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ZOIDS) | 구독자 1명 | 라기오스

조이드 와일드에 관련한 몇가지 뒷얘기

 

얼마전 있었던 조이드 컨셉 아트전에서 조이드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토쿠야마 미츠토시씨에 의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몇가지 뒷얘기가 밝혀졌습니다.

1. 조이드는 '과거-현재-미래가 연결된 뫼비우스의 띠 세계관'이라고 합니다. 
이미 조이드와일드 제로를 통해서 미래의 혹성Zi인(그 원류는 지구인)들이 타임슬립에 의해 과거를 바꾸어 버렸다는 설정을 선보인바 있죠.

 

이것이 와일드 제로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조이드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의 구조로 설정되어 있다는 것.


 

img/21/03/12/178238cd174d9f.jpg

 

아마 위 그림 역시 그러한 구조를 암시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img/21/03/12/178238d2898d9f.jpg

 

2. 조이드와일드 1기의 원래 주인공이 팡타이거였다라는 얘기는 이미 들어보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게다가 제품 개발 역시 와일드라이거보다 팡타이거가 먼저였다는 사실 때문에, 와일드라이거는 꼰대들(?)의 '주인공은 사자형'이라는 이상한 고집 때문에 추가된 기체 아니냐라고 추정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저것은 생략된 부분이 많은 설명이었습니다.

 

와일드 1기는 당초에 2부 구성의 RPG풍 스토리로 기획되었는데, 여기서 1부의 주인공이 '팡타이거', 그리고 이어지는 2부의 주인공이 '와일드라이거'라는 형식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팡타이거가 주인공 설정이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와일드라이거 역시 당초부터 주인공으로 기획되었던 기체가 맞다는 것.
 
 
 

 

 

img/21/03/12/178238d7397d9f.jpg

 

3. 조이드와일드 1기의 세계관을 보면서 비슷한 시기에 발매되었던 플레이스테이션4의 호라이즌 제로던을 떠올리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포스트 어포칼립스 세계관과 기계 생명체가 지배하는 지구라는 설정 등이 여러모로 조이드와일드 1기의 세계관과 닮은 점이 많았는데, 실은 이 두 작품은 콜라보가 기획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이것이 무산된 이유에 대해선 특별히 언급이 없었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