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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반지의 제왕 결투: 중간계를 위한 결투 리뷰



'반지의 제왕 결투: 중간계를 위한 결투' - 톰 봄바딜은 포함되지 않음

샘과 프로도는 나즈굴의 끈질긴 추격을 받으며 운명의 산에서 원링을 파괴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려갑니다. 여러분은 펠로우십이 중간계를 방어하도록 도울 것인가요, 아니면 사우론의 군대로서 정복을 시도할 것인가요?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는 무엇인가요 ?

반지의 제왕: 중간계의 결투 는 10세 이상의 2인용 타블로 빌딩, 지역 대부분, 세트 수집 게임이며, 플레이하는 데 약 30분이 걸립니다. 이 게임은  7 Wonders Duel을 다시 구현했지만, 이전 타이틀의 단순한 리스킨과는 거리가 멉니다. Amazon의 Repos Production 매장 이나 지역 게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 소매가는 34.99달러입니다.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는 앙트완 바우자와 브루노 카탈라가 디자인하고, 레포스 프로덕션에서 출판했으며, 빈센트 뒤트레이트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중간계 구성 요소를 위한 결투. Paul Benson의 이미지.

반지의 제왕: 중간계 구성 요소를 위한 결투

상자 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물이 들어 있습니다.

  • 69장 카드
  • 44개의 폰
  • 토큰 18개
  • 30개의 동전
  • 타일 7개
  • 2개의 보드
  • 2개의 투명한 요소
  • 1개의 헬프시트
  • 1 룰북
게임 테이블 위의 중간계의 미니어처 지도. Paul Benson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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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게임 보드는 중간계의 꽤 컴팩트한 지도입니다. 게임에는 세 가지 승리 조건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7개 지역 각각에 최소 1개의 유닛 또는 요새를 보유하는 것입니다. 

나무 미플은 지역의 권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Paul Benson의 이미지.

펠로우십의 군대는 금색 유닛과 요새를 가지고 있는 반면, 사우론의 군대는 회색입니다. 나무 조각은 매우 작지만 다루기 쉽고, 시각적 효과를 더하기 위해 양면에 멋진 스크린 인쇄가 있습니다.

다양한 랜드마크 타일. Paul Benson의 이미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랜드마크 타일은 7개입니다. 이 랜드마크는 게임 보드의 지역과 일치하며, 각각은 해당 지역에 요새를 배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회성 효과도 제공합니다.

반지의 탐구 트랙. Paul Benson의 이미지.

게임의 또 다른 승리 조건은 프로도와 샘이 운명의 산에 도착하는 것입니다(펠로우십 플레이어인 경우).또는 사우론의 군대를 플레이하는 경우 나즈굴이 두 사람을 따라잡는 것입니다.4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반지 퀘스트 트랙이 있습니다.두 개의 맞물리는 판지 타일, 샘과 프로도가 인쇄된 아크릴 오버레이, 나즈굴이 있는 별도의 아크릴 추적기입니다.샘과 프로도가 운명의 산으로 이동함에 따라 판지 타일을 따라 오버레이를 밀고 나즈굴이 샘과 프로도를 향해 이동함에 따라 오버레이를 따라 아크릴 추적기를 밉니다.

세 개의 챕터 덱. Paul Benson의 이미지.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는 3라운드로 진행되며, 여기서는 챕터라고 합니다. 각 챕터에는 자체 카드 덱이 있습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잠시 논의할 가치가 있습니다. Vincent Dutrait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보드 게임 아티스트 중 한 명이며, 여기의 일러스트는 고전과 현대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그가 일러스트가 있는  반지의 제왕  3부작의 아트워크를 맡았다면, 저는 기꺼이 그 책들을 선반에 올려놓았을 것입니다.

골룸 카드 중 하나를 살펴보세요. Paul Benson의 이미지.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 플레이 방법

여기서 룰북 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이 게임의 목표는 중간계 전역에 당신의 영향력을 넓히고, 당신의 대의를 위해 종족을 규합하거나, 반지의 탐구를 진행하여 승리하는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의 첫 번째 챕터 설정. Paul Benson의 이미지.

설정

당신과 상대방 사이에 중앙 보드를 놓습니다. 누가 사우론의 군대를 맡을지, 누가 펠로우십을 맡을지 선택하고, 각자의 유닛과 요새 폰을 가져갑니다.

중앙 보드에서 아르노르에 원정대 유닛 2개를, 모르도르에 사우론 유닛 2개를 놓습니다.

반지 퀘스트 트랙을 조립하여 중앙 보드 아래에 놓으세요.

동전으로 예비금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Fellowship 플레이어는 동전 3개를 가져가고 Sauron 플레이어는 동전 2개를 가져갑니다.

얼라이언스 토큰을 뒷면에 따라 정렬합니다. 각 스택을 섞고 중앙 보드 위의 홈에 뒤집어서 놓습니다.

랜드마크 타일을 섞고 3개를 뒤집어서 다른 타일을 뒤집어 놓은 옆 테이블에 놓습니다.

