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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칠교신도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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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건설 보드 게임 퍼즐 보드 게임

Ave Uwe: Tangram City 게임 리뷰

당신의 균형감은 얼마나 좋은가요?

2024년 7월 23일
9분 읽기

Uwe Rosenberg의 이 레이더 아래 타이틀이 괜찮은가, 아니면 모호해질 운명인가? Tangram City에 대한 우리의 리뷰에서 알아보세요.

규칙책에서: "명망 있는 도시 계획가로서, 당신은 여왕으로부터 조화로운 도시를 건설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건물(검은색)과 공원(녹색) 타일을 같은 양으로 만들어 인간과 자연 영역의 균형을 맞추고, 요새화에 가장 중요한 모양인 직사각형 모양을 통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왕에게 걸맞은 도시를 건설할 수 있을까요?"

엄밀히 말해서, Tangram City 라는 이름 은 약간 잘못된 명칭입니다. Oxford English Dictionary에 따르면, tangram은 "다양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 배열할 수 있는 일곱 조각으로 잘린 정사각형으로 구성된 중국식 기하학적 퍼즐"로 정의됩니다. Tangram City 에서 작업하게 될 모양은 모서리가 없는 폴리오미노와 같은 모양을 만들기 위해 합쳐진 작은 삼각형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니, 이 게임에서는 탕그램을 만들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아두세요. 대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모양을 사용해서 도시를 만들고 점수를 획득하게 될 거예요.

한 라운드의 플레이

설치 중에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도시 보드와 23개의 도시 타일(한 면은 녹색, 다른 면은 검은색)과 6개의 분수 타일을 받습니다. 또한 점수판에 점수 마커를 놓습니다. 그런 다음 23장의 카드 덱을 섞어서 뒤집어서 테이블에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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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가 시작될 때, 플레이어 수에 따라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뒤집힌 카드 한 장을 받거나 이웃과 공유할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 중앙에는 항상 뒤집힌 카드 한 장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모든 사람은 다음 라운드에서 배포될 네 가지 정보 중 정확히 두 가지, 즉 손에 든 카드와 테이블 중앙에 있는 카드를 가지게 되지만, 항상 두 개의 알려지지 않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6라운드로 진행되며, 처음 5장 동안은 플레이어 순서대로 4장의 카드가 하나씩 공개됩니다. 6라운드에서는 항상 3장의 카드가 남습니다.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뒤집히고, 플레이어는 원하는 순서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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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가 나눠진 후,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먼저, 플레이어는 테이블 중앙에 있는 뒤집힌 카드에 표시된 것과 일치하는 타일을 찾은 다음, 선택적으로 해당 타일을 보드에 추가합니다. 타일을 추가하도록 강요받지 않으며 포기하기로 결정할 수 있지만, 해당 타일은 게임의 나머지 기간 동안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시작 플레이어가 카드를 공개하고 해당 타일이 추가됩니다(또는 추가되지 않음). 나머지 두 카드에 대해서도 반복됩니다.

4장의 카드가 모두 공개되고,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모든 카드를 배치하면 라운드가 종료되고 중간 점수 계산이 진행됩니다.

득점 및 균형

플레이어는 가장 큰 직사각형의 모든 사각형을 세고 각 사각형마다 점수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큰 직사각형이 높이 7칸, 너비 3칸이면 21점(7 x 3)을 얻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현재 잔액 상태를 확인합니다.

균형을 유지하는 개념은 Tangram City 의 중심 주제입니다 . 이상적으로는 게임이 끝났을 때 보드에 검은색 사각형과 같은 수의 녹색 사각형이 있기를 바랄 것입니다. 균형이 잘 맞을수록 보너스 점수가 더 많아집니다. 완벽한 균형을 이룬 경우 추가로 20점을 얻습니다. 1~2점만 모자라면 10점을 얻습니다. 3~5점 차이이면 5점을 얻습니다. 5점 이상 차이 나면 보너스 점수가 0점입니다. 또한 보드의 모든 공간을 어떻게든 채웠다면(아직 본 적이 없는 업적) 추가로 15점을 얻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가장 높은 점수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생각들

