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하!
반갑읍니다 쿠쿠양
저번에 하루히카게(봄볕) 노래 추천 해드렸는데 노래가 마음에 드신거같아서 애니도 추천드려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좋은 노래들 많으니까 추천드려요!
별로 관심 없다면 생기게 할테니까 추천드려요!
아무튼 추천합니다!
1. 마이고의 시작
마이고는 2022년 4월 29일 갑자기 시작한 밴드입니다.
왜 갑자기 시작했다는 표현을 썼냐면, 진짜로 갑자기 시작해버렸기때문입니다...
초기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 뱅드림과는 이미지가 다른 밴드인데다 특이한 컨셉을 잡아서 당시에는 아예 다른 파생 프로젝트(ex : 아르고나비스)정도로 여겨졌습니다.
그 컨셉은 바로
[신비주의]
성우가 직접 라이브하는 컨텐츠에서 신비주의를 써버렸습니다.
성우가 누군지도 모르는 그저 노래 원툴인 밴드...
그 노래조차 기존 밴드와는 달라서 적응하기 힘든 밴드...
그래서 이 컨셉을 언제까지 썼냐구요?
1년이라는 시간동안 4번의 라이브, 그 외 타 뱅드림 밴드 라이브에서 오프닝 액트 다수.
기존 밴드와는 괴리감이 있기도 하고 성우가 누군지도 모르게 해놓아서 팬들이 많이 붙기는 힘들었죠...
그러다 4번째 라이브(4월 9일)에서 드디어 성우 공개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를 했습니다!
왼쪽부터 아논, 소요, 토모리, 타키, 라나의 성우입니다.
아 근데 제작 발표가 아니고 그냥 발표라고 보는게 맞겠네요. 얘네 발표하고 2개월 뒤에 바로 방영시킴...
제발 좀 풀어주면서 하라고!!! 왜 니들만 아는데!!! 세상에 어떤 제작사가 방영 2개월 전에 정보를 푸냐고!!
아무튼... 그렇게 됐습니다...
2. 방영 전 기대감
같은건 없었습니다.
왜냐면 유서깊은 아야나 유니코가 또 각본을 맡았기 때문에 그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시즌 2, 3의 탈주닌자 오타에, 베스트 퍼포먼스 상
팝핀 드림의 만능 해삼
이걸 보고도 기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바보도 세번까지만 속아주는데 캐릭터 설정붕괴에 갈등을 넣고싶은데 넣을게 없어서 해삼 밟고 미끄러진걸 갈등 요소로 쓴 사람을? 또?
제가 머리깨진 사람은 맞는데 팝핀 드림은 그렇다쳐도 2, 3기는 너무 심각해서 아직도 안봤습니다. 어휴 끔찍해라
3. 캐릭터 소개
(여기에 있는 모든 영상에는 자막이 없으니 대충 목소리나 분위기정도만 파악해주세요)
Vo. 타카마츠 토모리
CV. 요우미야 히나
대표작 : 내 마음의 위험한 녀석 - 야마나 안나
이미지 컬러 : 하늘색
토모리는 귀엽습니다. 처음엔 왜 다들 과할정도로 보호하는거지? 싶었는데 애가 하는 짓이 아주 귀여워서 그렇구나... 하는 그런 캐릭터에요.
취미부터가 돌줍기, 펭귄 밴드 모으기라는 어지러운 라인업...
토모리의 소개 영상
Gt. 치하야 아논
CV. 타테이시 린
신인이라 대표작X
이미지 컬러 : 분홍색
관심종자입니다. 보기에도 아주 활달한 캐릭터로 보이지만 진짜로 관심받는걸 아주 좋아합니다.
여담으로 아논의 추가로 이제 이미지 컬러가 분홍색 계열인 캐릭터들로만 밴드가 가능해졌습니다.
보컬, 드럼, 베이스, 기타, 키보드가 모두 있는 핑크는 정말 굉장합니다.
