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 | 구독자 16명 | 아이엔에프피

INFP가 한국 사회에서 잘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자신의 성격 유형을 잘 알고 인정하고 존중하세요. INFP는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살아가는 독창적이고 성실한 사람들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평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걷으세요.


-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으세요. INFP는 내향적이고 감성적인데다가 말하기보다 듣기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속마음이나 의견이 잘 전달되지 않거나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일기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듣거나 하는 등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 현실적인 문제와 상황에 대비하세요. INFP는 이상주의적이고 비현실적인 면이 있어서 현실적인 문제와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업 선택이나 경력 관리, 재정 관리 등에 대해서 신중하게 고민하고 준비하세요. 필요하다면 외부 전문가나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세요.


- 인간관계에서 균형과 조화를 유지하세요. INFP는 친절하고 이해심이 많아서 남에게 잘 맞춰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타인 중심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스스로를 소홀히 하거나 속상한 일에도 참아내야 한다는 생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도 자신의 의견과 기분을 적절히 표현하고 상대방과 균형과 조화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세요.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