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퇴사 이후
겨우 본가로 돌아와 정리가 마무리되고
1월 말 부터 제대로 모델링 시작했었는데
지금까지 진행해온 버라이어티한 진행상황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만약 모델링 하시는 분이 있다면 속 터짐 주의
<1/28>
어찌저찌 스컬핑 초안 완료
<2/2>
리토폴로지 완성
(왼쪽) 380,832 폴리곤
(중앙) 23,802 폴리곤
(오른쪽) 22,818 폴리곤
<~2/10>
두상 수정 및 입 내부 구현
<2/14>
머리카락 초안 완성
<2/19>
(1차 멘붕)
리깅 강좌를 잘못 봐서 엉뚱한 Rigging으로 뼈대를 심음(Rigify)
<2/21>
(2차 멘붕)
VRChat용 리깅 강좌를 참조해서 새로 Rigging을 했는데
기존 Rigify 정보랑 혼선이 일어나서 강제 초기화 시킴
1주일 작업이 증발했어요! *발
<~3/2>
인고의 UV 맵핑
VRC에서 카툰렌더링 비슷한 느낌을 주려고
얼굴 노말맵 수정
<~3/6>
의상 모델링 및 UV매핑
<3/9>
(3차 멘붕)
커스텀 노말맵이 얼굴을 돌리면 박살나는 현상 발견
아직도 못 고침... (야발)
커스텀 노멀맵을 포기해야할 수도...
<~3/21>
텍스쳐 작업 완료
<현재>
(4차 멘붕)
Rigging 때 만들어 두었던 Bone의 Roll 정보가 다 날아감
복구 진행 중...
여러분 아바타는 사서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