크입니다. 생산은 적절하게 간단합니다. 

디스크 배치 메커니즘은 보석입니다. 긴장은 여러 수준에서 현실입니다. 백 드로우로 시작하면 선수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유지하면서 강점과 약점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작은 스택부터 시작하여 점점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것이라고 믿기 쉽습니다. 그러나 내 작은 스택이 오렌지이고 저기 프랑스가 오렌지 2스택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그 교환이 그들의 미래 노력을 강화하는 것을 반드시 허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나는 그들의 이탈 트랙을 보고 그들이 그것을 지불하기 위해 기술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큰 스택으로 방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노란색 토큰 없이는 터널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청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디스크를 배치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한 행동으로 인해 그들은 그 대가로 다른 두 개를 버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결정에는 행동과 상대에게 배치가 열릴 수 있는 문 모두에서 환상적인 파급력이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2/20240206_105257-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카드놀이는 일련의 눈덩이입니다. 내가 지형 조사 카드를 잡기 시작하면 상대방이 방해해야 하거나 내가 카드를 모두 차지하면 너무 많은 포인트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동맹 깃발과 유사합니다. 누군가가 깃발 더미  대부분의 깃발에 대한 보너스  소유한 각 깃발에 대한 보너스를 갖고 있다면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쓸 데가 너무 많고 모든 보너스 액션 카드는 매우 유용하며 스스로 1~2점을 얻습니다. 하나만 쫓거나 모두 쫓는 선택은 조용하지만 재미있는 상호 작용을 만듭니다. 

터널링은 항상 존재하는 경제적 목표입니다. 지루함은 액션과 득점을 유도하는 카드를 구매하는 잔해를 가져옵니다. 진정한 잡아당김이 없다면 TBM이 중앙에 점점 더 가까워지면서 밀어붙이는 전쟁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에 보이는 표현과 결합된 액션은 바로 테이블 위에 멋진 스토리 아크를 형성합니다. 

이 상자의 재미있는 문제는 규칙서였습니다. 게임이 도착했을 때 규칙은 한 페이지씩 180° 회전되어 스테이플러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페이지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번갈아 표시되며 진정한 다국어 책입니다. 풀사이즈 스테이플러로 빠르게 수선이었는데, 책을 펼칠 때마다 기억나는 대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역사적으로 기억에 남는

Looping의 19xx 시리즈는 플레이할 때마다 제 평가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1923 Cotton Club은 동일한 방식으로 동일한 상자를 모두 선택했습니다. 1902 Méliès 와 1920 Wall Street가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작은 상자, 주제의 풍부함, 역사적인 양심, 피팅 메커니즘 및 전반적인 정신에 맞는 플레이 시간. 

1987 Channel Tunnel은 특히 2인용 타이틀로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Channel Tunnel이라는 현대적인 경이로움에 흥미를 느끼는 경우 확실히 주목해야 합니다. 

Looping 19xx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순위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각 리뷰마다 해당 순위를 제공하겠습니다. 

  1. 1987 채널 터널
  2. 1923 코튼 클럽
  3. 1902 멜리에스
작성자 평가
  •      좋아요 - 추천하고 싶습니다.

1987 채널 터널 세부 정보

  • 디자이너: 해당 없음
  • 아티스트: 해당 없음
  • 출판사:
  • 출시일:
  • 메커니즘:
  • 1987 채널 터널 에 대한 추가 기사 .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1987-channel-tunnel/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