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윙스팬 스팀판 DLC 오세아니아 확장 리뷰

Wingspan: 오세아니아 확장 DLC 검토



윙스팬 오세아니아



유럽 확장팩이 충분 하지 않고 Wingspan 디지털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싶다면 오세아니아에 새 카드 95장, 보너스 카드 5장, 목표 타일 4개, 새로운 플레이어 매트, 새로운 꿀 음식 유형이 추가됩니다.

Wingspan: Oceania Expansion은 Wingspan의 디지털 버전을 위한 DLC로, 플레이하는 데 약 60분이 소요되는 1~5인용 테이블 건설 게임입니다. 최고의 경험은 전체 시간 투자를 많이 추가하지 않고도 카드 능력을 발동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기 위해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확장 개요:

오세아니아 확장팩은 게임 플레이의 일반적인 구조를 바꾸지는 않지만, 사용하지 않은 꿀을 폐기하는 추가 단계와 재설정이라는 새로운 플레이어 매트 작업을 추가합니다. 넥타는 게임 도중 야생 먹이로 사용될 수 있으며, 게임 종료 시 각 서식지에서 가장 많은 넥타 토큰을 소비한 플레이어는 5점을 받고, 2위는 2점을 받거나 동률인 플레이어 간에 점수를 나누게 됩니다. 재설정은 숲과 습지 행에서 발견되며, 플레이어는 각각 음식 하나를 버리고 새 모이통을 재설정하거나 새 트레이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추가 사항 외에도 라운드 종료 시 점수를 매길 수 있는 기회가 있는 4개의 라운드가 여전히 있으며, 음식을 얻고, 알을 낳고, 카드를 뽑고, 새를 놀기 위해 라운드마다 행동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확장팩의 새는 오세아니아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게임 종료 능력, 날지 못하는 새, 인접성, 꿀 관련 활성화와 같은 다양한 새로운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날개 앵무새를 활성화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공급품에서 꿀 1개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플레이어는 앵무새에게 알 2개를 낳거나 새 모이통에서 음식 주사위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날개 길이: 오세아니아
Masked Lapwing을 플레이하면 한 번에 많은 새로운 음식 유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확장팩을 통한 게임 경험:


저에게 있어서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가장 흥미진진한 새로 고침은 새 플레이어 매트에 재설정 작업을 추가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Wingspan의 가장 큰 문제점 두 가지를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발전하기를 기다리지 않고 자신에게 유리하게 게임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은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이 작업을 추가하면 게임이 끝날 때 세트 컬렉션부터 날개 길이 값 구성에 이르기까지 매우 구체적인 새 카드를 찾아야 하는 새로운 보너스 카드에도 유용합니다.

활성화되면 "오른쪽/왼쪽에 있는 플레이어" 능력이 있는 새 카드는 기본 Wingspan 또는 유럽 확장 전략에서 일반적으로 수행한 작업이 아닌 경우 다른 플레이어의 테이블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권장합니다. 이는 이를 오세아니아 전략에 통합해야 할 자연스러운 이유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확인하라는 알림 역할을 합니다. 직각으로 인접한 새를 보고 결과적으로 플레이어가 다른 서식지에서 미리 계획을 세우도록 요구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향 기반 새 카드도 있습니다.



날개 길이: 오세아니아
이 확장팩에는 각 서식지의 행동이 개선된 새로운 플레이어 매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게임 종료 능력은 일부 마지막 승리에 유용했습니다. 많은 새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알을 낳거나 더 많은 새 카드를 사용하는 등의 표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인상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덱에서 카드를 집어넣거나, 보너스 카드를 뽑거나, 추가 음식을 캐시할 수 있는 새 카드를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상대방에게 재미있는 깜짝 선물을 줄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갖게 됩니다.

관리 관점에서 볼 때 저는 꿀을 야생 식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 Wingspan 반복에서 유지한 습관으로 인해 제가 필요한 정확한 식품을 섭취하는 데 집중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운 좋게도 디지털 확장에는 감로가 존재한다는 점을 부드럽게 상기시켜 주므로 테이블탑 아날로그 버전을 플레이하는 것에 비해 확실히 이점이 있습니다. 레일에서 꿀 관련 활동을 하는 것은 새 능력이나 행동 업그레이드와 같이 잊을 수 있는 방식으로 꿀을 소비하는 데에도 적용됩니다.



날개 길이: 오세아니아
플레이할 때 Blyth의 Hornbill은 덱에서 새 카드를 집어넣는 무리를 짓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새로운 힘과 자원을 사용하면 반드시 강력한 엔진을 구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확장팩의 새들은 스스로 서있는 것처럼 보이며 라운드 종료 목표에 잘 부합하거나 꿀 사용을 권장하면 당신을 데려갈 수 있습니다. 즉, 오세아니아의 라운드 종료 목표는 매우 펑키합니다. 특히 다음 라운드에서 단순히 1턴을 더 제공하고 예상 추진력을 변경할 수 있는 목표 없음 타일은 더욱 그렇습니다.

나는 하드 AI가 유럽 확장팩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번 확장팩에서도 나에게 많은 도전을 주기를 바랐지만 이상하게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넥타 및 재설정 옵션이 기존 프로그래밍 모델에서 직관적이지 않았거나 오세아니아 자체가 너무 복잡하여 강력한 결정을 내릴 수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오세아니아에는 흥미진진한 새로운 액션과 꿀은 물론 업데이트된 디지털 앱 환경이 제공되어 확장을 더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 Wingspan 게임에 익숙하지만 확장 DLC를 시도하지 않은 사람들과 유럽 확장팩을 능가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기본 게임에서 발견된 AI 상대는 이 DLC에서 그 상황에 부응하지 못했고 솔로 플레이어에게 도전하기 위해 새 카드를 최대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확장팩 구매


조회수:
• 테이블 작업에 대한 흥미진진한 새로 고침
• 게임 상태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능력
• 게임 종료 동작에 대한 기대감 추가


실패:
• 꿀을 기억하기 어려움
• 엔진 구축에 대한 강조가 덜함
• 라운드 종료 목표 변경 모멘텀


https://www.boardgamequest.com/wingspan-oceania-expansion-dlc-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