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 KING의 헤게모니 리뷰
간략히 살펴보기: 헤게모니 – 클래스를 승리로 이끄세요
디자이너 : Varnavas Timotheou & Vangelis Bagiartakis
아티스트 : Jakub Skop
출판사 : Hegemonic Project Games
출판 연도 : 2023
당신의 나라는 경제가 실패하고 계급들 사이에 긴장을 야기하면서 혼란에 빠졌습니다. 당신은 카드 중심의 비대칭 보드게임에서 국가, 자본가 계급, 중산층 또는 노동자 계급이라는 네 가지 역할 중 하나를 맡게 됩니다. 여기서 각 클래스/플레이어는 자신의 의제를 추진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클래스에 대해 승리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라이벌.
검토:
메인 게임과 플레이어 보드를 설정하는 데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내놓아야 할 부분이 많고, 모든 플레이어 보드가 같은 방식으로 설정되는 것은 아니며, 게임 내 구성 요소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요 플레이 공간입니다.
이전에 게임을 플레이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물론 자신만의 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설정 과정의 부담이 어느 정도 완화될 것입니다.
각 게임 라운드는 여러 섹션으로 나뉩니다.
- 준비 단계(1 차 라운드에서는 생략)
- 활동 단계
- 생산 단계
- 선거 단계
- 득점 단계(라운드 종료 또는 게임 종료)
규칙은 매우 잘 설명되어 있으며 간결하고 명확한 방식으로 완벽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인 게임과 플레이어 보드를 설정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수행할 수 있는 각 작업에 대한 훌륭한 예를 보여주는 수많은 그림과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전'.
룰북 전반에 걸쳐 카드와 기호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각 클래스마다 플레이어의 각 행동 옵션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2개의 플레이어 보조 카드가 있으며, 이러한 각 행동이 여러분에게 의미할 뿐만 아니라 영향을 미칠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는 그 이상의 다른 클래스.
각 라운드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5턴을 거치며, 각 행동에 대해 카드 한 장을 사용하고, 카드 자체에 적힌 내용을 수행하거나,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기본 플레이어 지원 항목에 명확하게 배치된 사용 가능한 기본 행동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이 '주요' 행동 전후에 당신은 무료 행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플레이어 지원에 다시 나열되며 이는 일반적으로 각 플레이어마다 완전히 다르며 노동자 및 중산층의 경우 한두 가지만 동일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액션 단계 동안 5턴을 갖고 2장의 카드만 남게 되면(다음 라운드로 이월됨) 게임의 다음 단계가 시작됩니다. 생산 단계에서는 임금이 지불되고 회사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합니다. , 근로자의 요구 사항이 충족되고(식량) IMF 개입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국가 플레이어에게 세금을 지불합니다.
모든 것이 정리되고 새로운 법안이 제안되면(예: 정치적 의제 변경) 이러한 새로운 제안이 채택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선거가 실시되며, 이는 최소한 다음 라운드에서 실행됩니다.
모든 선거가 수행되고 보드 변경이 구현된 후 라운드의 마지막 부분은 플레이어의 득점이 메인 VP 트랙의 각 플레이어의 총 승점에 추가되는 것입니다.
5명의 플레이어 '턴' 동안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개별 플레이어 보드 변경을 유발하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여 이 보드의 마커를 이동하고 해당 플레이어에 대한 점수를 즉시 획득하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라운드 2~5가 시작될 때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개별 준비 단계를 동시에 수행하고 플레이어 지원 지침에 따라 보드가 변경/수정됩니다.
다음 라운드는 5턴이 끝날 때까지 이전과 동일한 순서를 따르며, 점수에는 돈을 포함하여 남은 자원을 기반으로 각 플레이어의 최종 게임 점수도 포함됩니다.
이 시점에서 승점이 추가되고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자로 선언되며,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일한 포인트 총점을 달성하면 이를 결정하기 위한 동점 브레이크가 적용됩니다.
정치 체제의 일부가 되어 특정 사회 계층으로 플레이하거나 국가로 플레이한다는 주제는 모든 사람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헤게모니는 제가 수년 동안 플레이한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국민'을 돌볼 만큼 충분한 식량, 건강, 교육을 받는 것인지, 아니면 회사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인지 등 각 계층과 국가 자체가 매일 직면하는 어려움을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새로운 회사를 여는 동시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근로자 임금을 충당하고 국가에 세금을 납부하는 동시에 상당한 양의 승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이익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균형을 유지합니다. 각 득점 단계에서.
주정부 플레이어는 각 클래스를 균등하게 유지하고, 그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 소유 회사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고, 건강 및 교육을 제공하여 직원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점수를 얻습니다. 매 턴마다 2개의 주요 이벤트가 있으며, 각 라운드에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선거 경로를 조정하여 현재 의제 카드와 일치하는 이벤트를 기준으로 더 많은 점수를 얻습니다.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취하는 모든 행동이 게임에 뚜렷한 영향을 미치고, 미래의 각 플레이어가 좋은 방향이나 나쁜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가끔씩 약간의 다운타임이 있었지만 이번이 우리 모두의 첫 번째 게임이었고 주로 카드 텍스트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거나 기본 동작 중 하나였으며 일부 카드에 대한 설명은 뒷면에 나와 있습니다. 주요 규칙서의 (또 다른 좋은 터치)
일단 설정되면 복잡한 게임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매우 쉽게 플레이되며 대부분의 보드게이머는 액션 시퀀스를 꽤 빨리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게임 액션 중 일부가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턴은 단 몇 분 만에 완료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해야 할 일이 두 가지 이상으로 구성됩니다.
게임은 훌륭해 보이며 듀얼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는 예외적입니다.
출시 이후 이 게임을 둘러싼 많은 '뜨거움'이 있었고, 확실히 그 모든 것에 부응했습니다.
탁월하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게임 진행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플레이어 액션, 게임의 전반적인 느낌이 HEGEMONY를 완벽한 승리로 만듭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초기 설정 시간인데, 위에서 말했듯이 예전에 플레이해본 플레이어가 있으면 일단 자기 할 일을 함으로써 이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나는 또한 나 자신으로서 다른 클래스를 상대로 게임을 혼자 플레이했고, 상태로서 다른 3개 클래스를 모두 상대로 게임을 플레이했으며 이 역시 각 클래스가 '인간' 플레이어처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훌륭하게 고려되었습니다. 그들은 할 수 있고, 게임을 가르치기 전에 게임을 배우고 다른 인간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는 데 매우 귀중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가능하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게임을 컬렉션에 추가할 가치가 있나요? 물론 그렇습니다!
게임 플레이 비디오를 보고 소셜 미디어/게임 페이지에서 좋은 소식을 듣고 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구매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제품이 제가 소유한 상위 3개 게임에 곧바로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내 게임 친구들은 모두 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겠다고 말했고, 그 일이 머지않아 이루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