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google.co.kr/alerts
바로 구글 알리미, 영어명 구글 얼럿입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특정 웹사이트에서 특정 조회수를 달성한 게시글들을 추려서 보여줍니다.
구글 검색연산어를 사용하여 리노아 를 예시 단어로 사용할 것입니다
이제부터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수신빈도는 이렇게 정할수 있습니다만 빈도에 따라 검색되어 추려지는 웹페이지 게시글의 조회수가 높아지고 그 숫자가 적어집니다
출처 항목은 이렇게 구글에서 검색 항목 별로 나뉘는 카테고리들입니다.
언어 항목은 선택하는 언어에 따라 검색되는 주제, 조회수 기준들이 많이 바뀌니 주제의 방향성 별로 언어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국가 항목은 간단히 말해서 해당 검색어로 해당 국가에서 게시된 웹페이지들을 중점적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왠만하면 일본으로 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수 항목에서는 딱 두가지인데 이것은 구글 검색연산어로 보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일단은 리노아 로 검색해보고 나서 시작해보죠
수신 위치 항목에서는 구글의 지메일 계정으로 결과를 받아볼지 RSS 피드로 다양하게 활용할지를 선택하는 것인데 기본적으로는 가입한 이메일로 보내집니다. 이번에는 기본 옵션인 지메일 계정으로 받아봅시다
우선적으로 기본적으로 리노아 를 검색해보았습니다만 파판이 먼저 뜨네요 그렇다면 구글검색연산어를 사용하여 우리의 큐티섹시 하이엘프 버튜버 리노아만 추려 봅시다
검색어를
site: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cate=497 "리노아"
로 해봅시다
유게를 기준으로 검색해보니 화면과 같이 하나만 뜨네요.
알림 만들기를 클릭해놓으면 수시로 일정 조회수를 달성하는 게시글들을 추려서 보여줍니다.
나중에는 RSS 피드로 받아봐서 고차원적으로 활용하는 법에 대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튜토리얼 설명이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일본어로 검색해서 리노아 뉴스 소재거리를 건져봅시다
간단하게
ヘッドラインニュース
로 해봅시다
수시로, 뉴스, 일본어, 일본, 가장 우수한 검색결과만
으로 해본 결과입니다.
야후재팬만이 아니라 다른 언론 뉴스들을 볼수 있는 사이트들도 검색결과로 보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일정 조회수' 를 넘긴 것들만 검색결과로 걸리기 때문에 화제성은 일정 수준 보장이 됩니다.
또한 화제성이 지나치게 높거나 너무 그럴싸해서 오보, 페이크뉴스가 의심된다면 해당 보도를 받아쓰기 하지 않은 다른 언론사의 같은 화제에 대한 보도를 교차검증을 시도하시는 거나 직접 문의 혹은 그냥 드랍 하시고 다른 뉴스를 찾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 계정 가입과 구글 지메일 가입을 위한 핸드폰 SMS 인증이 필요하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막강한 빅테크의 이기를 역이용해 보셔서 더욱이 편리한 컨텐츠 기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나중엔 위에서 RSS 피드를 활용한 아주아주 개꿀 날먹 컨텐츠 기획을 알려 드릴 날이 오길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