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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의 왕자의 또다른 해석,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 로그라이트 게임

안녕하세요 루리플러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5월 15일에 얼리억세스로 스팀플랫폼에서 발매되는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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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의 IP를 기반으로 데드셀 개발사인 이블 엠파이어가 개발한 횡스크롤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입니다. 영상이나 공개된 이미지에서 모두 2D 아트디자인과 아크로바틱한 액션이 눈에 띄는데요. 지난 번에 유비소프트에서 발매되었던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도 그렇고 이 IP를 활용한 게임들은 퀄리티가 좋게 제작되는 것 같은건 제 느낌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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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 엠파이어가 만든 데드셀은 메트로배니아 장르로 횡스크롤 형식의 도트 인디게임입니다. 이미 데드셀을 출시했을 때 부터 개발사는 개발력을 플레이어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얼리 억세스 때부터 호평 일색 이었고 발매 직후에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메트로배니아 장르를 잘 이해한 레벨 디자인과 화려한 도트디자인은 유저로부터 호평을 받기 충분했습니다. 이미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부분에서 검증받은 개발사가 페르시아의 왕자를 만든다고 하니 어느정도 안심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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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페르시아의 왕자는 원작 IP를 로그라이트 장르로 재해석한 게임입니다. 흑마법으로 타락한 훈족과 싸우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메인이라고 합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무기와 그래플링 훅 등으로 다양한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플링 훅으로 적 뒤로 넘어가 발로 차서 떨어뜨릴 수도 있고, 회피액션과 무장변경을 통해서 다양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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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는 이 게임을 로그라이트로 칭했는데요. 로그라이트는 기본적으로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요소를 차용했으나 정통 로그라이크는 아닌 게임들을 의미합니다. 대체적으로 로그라이크의 특징으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영구적 죽음(혹은 그에 상응하는 댓가: 경험치, 레벨, 획득품 초기화 등), 무작위적인 레벨 생성, 그리고 높은 난이도가 있는데요. 개발사에 따르면 사망할 때마다 매번 모든 레벨이 새롭게 생성된다고 하니 정통 로그라이크는 아니지만 로그라이크의 특징을 가진 로그라이트로 장르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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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페르시아의 왕자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원작 IP의 상징적인 기술 벽달리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설치된 벽을 밟고 달리면 새로운 공략 루트를 찾거나 공격이 불가능한 적들도 제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팀페이지에 나와있는 영상을 보면 벽달리기 뿐만 아니라 공중 도약 등을 통해서 멋진 이동을 선보이는 캐릭터를 볼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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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아직 한국어지원은 되지 않다고 하지만 추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는 기존 페르시아의 왕자 IP를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하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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