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 버라이어티 썰로 찾아왔었던 로인즈입니다.
이번 [홍보해드려요]를 보고 글을 쓰려다가 조금 머뭇하게 되더라고요...
(클릭하면 커짐)
이륙 허가를 받았습니다 :D
여튼 2주전 버라이어티 썰을 보신 분은 기억하시겠지만..
(대충 3줄 요약)
하나를 고치면 하나가 고장나던 제 아바타가 2주간의 추가적인 노력 끝에
드디어 발매를...! 했습니다!
VRChat용 오리지날 3D 모델링
봄기운이 가득한 베리를 돌보는 여우 정령 캐릭터 [베루벨]입니다.
올해 1/28에 시작해서 총 70일이 걸렸네요
(Blender만 368시간... 유니티는 30~40시간.. 쯤?)
● 모델링 정보
- PhysBone Setting 완료
: 귀, 머리카락, 꼬리, 장신구, 손바닥 육구, નુલુગ에 PhysBone이 들어가있어요
특히나 장신구 물리효과는
오른쪽 가슴팍, 허리띠 왼쪽, 속옷 오른쪽 끈 묶음, 발목의 링
에 들어가 있답니다.
요즘 VRChat 수인 캐릭터 쪽에서 인기있는게...
뱃살에 물리 본을 넣어서 토닥토닥이 가능한거 인데
뚱뚱한 캐릭터가 아니다보니 불가피하게 નુલુગ에 본을 넣었어요
(변명아닌 변명)
- 전체 폴리곤 수는 59,003개
- 의상별로 On/Off 기능
... 솔직히 처음에 합산 개수를 보고
폴리곤 3개만 줄일까...?
라는 생각을 했으나
귀찮ㅇ...
이미 이미지 편집은 끝난 상태여서 따로 건드리지 않았어요
표정 조합을 위한 ShapeKey도 있어서 자기만의 표정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MMD 대응 표정까지 쓴다면 총 62개의 ShapeKey!
기본 표정으로
눈감기(왼눈 오른눈 따로),
놀람,
반짝이는 눈 + 홍조,
눈웃음 2종,
슬픔 + 눈물,
정색,
화남,
메롱
총 10개입니다!...만
사실 처음에는 Combo Gesture라는 기능으로
28개의 표정을 넣을 생각이었는데
4월 5일 VRChat 내부 업데이트로 인해 해당기능을 쓰면
MMD 표정이 고장나는 버그가 생겼습니다
핫...챠...!
그래도 사용못한 표정들은 같이 포장해뒀으니
커스텀 표정으로 사용하는데에는 문제 없어요
첫 모델링이라 조금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기대해주세요 :D
판매는 booth에서 진행중이고
( https://roinz.booth.pm/items/4674373 )
출시 할인으로 4/16까지
4000엔 → 3500엔 할인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