챕터 카드를 3개의 덱으로 분류하고, 각 덱을 따로 섞습니다.

마지막으로, 챕터 1 덱의 카드를 룰북과 상자 옆면에 표시된 그림에 따라 중앙 플레이 영역에 배열하고, 남은 3장의 카드를 버리는 더미에 뒤집어 놓습니다. 각 챕터는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3가지 챕터 설정입니다.

 
챕터 1 설정

게임 플레이

게임 플레이는 사우론 플레이어로 시작하며, 그 후 플레이어 여러 명이 번갈아 가며 진행합니다. 

플레이어는 턴마다  챕터 카드를 가져 오거나  랜드마크 타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챕터 카드를 가져가세요

사용 가능한 카드(다른 카드로 덮이지 않은 뒤집힌 카드) 중 어떤 카드든 가져갈 수 있지만, 관련 비용이 있다면 지불해야 합니다. 카드의 효과로 즉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카드를 일치하는 색상의 스택에 추가하여 카드의 효과를 보이게 하거나, 카드 를 즉시 버리고 현재 플레이 중인 챕터 번호와 같은 코인을 획득합니다.

카드에는 두 가지 유형의 비용이 있습니다. 코인과 스킬입니다. 코인이 필요한 경우 카드를 리저브로 가져갈 때 표시된 코인 수를 지불합니다. 스킬은 회색 카드에 표시되며, 카드를 가져가려면 타블로에 표시된 필요한 수의 스킬이 있어야 합니다. 표시된 모든 스킬이 없는 경우에도 카드를 가져갈 수 있지만, 누락된 스킬마다 1코인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래 예에서 해당 카드를 가져가려면 테이블에 "Ruse" 기술 2개와 "Leadership" 기술 1개가 있어야 합니다.

이 호빗 카드의 비용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Paul Benson의 이미지.

이 게임에는 6가지 카드 색상이 있습니다.

  • 회색 카드. 이 카드는 표시된 심볼당 1개의 스킬을 영구적으로 제공하며, 각 심볼은 턴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노란색 카드. 이 카드는 Reserve에서 코인을 제공합니다.
  • 파란색 카드. 원 링 심볼이 표시되어 있으며, 이 카드는 캐릭터를 Quest of the Ring 트랙을 따라 이동시킵니다. 표시된 링당 한 칸씩 이동합니다. 트랙의 보너스 칸으로 이동하거나 지나가면 즉시 표시된 보너스를 받습니다.
  • 녹색 카드. 이는 동맹을 맺을 수 있는 중간계의 종족을 나타냅니다. 만약 여러분이 6개의 다른 종족 카드를 모은다면, 여러분은 즉시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일치하는 종족 심볼을 2개 모으면, 여러분은 가장 위에 있는 2개의 동맹 토큰을 가져와서 공개한 다음, 하나를 가져갈 토큰과 하나를 뒤집어서 스택에 다시 놓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이 가져온 토큰의 효과로부터 영구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3개의 다른 종족 심볼을 모았을 때, 게임당 한 번, 여러분은 그 3개 종족의 가장 위에 있는 동맹 토큰을 가져와서 공개한 다음, 1개를 가져가고 나머지 두 개를 뒤집어서 각각의 스택에 다시 놓습니다.
  • 빨간색 카드. 이 카드를 사용하면 중앙 보드의 다양한 지역에 유닛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유닛이 적 유닛이 있는 지역에 들어갈 때마다 충돌이 발생하고 1 대 1 기준으로 서로를 제거합니다.
  • 보라색 카드. 이 카드는 챕터 3에서만 등장하며, 유닛을 인접한 지역으로 이동시키고, 상대방이 코인을 잃게 하고, 적 유닛을 지역에서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챕터 3 카드 중 일부. Paul Benson의 이미지.

챕터 2부터 일부 카드에는  카드 오른쪽 상단에 체인 심볼이  있습니다 . 해당 심볼이 타블로에 있는 카드 중 하나의 왼쪽에 있는 심볼과 일치하면 필요한 기술이 없어도 그 카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카드는 플레이어의 테이블에 이미 있는 카드 중 하나와 일치하는 체인 심볼이 있으므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aul Benson의 이미지.

한 챕터의 모든 카드가 플레이되면, 다음 챕터의 카드를 중앙 플레이 구역에 정리하고 다음 플레이어의 차례를 시작으로 플레이를 재개합니다.

랜드마크 타일을 가져 가세요

카드와 마찬가지로 랜드마크 타일에 필요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면, 그 타일을 가져가 즉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중앙 보드의 지역 중 하나에 요새를 배치하는 것도 포함). 랜드마크 타일은 또한 맵에 이미 배치한 요새 하나당 1골드가 듭니다.

아이센가드 타일. Paul Benson의 이미지.

위의 예에서 아이센가드 타일을 사용하면 에네드웨이스에 요새를 놓을 수 있고, 상대방의 플레이 영역에서 회색 카드를 버리고, 반지 탐구 트랙에서 캐릭터를 1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3가지 승리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면 게임은 즉시 종료됩니다.

