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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반지원정대: 트릭테이킹 게임 게임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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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게임 소설 기반 보드 게임

반지원정대: 트릭테이킹 게임 게임 리뷰

꼭 따라야 할 것 같은 것

2025년 1월 2일
8분 읽기

Office Dog의 신작에서 트릭 테이킹이 Middle-Earth에 등장합니다. 과대광고에 부응할까요?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저는 이 제목의 불편한 운율에 대해 잠시 언급하고 싶습니다. 반지원정대: 트릭 테이킹 게임 은 적어도 "The"를 빼먹은 죄가 있지 않나요? "트릭 테이킹 게임"이 삽입된 방식에는 "치즈 제품"이라는 단어만큼은 떠오르지 않는 적절성이 부족하여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반지원정대: 트릭 테이킹 게임은 더 나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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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연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지연하고 있어요

반지원정대: 트릭 테이킹 게임은 The Crew 와 매우 유사한 정신을 가진 협력 카드 게임입니다 . 디자이너 브라이언 본뮐러는 The Quest for Planet Nine 보다 다양한 미션 유형이 있는 두 번째 작품인 Mission Deep Sea 에서 특히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반지 원정대 의 각 챕터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제공하며, 각 캐릭터는 팀이 성공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특정 승리 조건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장에서 플레이어는 프로도, 빌보, 간달프, 피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프로도는 덱의 다섯 가지 슈트 중 하나인 지정된 수의 링 카드를 얻어야 합니다. 빌보는 최소 3개의 트릭을 얻어야 하고, 간달프는 최소 1개를 얻어야 하며, 피핀은 가장 적은 트릭을 얻어야 합니다. 링 1을 받은 플레이어가 프로도를 선택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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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시나리오는 상당히 간단하지만, 게임은 18개의 챕터를 진행하면서 수십 명의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여기서 "스포일러"가 약간 지나치다고 생각하지만, 계속 진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놀라움의 감각을 유지하겠습니다. 반지의 제왕 애호가라면 등장하는 캐릭터에 진심으로 기뻐할 것이라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캐릭터들이 정말 보기 좋네요. Elaine Ryan과 Samuel R. Shimota는 매력적인 스테인드 글라스 모티브를 선택했는데, 이는 전체적인 스토리북 느낌을 강화합니다. 그들은 또한 핫티들을 잔뜩 그렸습니다. 이 녀석들 중 일부의 뼈 구조는, 글쎄요, 유리를 자를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멋진 아트와 깔끔한 게임플레이 사이에서, 저는 The Fellowship of the Ring: Trick-Taking Game 에서 처음부터 꽤 뜨거웠습니다 . 그런 다음 계속 플레이했습니다.

너무 피곤해. 그리고 반지가 너무 무거워, 샘.

저는 Fellowship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 끝낼 필요가 있었습니다. 종종, 이상적으로는, 게임을 반복해서 하거나 끝까지 하고 싶은 욕구는 즐거움에서 비롯됩니다. 게임은 계속해서 여러분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예상치 못한 세부 사항과 결정이 드러나고, 새로운 전략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Fellowship 에서는 정반대의 경험을 했습니다. 첫 플레이가 너무 즐거웠기 때문에 한 번에 8장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새로운 그룹과 함께 플레이하기 위해 앉았을 때, 약간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처음 몇 장을 세 번째 플레이했을 때, 반복에 그다지 잘 견디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첫 플레이에서 매력적이고 신선하게 느껴졌던 것이 평범해졌습니다.

저는 그 이유를 알아내려고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단순함이 아닙니다. 저는 The Crew 의 처음 몇 가지 미션 을 여러 번 다시 플레이했고, 훨씬 더 어려운 후반 미션을 선호하지만, 그 초기 미션들은 여전히 불꽃을 피웁니다. 오히려 문제는 초기 Fellowship 챕터의 처방적 특성입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한 첫 번째 챕터는 항상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프로도는 항상 게임에서 유일한 트럼프 카드를 손에 들고 있으므로 그에게 반지를 얻는 것이 쉬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장 약한 손을 가진 플레이어는 피핀을 선택하고, 가장 강한 손을 가진 플레이어는 빌보를 선택하고, 간달프는 안전하게 하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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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The Crew 의 첫 번째 미션과 비교해 보세요 .그곳의 목표는 더 단순하지만 게임 플레이는 훨씬 더 풍부합니다.The Crew: The Quest for Planet Nine을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첫 번째 미션은 사령관이(사령관이 손에 가장 강력한 카드를 가지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프로도와 직접적으로 유사함) 덱에서 특정 카드를 이겨야 합니다.그 카드는 분홍색 1에서 노란색 9까지 어떤 숫자일 수 있습니다.사령관이 그 슈트의 9로 시작하고 즉시 미션을 완료할 완벽한 카드를 손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그렇게 되면 모두가 웃고 다음 카드로 넘어갑니다.