아논의 소개 영상
CV. 아오키 히나
대표작 :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Re LIVE- - 타카치호 스텔라
이미지 컬러 : 연두색
마이고의 치트키, 라나입니다. 타키는 라나를 길고양이라고 부릅니다. 원래는 고양이같은 취급이였는데 가면 갈수록 그냥 고양이 그 자체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말을 잘들어서 길고양이보단 집고양이같아요.
외형적 특징으로는 오드아이라는 건데요, 얘가 렌즈를 낄 일이 없으니 아마도 자연적 오드아이라고 생각됩니다.
라나의 소개 영상
CV. 코히나타 미카
신인이라 대표작X
이미지 컬러 : 노란색
나긋나긋한 목소리에 처진 눈꼬리가 매력적인 소요입니다. 아마도 마이고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마이고뿐만 아니고 웬만해선 이정도로 매력적인 캐릭터를 찾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예쁨...
소요의 소개 영상
CV. 하야시 코코
대표작 :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 2대 유키 세츠나
이미지 컬러 : 보라색
겉으로만 봐도 아주 날카롭게 생긴 캐릭터입니다. 눈에 있는 미인점이 포인트에요.
보기처럼 말도 아주 거칠게 하는데, 예외적으로 토모리는 극성으로 아낍니다. 제가 볼 땐 토모리가 말하면 보증도 해줄거 같네요.
재밌게도 생각보다 얼굴값 못합니다. 생긴거랑 다르게 판다 좋아합니다.
타키의 소개 영상
4. It's MyGO!!!!! 평가
기대치가 원래 낮아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아주 재밌게 봤습니다.
특히 7화, 10화, 12화(초반)은 정말 굉장했어요!
원래 마이고의 합류가 그렇게 반갑지는 않았고, 토모리의 보컬 스타일이 제가 좋아하지 않는 쪽이라서 거의 관심도 없었는데 지금은 하루히카게(봄볕)이나 잠재표명을 매일 들어요...
단점은 스토리가 굉장히 무겁습니다. 거의 매 화마다 탈주를 반복하는 수준이에요. 이정도면 미아가 아니라 그냥 상습 탈주범들의 모임인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잦긴합니다. 다만, 스토리가 어두운거지 탈주가 이해 안되는건 아니에요.
또, 과몰입하지 않으면 이해되지 않는 것들이 몇 개정도는 있다는 점?
장점은 연출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키고도 남을 정도로 엄청나다는 겁니다.
라이브 씬도 맛있게 꽉꽉 채워져 있고, 음원과는 다른 노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도 여태까지 나온 뱅드림 애니메이션을 담당한 각본가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습니다.
총합하면, 분명 몇몇 요소는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만한 작품입니다.
뱅드림 애니 기준으로 마스터피스 그 자체고, 그냥 애니메이션으로 평가하자면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극장판이 나온다고 하는데 한국에도 들어올진 모르겠네요. 빠진 장면들 넣고 그런다던데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이상입니다!
추가
레딧이라고 해외에서 유명한 커뮤니티의 하위 게시판, 씹덕 서브 레딧에서 진행한 투표에서 2023년 애니메이션에서 1등 했습니다!
딱히 공신력이 있는건 아니지만 어쨌든 사람들이 재밌게 봤다는 지표겠죠.
짤렸지만 올해의 코미디 캐릭터 부분이였습니다.
+
원래는 마이고는 너무 뇌절치는거같아서 메가박스 VVIP기념 2월의 영화 특집(데드맨, 웡카, 파묘)를 쓰려고 했는데 일처리를 똑바로 못해서 아직도 VIP길래... 그냥 마이고 추천글 썼습니다.
내 VVIP 돌려줘!!!
++
블루아카 안하는 사람인데 캔뱃지 준다길래 기프트카드 샀습니다.
카드 디자인 귀엽네요!
+++
이게 진짜 마지막인데요, 딸기 비빔면 아직 못 구했습니다. 좀 큰 마트도 가보고 했는데, 지방이라 그런가 아직 안팔더라구요?
하지만 언젠가, 반드시 쿠쿠양에게 딸기 비빔면을 먹이고 싶으니까 기다려 주십쇼.
반드시 먹이고야 말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