  1. 반지의 탐구. 샘과 프로도가 운명의 산에 도착하여 원반을 파괴하면 원반이 승리합니다. 나즈굴이 샘과 프로도를 잡아 원반을 되찾으면 사우론이 승리합니다.
  2. 종족 지원. 녹색 카드에 6개의 다른 종족 심볼을 모으면 종족 지원을 결집하고 즉시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얼라이언스 토큰 중 하나에 표시된 독수리 심볼은 6개의 필수 종족 심볼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3. 중간계 정복. 7개 지역 각각에 요새와/또는 최소 1개 유닛이 있다면, 즉시 중간계를 지배하고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챕터 3이 끝날 때까지 이러한 승리 조건 중 어느 것도 충족되지 않으면, 승리는 맵에서 가장 많은 요새와 유닛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돌아갑니다. 두 플레이어가 같은 수를 가지고 있다면, 공동 승리입니다.

GeekDad 승인 2024 배너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는 GeekDad 가 승인했습니다 !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를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저는 이미 톨킨 팬입니다( 리븐델 과 바라드-두르 의 LEGO 세트에 대한 제 리뷰를 참조하세요). 그래서 저는 이미 반지의 제왕: 중간계의 결투  의 테마를 좋아할 뻔했습니다  . 플레이하기 전까지는 게임플레이와 테마가 얼마나 잘 어우러져서 매우 만족스러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만들어낼지 몰랐습니다.

전작인 7 Wonders Duel  과 마찬가지로  게임에서 이기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모두 반지의 제왕의 사건과 본질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3부작의 진행 과정에서 중간계 종족의 지원이 승리하고, 영토 전역에서 지배권을 놓고 벌어지는 전투가 벌어지고, 프로도와 샘은 사우론의 군대가 추적하는 동안 원링을 운명의 산으로 가져가려고 노력합니다. 여기서는 나즈굴이 반지 탐구 트랙에서 두 사람을 쫓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반지의 탐구 트랙 자체는 단순하면서도 우아하게 표현됩니다. 나즈굴을 쫓는 데는 내재적인 긴장감이 있습니다. 샘과 프로도는 운명의 산으로만 이동할 수 있는 반면, 나즈굴은 두 사람에게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승리로 가는 세 가지 경로가 있으므로 플레이어의 턴에 어떤 카드를 가져갈지 많은 고려가 있습니다. 승리로 가는 자신의 길을 추구하는 것과 상대방이 자신의 승리를 보장하는 카드나 랜드마크를 뽑지 않도록 하는 것 사이에 섬세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제가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에서 승리의 열쇠는 첫 번째 레이스 카드 한 쌍을 얻은 다음 독수리 연합 토큰을 뽑는 데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다섯 번째 고유한 녹색 레이스 카드를 가져갔을 때 독수리 토큰이 여섯 번째 역할을 하여 승리했습니다. 상대방이 맵을 유닛으로 채우는 데 위험할 정도로 가까워졌기 때문에 좋은 일이었습니다!

승리의 조합. Paul Benson의 이미지.

반지의 제왕: 중간계를 위한 결투는 배우기 쉽고, 상자에 적힌 대로 실제로 30분 안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카드와 랜드마크 타일에 많은 심볼이 있어 처음에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압도당할 수 있지만, 이해하기 쉽고, 모든 심볼과 효과를 설명하는 편리한 참조 시트도 있습니다. 상자에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삽입물이 있어서 게임을 빠르게 설정하고 치울 수 있습니다. 설정과 플레이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마지막 게임을 완료한 후 바로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기 쉽습니다.

이 게임은 정말 좋아할 만한 점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이미 제작의 모든 측면에 스며든 Vincent Dutrait의 아트워크에 대해 열광했습니다. 구성 요소는 고품질이며, 특히 상자의 저렴한 가격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두 가지를 자세히 비교하지는 않겠지만,  Duel for Middle-Earth가  7 Wonders Duel  에 얇은 Tolkien 베니어를 칠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확신하십시오. 7 Wonders Duel 과 동일한 메커니즘을 일부 통합했지만 , 이 게임은 게임 플레이와 테마가 뚜렷이 구별되는 완전히 독립된 게임입니다.

재미있고, 빠르고, 깊이 있는 주제의 2인용 게임을 찾고 있다면,  The Lord of the Rings: Duel for Middle-earth를 꼭 확인해 보세요. 게임 플레이는 긴장감 넘치지만 재미있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 게임은 이기든 지든 바로 다시 뛰어들어 다른 경기를 하고 싶어지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The Lord of the Rings: Duel for Middle-earth 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제 게임 테이블에 올라올 게임이며, GeekDad Approved라는 타이틀을 받을 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Repos Production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나즈굴은 프로도와 샘에게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간다…사진은 폴 벤슨이 촬영했다.

여기를 클릭하면 모든 테이블탑 게임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geekdad.com/2025/01/the-lord-of-the-rings-duel-duel-for-middle-earth-tom-bombadil-not-inclu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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