우베 로젠버그는 여러 측면을 가진 디자이너입니다. 제가 디자이너로서 그를 정말 좋아하는 점 중 하나는 그가 Agricola 와 Hallertau 와 같은 거대하고 웅장한 걸작을 제작할 수 있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도전적이고 매력적인 훨씬 작고 가벼운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의 "소규모의 큰 게임"의 가장 잘 알려진 예로는 Patchwork 와 그의 돌파구가 된 히트작 Bohnanza가 있습니다. 저는 Tangram City가 같은 수준의 명성을 얻을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작년에 에센에서 나온 게임 중에 제가 기대했던 게임이 많았지만, 이 게임이 제가 가장 기대했던 게임이었고, 우베의 다른 대작인 플랜타 누보 보다 더 기대 했습니다. 마침내 집에 도착했을 때, 저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바로 테이블에 올려놓았습니다. 제 설렘은 분명했습니다. 처음 탕그램 시티를 플레이하기 위해 앉았을 때 ,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습니다. 룰북을 읽고 비디오를 보는 것만으로는 게임에 대해 그렇게 많은 것을 알 수 없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을 정말로 이해하려면 소매를 걷어붙이고 실제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Tangram City는 가르치기 매우 쉬운 게임입니다. 아내에게 게임의 개념과 메커니즘을 전달하고 나서 경주를 시작하기까지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Uwe Rosenberg의 디자인을 공정한 몫 이상으로 플레이했기 때문에 도전이 있을 것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이 게임이 이렇게 도전적일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Tangram City를 라이너 크니지아의 My City 와 우베의 Patchwork 스핀오프 Patchwork Doodle을 합친 것과 비슷하다고 비유했습니다 . My City 와 마찬가지로 Tangram City는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턴에 무엇을 플레이해야 하는지 지시하는 카드 한 벌로 구동되는 타일 놓기 게임입니다. Patchwork Doodle 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조각을 타블로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은 득점 기회를 위해 큰 직사각형을 만드는 방식으로 조각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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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그것이 전부였다면, 탕그램 시티는 지금처럼 인상적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모양으로 놀고 있는 패치워크 클론 에 불과할 것입니다 . 탕그램 시티를 정말로 차별화하는 것은 두 가지 작고 독창적인 혁신입니다.

My City 에서 뒤집은 카드마다 완벽한 놀라움이 있는 것과 달리 Tangram City 에서는 항상 퍼즐의 비밀 조각을 알게 됩니다. 그 작은 지식이 있으면 테이블에 더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조각을 추가할지 정확히 알고 있다면 그 주변을 쌓을 수 있고, 자신의 차례에 채울 빈 공간을 남겨둘 수 있습니다. 별로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엄청난 혜택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떠도는 숨겨진 정보의 존재에는 흥미로운 부작용이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는 것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에 대한 주도권을 줄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이 하는 일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퍼즐의 숨겨진 조각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이 주의를 기울이면 때때로 그들이 어떤 퍼즐 조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매우 영리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준비가 숨겨진 정보를 전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상대방을 속이려고 거짓 정보를 전보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조각을 배치하여 타블로를 채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균형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것이 두 번째 혁신입니다.

녹색과 검은색 사이의 균형을 찾고 유지하는 것은 게임이 끝날 때 많은 점수를 얻는 데 가치가 있습니다. 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특히 어렵게 만드는 것은 필요한 색상의 사각형에 접근하기 위해 조각을 뒤집으면 모양의 지형이 변형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균형을 유지하는 대신 공간을 채우는 것과 공간을 희생하는 것 사이에서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균형을 유지하려는 시도를 완전히 포기하고 대신 공간을 채우는 데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실행 가능한 전략입니다.주제와 메커니즘 모두에서 균형이 매우 강력하게 존재하지만, 그것을 완전히 포기하는 데 대한 가혹한 페널티가 없다는 사실은 Tangram City 와 관련하여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부정적인 점입니다.다시 말하지만, Uwe Rosenberg는 특정 중단점(예를 들어 A Feast For Odin 에서 바이킹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잊는 것 )에 도달하지 못한 플레이어를 처벌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그의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습니다.그러므로 이 약점을 대신 장점으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여기에는 가혹한 처벌이 없습니다, 여러분!

Tangram City는 제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게임입니다. 제 백팩에 들어 있고 제가 가는 곳마다 자주 플레이하는데, 저는 항상 다른 사람들과 그 기쁨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에 흥분합니다. 제 겸손한 의견으로는, Uwe Rosenberg가 만든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Tangram City는 사실 너무 좋아서, 열망하는 Spiel des Jahres 에 노미네이트되지도 않은 것이 당혹스럽습니다 . SdJ 상을 수상한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족 친화적인 테마, 쉬운 규칙 설정,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 기분 좋은 테이블 존재감, 가벼운 플레이 타임. Uwe는 SdJ를 수상할까요? 아니면 수십 년 동안 무시당하다가 마침내 마땅한 상을 받은 오스카상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처럼 될까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작가 평가
  •      완벽해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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