하지만 사령관이 그 카드가 없다면 어떨까요? 그들이 녹색 7을 이겨야 하고, 그들의 가장 높은 온 슈트 카드가 녹색 5라면요? 그러면 더 어려워지고 더 흥미로워지기 시작합니다. 사령관은 누군가가 오프 슈트 카드로 그 7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자신이나 다른 모든 사람을 숏 슈트해야 합니다. 그들은 트럼프 카드로 시작할 수 있지만,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풀리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영리한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것이 The Crew를 그렇게 훌륭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Fellowship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영리한 방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라운드는 플레이어 간의 작은 패스로 시작하는데, 이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Fellowship 의 진짜 "퍼즐" 은 상황에 맞게 처리된 핸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아니라 처리된 핸드에 맞는 올바른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작지만 의미 있는 구별이며, 게임 플레이에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고, 이후 챕터로 넘어갈수록 더욱 의미가 커집니다.

챕터 12에 대한 제 경험을 생각해 보세요. 저는 3일 동안 3개의 다른 플레이어 그룹과 함께 그 챕터를 6~7번 플레이하고 실패했습니다. 제가 아는 최고의 트릭 테이킹 플레이어 2명과 함께 플레이했는데도—그리고 저는 매우 뛰어난 트릭 테이킹 플레이어를 알고 있습니다—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거의 트릭을 완벽하게 해야 합니다. 4번 실패한 후, 마지막 그룹은 오픈 핸드로 한 번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그 챕터를 완료하기에 이상적인 핸드를 받았고, 쉽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도전적이라는 뜻이에요." 제 파트너가 제가 그녀에게 이 이야기를 했을 때 말했습니다.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도전은 실패 속에서도 만족스럽습니다. 자신이 발전하고 더 가까워지고 점점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장에서는 그렇지 않았고, 반지원정대 의 후반부에서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 우리는 시도하는 것이 재미있었지만, 게임 때문에가 아니라 게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제 친구 중 한 명은 "실수할 기회는 있지만, 영감을 받을 기회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문제의 핵심, 즉 반지 원정대가 The Crew 에 비해 부족한 점 , 즉 팀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The Crew 에서 한 게임당 한 장은 카드를 꺼내서 다른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테이블에 놓을 수 있습니다.과장 없이, 이는 지난 20~30년 동안의 가장 위대한 게임 디자인 업적 중 하나입니다.The Crew 에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은 풍부한 메타 게임을 만듭니다.올바른 소통 선택은 끔찍한 게임을 살릴 수 있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복잡한 미션은 멍청한 행운이나 이미 이루어진 일이 아니라 집단적 의사 결정을 통해 달성됩니다.소통은 The Crew 에 독특한 질감을 부여하고 플레이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말을 "하면" 당신은 영웅입니다.

반지원정대: 트릭테이킹 게임 에서는 그런 것을 볼 수 없습니다 . 대체로, 특히 후반부 챕터에서는 손이 거기에 있거나 없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일부 미션에는 재미있는 목표 조합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션은 4명의 플레이어 중 3명이 같은 슈트에서 특정 카드를 이겨야 합니다. 재밌는 아이디어입니다. 제 생각에는 그 아이디어의 약속은 실망스럽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은 종종 예리한 플레이보다는 운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Bornmueller는 분명히 반지의 제왕을 좋아하고 , 게임의 메커니즘에 테마와 배경을 주입하는 데 많은 영리하고 신중한 작업을 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예술은 아름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으로서 Fellowship은 대체로 목표를 놓쳤습니다. 이후의 시나리오는 도전적이거나 압도적이기보다는 좌절스럽습니다. 이 게임은 가장 명확한 전조를 훌륭하게 만드는 유연성과 역동성이 부족합니다.

저는 Fellowship을 플레이하는 데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 이 게임은 게임 내부에서 오는 것보다 게임 주변에서 오는 즐거움이 더 큰 게임이라는 것은 분명 사실입니다. 여러분 인생의 반지의 제왕 애호가라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다른 모든 분들을 위해 The Crew 를 몇 판 해보는 것에 관심을 가져도 될까요 ?

작가 평가
  •      보통 - 제안되면 플레이합니다.

반지원정대: 트릭테이킹 게임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the-fellowship-of-the-ring-trick-t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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