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구독자 118명 | 별가루💫 | 호무주의보

KB증권 “HTS 설치 안 해도…맥북에서 주식거래 가능”

맥북 유저로써 맥북으로 거래하려면 페러럴즈를 꼭 설치해야 주식을 할 수 있는 게

늘 번거롭게 느껴졌던 부분이었는데, 직접 써보니까 편하고 좋더라고요

루리웹 회원님 중에서도 맥북 유저분들 적지 않을 듯한데

아시면 유용할 것 같아서 공유해 봅니다.^^


KB증권 “HTS 설치 안 해도…맥북에서 주식거래 가능”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윤주 기자] KB증권은 맥북 및 윈도우 운영체제(OS)의 PC에서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M-able 와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M-able 와이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M-able 와이드’의 웹 접속만으로도 국내외 증시의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M-able 와이드’는 맥북, 아이맥(iMAC) 및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의 PC에서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able 와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증시 뉴스, 실시간 랭킹, 테마정보,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QR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다. 그동안 HTS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도 제공하여 편의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M-able 와이드’를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해외의 경우 위불(Webull), 로빈후드(Robinhood) 처럼 모든 기기와 운영체제 등에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이 많지만, 국내에는 이와 같은 서비스가 없었다”면서 “‘M-able 와이드’를 통해 모바일, 태블릿PC 및 PC 등을 이용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동일한 경험과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즐겁게 투자할 수 있는 Anytime-Where Device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M-able 와이드’ 출시를 기념해 KB증권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31일까지 다양한 ‘M-able 와이드 Grand Open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추첨을 통해 총 6525명에게 맥북,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와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M-able 와이드’에 로그인, 주식 매수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응모권을 받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를 하면 된다.

중복으로 응모도 가능하며 경품 추첨 결과는 내년 1월 중 KB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너스 혜택으로 매월 응모권 10장 획득시 주식쿠폰 3000원권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최대 6000원 상당의 주식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와글와글리뷰 이벤트’ 페이지에 ‘M-able 와이드’ 이용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선정하여 5명에게는 애플워치, 95명에게는 주식쿠폰 1만원권을 지급한다.

한편, 이벤트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김윤주(joos2@edaily.co.kr)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